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안전신문고 신고 후 과태료부과까지 걸리는 시간 질문입니다 20

2026-06-23 08:02:46 수정일 : 2026-06-23 08:03:42 104.♡.162.218
에릭핑거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9200227?po=0&sk=id&sv=hk7302&groupCd=&pt=0CLIEN


6월 3일에 신고를 했는데요..

아직까지 계속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를 하네요

아직 고지서 발급이 안 됐거나?

아니면 고지서는 발급이 됐는데 받지를 못했거나?

그냥 배째라.. 거나??


검색해보니 3주면 충분하다고 GPT가 그러는데요

이미 신문고 앱으로는 '수용'이라고 판단은 나왔거든요


1. 보통 신고하고 과태료 고지서를 날라가기 까지 일반적으로 소요되는 시간이 얼마정도인가요?

에릭핑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MH엠에이치
IP 211.♡.51.112
08:13 2026-06-23 08:13:12
·
저도 궁금하네요,
담당자에 따라 처리 기간이 다르겠지요? 수용해 놓고 뒷일을 바로 하거나 미루거나 등등.
그리고, 과태료 발부한다 해놓고 진짜 발부 했는지 궁금할때가 있긴 합니다(공개청구 하면 되겠지만,,,)

위반하는 사람도 사람에 따라서 과태료 한두번으로는 꿈쩍도 하지 않는 사람도 많을겁니다.
에릭핑거
IP 104.♡.162.218
08:24 2026-06-23 08:24:01
·
@MH엠에이치님 10만원짜리인데... 과태료 처분이 아직이거나
아니면 고지서를 받지 못했거나.. 둘중에 하나 같기는 합니다
hash
IP 59.♡.60.106
08:35 2026-06-23 08:35:32 / 수정일: 2026-06-23 08:39:16
·
지방경찰청마다 천차만별이예요. 제가 사는 지역은 신고 넣으면 검토까지 3개월 넘게 걸립니다.
+덧: 수용이 뜨긴 했군요. 일회성으로 과태료 지불하고 반복하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발견할 때마다 족족 신고 넣어줘야 쌓이는 과태료에 그만둘 것 같아요.
에릭핑거
IP 118.♡.70.51
08:51 2026-06-23 08:51:07
·
hash님// 보이는 족족 하는게 생각보다 번거롭더라구요 ㅠㅠ
사우스포
IP 58.♡.59.213
09:28 2026-06-23 09:28:29
·
@hash님 장애인주차구역단속은 지자체 소관입니다.
잔인한백곰
IP 118.♡.12.160
08:37 2026-06-23 08:37:40
·
해당 지역 경찰관 성향에 따라 처리기간이 천차만별인 것 같더라고요.

예전에 강원도 고성 놀러갔을 때 신고했던 건은 하루 만에 처리해줬던 기억이 있는 반면에 현재 거주 중인 수원 쪽은 무조건 최소 1개월 이상 걸리네요.
에릭핑거
IP 118.♡.70.51
08:51 2026-06-23 08:51:38
·
잔인한백곰님// 아직 금융치료가 안된 것은 확실해 보이네요.
오늘 한번 더 신고 들어갑니다 ㅎㅎ
안산매니아
IP 180.♡.25.220
09:14 2026-06-23 09:14:19
·
수용됬으면 언제가 됬던 과태료 나갈껍니다

이거 건바이건으로 계속 신고되는걸로 알고있는데 ......
PS44444
IP 119.♡.4.43
09:29 2026-06-23 09:29:40 / 수정일: 2026-06-23 09:29:54
·
서울 강남인데 어쩔땐 하루만에. 어쩔 땐 한 달이었습니다.
예스맨1
IP 211.♡.121.11
09:35 2026-06-23 09:35:08 / 수정일: 2026-06-23 09:36:07
·
여러 가능성이 있죠.

아직 고지서를 안 받은 경우.
받았어도 배쨰라하는 경우
대포차인 경우....등등...

저는 지금 똑같은 차를 보이는 족족 조지는 중인데 거의 6개월째 신고 중입니다.
6개월 동안 한 80번 가까이 신고했는데 계속 주차하더라고요.

담당공무원한테도 제대로 과태료 부과한 거 맞다는 확인도 받았고,
구청 체납징수과(?)에도 연락해서 해당 차량이 과태료 체납인 것만 지금 수백만원이라는 얘기 들었습니다.
과태료 체납 30만원 이상이면 차량 번호판 영치가 가능하다길래 번호판 영치 요청해놓은 상태입니다.
에릭핑거
IP 118.♡.70.51
09:39 2026-06-23 09:39:43
·
예스맨1님// 6개월동안 80번이요?? ㄷㄷ
다온별
IP 210.♡.41.89
09:44 2026-06-23 09:44:15
·
보이는 대로 계속 신고해도 됩니다.

심지어 같은 날이어도 한번 나갔다 들어왔는데 또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 했다?? 또 신고 해야죠.

한번 나갔다 다시 왔고, 전에 찍은 사진이랑 대조 해서 주차 라인 좌우가 다르다. 2번 주차 한거다라고 입증만 하면 되니까요
골용진
IP 211.♡.227.121
09:54 2026-06-23 09:54:54
·
보이는 족족 하시면 됩니다.
prios
IP 175.♡.68.7
10:01 2026-06-23 10:01:01
·
주정차위반은 경찰이 아니라 소재관할 시군구청에서 처리합니다.
Mr.holiday
IP 112.♡.187.51
10:14 2026-06-23 10:14:20
·
수용이라 뜬거면 걱정말고 계속 신고하세요.
하루하루 쌓이는 구조라 부담도 증가합니다.
냥이덕후
IP 175.♡.223.25
10:35 2026-06-23 10:35:09
·
오히려 좋습니다(?)
ORI_R
IP 14.♡.228.131
10:35 2026-06-23 10:35:42
·
오히려 좋죠!

계속 신고하세요 ㅎㅎㅎㅎㅎㅎ
사에바 료
IP 211.♡.224.159
10:40 2026-06-23 10:40:46
·
저도 수용되던 안되던.... 장애인 관련 계속 신고 합니다....
쇼팽좋아
IP 222.♡.43.241
11:10 2026-06-23 11:10:17
·
그냥 잊고 보면 옵니다.
2월에 신고한것도 얼마전에 된적 있어요
YourLights
IP 223.♡.80.11
11:49 2026-06-23 11:49:26
·
계속 신고하라는 메시지같습니다.
그냥 하던대로, 보이는대로 신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