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차종별 측면 유리 성능 테스트 21

1
2026-06-25 09:35:46 수정일 : 2026-06-25 09:54:11 112.♡.187.35
파랑덕후

차종별 측면 유리 성능 비교표

차종
자외선 차단율 (UVR) 열 차단율 (IRR) 가시광선 투과율 (VLT)
셀토스 51.4% 72.6% 77.6%
셀토스 (2열) 46.9% 68.7% 79.1%
아반떼 15.3% 23.3% 87.7%
아반떼 (2열) 16.7% 21.5% 88.3%
팰리세이드 100% 70.8% 78.5%
팰리세이드 (2열) 100% 77.0% 76.0%
포터 11.0% 21.1% 88.6%
트레일블레이저 65.3% 86.2% 69.1%
토레스 100% 81.1% 71.4%
토레스 (2열) 47.4% 64.9% 78.9%
씨라이언 100% 80.7% 72.3%
씨라이언(2열)
35.4% 62.9% 79.8%
에비에이터 100% 76.8% 74.2%
에비에이터 (2열,프라이빗글래스)  97.9% 97.5% 12.6%
그랑 콜레오스 100% 68.3% 77.3%
그랑 콜레오스 (2열) 51.5% 72.3% 75.6%
모델Y 100% 79.9% 73.7%
모델Y (2열)  100% 78.7% 73.7%


셀토스가 아반떼보다 유리가 좋은게(그마저도 다른 메이커에 비하면 안 좋지만) 신기하네요

gm은 열차단은 최상급인데 uv차단이 안되는게 웃기고..

미국 브랜드들이 오히려 유리 스펙이 짱짱하네요



어짜피 틴팅하니까 상관없지않냐 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틴팅도 스펙이 있고 유리스펙에 덧데어지는거라
유리 스펙이 좋으면 그만큼 이득입니다 (가시광선 제외)


특히 동일 가시광선투과율에서 열차단 성능이 높은 틴팅이 비싼데
유리 기본 열차단 성능이 좋으면 좋지요



ps. 아반떼는 좀 너무했지 않냐 현기야.. 

출처 : https://youtu.be/gJxfVV8oqpU?si=9nAGq2ybc3N6MHdu
파랑덕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llillilili
IP 116.♡.112.68
06-25 2026-06-25 09:46:28 / 수정일: 2026-06-25 09:47:26
·
솔라글래스, 프라이버시 글래스를 기본으로 안해줄지언정 옵션으로라도 제공해주면 참 좋겠습니다..
파랑덕후
IP 112.♡.187.35
06-25 2026-06-25 09:49:36
·
@llillilili님 동의합니다
Repairman
IP 118.♡.42.143
06-25 2026-06-25 09:54:42
·
@llillilili님
썬루프는 요즘도 프라이버시글래스로 많이 나오던데 (투광율 20%정도)..
거기에다가도 5% 썬팅을 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이번에 차 출고하면서 썬루프 썬팅을 80%로 했는데, 딜러가 5%안하는사람 첨봤다고하네요.

아직은 프라이버시 글래스가 뭔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응삼달룟
IP 106.♡.209.71
06-25 2026-06-25 10:04:15
·
@Repairman님 전 안할려고 했었는데 딜러가 맘대로 5%으로 해서 보내더군요.
Karyudrian
IP 1.♡.182.107
06-25 2026-06-25 09:47:19
·
왠지 이중접합 차음유리 들어간 차들은 스펙이 다 높게 나오는거 아닐까 싶네요.
파랑덕후
IP 112.♡.187.35
06-25 2026-06-25 09:49:24
·
@Karyudrian님 이중접합하면서 보통 중간에 필름을 넣으니 말씀하신대로 수치가 좋게 나오긴 합니다. 원가타령하면서 앞뒤 다 안넣어주는 차가 많아서 그렇지..
대충사는인생
IP 211.♡.227.35
06-25 2026-06-25 09:49:51 / 수정일: 2026-06-25 09:56:18
·
대충 확인 안 해봐도 UV100%차단은 이중접합.
이중접합 유리가 아닐 경우 측면에 뭐라도 붙이는 게 좋음.
(싸구려 필름도 UV는 99%차단)
이중접합 유리는 투과율 저하가 있으니 밝은 필름 선정.
정도를 생각할 수 있네요.

그리고 이중접합 유리 성능이 이렇게 개쩌는데 시커멓게 칠하고 다닌다고?!?! 국민농도랍씨고 가시광은 반에 반토막내고, 적외선은 10% 줄이는 꼴이네요.
둥굴레차
IP 210.♡.16.54
06-25 2026-06-25 10:01:27
·
적외선은 파장 대역이 매우 넓은데 링크 영상의 간이 측정기는 근적외선의 일부 대역만 측정하는 거라 대충 참고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잎
IP 118.♡.74.184
06-25 2026-06-25 10:22:44
·
아반떼 좀 너무 하다 싶네요.
182.**.24.14
IP 112.♡.187.12
06-25 2026-06-25 10:40:32 / 수정일: 2026-06-25 10:41:55
·
이정도면 팰리나 Y는 틴팅 안해도 되는 수치 같네요
(근데 팰리는 2열이 더 좋아보이는....)
메이잉
IP 118.♡.93.12
06-25 2026-06-25 10:50:17
·
오잉 원래 유리 자체가 자외선 99%차단 아니었나요? 내가 잘못알고있거나 특정 파장 자외선이 99%인가?
Tide
IP 121.♡.247.60
06-25 2026-06-25 11:19:56
·
@메이잉님
보통 사이에 접합필름이 들어가는 이중접합 유리가 100% 차단입니다.
필름이 고분자 소제라 차단이 되죠.

생유리는 그렇지 않고요.
무임승차
IP 118.♡.5.25
06-25 2026-06-25 10:51:08
·
우리나라는 대다수가 법규도 안지키게 냅두는데
마음대로 해도 되는것 같습니다
리누
IP 211.♡.80.205
06-25 2026-06-25 12:06:02
·
가격대에 따른 급나누기는 어느 정도 있을 수 있다지만 격차가 큰 차종들이 눈에 띄네요.

미국산 테슬라 2열 기본 열차단이 상당한데 틴팅업자들이 반드시 해야한다고 구라를 많이 쳤죠.

저는 2열 틴팅을 안했습니다.
파랑덕후
IP 112.♡.187.35
06-25 2026-06-25 12:29:43 / 수정일: 2026-06-25 12:30:38
·
@리누님 테슬라는 미국산 중국산 둘 다 스펙은 같을거에요. 유리 두께도 두껍고.
리누
IP 211.♡.80.205
06-25 2026-06-25 12:37:29
·
@파랑덕후님

국내 자동차제작규칙 때문에 2열하고 뒷유리 팩토리 틴팅 안해서 나오는걸로 알고 있어서요
파랑덕후
IP 112.♡.187.35
06-25 2026-06-25 13:40:18
·
@리누님
펠리보니까 이중접합유리로는 가능한듯 한데 말이죠
닮은살걀
IP 125.♡.228.62
06-25 2026-06-25 13:43:38
·
@리누님 근데 제가 이전에 탔던 쏘울ev는 전면,1열 솔라에 뒷유리 프라이버시 글래스 적용됐었습니다.
drylscot
IP 218.♡.108.85
06-25 2026-06-25 12:54:17
·
트레일블레이저는 자외선 차단 유리로 알고 있는데,,, 보통의 자외선 차단 유리의 성능이 저정도 인가요? 열차단 성능은 많이 높네요.
닮은살걀
IP 125.♡.228.62
06-25 2026-06-25 13:15:47
·
2중접합유리면 자외선 차단율은 100% 들어가는거 같습니다.
M-Razr
IP 59.♡.242.197
06-25 2026-06-25 15:46:44
·
안그래도 모카에서 컨텐츠 만들었더라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