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이거 신고해도 되겠죠? 21

7
2026-06-03 08:10:26 121.♡.165.199
에릭핑거

attach_1.jpg

다른 스티커나 표식은 없고
달랑 이거 한장만 올려져있는데요
만약 위반차량이 맞다면 어떤 걸로 신고해야 가장 쎈걸로 나올까요?
에릭핑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사에바 료
IP 211.♡.224.159
06-03 2026-06-03 08:35:31 / 수정일: 2026-06-03 08:37:39
·
장애인 주차장에 주차했으면 신고하셔도... 공문서 위조가 가장 쎄게 나올겁니다. ( 판단을 어떻게 할지는 모르겠네요..위조인지가 애매하기도 해서 )
에릭핑거
IP 121.♡.165.199
06-03 2026-06-03 08:51:57
·
사에바 료님// 얼마전에 이사온 사람인 것 같은데요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를 하더라구요
우선 신문고로 신고했습니다
__ei
IP 101.♡.149.164
06-03 2026-06-03 08:45:42
·
그냥 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위반이면 처벌받을거고 아니면 그냥 넘어가겠죠.
아니라고 해도 차주한테 아무런 해가 되지 않으니 그냥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soloamigo
IP 14.♡.131.49
06-03 2026-06-03 08:51:58
·
이건 뭐죠 ㅋㅋㅋ 태어나서 처음봅니다 이런거
에릭핑거
IP 121.♡.165.199
06-03 2026-06-03 09:01:21
·
soloamigo님// 그쵸?
저것만 떡~~하니 올려놓고
장애인 주차구역에 세우더라구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03 2026-06-03 09:06:15
·
어떤의미에서 대단하네요..
딸배헌터 애청자로 판단해보면 신고해도 위조나 부정행사는 안걸릴꺼같고 주차방해행위만 걸릴꺼같네요
골용진
IP 211.♡.199.18
06-03 2026-06-03 09:19:12
·
그냥 신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mikastar
IP 211.♡.197.215
06-03 2026-06-03 09:37:58
·
어디서 뒤에 붙이는 스티커 사서 올려둔것 같네요 ㅋㅋㅋ

지능의 문제 인것 같으니 신고하면 해결될겁니다
가이버랑
IP 210.♡.90.6
06-03 2026-06-03 13:02:45 / 수정일: 2026-06-03 13:17:15
·
mikastar님// ㅋㅋㅋ 시중에서 판매하는 스티커 맞네요
에릭핑거
IP 118.♡.6.186
06-03 2026-06-03 15:50:43
·
가이버랑님// ㅎㄷㄷ
앞으로 장애인주차구역에 세울 때마다 보이는 족족 신고해야겠습니다
PGOLD
IP 211.♡.125.222
06-03 2026-06-03 10:03:07
·
장애인용 택시밴에 붙여 있을법한 스티커?네요.
에릭핑거
IP 121.♡.165.199
06-03 2026-06-03 10:08:56
·
PGOLD님// 구형코나입니다 ㄷㄷ
진짜초코우유
IP 182.♡.99.247
06-03 2026-06-03 11:23:03
·
장애인주차칸은 벌금도 쌘데 신박하군요
Merola
IP 223.♡.228.60
06-03 2026-06-03 12:03:12
·
위조는 아니고 불법주차 10만원일것 같이요.
빵구똥쿠
IP 116.♡.43.28
06-03 2026-06-03 13:41:29 / 수정일: 2026-06-03 13:42:05
·
굉장히 지능적인거 같네요
대충 표식이 있으니 대부분은 의심을 안하고
걸리면 공문서 위조 과태료 200만원도 안걸리고..
지정주차 위반 10만원으로 해결되고
괘씸하네요
유니꾸
IP 14.♡.86.144
06-03 2026-06-03 14:16:19
·
@빵구똥쿠님 그러네요. 악질인데요? ㅎㅎ 공문서 위조도 피하고 모르는 사람의 신고도 슬쩍 피하고..
룩스스
IP 61.♡.45.2
06-04 2026-06-04 12:02:51 / 수정일: 2026-06-04 12:03:04
·
표시가 없어 신고 했더니
정상 차량으로 문제 없다는 답변 받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꼭 성공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스맨1
IP 211.♡.121.11
06-04 2026-06-04 13:04:01
·
@룩스스님
정상적인 장애인차량도 장애인주차표지 없이 장애인주차구역에 주차하면 과태료 10만원 부과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담당 공무원한테 과태료 부과해달라고 다시 요구해보세요~

애초에 장애인주차구역 사용 조건은 이와 같습니다.
1. 장애인차량으로 등록된 차량일것
2. 주차가능 장애인표지를 비치할 것
3. 보행장애인이 동승할 것

위 세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장애인주차구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사 장애인차량이 맞다고 하더라도 표지없이 장애인구역을 이용한다면 위와 같이 불필요한 신고를 유발하게 되고 행정력 낭비를 유발하므로 과태료 부과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무한극
IP 119.♡.172.41
06-10 2026-06-10 10:07:44
·
저도 저 스티커차량 봤는데 운전기사분이랑 애기를 해보니 장애인들만 탑승하는차량은 맞는데 운전기사가 장애인이 아니고 해당업체가 장애인을 위한 전용차량 만들어서 장애인허가를 받지못하고 참 아이러니한 상황에 장애인들을 모셔야하니
운전기사분도 계약끝나면 다른거 알아보신다고...
무한극
IP 119.♡.172.41
06-10 2026-06-10 10:10:02
·
가끔 보면 참 아이러니한 경우가 많아요 좋은뜻으로 하려고하면 정부에서 안받아주는 경우가 많고 꼭 KBS처럼 해야 되는경우가 종종 있죠 요즘 장애인들 위한 카니발차량기부와 장애인들위해서 진짜 선심쓰시는분들 많은데
현실적인 법은 응 그건 너생각 ㅇㅇ 법은 그렇게안해줄거임 ㅇㅇ 이런게 많으니...참...
무한극
IP 119.♡.172.41
06-10 2026-06-10 10:12:12
·
신고하는건 본인의 선택이기에... 저라면 진짜 장애인이 탑승한다면 오히려 도움줄것 같네요 그냥 무조건 장애인주차장에 주차했다고 신고하기보다는 왜 주차를했는지 알아보고 령신나간세키면 신고하고 사회적왕따를 시켜야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