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혹시 이런 것도 보증이 될까요?(핸들 가죽) 21

2026-06-22 08:21:15 118.♡.70.51
에릭핑거

KakaoTalk_20260622_075127404_01.jpg


KakaoTalk_20260622_075127404.jpg

작년 12월에 i5로 기변하면서 와이프한테 물려준 제네시스 GV60 핸들사진입니다.

와이프가 작년 12월 초부터 끌고 다니고 있는데요

제가 넘겨줄 때는 저런 상태가 아니었거든요 ㅠㅠ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봉재선 부근이라서 주변보다 약간 위로 솟아있는 부분이구요

저기만 저렇게 가죽이 까지네요


SDS2 옵션 들어간 놈인데, 시트는 나파가죽인데 핸들도 나파가죽인지.. 아니면 그냥 일반 가죽인지는 재질은 

잘 모르겠습니다


제네시스는 5년 10만키로가 보증기간인데

22년 12월 식이라 아직 보증은 살아있구요


궁금한 것이

1. 무상 보증 여부?

2.보증으로 수리가 된다면 블루핸즈? 하이테크? 어딜가야 될까요?

3.저부분만 수리를 해주나요?? 아니면 핸들을 통으로 교체해주나요?


만약 사용자 과실로 보증이 안된다면 좀 타다가 애프터마켓에서 핸들 스티어링 가죽만 포인트로 예쁜 컬러로 

바꿀까도 생각중입니다


이거 무상으로 보증 수리가 될까요?


에릭핑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파랑덕후
IP 112.♡.187.35
06-22 2026-06-22 08:24:59
·
핸들 가죽 접착제가 약해서 가죽이 뜨는걸로 핸들 무상교체를 받아본적은 있는데
그건 아마 동일 사례가 많아서 내부 지침이 있었을것 같고

가죽까임은... 동일 사례가 많지 않은 이상은 아마 안 해줄 가능성이 커 보이긴 하네요.
에릭핑거
IP 104.♡.162.46
06-22 2026-06-22 08:30:01
·
@파랑덕후님 그냥 연차점검 받으러 갈때 어필이나 한번 해보라고 해야겠습니다.
그런거 잘하는 사람이거든요 ㅎㅎ
안되면 스트레스 받을 거 없이 좀 타다가 예쁜 컬러로 바꿔야겠네요
햅틱팝
IP 211.♡.138.37
06-22 2026-06-22 08:48:36
·
가능해요 하이테크 센터가면 아묻따 해줍니다 ..
에릭핑거
IP 118.♡.70.51
06-22 2026-06-22 09:01:26
·
햅틱팝님// 하이테크요?? 아. 거긴 예약부터가 스트레스라.. ㅠㅠ
제네시스 고객센터에 문의 해보겠습니다
kaien98
IP 121.♡.25.136
06-22 2026-06-22 08:52:31
·
보증됩니다.
보증끝나고도 교체해 봤는데 g80 딱 핸들 부분만 부품가 28만원인가 했었습니다.
에릭핑거
IP 118.♡.70.51
06-22 2026-06-22 09:02:05
·
kaien98님// 제네시스라도 국산이라서 얼마하지 않을 것 같기는 한데요... 28만원에 가죽이면 생각보다 가격은 괜찮네요
아스란1
IP 39.♡.252.225
06-22 2026-06-22 08:54:06
·
구매 1 년이면 가능 하기도 하겠지만
22 년식이면 아무래도 핸들 소모품 이기에 힘들거 같습니다
여성 분이라면 악세라리 착용시 쉽게 깍이기도 합니다
에릭핑거
IP 118.♡.70.51
06-22 2026-06-22 09:03:01
·
아스란1님// 그러나까요...
제가 탈때는 저러지 않았거든요 ㅠㅠ
급한건 아니니 연차점검때 한번 물어나봐야겠어요
하리~
IP 222.♡.130.114
06-22 2026-06-22 09:01:18
·
테슬라도 이정도면 새 핸들로 바꿔주던데.. 현대도 당연히 되지 않을까요
s26park
IP 106.♡.75.134
06-22 2026-06-22 09:13:53
·
@하리~님 회사마다 가죽 관련 규정이 다 달라요.. 렉서스는 죽었다 깨나도 안해줍니다...
팜3
IP 140.♡.29.2
06-22 2026-06-22 09:05:32 / 수정일: 2026-06-22 09:05:58
·
테슬라는 핸들 교체해줬어요
현대도 당연히 해줄듯 합니다
만두킬러
IP 221.♡.114.50
06-22 2026-06-22 09:37:56
·
아이오닉5는 하이테크에서 핸들가죽 까짐 보증처리 안해주더라구요..
에릭핑거
IP 118.♡.70.51
06-22 2026-06-22 09:42:12
·
만두킬러님// 아이오닉이 안되면..우리 것도 안될 것 같은데요?? ㄷㄷ
아무튼 물어는 봐야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0두랄루민0
IP 103.♡.4.239
06-22 2026-06-22 10:42:53
·
예전에 제네시스쿠페 (초기에 구매해서 제네시스랑 똑같이 5년 10만이던 시절이죠) 핸들 까짐으로 블루핸즈에서 핸들 한번 교체 받았었습니다. (10년은 된 일이긴하네요;)
근데 그뒤에도 까져서 핸들샵가서 가죽씌웠긴 했지만요 ㅎㅎ
AParty!
IP 116.♡.31.233
06-22 2026-06-22 10:43:28
·
벨로스터 타난데 반지 착용한거 아니냐~ 사용에 따른 정상적인 것이다 이러면서 안 해주더군요 ㄷㄷㄷ
카이엔s
IP 112.♡.137.163
06-22 2026-06-22 10:51:21
·
10년전에 그랜져hg 딱 3년6만 보증 직전에 들어가서 핸들교체 받았습니다. 핸들가죽이 주름지면서 이상하게 벗겨졌는데 해주더라구요.gv60이면 그래도 제네시스 라인업이라 어지간해서는 해줄겁니다.
잔인한백곰
IP 118.♡.14.46
06-22 2026-06-22 10:54:45
·
보증수리는 블루핸즈, 하이테크 다 점바점 같더라고요.
저는 저정도 까짐은 아니었고 뭐랄까 때 벗겨지듯이 상단이 이슈가 있었는데 핸들커버 교체 받았습니다.
프레기온
IP 106.♡.1.178
06-22 2026-06-22 10:55:29
·
보증 남아 있으면 무상 보증 됩니다
하이테크 안 가셔도 돼요 블루핸즈에서도 가능합니다
크크킄
IP 59.♡.251.195
06-22 2026-06-22 10:57:02
·
하이테크센터, 서비스센터 담당기사에 따라 여부가 갈립니다 ㅠ
아5탈때 한번 교체했었습니다.
오프라타
IP 110.♡.182.125
06-22 2026-06-22 14:14:06
·
하이테크 가시면 해줘요. 근데 그때그때 다른게 재생품 주는 경우도 있고 해서, 예전 싼타페 경우에는 그냥 재생품으로 해주겠다고 해서 바꿨었어요. 지금 타는 애들은 안벗겨져서 큰 이슈 없고요..

기아가 좀 빡센거 같고 현대 하이테크는 그나마 괜찮은듯해요.
CORSA
IP 211.♡.92.158
06-22 2026-06-22 22:21:06
·
요즘 현대는 잘 안해주는거 같더라구요… 하이테크가 블루핸즈보다 더 안해주는 느낌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