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지피티는 실제 사진일 확률이 높다는데.... 제발 ㅠ "검토 결과 생성형 AI로 처음부터 만든 이미지일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실제 차량 디스플레이를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한 사진처럼 보입니다. 다만, “합성/편집이 전혀 아니다”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FSD (Supervised) v14 Lite 문구만 편집했는지 여부는 이 해상도와 압축 상태만으로 확정하기 어렵습니다."
되튜
IP 222.♡.129.104
06-22
2026-06-22 07:37:21
·
가짜같네요. fsd v14 lite는 hw3용으로 만들어진 버전인데 좌측 상단에 드라이브 활성화를 위해 브레이크를 밟으라는 문구는 컬럼식 기어가 빠지고 화면 터치식 기어변속이 들어간 차량에서 나오는 문구인데 이 차량들은 hw4이거든요.
Start self driving 이라고 뜬다는거 자체가 가짜 같네요. 저 버튼은 한참전에 스타트 어시스트 드라이빙으로 바뀌었는데요.. 릴리즈 노트 위쪽으로 보이는 아이콘들과 배경도 이상하구요, 마지막으로 V14 lite가 버전 하나 내놓고 끝나는건 아닐텐데, 버전 정보도 없네요.
graycode
IP 118.♡.5.18
06-22
2026-06-22 10:02:39
·
@Harugun님 ?? 진위와 관계없이 영미권은 Start 'Self-driving’아닌가요? 한국도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Self-driving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검토 결과
생성형 AI로 처음부터 만든 이미지일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실제 차량 디스플레이를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한 사진처럼 보입니다.
다만, “합성/편집이 전혀 아니다”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FSD (Supervised) v14 Lite 문구만 편집했는지 여부는 이 해상도와 압축 상태만으로 확정하기 어렵습니다."
저건 FSD의 Button to start 기능에도 브레이크를 밟도록 적용되는 UI라,
기존에 Button to start가 없던 V12의 HW3라도 V14 lite가 되서 Button to start가 생기면 아마 저렇게 될겁니다.
그보다는 이 아이콘들이 뭔지 의심스럽네요.
저 버튼은 한참전에 스타트 어시스트 드라이빙으로 바뀌었는데요..
릴리즈 노트 위쪽으로 보이는 아이콘들과 배경도 이상하구요,
마지막으로 V14 lite가 버전 하나 내놓고 끝나는건 아닐텐데, 버전 정보도 없네요.
?? 진위와 관계없이 영미권은 Start 'Self-driving’아닌가요? 한국도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Self-driving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늘자 Whole Mars Catalog에 올라온 최신버전 FSD 14.3.4 라이브 영상인데,
여전히 Start Self-Driving으로 뜨네요.
저도 여기에 한표
애쇽이 발표당시 이미 테스트 진행중 이었고 마무리 단계라 구체적인 시기를 언급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