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설님 보통 유럽프리미엄 브랜드 차들은 저런 도어 안쪽에 외부철판용 씰링이 기본으로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있듯이 도어 안쪽/실내측 실링이 있구요
mdkappa
IP 113.♡.254.58
06-22
2026-06-22 16:09:18
·
튀어나오면 풍절음이 더 생겨야 하는거 아닌가요?
엔젤리너덕
IP 210.♡.67.100
06-22
2026-06-22 16:11:32
·
사진속 제품과 똑같은 제품을 10년전에 사서 써봤습니다. (지금은 어떤 리뉴얼이 되어 있을수도 있습니다..) 차종은 포르테였고 가운데 철심이 녹이 생겨있어서 고무로 밀착된 부분도 확인하고자 벗겨내보니 도장면이 수분을 머금고 있어서 약간 불어있는 상태인걸 보고 저는 다 벗겨냈었습니다. 주변 지인이 저 제품 사려고 물어본다면 저는 추천하지 않을 제품입니다..
laikas
IP 118.♡.14.72
06-22
2026-06-22 16:11:45
·
풍절음보단 문콕에 좀더 효과적일텐데 철심없는것도 있으니 자주교환하면서 사용하시면될듯요
쏘울
IP 14.♡.170.51
06-22
2026-06-22 16:21:29
·
왜 하는거죠... 당췌이해안되는거 ㅎㅎ
goshde
IP 14.♡.37.169
06-22
2026-06-22 16:25:21
·
안에 철핀으로 도어 끝단을 잡는거라.. 끝단 깃스 많이 납니다.. 윗분 말씀처럼 철심없는게 있다면 차라리 좀 나을건데.. 자동차 바디에서 중간중간 두꺼운 검은띠가 있는게 디자인상 예쁘진 않은것같습니다.
다만 오래 사용하면 빗물이사 세차 등 물로 인해서 사진에 보이는 철심이 녹이 슬어서
녹물이 밖으로 흘러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번씩 몰딩 철심 체크하시면서 적정 시기에 교환해가면서 쓰시면 괜찮습니다
위에 제품와 비슷한?것으로 도어-엣지에 달았습니다. ^^;;
차종은 포르테였고 가운데 철심이 녹이 생겨있어서 고무로 밀착된 부분도 확인하고자 벗겨내보니 도장면이 수분을 머금고 있어서 약간 불어있는 상태인걸 보고 저는 다 벗겨냈었습니다.
주변 지인이 저 제품 사려고 물어본다면 저는 추천하지 않을 제품입니다..
1열과 2열 사이로 들어가구요.
문닫는 소리가 좋아졌고 겨울에 안쪽 도어레버를 통해서 찬바람 들어오는게 거의 사라져서, 전 무척 만족했습니다.
본넷, 트렁크까지 싹다 덮은 차들 보면 참... 내차가 아닌데도 마음이 아픕니다.
그리고 문틈이 저기만 있는게 아니라.. 수직만 끼우는건 크게 의미없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