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얼마마다 한번 씩 교체하는게 좋을까요?? 24

2026-06-25 16:29:39 수정일 : 2026-06-25 16:31:16 116.♡.233.166
한가롭게

보통 에어컨 켰을때 꿉꿉한 냄새가 너무 심하면 교체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거의 1년? 정도만에 차량 에어컨필터 교체 했는데


보통 얼마마다 한번씩 교체하시나요?


6개월마다 하시나요? 아니면 1만킬로 정도 탔을때?


다들 얼마마다 한번씩 교체하시는지 궁금하여 여쭤봅니다.



(차량은 22년식 k5 DL3 입니다. 거의 수도권에서 시내주행이 대부분입니다)

한가롭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전자치킨
IP 182.♡.188.179
06-25 2026-06-25 16:30:41
·
엔진오일갈떄 한번씩 같이해줍니다.
전 6개월마다 갈아요.. 에어콘필터회사들은 마진을위해 4개월 계절마다 바꾸라고하더라고요 ㅋㅋ
파미
IP 140.♡.29.3
06-25 2026-06-25 16:37:10
·
매뉴얼에 쓰인대로 1년 또는 1.5만km 중 먼저 도달할 때 합니다.
크로미™
IP 221.♡.158.125
06-25 2026-06-25 16:37:32
·
에어콘 집중 사용전에.. 1번 히터 사용 집중 전에 한번 그래서 1년에 두번 정도입니다.
Buddys
IP 112.♡.75.174
06-25 2026-06-25 16:40:53
·
적어도, 에어컨 사용철(?) 전에는 갈아주려 합니다. .
(자가로 교환하는데, 힘들어서 미루고 있네요)
김껄룩
IP 211.♡.197.69
06-25 2026-06-25 16:41:25
·
봄 겨울에는 무조건 한번 하는 것 같고
여름엔 음~ 교체하고싶은 기분인걸? 할때 바꿔용 ㅋㅋㅋㅋ
틸렌
IP 61.♡.103.120
06-25 2026-06-25 16:43:23
·
1년 or 1.5만km 먼저 도달할 때요. 대부분 1만km 가 먼저 도달해서 대체로 1.5만km 에 교체합니다.
mohae
IP 121.♡.137.156
06-25 2026-06-25 16:52:02
·
1년에 두번정도요
여름 시작할때 한번 끝날때 한번
공돌이의하루
IP 211.♡.1.68
06-25 2026-06-25 16:52:19
·
안녕하새오 굴당 비공식 공조쟁이애오.
메뉴얼대로 하는 것이 정석이긴 해요.
다만 뭐 모든 분야가 그렇듯, 더 관리하는 분들은 타이트하게 하고 느슨하게 하는 분들은 느슨하게 하시죠.
저는 보통 4/10월 에 한번씩 갈긴 합니다. 키로수 아니고 계절 기준으로 하긴 해요..
정답은 아니에요...
Tide
IP 121.♡.247.60
06-25 2026-06-25 16:54:56 / 수정일: 2026-06-25 16:55:32
·
매뉴얼대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캐빈필터 2년에 한번,
헤파필터 3년에 한번.
Karyudrian
IP 1.♡.182.107
06-25 2026-06-25 16:55:27
·
필터를 뭐 쓰느냐에 따라 다르게 했었습니다.
순정 필터 쓰는거면 매뉴얼 기준 (15,000Km) 으로 했고, 싸구려 필터 쓰면 5,000Km 마다 교체했었습니다.
라드카
IP 118.♡.12.200
06-25 2026-06-25 16:55:33
·
1년에서 2년 사이에 합니다.
자주 하는게 좋긴 좋은데 그렇게 더럽지 않더라고요.
연 7천키로 뜁니다.
카이엔s
IP 112.♡.137.163
06-25 2026-06-25 17:02:06
·
항시 공조 틀고다니는 차는 1년에 2번 교환합니다. 겨울지나고 황사랑 송홧가루 시즌 끝나고 교환, 10월에 에어컨시즌 종료될때쯤 한번....
득득이
IP 211.♡.80.156
06-25 2026-06-25 17:02:42 / 수정일: 2026-06-25 17:03:15
·
벌크로 사놓고 대략 1만전후로 갈아주고 있습니다.(평균3개월주기인것 같습니다)
퓨퓨퓨
IP 223.♡.46.140
06-25 2026-06-25 17:09:30
·
1년에 한번가는데, 송화가루 시즌 끝나면 교체합니다. 왠지 송화가루는 신경쓰여요🤣
새벽의달
IP 220.♡.68.223
06-25 2026-06-25 17:13:18
·
봄 가을에 한번씩 가는것 같아요 좀싸게 대량으로 사서.. 교체합니다 ㅋㅋ
김새턴
IP 106.♡.131.111
06-25 2026-06-25 17:26:45 / 수정일: 2026-06-25 17:26:58
·
전 저렴이 필터로 1년에 한번 꽃가루 시즌 전에 교체합니다.

요즘 현대기아 차들 에어컨 필터가 예전보다 두꺼워져서 메뉴얼대로 교체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PS44444
IP 182.♡.146.101
06-25 2026-06-25 17:40:10
·
전 4천에 한 번 교체해요.
한가롭게
IP 116.♡.233.166
06-25 2026-06-25 18:58:38
·
답변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각자 기준이 다 다르시게 교체하시네요. 아무래도 황사시즌, 송화가루 시즌때 가장 필터 손상이 심할테니 그 때를 기점으로 교체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술취한몽실이
IP 1.♡.76.235
06-25 2026-06-25 19:34:46
·
7년동안 오토만해놓고 에어컨끄고송풍도안누르고
그냥 7년내내 오토해놨는데 에어컨냄새안나드라구요
그해 처음켜질때 애매하게덥기시작할때만 미세하게좀나고요
필터는 7개월8개월마다 갈아주는듯합니다
싸구려말고 아에르활성탄이런거 좀좋은거요
아날로그맨
IP 61.♡.121.188
06-25 2026-06-25 22:03:56
·
지금 차는 오토로 해두고 다녀서 의미 없지만
전에 공조 수동인 차 탈 때는 에어컨 틀기 전인 5,6월에 한번 히터 틀기 전인 11월, 12월에 한번
일년에 두번 갈았습니다.
지금은 일년에 엔진오일 두번 갈아서 그 때에 맞춰서 일년에 두번씩 갈아요.
방송부서
IP 223.♡.83.226
06-26 2026-06-26 09:05:40 / 수정일: 2026-06-26 09:05:57
·
저는 6개월에 한번씩 무조건 직접 갈아줍니다.
너굴리안
IP 220.♡.184.55
06-26 2026-06-26 10:09:58
·
현기차는 일년에 두번씩 하고 있는데,
닛산차는 일년에 한번 할까말까합니다. 너무 힘들어요.
사그메
IP 106.♡.201.193
06-26 2026-06-26 11:22:38
·
소모품 영끌해서 쓰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5~6천마다 갈아줍니다. 저렴하기도 하구요.
inside30
IP 211.♡.83.58
06-26 2026-06-26 11:29:39
·
계절마다 바꿉니다..
서너달 타고 빼면 제 기준에 더럽더라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