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입당 벨로스터 1.6T vs 더뉴그랜저 IG 하이브리드... 회원님들의 고견을 여쭙습니다. 26

2026-06-20 00:24:06 182.♡.185.106
또식이두마리

안녕하세요 고등학생때부터 차를 좋아해서 늘 눈팅만 해오다가 회원가입 후 처음으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봐온 굴러간당 회원님들은 자동차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이고 인생 선배님들도 많으시다고 생각되어 


제 상황을 누구보다 잘 이해해주실거 같아 이곳으로 오게되었습니다.


이야기는 작년 초, 2025년 상반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대학 편입을 준비할 때도,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때도

계속 목표로 삼고 동기부여도 받았던 드림카가 벨로스터 js 1.6터보 였습니다.

취업 후 운이 좋게도 상태도 괜찮고 키로수도 적당한 무사고 풀옵션 차량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정말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었습니다. 평소에 운전 자체를 워낙 좋아해서, 1년이 넘게 지난 지금도 출근길은 싫지만

운전대를 잡고 차에 타있는 순간 만큼은 아직도 설렘이 있습니다.


퇴근 하고 주차한 다음 아직까지도 뒤돌아 보고 있습니다... 


회원님들도 아시다시피 벨로스터라는 차량 특성상 무사고 차량이 많이 없는 차종인데 단순접촉도 없고 올 순정 차량입니다.


키로수도 6만 정도로 괜찮은편이고요, 클러치 교환도 되어있는 좋은 상태입니다.


이번달 아버지께서 차량을 바꾸게 되며 고민이 시작되었는데 아버님이 타시던 더뉴그랜져ig 하이브리드(풀옵션) 차량을 줄테니 제 벨로스터를 처분하고 나오는 현금만 달라고 제안을 하셨습니다.


  • 그랜저: 20년식 / 풀옵션 / 주행거리 약 7~8만 km -> 2500만원 선??

  • 벨로스터: 18년식 / 풀옵션 / 주행거리 약 6만 km 중반 -> 1200~1400만원 선


현재 출퇴근 거리는 왕복 40km 정도이고, 한 달에 약 1,000km 내외를 주행하다 보니 기름값에 큰 부담을 느끼는 상황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보험료, 자동차세 등 현실적으로 두 대를 모두 유지하는 건 불가능한 상황이고요.


그랜저로 넘어가면 승차감 좋고, 조용하고, 연비 좋고, 무엇보다 시세 자체가 높으니 자산 측면에서 무조건 이득인 게 사실이고,

머리로는 그랜저로 가는 게 맞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나이가 어려서 그런지 자산에 큰 욕심이 있진 않고 즐기며 사는것에 목표를 두고 지내고 있습니다. (물론 적금도 들고 투자도조금씩 하고있습니다..!)


취업 하고 시간이 정말 빠르게 가는걸 느끼고 있습니다..


20대가 끝난다고 세상이 끝나는 것도 아니지만 서른에 대한 두려움이 크고 지금은 여자친구가 없지만 

이러다 서른이 넘고 결혼을 하게 되면 그때는 정말 벨로스터나 GR86 같은 펀카를 타고 싶어도 다신 못 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디선가 본 글에서 제 미래를 보려면 직장 선배를 보라 하였는데 다들 아기를 낳고 카니발, 쏘렌토를 타고 계십니다...(물론 다들 행복하시겠지만 속으론 빠르고 재밌는차를 타고싶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랜저로 코너돌때, 고속도로를 달릴때 전여친 생각이 나듯 벨로스터가 자꾸 생각날까봐 겁이 나기도 합니다.


그랜져 운전해봤을때 정말 좋은 차이긴 했는데 재미가 없었거든요...


그랜저를 타고 젠쿱 수동같은걸 세컨카로 들일까? 했는데 세컨카 사봐야 첨에만 반짝타고 두 세달 지나면 한달에 두세번 타게될거같기도 하고 잘 타고 다니다가 g70이나 스팅어로 바꾸는것도 괜찮은거 같고...


벨로스터가 주는 현재의 행복을 포기하기에도 아쉬워서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너무 고민이 되어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식이두마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6]
크렙스
IP 221.♡.155.195
06-20 2026-06-20 00:38:57
·
저라면 벨로스터N이었다면 고민을 해보겠는데 1.6T라면 넘어가겠습니다.
hoodred
IP 1.♡.137.133
06-20 2026-06-20 01:30:40
·
연애 결혼을 준비하라는 아버님의 멋진 행마로 판단됩니다.
IG가 매우 좋은 차기도 하구요
라드카
IP 115.♡.221.165
06-20 2026-06-20 01:32:26
·
좋아하시는 차 타세요.
지금 차에 엄청 만족하고 계신데
굳이 갈아탈 이유가 있을까요?
4fifty5
IP 12.♡.24.194
06-20 2026-06-20 01:48:59 / 수정일: 2026-06-20 01:52:51
·
바꾸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좋아하는 차는 나중에 또 타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들이 초등학교 저학년 때, 현대 아반떼 XD 다음 차로 폭스바겐 GTI를 구입해서 제일 처음 간 곳이 아이들 둘만 태우고 1시간 거리 실내 워터파크에 간 것입니다. 집사람은 제가 아이들 둘을 데리고 가서 하루종일 워터파크에서 놀아주니가 차가 GTI가 되었던 뭐던 여테껏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차가 무엇이냐의 문제가 아니라, 차를 (가족의 즐거움과, 애 엄마의 여유 시간을 위해) 어떻게 사용하느냐의 문제였습니다.
2) 즉각적인 차도 재미가 있지만,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차도 나름대로 재미가 있습니다. 액션 슈팅 게임과 롤플레잉 게임의 차이 같은 것이랄까요? 게임 전문가가 되려면 다양한 게임 장르들을 맛보는 것이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루져니스
IP 182.♡.181.241
06-20 2026-06-20 03:55:16
·
그랜져로 바꾸세요..그리고 타다보면 또 펀카가 생각나 더 상위펀카로 기변하실겁니당 ..
명품꿀수박
IP 221.♡.209.34
06-20 2026-06-20 05:44:32
·
제가.. 벨로스터 fs 1.6t 수동을 타다가
어쩔 수 없이 qm5 기변을 하고
지금은 w205 c63타고있습니다

그랜져로 바꾸시고
기회보시다가 또 기변 하시는거 추천드려요 ㅎㅎ
NIKKOR
IP 211.♡.68.50
06-20 2026-06-20 05:48:09
·
벨n이라면 유지를 추천하겠으나 지금상황이면 그랜져로 가는게 맞죠
하지여리
IP 223.♡.211.101
06-20 2026-06-20 06:30:39
·
세상이는 좋은 차들이 많잖아요.
이보 전진을 위해 일보 후퇴하고 기회를 엿보세요.

금전적으로 이득을 취하세요!
VicViper
IP 14.♡.47.246
06-20 2026-06-20 07:48:55
·
세상은 넓고 탈 차는 많습니다.
그랜저는 그랜저만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니 그것도 맛보시는게 어떨까요?
너굴리안
IP 61.♡.218.213
06-20 2026-06-20 08:30:04
·
N 아닌 이상엔 그랜져에 한 표 보탭니다
사그메
IP 106.♡.199.237
06-20 2026-06-20 09:29:03 / 수정일: 2026-06-20 09:29:42
·
벨로스터를 유지하고 그랜저를 처분하면 되지요.
지금상태에서 감가는 오히려 희소한 벨로스터가 좋을것같은데요? 그랜저 더럽게 재미없습니다. 쓰신것보니 그랜저가셔도 금방 기변할걸요.
하개
IP 221.♡.252.247
06-20 2026-06-20 09:52:16 / 수정일: 2026-06-20 16:41:34
·
제가 제시하는 기준은,
누군가를 태울 일이 자주 있거나 앞으로 많아진다 - 그랜저
일년에 한두번 누구 태울까말까 함 - 벨로스터

제가 가장 큰 기변욕 느낄 때가 누군가를 내차에 태울 때 였습니다. 중요하고 소중한 사람일수록 더욱 그렇더군요.
근데 그게 아니라면 무조건 펀카 입니다.
유부남타쿠미
IP 125.♡.173.111
06-20 2026-06-20 10:01:13 / 수정일: 2026-06-20 10:01:49
·
저도 차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제 의견을 말하자면...
우선 글쓴이의 나이를 알면 더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저는 그냥.벨로스터 타고 그랜저 처분입니다.
우선 그랜저 중고가가 더 나오니깐 금액적인부분도 이익이지만 차를 좋아하는 사람입장에선 그닥 중요한 부분이진 않겠지요. 저같은 경우에는 아이가 태어나고도 승차감이 안좋은데 게다가 수동으로 차를 뽑았습니다. 지금은 나이가 40이 조금 넘었는데 사실 저만 생각한다면 차에 불만은 아직 없고 만족합니다만 가족생각한다면 바꾸고 싶네요. 저도 살짝 이제 편안한 차를 타도 되겠다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이게 단거리일땐 잘모르는데 장거리 다녀와보면 차를 바꾸고 싶더군요.
결론을 간력하게 적어보면 결혼하고 아이를 낳을 나이가 아직 아니다 멀었다 하시면 벨텁 유지.. 머지않아 결혼계획있고 아이도 낳을것이다 하면 그랜저로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바른청년
IP 175.♡.45.240
06-20 2026-06-20 10:24:50
·
이건 정말 취향차이라...
저같으면 그랜저긴 한데 차주님의 마음이 중요할거 같네요
벨로스터도 맛보셨으니 그랜저도 타보시고
추후에 다시 그 맛이 땡기면 아반떼N으로 가셔도 될거 같아서 저는 그랜저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명작이라 꼽히는 IG 페리니까 더 마음에 드네요
mohae
IP 39.♡.184.205
06-20 2026-06-20 10:41:07 / 수정일: 2026-06-20 10:45:37
·
벨1.6T는 시승행사 당첨되어서 한 4일 데일리로 타봤는데 짧은 축거과 1.6터보 엔진이 주는 경쾌함이 매력이더라구요. 일반 중형차로는 조금 버겁게 돌아가는 램프도 기특하게 잡고 돌아가주더라구요.
정말 운전재미가 인생에 큰 비중을 차지해서 포기가 안된다면 벨로스터를 유지하시고 근 5년내 여성분도 만나고 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그랜저하세요. 유재석이 그러더라구요. 나이를 먹는다는건 하나씩 포기해야하는 과정이라구요.
부모님께서 그랜저 제안을 하신 배경을 잘 생각해보시면 자녀의 나이가 연애도 하고 결혼도 생각해야하는 나이가 되었으니 지금 차보다는 그랜저가 자녀의 생활에 더 유리하지 않겠느냐 하는 결론에 제안을 주신것 같거든요.
잘 고려해보시길 ㅎㅎ
임펄스트리거
IP 58.♡.206.242
06-20 2026-06-20 11:03:47
·
결혼 생각도 있고 나이가 있으시면 그랜저 IG 타라고 추천 드리겠는데, 아직 나이가 젊으시면 벨로스터 펀카로 타시다가 나중에 바꾸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Quinn
IP 218.♡.52.85
06-20 2026-06-20 11:08:17
·
그랜저 한 2년 타시다가 N으로 기변하시면 될듯합니다
jamesjj
IP 223.♡.56.251
06-20 2026-06-20 12:29:43 / 수정일: 2026-06-20 12:31:22
·
그냥 벨로 타시는게 나을 것 같아요. 당장 결혼하시거나 애기가 있다거나 하지 않는이상 굳이 그랜져로 가셨다가 분명 다른차 생각이 간절하실것 같습니다. 그랜져가 안좋다기 보단 벨로랑 성향이 너무 다르니깐요
아니면 둘다.처분 전 그랜져를 며칠 출퇴근 해보시고 주말에도 타보시고 해서 결정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벨로랑 비슷한 골프7gtd 타고 있는데 가족차로 g80, 구형 g90, 카니발, 팰리 등 종종 운전해보면 분명 제거보다 출력도 좋고 크기도 크고 옵션도 훨씬 많고 좋은찬데 어딘가 답답하고 불편하고 안맞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마치 어렸을때 안맞는 양복 빌려 입은 느낌??
그랜져 분명 좋은 찬데 제 느낌상 아쉬움이 많이 느껴지실 것 같습니다.
Kailua
IP 112.♡.215.100
06-20 2026-06-20 12:43:11
·
좋아하는 차를 타세요
JS 1.6T는 N이랑 다른 맛으로 재밌습니다
여전히 계속 타고싶고 주차하고 돌아볼 차라면 기변 시 분명 후회합니다
vvo_Oss
IP 106.♡.206.205
06-20 2026-06-20 12:53:22
·
그랜저는 아버님 취향이고 작성자님 취향은 벨로스터라는 건데. 제 취향도 두대중이라면 벨로스터입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으로 제 취향 아닌 차를 넘겨받고 운전할때마다 제차 생각이 나더라고요. 조수석은 조아햇습니다만. 결국 얼마안가 팔게되더라고요.

그랜저를 파시고 벨로가격만 드리는 것이 가장 죠을거 같습니다.

아버님께는 취등록세를 자꾸 내느니 나중에 기변할때 보태겠다고 감사를 표하시면 허허허 하시지 않을까요
쏘울
IP 14.♡.170.51
06-20 2026-06-20 13:45:47
·
그랜저: 20년식 / 풀옵션 / 주행거리 약 7~8만 km -> 2500만원 선??

벨로스터 값 드리고 저거 받아서 파세요 ㅋㅋㅋ
조건이 아버지가 벨로스터를 처분해라 이게 아니라면요

저는 솔직히 그랜저는 아직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30후반 되서 타셔도 괜츈...
준미
IP 211.♡.75.134
06-20 2026-06-20 14:58:38
·
그랜저가 더편안합니다. 문제는 재미가없어요..
투카 젠쿱타고다니다가 세단와서는 운전이란게 굉장히 지루한일이 되었습니다. 아직도 수동타고싶어 기웃거립니다.
아버지 차이면 일주일만 몰아보세요..
pluto248
IP 211.♡.162.75
06-20 2026-06-20 15:54:38
·
저라면 고민 안하고 그하로 갈듯 한데, 아버지 차 혹시 몰아보지 않으셨어요?
한번 직접 단기라도 운행을 해보고 고민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아직 어리셔서 몸이 건강해서 잘 못느끼실 수 있겠지만 두 차의 피로도 차이가 큽니다.
(30대를 넘어가면 체감으로 아주 크게 다가 옵니다.)
게다가 hda 반자율주행 차이도 상당히 크고요.
1주일이라도 아버지차로 출퇴근을 한번 해보시고 정 운전의 즐거움과 편안함이 등가교환 대상이 될 지 판단해 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cami
IP 222.♡.168.98
06-20 2026-06-20 21:24:38
·
그러다 나중에 다시 사고 싶은 차 살 수 있는 때가 옵니다. 여기서 86 모시는 분들 나이를 생각해보세요. 괜찮습니다.
안스앵
IP 118.♡.6.28
06-21 2026-06-21 14:03:34
·
K3gt를 타고있습니다...
결혼하며 아이오닉 보고있어요
얼마전에 사고나서 대차받아서 몰아봤는데
몰때마다 진짜 너무 재미가없어요 속상해요
앞으로 이런 차를 몰아야한다니...
이생각이 들때마다 속상하더라구요
전자치킨
IP 182.♡.188.179
06-22 2026-06-22 15:17:58
·
연예 + 결혼 생각이있다면 = IG
조금더 재미있게 지내고 싶다면 포기하고 = JS
근데.. 돈을 조금이라도 생각이 든다면 IG 입니다.

2020 년형 PD 사고나서, 지금도 못버리고있습니다..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