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입당 아반떼 2열 승차감과 GV80 2열 승차감 차이가 얼마나 날까요? 34

2026-06-24 14:25:42 수정일 : 2026-06-24 14:26:11 117.♡.114.40
europha

4인가정(자녀 5세, 7개월)입니다.

현재 AD아반떼 16녀식 타고 있는데 

유지비 저렴하고(작년에 에어컨 컴프레셔 나가서 교체한게 제일 큰 정비였네요) 정비 용이해서 좋긴 한데

둘째가 커나가면서 어디 나가고자 하니 짐이 많아져서 기변 고민중입니다. 차령도 10년이 되었고요. 

그랜저 하브, 펠리세이드 하브, GV80 하브(3분기 출시 예정이라길래 대기중)중에 고민중인데요 

그랜저 승차감이야 당연히 아반떼보다는 나을테고

펠리와 GV80은  7월에  시승해볼 예정입니다. 

GV80 은 2열승차감이 그렇게 악평이 높던데 혹시 지금타는 아반떼보다도 못할까요?

배우자 차량은 티볼리 17년식인데  출퇴근거리 길지 않아서 계속 유지할 예정입니다. 


2년전에 싼타페하브 시승했을때 회생제동1단계 걸고 운전했더니 

운전했던 제가 멀미가 났던 경험이 있어서 

교체를 보류했었습니다.  ㅠㅠ 


 


europha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전자치킨
IP 182.♡.188.179
06-24 2026-06-24 14:34:39
·
펠리세이드 하브까지 보신다면 아이오닉9 도 한번 같이 비교시승해보세요.
전기차라서 좀 다르긴한데, 잔요철 걸러주는건 GV80보단 소폭 나았던 느낌이있었네요..
europha
IP 117.♡.114.40
06-24 2026-06-24 15:12:44
·
@전자치킨님 저도 전기차 관심이 있어서 몇개 후보군으로 올려봤었는데, 배우자가 전기차를 거부하는 상황이라(불타기 싫다고;;) 제외하려고 합니다. 10년된 지방 아파트라서 충전시설도 충분하다고는 할 수 없고요(7면정도 있는데 밤에 돌아가면서 차들이 충전중인듯합니다).그래도 시승은 한 번 해보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김민승민승아빠
IP 106.♡.195.130
06-24 2026-06-24 14:36:27
·
페리전 gv80을 종종 타고,
전 구 모델s, 펠리하브 4륜 운용중입니당

아반떼 2열보단 승차감이 당연히 좋구용..
펠리보단 단단하게 느껴집니다..

마냥 물렁한 승차감은 아닌데.. 가격대를 생각하면 쪼오오금 아쉽게 느껴지더라구용
europha
IP 117.♡.114.40
06-24 2026-06-24 15:15:14
·
@김민승민승아빠님 gv80이 펠리보다 단단하게 느껴진다면, 공간감과 연비 그리고 가격 측면에서도 펠리쪽에 조금 더 무게를 두고 봐야 하겠네요 ㅠㅠ 펠리가 다 좋은데, 제가 세로형 헤드램프보다 가로형헤드램프에 더 익숙하고 선호하는지라... gv까지도 고려대상에 넣고 있었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에릭핑거
IP 104.♡.156.250
06-24 2026-06-24 14:51:15
·
방음, 시트, 하체세팅 등등
이런 것들이 다 한데 어우러져 승차감을 논하는 요소가 되니까요
아반떼 대비 SUV라서 무게중심이 높다는 것을 제외하면
대부분 요소에서 GV80이 좋다고 볼 수 있죠

GV80이 승차감에 대해서 이러니 저러니 말이 나오는 것은
가격을 생각하면..... 아쉽다는 거죠
europha
IP 117.♡.114.40
06-24 2026-06-24 15:17:42
·
@에릭핑거님 여러 요소 종합하면 당연히 상급차량 최신차량이 좋을텐데, gv80 2열에 대한 호평? 평균이상은 된다? 는 평은 거의 보질 못한 것 같아서요 ㅠㅠ (말씀하신대로 가격대비 아쉽다는 평이 많은데 대체 어느정도인지는 직접 타봐야 알겠죠?) 의견 감사합니다!
멍쥐2
IP 1.♡.32.84
06-24 2026-06-24 15:00:40
·
하브에서 회생제동 걸고 운전자가 멀미할 정도면 회생제동을 비활성화하고 다니셔야 합니다.
15년만에 새 차 투싼 하브로 왔는데 회생제동 수동은 힘들더군요.
그래서 회생제동은 오토로 놓고 감속이 필요한 경우 단계를 조정하긴 합니다.
회생제동을 비활성화 시켜도 어느 정도의 기능은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uropha
IP 117.♡.114.40
06-24 2026-06-24 15:19:10
·
@멍쥐2님 그 때 점심을 먹은 직후 시승 + 회생제동 비활성화 해놔도 어느정도 작동을 하는 로직이라 그랬을 수도 있겠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Extry
IP 210.♡.41.89
06-24 2026-06-24 15:11:26
·
싼타페 정도면 승차감이 굉장히 좋은편이구요.

그냥 익숙하지 않은 차를 잠깐 몰아서
조작이 서툴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europha
IP 117.♡.114.40
06-24 2026-06-24 15:21:57
·
@Extry님 맞습니다... 저도 당시 싼타페 1열 승차감 자체는 생각보다 괜찮다고 느꼈는데(방음 충격흡수 등) 차가 익숙치 않아서 그랬던 것 같기도 합니다. 군에서 1호차 했어서, 차에대한 이해도가 낮다거나 운전스타일이 급한 편은 아닙니다...ㅠㅠ 의견 감사합니다!
mobbeat
IP 106.♡.74.124
06-24 2026-06-24 15:59:06
·
승차감의 영역은 워낙 주관적이지만. 제 기준에는 현대차 suv의 2열 승차감은 정말 좀 실망했어요.

현대 제네시스에 한정하지 마시고, 여러 차를 꼭 시승해보세요

산타페 하브의 멀미증상은 원래 좀 있는 편인데 1열보다 2열은 훨씬 더 별로입니다.

제 주변에는 사고나서 애기가 멀미해서 멘붕된 경우도 있어요.

gv80의 2열은 과연 쏘렌토 싼타페보다 더 낫다고 할 수있는지도 좀 의문입니다.

여하튼 독일차 일본차 등 많은 차종을 타보고 사시기를 추천드립니다.
europha
IP 117.♡.114.40
06-24 2026-06-24 16:06:03
·
@mobbeat님 경기도나 광역시에 거주하고 있었다면 외산차도 고려할 수 있는 가격대인데, 지방에 거주하다 보니 일단 이번차량은 국산위주로 보고 있습니다...(타차의 가해로 인한 사고처리도 여러번 있었는데 제가 사는 지역에서 커버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여름되면 시간이 좀 한적해져서 외산차도 시승 범위에 넣어보겠습니다. ㅠㅠ 의견 감사합니다!
mobbeat
IP 106.♡.74.124
06-24 2026-06-24 16:13:32
·
@europha님 네 시승하실때 도로 컨디션이.좋은 도로 말고 오래된 지방국도, 골목길 등을 타보면 차이를 느끼실꺼에요. 크게 못느끼신다면 축복받으셨다 생각하시고 국산 사시면 될 것 같아요
europha
IP 117.♡.114.40
06-25 2026-06-25 12:34:38
·
@mobbeat님 승차감은 어느정도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부친 제네시스DH를 가끔 몰고 있습니다)그랑콜레오스가가 집근처 지점에서 시승이 가능해서 말씀하신 환경에서의 주행을 마음껏 해 볼수 있어서 좋았고 그래서 필랑트까지도 고려를 하고 있었는데.... 완성도가 수준급이지만 드라이브샤프트나 미션문제 등이 최근에 거론되고 있더라고요. 초기품질 우수한건 어떤 차나 마찬가지일텐데 장기적 관점에서 품질 유지 및 수리가 잘 될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들어서 일단 현대차로만 범위를 좁혔습니다. ㅠㅠ
M-Razr
IP 211.♡.64.118
06-24 2026-06-24 17:13:06
·
GV80이 나쁘지는 않아요. 다른분들 말씀대로 동급대비 많이 아쉽다는 거지...개인적으로는 전륜바리 4륜인 토요타 하이랜더가 더 나았습니다. 그래서 하이랜더 갔지만..

GV80도 근데 수준급이긴 해요.

솔직히 GV70이 2.0T가 나왔으면 합니다...
europha
IP 117.♡.114.40
06-25 2026-06-25 12:14:53
·
@M-Razr님 이번에 라브4도 잘 나온 것 같기는 하더라고요~ 연비도 내구성도 좋은건 알고있는데 실내가 아쉬워서 고려대상에 넣지 않았습니다! 70은 동생이 깡통으로 최근데 출고해서 타보니 2.5T 출력도 차고 넘치긴 하더라고요
M-Razr
IP 59.♡.242.197
06-25 2026-06-25 13:09:40
·
@europha님
그게 토요타 입장에선 환골탈태 한겁니다ㅋㅋㅋㅋ
리릿
IP 223.♡.80.107
06-24 2026-06-24 18:11:54
·
아반떼가 승차감이 나쁘지 않던데요.
아N이긴 했지만... 이거 탔을때 들은 생각이 아직도 기억나는데요. 모델3가 추구하고 싶은. 혹은 도달해야할 승차감이라고 생각했던게 기억납니다.
되게 괜찮았어요.
europha
IP 117.♡.114.40
06-25 2026-06-25 12:16:16
·
@리릿님 사고대차로 cn7 2주정도 타봤는데 방음 승차감 연비 등 전반적으로 많은 발전이 있더라구요. 아반떼 노말 2열은 토션빔이고 N라인부터 N까지는 멀티링크로 알고있습니다!
구석방구석
IP 222.♡.33.34
06-24 2026-06-24 19:12:34 / 수정일: 2026-06-24 19:17:03
·
GV80 페리 되고 전체적으로 소프트해져서 많이 좋아진 듯합니다.
이에반해 AD는 적당히 딱딱하면서 먹을건 먹어주고 그냥 신경 쓰지 않고 운전하기 좋은 차죠

승차감이 거슬린다해도 다들 중상 이상은 할 거고 멀미 나는차인지 아닌지가 중요할듯 싶네요
europha
IP 117.♡.114.40
06-25 2026-06-25 12:18:26
·
@구석방구석님 80페리 이후 소프트해졌다는 이야기 들어본 것 같습니다. AD는 노면 좋은데서는 큰 불만이 없는데, 주로 시내 주행중 뜬금없이 갈라져있는 노면 지나거나 시골길 주행할 때 2열에 텅! 하고 들어오는 느낌이 아쉽더라구요. ㅠㅠ 가격대가 올라가니 그래도 지금차보다는 낫겠지 하고 막연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술취한몽실이
IP 1.♡.76.235
06-24 2026-06-24 19:52:15
·
어느차던 2열은 1열보다 좀 못하긴한대
그게 단순 승차감느낌보다 운전자의 운전습관때문에
멀미나는것도 무시할순없겠드라구요
europha
IP 117.♡.114.40
06-25 2026-06-25 12:19:42 / 수정일: 2026-06-25 12:19:51
·
@술취한몽실이님 결혼 전에는 주로 혼자 타고다니니 내키는대로 몰고 다녔는데 뒤에 아이들이 타니까 더 조심하게 되고, 새차 구매시에도 많은 고려요소가 되고 있네요~~! 연대장 모실때처럼 운전하고 있습니다. ㅠㅠ
사그메
IP 106.♡.78.147
06-24 2026-06-24 22:02:09
·
승차감이라는게 입체적인 감각의 부분인데 gv80이 아반떼보다 롤링빼고 못할게 하나라도 있을까 싶습니다.
온라인상에서는 너무 단순하게 확언하는 글들이 많아서요.
europha
IP 117.♡.114.40
06-25 2026-06-25 12:21:52
·
@사그메님 직접 시승이 답이기는 할텐데 방향성을 잡고자 질문글 올렸습니다! 소음 부분은 그러려니 하는데(오디오 알갈이하면서 문짝방음+타이어 s2as 끼우고 있습니다) 지금 AD의 불규칙한 노면이 갑자기 들어올 때의 텅! 하는 느낌이 너무 불편해진 요즘이라... 차도 거의 18만을 달렸고요. 뭐든 새차가 낫기는 하겠죠?
브루잉
IP 14.♡.252.94
06-25 2026-06-25 06:36:06 / 수정일: 2026-06-25 06:36:32
·
gv80 그 가격으로 승차감이 아쉽다는거죠.

아반테랑 비교한다니...
europha
IP 117.♡.114.40
06-25 2026-06-25 12:22:54
·
@브루잉님 그렇죠 옵션 넣다보면 가격이 한 4배는 차이날텐데, 비교대상이 아닐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macmini
IP 124.♡.84.38
06-25 2026-06-25 07:48:18
·
차종류가 틀려서요 suv 하고 소형차라..
q7 보다 아반테 뒷자리가 더 편했던것 같아요 ㅋㅋ
europha
IP 117.♡.114.40
06-25 2026-06-25 12:24:37 / 수정일: 2026-06-25 12:58:29
·
@macmini님 소형차가 시내에서 다니고 주차하기에는 좋더라고요(자리가 없을 때는 경차칸에도 밀어넣을 수 있어서...) 아우디 Q7 초기형... 마음속의 드림카였습니다. ㅠㅠ
ORI_R
IP 14.♡.228.131
06-25 2026-06-25 11:17:03 / 수정일: 2026-06-25 11:18:40
·
GV80 이 더 좋습니다.
그 급에서 아쉽다는 것뿐이죠.

그리고 시승시 멀미 나셨다는건...

승용차만 운전하시다가 SUV 잠깐 운전해보면 살짝 멀미 날 수 있습니다만,
생각보다 금방 적응됩니다! (1-2일이면 돼요)

시트 포지션이 높고, 흔들림이 좀 더 있다보니 적응 전에만 살짝 멀미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europha
IP 117.♡.114.40
06-25 2026-06-25 12:26:29
·
@ORI_R님 군에서 구형 대형차(k-311 511 711) 다 몰다 왔고 어린시절엔 코란도도 타고 다녔어서 승차감에 무심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승용을 한 15년 이상 타고 SUV로 가려니 또 그런 적응이 필요하기는 한가 봅니다. ㅠㅠ 선택이 쉽지 않네요
ORI_R
IP 14.♡.228.131
06-25 2026-06-25 15:29:47
·
@europha님 저도 느끼지만... 세단이 확실히 승차감이 좋은건 맞더라고요 ㅎㅎㅎ

근데 SUV 적응을 생각보다 금방해요.
적응하면 아무렇지 않고, 여러가지 장점 (시야, 공간 등)의 매력이 있으니, 잘 고민해보셔요~
알레리라아
IP 1.♡.46.144
06-25 2026-06-25 18:12:00 / 수정일: 2026-06-25 18:13:12
·
아 ㅋㅋ 아반떼 심지어 16년식이면 진짜 하늘과 땅 차이나게 GV80 이 좋습니다.
잔요철이나 멘홀뚜껑 같은데서 약간 쿵쿵 하거나 롤링이 있을지언정,
고속도로 같은데 쭉 달리면 140 으로 달려도 아반떼로 90 키로 정도로 달리는 것보다 안정감있고 훨씬 조용해요.

그리고 신형 팰리하브로 가면 GV80 보다 조금 더 부드럽고요, 시트도 독립시트에 공간도 더 넓고 쾌적합니다. 2열에 승객을 자주 태운다면 GV80 보단 팰리가 조금 더 괜찮은 선택 같아요.

여기서 아이오닉9 으로 가면 더 조용하고 약간 쫀쫀한 느낌의 승차감이 돼요.

셋 중에서 저는 아이오닉9이 종합적으로는 제일 좋았습니다!

제가 타본 차들은 GV80 26년형, 팰리하브 7인승, 아이오닉9 성능형 풀옵 입니다. 아반떼는 16년식은 못타봤고 가장 최근에 페리된거만 타봤어요.
닉콜라이
IP 112.♡.207.106
06-25 2026-06-25 23:10:05
·
GV80 2열은 글쎄요. GV70 2열은 롤링빼고 CN7보다 좋았습니다. GV80은 2열이 워낙 악명이 자자하더라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