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주유소가 힘든 이유는 전동화가 한몫 합니다 33

4
2026-06-25 08:32:05 104.♡.161.112
에릭핑거

아래에 주유소 관련 글이 있어서요

친구놈이 주유소를 5개 운영하는 집 아들입니다

그놈 역시 직장생활 잘 하다가 결국 주유소 하더군요 ㅎㅎ


2018년인가?? 

제가 제조업 공장을 하는데 그때 법인용으로 IG 하이브리드를 한대 출고했었습니다.

기름 가득 넣어준다는 친구놈 말을 듣고 점심도 먹을 겸해서 차를 끌고 갔었는데요

트립에 뜬 연비를 보더니... 웃으면서 '주유소 자주 오지 않아서 좋겠다??' 이러더라구요


워낙 쌓아논 것이 많은 놈이라 그럭저럭 끌고 가고 있는 모양인데요

얼마전에 만나서 소주 한잔 했는데요


친구놈이 그러더라구요

---------------------------------------------------

마진율 박한 것도 원래 그랬고

사후정산도 원래 그랬고

이건 원래 그랬으니까... 뭐 그러려니 하는거고

국산차 중에서 제일 많이 팔리는게 쏘렌토, 그랜져, 카니발, 싼타페... 이런 차들인데

들여다보면 그중에서도 하이브리드 트림이 제일 많이 팔리거든

주유소 2번 올거 한번만 온다는 얘기지..

거기다가 예전 수입차들은 와서 고급유 가득 넣었는데..

요즘엔 수입차들도 PHEV가 많아졌거든

거기다가 전기차 출고는 점점 늘어나는 추세고

그래서 급속충전기도 몇개 설치했는데....

이것도 택시만 보고 영업하니 별로 재미가 없고

그나마 모든 주유소를 셀프로 전환해서 인건비가 줄어들어서 버티는 건데

아무튼 주유소 할 생각은 꿈도 꾸지 말아라!!

----------------------------------------------


이러네요

요즘 일부 업종을 제외하고 잘되는게 있을까?? 싶긴 한데

아무튼 엄살피는 놈은 아니니 힘든 것 같더라구요




에릭핑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3]
안산매니아
IP 180.♡.25.220
06-25 2026-06-25 08:38:23
·
한달에 두번 고급유 넣는 1인 ... 다음차는 하이브리드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에릭핑거
IP 118.♡.70.51
06-25 2026-06-25 08:43:40
·
@안산매니아님 제가 그렇게 고급유만 찾아 다니다가
하이브리드 1년 맛보고
전기차로 완전히 넘어왔는데요
정말 유지비 차이가 천지차이입니다 ㅎㅎ
세설
IP 106.♡.204.139
06-25 2026-06-25 08:40:43
·
2024년 휘발유 소비량은 5% 증가
2025년 휘발유 소비량은 3% 감소

이게 검색데이터인데 무슨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에릭핑거
IP 118.♡.70.51
06-25 2026-06-25 08:45:00
·
@세설님 생각보다 퍼센티지는 많이 줄어들지는 않았네요
근데 묻닫은 주유소가 많기는 하더라구요
사돈어택a
IP 223.♡.112.181
06-25 2026-06-25 08:44:59
·
고급유 주유인데 고유가로 출퇴근은 차 놓고다닙니다..
Karyudrian
IP 211.♡.146.240
06-25 2026-06-25 08:45:58 / 수정일: 2026-06-25 08:51:51
·
길에 전기차 비율 6-7% 남짓으로 알고 있는데.. 겨우 이정도 가지고 이렇게 휘청일 정도면..
이제 신차에선 전기차가 10-15% 이상 팔린다는데 앞으로 암담하겠군요..
게다가 주유소 문닫아서 주유하는데 불편이 생기게되면 사람들은 더욱 전기차를 고려할거고.. 주유소 입장에선 악순환 시작이군요.
에릭핑거
IP 118.♡.70.51
06-25 2026-06-25 09:02:32
·
@Karyudrian님 전기차+하이브리드.. 이게 큰 모양이더라구요
김나실
IP 59.♡.178.85
06-25 2026-06-25 08:46:58
·
고유가로 인한 자가용 이용 저하, 최근 하이브리드, 전기차 증가로 인한 수요 감소...
해질무렵
IP 122.♡.153.5
06-25 2026-06-25 09:03:36
·
예전엔 주유소 하는 집은
무조건 부자 였는데 말이죠.
은식
IP 125.♡.76.148
06-25 2026-06-25 09:46:42
·
@해질무렵님
아마 지금도 여전히 부자일 겁니다.
다만 부자의 기준이 많이 올라가기는 했습니다.
Edric
IP 112.♡.37.90
06-25 2026-06-25 09:27:41
·
회사 근처 주유소가 과장 조금 보태 카페만큼 많습니다.
그런데 1원이라도 싼 곳에만 바글바글 몰리고 나머지는 늘 휑한게 쉽지 않겠구나 싶더군요.
크로미™
IP 221.♡.158.125
06-25 2026-06-25 09:40:30
·
3500 cc 자연흡기 를 18년 부터 계속 타다가 월 3~4회 주유였는데.. (50 L 기준)
작년 25년.5월에 EV 차량하나 뽑았습니다.
그러고 3500 cc차량 주유가 올해 3번 뿐입니다 ㅡㅡ;; (59L ,50L ,50L)

계속 전기차만 타게 되네요. 출고 13개월 주행거리 1.8만
은식
IP 125.♡.76.148
06-25 2026-06-25 09:48:02
·
@크로미™님
자연흡기 자동차의 경우 그렇게 운행을 하지 않는데, 보험료가 아깝지 않으신가요?
크로미™
IP 221.♡.158.125
06-25 2026-06-25 11:08:03
·
@은식님
음... 보험료만 보면 그렇긴 한데..

다자녀 구성이라서 (아이셋) 전원 탑승 이거나 부모님까지 동행이면 다른 차량이 불가능해서
대기 시켜 놓는 중이긴 합니다. (추가로 어머님은 캐스퍼 승차감을 좋아하진 않으셔서.)
바다구나
IP 115.♡.106.184
06-25 2026-06-25 09:41:03
·
전동화가 몇프로까지 오를지 모르겠지만 하이브리드까지 하면 최소 50%이상은 될꺼라서
게다가 고유가가 그걸 더 가속 하고 있으니
예전같은 매출은 기대하기 어려운 업종이 되긴 하겠네요
유지 하려면 어케든 변화하긴 해야겠네요
에릭핑거
IP 118.♡.70.51
06-25 2026-06-25 12:05:13
·
@바다구나님 그동안 벌어놓은게 많은 놈이라... 고급화를 한다던지.. 그런 시도를 할만한데
그냥 최대한 존버하다가 정리하려고 하더군요.
아무리 계산기 때려봐도 투자를 하면 안되겠다고 생각을 하나봐요
OLIVER
IP 140.♡.29.2
06-25 2026-06-25 19:47:07
·
@에릭핑거님 주유소는 묻혀있는 탱크 처리하고 토양오염 정화하는데 돈이 너무 많이 들어서 영업 안하는 실질 폐업 상태로 그냥 방치된 곳도 많다더라구요..
지크키르히
IP 123.♡.123.2
06-25 2026-06-25 09:49:53 / 수정일: 2026-06-25 09:56:48
·
그런 것도 있고 원래 유럽차는 고급유를 넣어야 하는데 (RON 95 이상) 우리나라 사람들은 고급유 비싸다고 일반유 넣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지요.

그리고 정말 고급유가 필요한 고성능 고출력 차들은(RON 98 이상) 대부분 주말용 세컨 펀카로 쓰는 경우가 많아서 주유소를 잘 안 가기도 합니다.

또 하이브리드도 그렇지만 요즘 나오는 신차들이 연비가 대폭 좋아졌습니다.
응삼달룟
IP 106.♡.209.71
06-25 2026-06-25 10:02:10
·
LPG 충전소 택시상대로 크게 하시던 사장님도 전기택시 비중이 높아져서 접을려고 준비중이더군요.
MH엠에이치
IP 211.♡.51.112
06-25 2026-06-25 10:22:21
·
예를들면,
월 1천을 벌다가 2백이 줄어 8백을 버는데
2백이 줄어 먹고살기 너무 힘들다의 느낌이랑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전히 월8백이면 적은 수입은 아니지요.
kaien98
IP 211.♡.64.184
06-25 2026-06-25 10:24:32
·
세무사 사무실에서 종소세 계산하다가 연락왔습니다

주유비 기록이 없다면서요..

저같은 경우는 대충 1/10로 줄어들어서요ㅎ
에릭핑거
IP 118.♡.70.51
06-25 2026-06-25 12:07:30
·
@kaien98님 저는 충전비용까지 알차게 비용처리합니다..
그런데 거래하는 세무사가 그러더라구요
"대표님... 기름차 타고 다니실 때랑 거리는 비슷한데 자료 누락하신거 아니죠?? 진짜 이렇게 절약되는거 맞죠??"
하더니...
그 세무사도 전기차로 기변을 했다는 ㅎㅎ
kaien98
IP 211.♡.64.184
06-25 2026-06-25 12:16:45
·
@에릭핑거님 작년 같은경우는 차량구입시 준 충전카드로만 결제해서 1년동안 충전비도 거의 없었네요
돈주고 충전한게 5만원도 안되서ㅎ
대화명없음
IP 221.♡.197.227
06-25 2026-06-25 10:48:17
·
결국 마지막까지 버틴 곳만이 남아있는 기름차를 독식하는 구조가 되지 않을까요?..
>동이군
IP 211.♡.188.229
06-25 2026-06-25 11:31:03
·
전동화 비율이 높지 않은 것 처럼 보여도,
주유 관점에서는 주행거리가 엄청 많아서 주유를 자주하던 분들이 전기차로 넘어가는 비율이 높다보니 주유소 입장에서는 크게 영향을 받지요..
Seedlow
IP 211.♡.67.92
06-25 2026-06-25 15:35:36
·
@>동이군님
공감합니다. 기름 빡시게 넣던 사람들이 1등으로 전기차로 넘어가는거죠..
김껄룩
IP 125.♡.224.10
06-25 2026-06-25 12:13:09
·
하이브리드...진짜 영향 클겁니다
Meek
IP 182.♡.31.120
06-25 2026-06-25 12:13:18
·
주유소 사업이.. 점점 쇠퇴하는 사업이긴 하죠.

그나마 서울이나 수도권의 자리 좋은 곳들은 버티기도 하고

아니면 땅을 팔아서 혹은 건물 올려서 부를 다시 창출하기도 하는데

지방이나 아님 한적한 곳의 주유소들은 정말 많이 사라지고 있네요..
어뤤지
IP 61.♡.138.202
06-25 2026-06-25 13:03:55
·
주유소에 세차기 괜찮은 것 넣고 전기차도 동일비용으로 세차가능 붙혀놓으면 잘 될 것 같은데요.
주유비용보다 세차기 굴리는게 더 낫다고 하던데...
e63amg
IP 106.♡.71.76
06-25 2026-06-25 15:14:23
·
하브에다 추가로 전기차 판매량만큼 수요가 계속 빠지니 아무래도 그렇겠네요
아거
IP 112.♡.1.42
06-25 2026-06-25 16:11:16
·
에고 글 잘 봤습니다. 정성들여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일만
IP 175.♡.118.139
00:01 2026-06-26 00:01:25
·
저도 매주 고급유 60리터씩 주유해 오다가 PHEV로 바꾸고 나서는 2달에 한번씩만 고급유 주유하네요….
하아앜
IP 39.♡.8.66
04:16 2026-06-26 04:16:04
·
타이어가게는 더 많아지는거같아요 차도 많아지고 전동화엔 더더욱 도움되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