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별 측면 유리 성능 비교표
|
차종
|
자외선 차단율 (UVR) | 열 차단율 (IRR) | 가시광선 투과율 (VLT) |
| 셀토스 | 51.4% | 72.6% | 77.6% |
| 셀토스 (2열) | 46.9% | 68.7% | 79.1% |
| 아반떼 | 15.3% | 23.3% | 87.7% |
| 아반떼 (2열) | 16.7% | 21.5% | 88.3% |
| 팰리세이드 | 100% | 70.8% | 78.5% |
| 팰리세이드 (2열) | 100% | 77.0% | 76.0% |
| 포터 | 11.0% | 21.1% | 88.6% |
| 트레일블레이저 | 65.3% | 86.2% | 69.1% |
| 토레스 | 100% | 81.1% | 71.4% |
| 토레스 (2열) | 47.4% | 64.9% | 78.9% |
| 씨라이언 | 100% | 80.7% | 72.3% |
| 씨라이언(2열) |
35.4% | 62.9% | 79.8% |
| 에비에이터 | 100% | 76.8% | 74.2% |
| 에비에이터 (2열,프라이빗글래스) | 97.9% | 97.5% | 12.6% |
| 그랑 콜레오스 | 100% | 68.3% | 77.3% |
| 그랑 콜레오스 (2열) | 51.5% | 72.3% | 75.6% |
| 모델Y | 100% | 79.9% | 73.7% |
| 모델Y (2열) | 100% | 78.7% | 73.7% |
셀토스가 아반떼보다 유리가 좋은게(그마저도 다른 메이커에 비하면 안 좋지만) 신기하네요
gm은 열차단은 최상급인데 uv차단이 안되는게 웃기고..
미국 브랜드들이 오히려 유리 스펙이 짱짱하네요
어짜피 틴팅하니까 상관없지않냐 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틴팅도 스펙이 있고 유리스펙에 덧데어지는거라
유리 스펙이 좋으면 그만큼 이득입니다 (가시광선 제외)
특히 동일 가시광선투과율에서 열차단 성능이 높은 틴팅이 비싼데
유리 기본 열차단 성능이 좋으면 좋지요
ps. 아반떼는 좀 너무했지 않냐 현기야..
썬루프는 요즘도 프라이버시글래스로 많이 나오던데 (투광율 20%정도)..
거기에다가도 5% 썬팅을 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이번에 차 출고하면서 썬루프 썬팅을 80%로 했는데, 딜러가 5%안하는사람 첨봤다고하네요.
아직은 프라이버시 글래스가 뭔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중접합 유리가 아닐 경우 측면에 뭐라도 붙이는 게 좋음.
(싸구려 필름도 UV는 99%차단)
이중접합 유리는 투과율 저하가 있으니 밝은 필름 선정.
정도를 생각할 수 있네요.
그리고 이중접합 유리 성능이 이렇게 개쩌는데 시커멓게 칠하고 다닌다고?!?! 국민농도랍씨고 가시광은 반에 반토막내고, 적외선은 10% 줄이는 꼴이네요.
(근데 팰리는 2열이 더 좋아보이는....)
보통 사이에 접합필름이 들어가는 이중접합 유리가 100% 차단입니다.
필름이 고분자 소제라 차단이 되죠.
생유리는 그렇지 않고요.
마음대로 해도 되는것 같습니다
미국산 테슬라 2열 기본 열차단이 상당한데 틴팅업자들이 반드시 해야한다고 구라를 많이 쳤죠.
저는 2열 틴팅을 안했습니다.
국내 자동차제작규칙 때문에 2열하고 뒷유리 팩토리 틴팅 안해서 나오는걸로 알고 있어서요
펠리보니까 이중접합유리로는 가능한듯 한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