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경쟁력을 위해서 일부 옵션을 덜어냈다지만, HEV 리미티드에도 JBL이 빠졌더라구요..
뭐 파노라마 썬루프도 빠졌긴 한데 이거야 호불호가 갈리니 그렇다치구요;;
PHEV GR 스포츠 모델에선 이중접합 유리 및 파노라믹 뷰가 빠지고요..
그외 전자식 룸미러 및 HUD 도 빠졌습니다..
이제 국내서 팔지도 않는 6460만원짜리 하이랜더 리미티드 끝물을 재작년에 구매했던 제가 참 운이 좋았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토요타 코리아는 그냥 소품종, 소량 수입으로 마진 극대화만 관심 있어요 사실...
글쎄요. 저도 토요타 PSD 및 하체 구성이 좋아서 샀지만...여긴 한국입니다. 가격오른거 대비 빠진 옵션보면 메리트가 별로 없어요.
저 가격에 대중브랜드 준중형은 좀 아닌듯 해여
진짜 제일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저 급 대중차 브랜드를 저 돈 주고 전 절대 안 삽니다
훌륭한 가성비 대안과 심지어 프리미엄 브랜드도
살수 있는 가격인데 말이죠
가격 싸게 못하면 차라리 중국산 토요타 차량 파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현재 토요타 코리아의 스탠스가 딱 그거 같습니다.
살 사람만 사라, 우리는 마진 극대화만 하겠다.
물론 현대/기아라는 장벽이 한국에 있기도 하고, 한국 시장이 규모면에서는 작으니까요.
혼다 코리아도 차량 부문 철수한 마당에 그냥 적당히 있어보자..라는 느낌?
이게 토요타는 북미 살다 오신 교포들이 가격 안따지고 생각보다 사주는 사람이 많아서 갸능한 전략처럼 보입니다
특히 미국에서 살다온 사람들은 캠리, 어코드의 입지가 한국에서 아반떼 느낌이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