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캠핑용 파워뱅크로 전기차를 충전해봤습니다. 16

1
2026-02-03 01:14:34 211.♡.249.94
SHERLOCK

캠핑용 파워뱅크: 에코플로우 리버 3 플러스 (572Wh, LFP, 최고 출력 1.2KW)

자동차: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 (아이오닉 다음 숫자 같은 거 안 붙습니다. 정확한 차 명이 저겁니다 ㅠㅠ)


차 빠떼리가 38KWh이고 파워뱅크는 고작 0.5KWh니 설령 충전이 된다 하더라도 계란으로 바위치기 정도밖에 안 됩니다.

220V 충전기를 갖고있고 차량 EV 설정에서 220V 충전 속도도 가장 느리게 설정해봤습니다.


결과: 충전 걸자마자 파워뱅크는 과부하경고 뜨고 2초만에 충전 중지 ㅋㅋㅋㅋㅋ


파워뱅크에 무리가 안 가는 출력으로 충전 건다 하더라도 1KW 정도가 한계고.... 이 속도라면 완충하는데 40시간이 필요하지만 이 출력으로 파워뱅크 돌리면 설령 충전이 된다 하더라도 20분도 안 되서 배터리 다 써버릴겁니다 ㅋㅋㅋ


결론: 안 될 거 같았고 된다 하더라도 문제인데 역시나 안되네요 ㅋㅋㅋ

SHERLOCK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지킬 것이 많아도 모험해보지 않겠는가?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
Dai-k
IP 49.♡.190.219
02-03 2026-02-03 01:37:19 / 수정일: 2026-02-03 01:37:44
·
완속충전기 속도는 따로 설치되는 완속충전기의 충전속도레벨만 설정되지

220V 비상용충전기 속도설정은 안되지않나요?

현기차 12A임시충전기면 2640W는 커버쳐줘야 충전이 되니까 델타2(2400W) 갖다대도 충전못한다는거...

저도 리버2 오우나라서 궁금해서 알아봤던적이 있더랬습니다... ㅇ<-<
Karyudrian
IP 1.♡.182.107
02-03 2026-02-03 08:40:28 / 수정일: 2026-02-03 08:43:30
·
@Dai-k님 220V 비상용 충전기 (ICCB) 에는 충전기 자체에 전류 조절기능이 대부분 있습니다.
6, 8, 10, 12A 중에서 고를수 있게 되어있고, 이와 별개로 차량에서도 전류량 60, 90, 100% 중에 고를수 있죠..
최대한 낮게 세팅 한다면 6A x 60% = 3.6A (0.8kW) 로 충전시킬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7kW 공용완속이 속도조절이 불가하죠.. 차량에서밖에 세팅 못합니다. 그래서 제일 낮게 해도 4kW 입니다.
SHERLOCK
IP 211.♡.194.124
02-03 2026-02-03 10:15:18
·
@Dai-k님 됩니다 ㅋㅋ
Dai-k
IP 49.♡.190.219
02-03 2026-02-03 13:16:00 / 수정일: 2026-02-03 13:24:05
·
@Karyudrian님 // 충전기가 LED(숫자12에 불들어옴)이라서 다른 숫자가 뜰 거라고 아예 생각을 못했었네요.
설명서에서 설정가능한거 봤었는데 살때가 5년전이라 깜박했습니다. ㅇ<-<

SHERLOCK님 // 앗 이부분은 몰랐네요 -ㅁ-
오라질
IP 58.♡.112.223
02-03 2026-02-03 02:02:08
·
에코플로우 제품중에 3.6kwh 용량 제품 하나 가지고 있는데 이거는 최대 7kw까지 출력이 돼서 아마 충전은 가능할거 같습니다. 20분 컷이겠지만요 ㅋㅋ
SHERLOCK
IP 211.♡.194.124
02-03 2026-02-03 10:11:03
·
@오라질님 그래도 델타시리즈라면 20분 충전시키고 10km 정도 주행거리는 확보할 거 같네요 ㅋㅋ
힝힝이
IP 126.♡.228.223
02-03 2026-02-03 07:52:38
·
실험후기 넘 좋아요 ㅎㅎ
바다구나
IP 115.♡.106.184
02-03 2026-02-03 08:29:05
·
ㅋㅋㅋ 충전중에 소모되는 전기가 더 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aodoena
IP 118.♡.88.41
02-03 2026-02-03 09:08:02
·
이거 이미 픽플러스에서 테스트 결과를 업로드 해뒀는데 ㅋㅋㅋ
SHERLOCK
IP 211.♡.194.124
02-03 2026-02-03 10:09:33
·
@aodoena님 그거보고 저도 사실 해봤습니다 ㅋㅋ

픽플러스의 경우는 가솔린 발전기를 이용한 충전 테스트였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ㅋ
방송부서
IP 118.♡.93.241
02-03 2026-02-03 09:31:30
·
오랜 역사의 자동차용 납산 배터리나 니켈카드륨 배터리의 장점중 하나가 많은 전력을 일시에 투입할 수 있다는 부분같습니다.
amollang
IP 14.♡.81.235
02-03 2026-02-03 09:45:28
·
도전정신은 응원하는 바입니다 ㅎㅎ
derrick
IP 59.♡.112.61
02-03 2026-02-03 11:38:25
·
트위지를 파워 뱅크로 충전하면 거리를 늘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했었는데...
트위지가 없어서 못해봤어요 ㅠㅠ
SHERLOCK
IP 61.♡.39.5
02-03 2026-02-03 11:56:17 / 수정일: 2026-02-03 11:57:17
·
@derrick님 제가 트위지 배터리 용량하고 충전 전류를 몰라서 뭐라 말씀을 못 드리겠습니다 ㄷㄷ

그런데 트위지가 220V 일반 콘센트로 충전하는 걸로 아는데 제가 갖고 있는 리버는 어려울지라도 상위모델인 델타 급은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델타 시리즈가 이동식 에어컨이나 냉장고 등을 돌리는 용도로 주로 쓰거든요. 위에도 다른 분께서 적어주셨는데 리버 시리즈가 깍해봤자 1KW 출력도 겨우 겨우 되고 실질적으로 W급 입출력용이라면 덽타시리즈는 KW급 파워뱅크라 델타라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derrick
IP 59.♡.112.61
02-03 2026-02-03 15:41:44
·
@SHERLOCK님 제미나이에게 물어봤더니, 총 용량 6.1kWh, 입력 전류는 10A 정도인거 같아요. 어차피 급속이 안 되는 아이라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 한 적이 있더랬지요
SHERLOCK
IP 61.♡.39.5
02-03 2026-02-03 16:32:41 / 수정일: 2026-02-03 16:34:27
·
@derrick님 https://kr.ecoflow.com/products/delta2-max

요거 쓰면 거의 30% 안팎까지 충전 될 거 같긴 한데요.. 가격이 200만원 근처라 트위지 중고가와 비슷하다는 단점이 있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저거 무게가 23kg이기도 합니다 ㄷㄷ)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