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폴스타4 타보신분들 궁금합니다! 31

2026-02-19 11:58:34 106.♡.74.110
힝힝이

아빠가되는 과정에 괜히 핑계로 차를 바꾸고 싶습니다..

이런저런 차 다 보고 다니고 있습니다.


폴스타4를 하남에서 착석해봤는데

2열공간이 상당히 넓어서 매력있었습니다.

결정권자 와이프도 고급감에 상당히 만족하더라고요

뭔가 선뜻 마음이가는 브랜드는 아니어서 시승까진 고려안했는데

다른 차량들 찾다보니 폴스타4의 공간이 자꾸 아른거리더군요.


현재는 타운하우스라 개인충전기도있어서

전기차 운행은 편하게 하는중인데..


폴스타2를 렌트했을때 승차감이 모3보다 안좋아서

좀 충격이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도 상위모델에 서스도 다른듯한데

승차감이 타보신 어떤 차량이랑 비슷했는지 궁금합니다.

또 혹시 폴스타 고장이나 수리관련 불편함은 없으셨는지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고 감사하겠습니다.

짧은시상,롱텀,간접시승 모든 경험 감사하게 듣겠습니다.





힝힝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전자치킨
IP 182.♡.188.179
02-19 2026-02-19 12:03:53
·
전 전륜모터일떄의 폴2를 타봤는데 일반 내연기관대비 이질감을 별로 못느껴봐서..
올린즈 서스끼면 서킷과 일상을 동시에 가능케한다고하는데 한번 직접 시승해보시고 느껴보시죠.
나쁘지않게 받아들였던것같습니다.
힝힝이
IP 106.♡.74.110
02-19 2026-02-19 12:59:33
·
@전자치킨님 오.. 평이 다들 좋네요.
시승 신청해봐야겠습니다
러브리한
IP 59.♡.153.119
02-19 2026-02-19 12:06:59
·
승차감이나 공간은 마음에 듭니다. 다만 가상룸미러가 좀 불편했고, 전반적인 os가 매우 별로였습니다(테슬라 대비는 말할것도 없고, 현대보다도 저는 별로였어요) 승차감은 괜찮긴 한데 저 가격대에 에어서스가 없는게 좀 별로였었고, 동승자인 가족들은 승차감에 불만족해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브랜드밸류가 아직 폴스타는 사실 볼보에 비해서도 떨어지는 부분이라 종합적으로 차량 구매 리스트에서는 삭제됐네요.
힝힝이
IP 106.♡.74.110
02-19 2026-02-19 13:00:33
·
@러브리한님 저도 폴2 인포 만져보는데 뭐가 없다고해야하나.. 좀 허술한느낌..? ㅠ
그쵸 자금난도 심하다하니..
리릿
IP 112.♡.240.85
02-19 2026-02-19 13:03:35 / 수정일: 2026-02-19 13:03:50
·
@러브리한님
폴4 가격대의 전기차에 에어서스가 들어간 경우가 거의 없지 않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Keron
IP 210.♡.41.89
02-19 2026-02-19 12:21:26 / 수정일: 2026-02-19 20:58:07
·
볼보, 폴스타의 인포테인먼트는 불안정한 부분이 있긴 한데 SK의 솔루션이 들어가면서 티맵을 얻긴 했지만 안드로이드오토용 티맵, 모바일용 티맵대비 상당히 별루입니다. 차선안내도 부족하고 신호등 안내도 안되구요. 또한 순정대비 다양한 앱설치도 불가하고 누구와 연계되면서 UX도 안 좋아졌어요. 게다가 os업데이트도 글로벌은 다 되는데 스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힝힝이
IP 106.♡.74.110
02-19 2026-02-19 13:01:41
·
@Keron님 개똥 포르쉐보다는 나을것같은데.업데이트 스킵은 좀 ㅠㅠ 슬프네여
팜3
IP 172.♡.94.42
02-19 2026-02-19 13:30:32
·
@Keron님

티맵 신호등 안내, 차선안내 되던데요
STMT
IP 218.♡.226.51
02-19 2026-02-19 13:38:26
·
@팜3님 신호등은 서울에서만 됩니다
Keron
IP 210.♡.41.89
02-19 2026-02-19 20:54:27 / 수정일: 2026-02-19 20:56:31
·
@팜3님 서울의 특정 부분에서만 되고 있고 안드로이드 오토나 모바일버젼 티맵에서 신호등 나오는 곳인데 볼보/폴스타의 티맵에서는 신호등 시간이 안 나오는 곳에 많아요. 차선 안내도 안드로이드 오토 버젼이나 모바일은 사거리에 별도로 표시 되다가 왼편에 크게 안내가 나오는데 볼보/폴스타는 그냥 왼편에 크게 나오는 것만 나와요
법돌법돌
IP 118.♡.15.197
02-19 2026-02-19 12:29:58
·
전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구매해본 차 중에서 제일 만족하고 있는 차입니다.
소프트웨어 미흡한 부분이 이게 개인별로 체감이 다르긴 할텐데.. 전 크게 개의치 않는 정도이고
하드웨어적인 측면에서는 깔 부분이 별로 없는 차입니다.

타이칸 페리랑 동시 운용 중인데 개인적으로는 폴스타4를 먼저 샀다면 타이칸 안 샀을 거에요.
힝힝이
IP 106.♡.74.110
02-19 2026-02-19 13:01:58
·
@법돌법돌님 저는 타이칸에서 넘어가는거라 신뢰가 확 오네요 ㄷ ㄷ 시승해보겠습니다
트레콰르
IP 118.♡.65.230
02-19 2026-02-19 12:56:52
·
차는 정말 여러모로 좋은데
육아용으로 트렁크가 좀 아쉽긴 합니다
이번 하반기에 폴스타4 해치백 or suv 버전 나온다고하니
그거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힝힝이
IP 61.♡.254.214
02-19 2026-02-19 14:24:45
·
@트레콰르님 오 그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시승은 하긴 해봐야겠네용..
리릿
IP 112.♡.240.85
02-19 2026-02-19 13:07:05 / 수정일: 2026-02-19 13:11:35
·
1시간 좀 넘게 시승했는데, 차의 기본적인 건 모두 만족스러웠어요.
급차로 변경, 승차감 등등.. 솔직히 모자른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정말 제 취향에 근거한 200% 주관적인 건데요.
폴4의 거동이 현대? 폭스바겐? 같은 대중적인 느낌이 너무 많이 났습니다.
나쁘단건 아니고요. 음... 뭐랄까... 그냥 무난했어요.
그니깐, 모자른건 없지만, 이걸 사야할 이유가 느껴지지 않았어요.
무난한 전기차가 필요하다면, 그냥 EV9이 낫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거든요.

반면에 PAR달린 타이칸4S는... FSD때문에 사트 계약만 안했어도,
아니 25년식 재고(할인!)만 남았어도 질렀을 것 같습니다.

여튼, 폴4 시승 한 번 해보세요.
힝힝이
IP 61.♡.254.214
02-19 2026-02-19 14:25:39
·
@리릿님 폴2에서도 말씀하신 느낌이.강하게와서 모3대비 살 이유를 못찾긴했었습니다.
어케보먄 가격이 마냥 싼느낌은아닌것같아서
시승은 꼭 해보겠습니다
메이폴리
IP 211.♡.84.33
02-19 2026-02-19 13:17:01
·
폴스타2, 4를 둘 다 타보았는데 편안한 승차감과는 거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폴스타4는 전폭때문에 주차공간 좁은 곳에서 주차 시 에러사항이 큰 거 같아요.
힝힝이
IP 61.♡.254.214
02-19 2026-02-19 14:26:58
·
@메이폴리님 컴포트랑은 거리가 있나보네요.. 폴2는 제 기준에 너무 딱딱했었거든요..
쿠쿠콰콰
IP 203.♡.222.18
02-19 2026-02-19 13:35:45 / 수정일: 2026-02-19 13:36:29
·
모y 5년째, 폴스타2 4년째 운행중인데, 폴스타2가 승차감이 압도적으로 좋던데요.. 음..
저는 타본차중에 폴스타2 승차감을 가장 좋아합니다. 테슬라처럼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현기차 처럼 너무 물렁하지도 않구요.
힝힝이
IP 61.♡.254.214
02-19 2026-02-19 14:28:22
·
@쿠쿠콰콰님 저는 하이랜드랑 폴2를 동시대에 비교했었는데 그래서 약간 차이가 느껴지는것 같기도합니다. 폴2가 말씀처럼 모든 구간에서 딱딱은아니긴했습니다. 폴4도 일단은 경험해보긴해야겠네요
쿠쿠콰콰
IP 203.♡.222.18
02-19 2026-02-19 14:36:39
·
@힝힝이님 하이랜드는 제가 또 못 타봤네요. 센터에서 대차로 극구형 모3만 경험해본..
wesley4life
IP 1.♡.69.46
02-19 2026-02-19 13:42:27
·
전기차라면 bmw ix도 추천드립니다. 승차감,고급감,주행성능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고, AS도 폴스타보다는 안정적인거같습니다.전기차가 아니라면 개인적으로 bmw 6GT도 최고의 패밀리카라고 생각합니다.
힝힝이
IP 61.♡.254.214
02-19 2026-02-19 14:29:42
·
@wesley4life님 둘다 매력있는 차량이긴한데 약간 손이 안가는 그런게 있는것같습니다.
6gt는 단종행
ix는 신규플랫폼 갭차이가 크게 느껴질것 같달까용 ㅠ
쿠쿠콰콰
IP 203.♡.222.18
02-19 2026-02-19 14:37:13
·
@wesley4life님 AS는 폴스타도 나쁘지 않습니다. 볼보에서 다 해줘요.
김나실
IP 59.♡.178.85
02-19 2026-02-19 15:07:19
·
@wesley4life님 가격 차이가.. ix랑 폴4랑 몇천만원씩 나는데요...;;
콜홍
IP 211.♡.131.178
02-19 2026-02-19 14:18:04 / 수정일: 2026-02-19 14:41:19
·
볼보 수리 후기 엄청 좋습니다. 어딘가에서 진행한 국내 서비스 품질 평가도 볼보가 좋았고요.
연간 점검 때 세차해주고 실내도 해주고(듣기로는)
얼마전 사고 수리 했는데 또 실내까지 세차해줘서 명절 때 당당하게 친척 태워주고 그랬습니다.

그래서 중국차 중에 지리를 기대하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ㅎㅎ
힝힝이
IP 61.♡.254.214
02-19 2026-02-19 14:30:56
·
@콜홍님 오.. 그건 너무 좋네요.
볼보랑 공유하는건 몰랐습니다 ㅎㅎ..
폴스타 자체센터는 없는가보네용
쿠쿠콰콰
IP 203.♡.222.18
02-19 2026-02-19 14:37:52
·
@힝힝이님 네 다 볼보에서 합니다. 볼보는 앱예약인데, 폴스타는 또 다 전화예약입니다. 그래서 더 좋은것 같기도?ㅎㅎ
솔로맥
IP 210.♡.196.31
02-19 2026-02-19 14:40:20 / 수정일: 2026-02-19 14:45:24
·
폴스타 A/S는 케바케가 많더군요.
괜찮았다는 분도 있고 볼보의 서자 취급 받았다는 분도 있습니다.
볼보A/S 센터와 위탁계약해서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볼보기사의 폴스타 차량 숙련도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고 기사 수리서비스 할때마다 폴스타 코리아에 진행여부를 승인 받아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승인되어야 돈을 주니까) 그러다보니 볼보차량은 당연히 보증수리 되는 항목이 폴스타에서는 승인되지 않아 진행되지 않는다고 기사가 말하는 경우도 있어 울분을 토로하는 차주도 있습니다.
전용 서비스센터가 없기 때문에 차별받는 느낌도 받는다고 하더군요.

자세한 분위기나 내용은 폴스타 카페등에서 일정 기간동안 정보를 얻으시기를..
아, 그리고 MOU 할인이 아니면 동일금액에서 다른 선택지도 많다는 것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Grok
IP 115.♡.49.179
02-19 2026-02-19 22:52:52
·
GV60 타다 넘어왔는데 모두 대만족입니다.
OS도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안드로이드 앱 설치하는 재미가 있고요.
주행질감은 GV60보다 훨씬 다이내믹하고 스티어링하는 맛이 좋습니다.
다만 물렁서스의 승차감 관점에서는 조수석 반려인은 별로라고 하네요.
내장재는 충분히 엄청 좋습니다만 버튼 질감 등은 제네시스의 GV60이 더 좋았습니다.
양자이론
IP 98.♡.145.232
03-02 2026-03-02 12:50:59 / 수정일: 2026-03-02 12:53:18
·
벤츠 E클래스와 폴스타4를 타고 있는데, 폴스타가 힘좋고 부드럽고 편안합니다. 벤츠도 고급 승용차 중에서 편안한 편에 속하는데, 폴스타는 좀더 물렁하긴 하지만 코너나 거친 노면에서 차가 출렁거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출렁거리는 차는 직접 운전을 해도 멀미가 날 정도로 제가 민감한 편인데 서스를 가장 물렁하게 세팅을 해도 제가 불편함을 못느낄 정도라 저는 상당히 만족합니다.

차 사기 전에는 저도 비슷한 고민을 했는데, 이제 3천마일 (거의 5천키로) 정도 타면서 느낀점은 오히려 제가 차 사기 전에 했던 걱정거리들은 전혀 문제가 없고 지금 제가 느끼는 가장 큰 문제는

1. 차 폭이 너무 넓습니다. 미국인데도 주차할때 문콕 걱정 해야 할 때가 있고, 좁은 골목에서 앞에 오는 차와 마주치면 주춤하게 만듭니다. 벤츠였으면 같은 상황에서 그냥 휙 지나갈 상황에서 폭이 훨씬 넓으니 불안해서 주춤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응근히 신경쓰입니다.

2. 전기차는 처음인데, 주행거리 짧은게 장거리 여행시에 좀 불편하네요. 평소에는 별 문제 없지만, 그래도 어쩌다가 갑자기 급히 좀 멀리 다녀와야 할 상황이 되었는데 베터리 잔량이 얼마 없거나 한 상황에서 불편합니다. 슈퍼챠져 지금까지 딱 두번 이용해 봤는데 두번 다 운 좋게 딱 한자리 비어있어서 바로 충전 가능했는데, 자리 없어서 한참 기다려야 하거나 여기저기 찾아다녀야 할 상황 되면 좀 스트레스 받을것 같습니다. 뭐 이건 폴스타 문제가 아니라 전기차들의 공통된 문제이고 그래서 미국사람들이 전기차 구매를 주저하는 이유이지요.

이 외에 차 사기 전에 걱정했던 뒷유리 없고, 디지털 룸미러, 소프트웨어 문제, 테슬라같은 FSD가 없는것 이런거는 실사용 몇달 하면서 보니 뭐 전혀 문제가 안되고, 디지털 룸미러는 오히려 너무 좋습니다. 소프트웨어 문제도 처음 일주일 정도 익숙해지는게 문제였지 버그나 사용시 불편함은 없습니다. 소소한 아쉬운 점이 있긴 한데, 다른 차들을 몰아봐도 자동차에 들어가는 소프트웨어는 어느회사건 만족스러운게 없는것 같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