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에서 뭔가 이상한게 느껴진다면 정상입니다.
이 기록은 인간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 기록입니다.
약간 쫄보 주행이라 최고속도가 180~210km 수준에 불과한데 코너를 돌파하는 모습이 상당히 능숙해 보여서 좀 더 속도를 올리면 무난하게 9분대는 나올 것 같네요.
니중에 뉘르에 자율주행차들 깔아놓고 경주하면 상당히 재밌을 것 같습니다 ㅎㅎ
영상에서 뭔가 이상한게 느껴진다면 정상입니다.
이 기록은 인간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 기록입니다.
약간 쫄보 주행이라 최고속도가 180~210km 수준에 불과한데 코너를 돌파하는 모습이 상당히 능숙해 보여서 좀 더 속도를 올리면 무난하게 9분대는 나올 것 같네요.
니중에 뉘르에 자율주행차들 깔아놓고 경주하면 상당히 재밌을 것 같습니다 ㅎㅎ
이건 뭐 할말을 잃었습니다.
아우디도 예전에 비슷한 짓(?)을 한적이 있었죠ㅋ (룰 베이스 방식)
사실 서킷이 어찌 보면 자율주행하기엔 더 최적화된 곳이긴 합니다ㅎㅎ
차량 상태와 도로 노면 상태만 일정하다면 항상 같은 패턴으로 주행이 가능하니까요ㅋ
실제로 아세토 코르사 같은 심 레이싱에서 싱글 모드로 같이 플레이하는 가상 플레이어들의 AI 주행도
비슷한 계열(?)이라고 봐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딥 러닝으로 하느냐, 룰 베이스로 하느냐에 따라 기술적인 차이도 있겠지만요~
샤오미의 경우 딥 러닝으로 주행 했을테니 딥 러닝으로 서킷 주행하는 것에 대한 데이터 축적의 의미가 클듯 보입니다~
인간은 균일하기 힘드니
현재 AI는 구름 낀 정도만 달라도 다른 상황으로 인식해서 오히려 사람만도 못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