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BYD 아토3 차 사고 의견 부탁드립니다 28

2026-06-20 12:11:44 61.♡.105.173
대방어

먼저 차 사고 사진을.. 어머님이 운전하시다가 본인 100% 과실로 상대차와 부딧쳐서 사진처럼 됬습니다 ㅜㅜ

에어백 3개 터졌는데 다행히 몸은 괜찮으시다고 하네요.


BYD 에선 수리비 2000만원이라고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차량가액의 70%가 안되서 전손처리는 안되는듯하네요. 센터에 문의해보니수리하거나 2천만원 받고 매각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배터리는 괜찮다고 하는데 자부담 내고 수리하고 타는게 나을지 아니면 매각하는게 나을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02.jpg


대방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천문공
IP 122.♡.56.205
06-20 2026-06-20 12:18:33
·
야매 수리로 가능하지 않을까요?
수리 후 매각...
팜3
IP 211.♡.90.163
06-20 2026-06-20 12:20:23
·
하체 다 부러지고 차대 밀리고... 했을듯 해요 ㄷㄷ
큰 사고셨네요 ㅜㅜ
몸 안다치셨다니 천만 다행이세요
극우극좌다싫다
IP 119.♡.221.45
06-20 2026-06-20 12:55:44
·
ai 상담도 해 보세요 전 ai 상담 자주하는데 좋더라구요
sang
IP 110.♡.180.69
06-20 2026-06-20 13:16:38
·
비용면에서는.. 보험수리로 고쳐서 타는게.. 젤적게들겠죠..;;
꾸꾸믹스
IP 118.♡.84.221
06-20 2026-06-20 13:24:42
·
크게 안다치셔서 다행입니다 ㅜ

2천만원 받고 매각이 가능하다고요??
그러면 최선입니다
수리하신다면 매각은 불가능하고 폐차까지 안고 가셔야 합니다
수리하신다면 자부담금만 부담하시면 되서 다행이지만
2천만원 받으면 또 다른 차를 사야하는데..
그러면 돌핀이 제일 현실적이네요
아토3보다 좀 작지만 돌핀 자체도 괜찮은 차 이니..

저도 비야디 증차하려고 한달동안 이래저래 공부 많이해봣는데

중파 이상 사고가 나면 떠나보내야한다..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야마돌아
IP 106.♡.196.174
06-20 2026-06-20 13:37:08
·
2천이면 엄청 비싸네요 ㅎㄷㄷㄷㄷ 그돈이면 아이오닉5 중고를 살돈인데....
리릿
IP 112.♡.240.85
06-20 2026-06-20 13:37:34
·
제 차가 이 정도 사고가 난다면 수리 안하고 매각합니다.
쏘울
IP 14.♡.170.51
06-20 2026-06-20 13:41:39
·
아토3 중고가가 얼마나하나요

솔직히 저정도면 심하게사고난건 아닙니다..

고쳐서 타도 무방한데 찝찝하심 2천받고 터세요
해요해요
IP 223.♡.206.245
06-20 2026-06-20 14:09:08 / 수정일: 2026-06-20 14:09:41
·
시내에서 저정도로 파손될정도면 큰 사고 맞긴하죠....2천받고 그냥 매각하는게 낫지않을까요
봄날은온다
IP 211.♡.187.112
06-20 2026-06-20 14:14:48
·
좀 손해보더라도 매각하고 새차 구매 추천드립니다
그럴수도있구나
IP 119.♡.68.166
06-20 2026-06-20 14:20:18
·
저정도 수리비 나온 BYD 아토를 나중에 사갈 사람이 있을까 생각하면 매각이 나으실듯합니다. 수리해서 타면 안고 가야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전가복
IP 39.♡.159.70
06-20 2026-06-20 14:27:13
·
저라면 매각할 것 같네요.
좋은일만
IP 175.♡.118.139
06-20 2026-06-20 15:05:54
·
매각하면 센터에서 사가는 건가요?
대방어
IP 223.♡.86.246
06-20 2026-06-20 15:08:55
·
@좋은일만님 네 그렇다고 하네요
좋은일만
IP 175.♡.118.139
06-20 2026-06-20 18:36:19 / 수정일: 2026-06-20 18:37:51
·
@대방어님 수리비 2천만원으로 보험료 올라가고 감가상각 될거 생각하면 지금 그대로 2천에 파는게 나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닮은살걀
IP 125.♡.228.62
06-20 2026-06-20 15:14:29
·
매각하나 수리하나 자부담금만 내고 가능하다면 매각하겠습니다.
그러나 그게 아니라면 보험처리 후 수리하는게 낫죠.
봉열
IP 106.♡.199.152
06-20 2026-06-20 15:16:45
·
센터에서 2000에 매입을 한다구요? 저걸요? 그게 진짜라면 그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일단 저정도면 휠하우스 판금이 들어가야해서 큰 사고에요.
대한민국황대장
IP 175.♡.212.119
06-20 2026-06-20 15:27:53
·
저라면 매각 입니다.
매각해도 큰 손해는 아닌거죠?
새로운펩시
IP 221.♡.171.126
06-20 2026-06-20 15:45:42
·
2천 받고 매각..을 조심 스럽게 추천합니다
pluto248
IP 211.♡.162.75
06-20 2026-06-20 15:48:42 / 수정일: 2026-06-20 15:49:48
·
세상에 안팔리는 차는 없습니다. 가격이 문제일뿐이죠.
2000에 판다면 대략 천만원정도 손해를 보는 셈인데, 글쎄요? 단기로 팔 생각이 있으셨다면 모를까, 저라면 수리해서 타겠습니다.
중고 판매 시 감가가 꽤 되긴 하겠지만 그렇다고 천만원 손해까진 안됩니다.
영~ 찝찝하시면 파시는것도 방법이지만, 경제적으로는 더 손해입니다.
964Turbo
IP 112.♡.199.91
06-20 2026-06-20 15:54:53
·
저라면 무조건 매각이죠.
적풍1
IP 125.♡.110.137
06-20 2026-06-20 17:26:45
·
저라몈 에어백 터졌으면 매각합니다
Forecasting
IP 211.♡.152.249
06-20 2026-06-20 18:06:19
·
센터에서 2천에 사가면 보험사에서는 못받나요? 미수선..?
학또
IP 118.♡.220.219
06-20 2026-06-20 19:09:34 / 수정일: 2026-06-20 19:09:56
·
임의전손, 확대전손, 분손매각 으로 알아보셔요. 셋다 같은 용어이긴 합니다. 수리 후 차량 운행이 꺼려지실 경우 보험사와 상의하셔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대물 담당자, 자차 담당자와 상의해보세요.
봄봄
IP 211.♡.255.66
06-20 2026-06-20 19:35:34
·
밧데리 괜찮으면 크게 먹은거 같진않은데요.
어차피 50-200 자부담 내고. 고쳐타시는게.
이천받아서 또살려면 천만원 더 들테니요.
오래타실거면 고쳐타시는게 이득일겁니다.
좀타다 파실거면 팔기 힘들거구요
골용진
IP 211.♡.198.244
06-21 2026-06-21 12:16:25 / 수정일: 2026-06-21 12:16:32
·
자차 보험으로 미수선 처리+잔존물매각이 가장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니케니케
IP 222.♡.5.59
06-21 2026-06-21 13:34:52
·
7~8년전 아반떼AD (중간 정도 트림 2천만원)를 제 과실 80% 정도로 본문의 사고와 비슷하게 났었죠.. 제가 250정도 부담해서 수리를 하고 타고 다니다 3년쯤 전에 중고가 천만원에 팔았습니다. 수리비와 중고가 방어를 생각하면 정말 아반떼는 국내에서 엄청난 메리트가 있다는 생각이 본문과 리플을 보며 드네요.
대방어
IP 211.♡.44.28
06-21 2026-06-21 23:43:38
·
모두 의견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