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자동차 미션 1년만에 고장났는데 미션집 따지러 가는게 맞죠? 28

2026-06-25 09:00:07 수정일 : 2026-06-25 09:06:27 121.♡.60.240
가라피그

무쏘라고 오래된 차량인데, 후진이 아예 안 돼서 미션집에 갔습니다.

사장님 말로는 요즘 무쏘 미션 부품 구하기가 어려워서 직접 수리는 힘들고,

 타지(부산)에서 작업된 재생 미션을 가져와 통째로 교체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120만원을 주고 미션을 교체했습니다.

그런데 교체 직후부터도 후진이 바로 들어가지 않고 늦게 걸리고 영 이상하더라고요


그래서 고친후에 바로 그 후 몇번 증상이 점점 심해져 다시 찾아가 따졌더니

"부품이 없어서 어쩔 수 없다."

"이건 내가 작업한 게 아니라 부산에서 가져온 미션이다."

"내가 손댈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이런식으로 말하더라고요


결국 1년후에 또 후진이 안되네요 ;;;

괴씸하네요 고쳐내라 하거나 환불받거나 하는게 맞죠??


또 찾아가면 

부산 미션사온 부품집에 가서 따저라 어쩌고 할껀데

돈을 지급한 곳도, 작업을 의뢰한 곳도 그 미션집인데 문제가 

생기면 부산 업체에 가서 따지라는 식으로 말하는게 말같지도 않네요

이말은 음식점에서 음식 먹고 문제가 생겼는데 농산물 납품업체 가서 따지라는 말 아닌가요?? ;;;;

오늘 고쳐내던가 환불을 해주던가

단판 지으로 갑니다

가라피그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이중선체
IP 103.♡.249.1
06-25 2026-06-25 09:07:18 / 수정일: 2026-06-25 09:16:25
·
안타깝게도 ㅠㅠ 중고미션으로 갈았는데 복불복입니다...
추가) 처음부터 안내를 좀 잘했어야 되는데 업체 대응이 좀 아쉽네요
고지만 잘했더라도 (보통 재생제품은 이런문제가 있음을 애기 할거거든요)
가라피그
IP 121.♡.60.240
06-25 2026-06-25 09:10:50 / 수정일: 2026-06-25 09:11:15
·
@이중선체님 그쪽에서도 좀 황당할꺼지만 대처가 어이없어서 퇴근후 차 미션집에 박아두고 고쳐내던가 환불해주던가 해라 해야겠어요 좋게 말해서는 안되네요
Karyudrian
IP 1.♡.182.107
06-25 2026-06-25 09:13:42 / 수정일: 2026-06-25 09:42:53
·
리빌드(중고) 부품들은 대체로 그런거 같더군요.
저도 예전차 타면서 등속조인트를 리빌드 제품으로 두번 써봤는데 두개 다 1년만에 또 나가더군요.
그돈이면 그냥 순정 신품 끼우고도 남을 돈이었습니다..
세번째에 결국 순정 신품 꼈는데 폐차때까지 문제없더군요... 돈을 두배로 갖다버린..
그뒤로 차 수리 할때 곧 폐차 할거 아니면 리빌드 안쓰는데.. 차가 오래되서 신품 구할수가 없는경우가 참 그렇죠..
가라피그
IP 117.♡.7.194
06-25 2026-06-25 09:51:02
·
@Karyudrian님 헉 그러면 두번다 그냥 돈잃은셈치고 넘어갔나요??
Karyudrian
IP 1.♡.182.107
06-25 2026-06-25 10:00:37
·
@가라피그님 어쩔수 없죠.. 리빌드 제품은 보증도 더 짧아요.. 6개월인가?
세설
IP 106.♡.204.145
06-25 2026-06-25 09:19:12
·
법적 다툼할 문제인데요, 무조건 갈아줄 의무가 정비사에게 없어보입니다
가라피그
IP 117.♡.7.194
06-25 2026-06-25 09:51:47
·
@세설님 법적책임은 없죠 ㅋㅋ 또 법리적 비용이 더나와요 따지러가는 합의선에서 마무리해야죠
홍이니
IP 175.♡.113.71
06-25 2026-06-25 09:22:06 / 수정일: 2026-06-25 09:23:14
·
만약 공임 및 오일 포함 미션 교환 비용 전체를 120에 했으면 정말 싸게 하긴 하셨네요
가라피그
IP 117.♡.7.194
06-25 2026-06-25 09:52:23 / 수정일: 2026-06-25 09:54:31
·
@홍이니님 미션이 오버홀이 아니고 중고차 때온거 냅둬둔거 간거 같은 느낌이 나더라고요

얼마에 때온지는 그 사장님만 아는 ㅋㅋ
prios
IP 211.♡.71.4
06-25 2026-06-25 09:24:55
·
차량제조사에서 신품으로 교체해도 1년인가밖에 보증 안 해줘요.

하물며 중고라면.. 험난해 보이네요.
가라피그
IP 117.♡.7.194
06-25 2026-06-25 09:52:54
·
@prios님 자동차 수리에 안험난한거 있겠나요 ㅎㅎ
아스트랄
IP 211.♡.22.72
06-25 2026-06-25 09:33:24
·
이걸 왜 1년이나 지난 지금에와서;;
가라피그
IP 117.♡.7.194
06-25 2026-06-25 09:53:18
·
@아스트랄님 다툼은 미션 갈자마자 3일후에 다시 찾아와서 문제가 있어보인다 했습니다
prodo
IP 103.♡.62.232
06-25 2026-06-25 09:53:20
·
미션도 재생을 쓰나요..?
업체가 부품 수급 이슈로 오버홀을 못해서 재생품을 가져다 쓰는 게 좀 이해가 안 되는데..
가라피그
IP 117.♡.7.194
06-25 2026-06-25 09:53:56 / 수정일: 2026-06-25 09:54:45
·
@prodo님 그 사장님이 요즘은 미션 오버홀하면 인건비도 안나온다 하더라고요
SAPHANADB
IP 106.♡.73.144
06-25 2026-06-25 09:54:37 / 수정일: 2026-06-25 09:54:43
·
글쎄요 중고미션으로 갈고 1년이나 지나서 안되니 고쳐놓으라니…좀 진상인데요
MH엠에이치
IP 211.♡.51.112
06-25 2026-06-25 10:15:49
·
미션 교체 후 3일째 문제가 발생 했을때 어떻게든 정리를 했었어야 했다고 봅니다.

1년이 지난 지금 후진이 안되어서 수리한 미션집에 클래임을 걸기에는
1년이란 시간동안 차량이 어떻게 운행이 되었는지 그 미션집에서는 알 수가 없고 아무렇게나 막 타고선
고장났다고 수리해달라 한다고 느낄 가능성도 큽니다, 물론 차주는 그렇게 하지 않았겠지만요.
중고품 보증을 해준다면 길어도 1년일텐데요
답답하시겠지만 미션집에 가셔서 이야기를 하시면 지금의 스트레스 곱하기2는 받으실 것 같습니다.
곰텡
IP 223.♡.86.146
06-25 2026-06-25 10:52:34
·
중고는 6개월 / 2만정도 보증될겁니다.
미션 재생집이면 아마 보증서 같은거 받으셨을텐데요
치비라부
IP 27.♡.242.69
06-25 2026-06-25 10:58:47
·
개인적인 경험입니다만.. 많은 정비소에서 오래된 차량의 미션 수리를 꺼려하더군요. 심지어 미션오일 교환자체도 꺼렸습니다. 멀쩡하던차.. 미션오일만 갈았는데 고장나는 케이스도 있어서 책임소재로 피곤해진다고 하시더군요.
수입차는 차값이 있어서 그런지 차에 대한 애정이 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차주들이 알아서 미션오일 교환하면서 타는 사례가 많지만 국산은 메뉴얼에 있어도 무시하고 타는 경우가 많죠. 그렇게 노후화된 오일에 적응되고 학습된 미션인데 오일만 갈았음에도 미션이 고장 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예전차로 자주 가던 단골정비소에서 정비중에 1세대 싼타페 가져와서 미션충격이 너무 심해져서 수리하러온 오너에게 정비소 사장님에 좋게 말하시면서 수리를 거부하시는걸 목격한 경험이 있기에 1년전에 교환해준 정비소 사장님은 그래도 어떻게든 해드리고자 알아보시고 애쓰셨는데, 지금에와서 의의를 제기하시는게 맞는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위에 곰탱님이 말씀하신것 처럼 중고 리빌드 부품은 보증 6개월로 저도 알고 있습니다.
M-Razr
IP 211.♡.64.118
06-25 2026-06-25 11:32:43
·
무쏘 초기형이에요 후기형이에요?
초기형은 벤츠 4단이고
후기형은 비트라 4단인데

또 고장났으면 비트라겠네요...
가라피그
IP 117.♡.7.194
06-25 2026-06-25 11:55:20
·
@M-Razr님 벤츠 mb 미션이에요
M-Razr
IP 175.♡.236.114
06-25 2026-06-25 12:03:31
·
@가라피그님 그 미션 엥간하면 뻗을일이 없을텐데;;;;
가라피그
IP 117.♡.7.194
06-25 2026-06-25 13:35:23
·
@M-Razr님 그러게요 처음부터 후진 지연현상있었는데 진짜 폐차장 부품 때놓은거 붙친게 아닐련지 ㅡㅡ.. 물어봐야겠네요
방송부서
IP 223.♡.85.195
06-25 2026-06-25 11:56:41 / 수정일: 2026-06-25 12:02:24
·
현대 자동차의 수리 보증에도 정비업자가 점검,정비 잘못으로 인해 고장나면 무상점검과 무상정비는
차령 3년/6만Km이상이면 30일이내로 되어 있네요.
그러니 문제가 발생되면 이 시간이내에 와야 된다는 이야기이죠.

그리고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 134조 1함 제 2호라고 써있네요.
요켠
IP 211.♡.61.213
06-25 2026-06-25 12:49:08
·
쉽지 않습니다...라고 다들 말은 하지만
하면 안 됩니다...의 완곡한 표현으로 이해 하시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가브리엘
IP 211.♡.200.16
06-25 2026-06-25 13:05:07
·
괴씸하다(괘씸하다)는게 잘못된 생각 아닌가 합니다.. 정비업자지 부품업자가 아니잖아요.
괘씸한건 부품업자가 되어야지요
저라면 가서 대책을 마련해보자 좋게좋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그분도 등쳐먹을라고 한건 아니잖아요 해달라니 해준거지.
무쏘는 90년대-2000년대 아니에요? 그거 지금 정비가 되는게 신기한 지경이라고 봅니다 쌍용이 남아있는것도 아니고요.. 지금 펜티엄2, 3나 셀러론 1세대 갖고와서 고쳐달라는거잖아요 아니 이것도 아니고 사이릭스 시피유 단 비아 693보드같은 느낌일까요.

좋은차인거 알고 차주께선 각별함이 있으시겠지만 다른 사람 눈에는 그렇지 않을수도 있어요
구름이여
IP 220.♡.0.126
06-25 2026-06-25 13:22:29
·
@가브리엘님 갑자기 지인 이야기 생각 나네요
지인 타이어 총판 하는데 타이어 교체 하고 다음날 연락와서는 차 엔진고장으로 퍼졌다고
무슨짓 한거냐 하더라더군요
타이어 교체와 엔진고장이 무슨 관계가 있을까 생각 하는데
와서 견인해 가라고 고래고래 소리 질렀다고 하더군요
가브리엘
IP 211.♡.200.16
06-25 2026-06-25 17:24:59
·
@구름이여님 인간이 원래 그래요 ㅎㅎ
글쓴분의 짜증이 이해가지 않는것은 아니지만, 아마 이성이 부족하실 상황이라 저렇게 쓰기도 했어요 아마 글쓴분도 시간 좀 지나고 진정 되시면 어머나 내가 뭔소리 한거야? 싶을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