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꽃밭님 친 현기 리뷰어이긴 합니다. 님 댓글 보니 친현기 리뷰를 해야만 하는 이유도 보이네요. 한기자님과 김기태씨.. 누구는 존중이 좀 더 부각되어 있는데 님도 좀 편향 되어 있긴 하시네요 ㅎㅎ "그 가격대 경쟁차량들을 놓고 그 세그먼트에서 기대하는 편의사양 등을 포함한 상품성을 전체적으로 평가하는 편" 리뷰어 중에 이렇게 리뷰 안하는 사람이 있나요 님이 한상기를 좋아하는 이유가 있는데 솔직해지세요 ㅎㅎ 저도 한상기 좋아합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 있다는거죠. 외제차에 대한 평가는 직설적이거나 단점을 지적 하지만 국산차(현기) 평가에서는 저런 표현을 본적이 없거나 좀 더 다듬어서 표현하죠. 하지만 현기차를 외산차와 같이 평가를 하면 한상기님도 한상기씨가 되는거죠 ㅎㅎ 그냥 국내 유저들 수준에 맞는 리뷰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ETS
IP 58.♡.32.64
04-26
2026-04-26 20:40:42
·
@이성당님 국내에서 현대의 상품성이 가장 좋은 경우가 많은 건 사실인데 뭘로 성향을 판단하나요? ㅋㅋ 한상기 기자도 고속 안정성이 떨어진다, 가격이 지나치게 올랐다 등 현대차의 부정적 평가도 하고.. 상품성 좋은 수입차들은 국산차 대비 이점이 있다고 호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님이 편향된 건 아닐지 잘 생각해 보시길 ㅎㅎ
얼마 전 형제차, 정확히는 조금 더 상급인 뷰익 엔클레이브를 탔는데요. 제가 탄 지역이 고산지대라 그런 것도 있지만 출력도 은근 부족한데다 UX, 실내 공간, 실내 구성, 주행 질감 등 여러 면에서 딱히 매력을 못 느꼈습니다. 현대차는 실내 공간 만족도가 아주 높거든요. 제가 미국의 중장년층이어도 굳이 이 차를 사겠단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나쁜 수준까진 아닌데 매력이 없어요.
메이폴리
IP 211.♡.84.33
01-28
2026-01-28 15:52:14
·
미국 스타일의 나름 성의표현 인가 왠지 와닿지가 않아요
CORSA
IP 210.♡.223.146
01-28
2026-01-28 17:06:50
·
작년에 미국여행때 렌트해서 타보고 느낀점하고 비슷하네요... 나쁘지는 않은데 좋다고 말하기는 뭔가 좀 애매한 느낌이랄까.... 9천이면 다른 선택지가 꽤 많이 열리니까요
아쉬운것은 국내 제조사의 차량 리뷰에서는 저런 표현을 잘 쓰지 않는다는거..
한기자님과 김기태씨.. 누구는 존중이 좀 더 부각되어 있는데 님도 좀 편향 되어 있긴 하시네요 ㅎㅎ
"그 가격대 경쟁차량들을 놓고 그 세그먼트에서 기대하는 편의사양 등을 포함한 상품성을 전체적으로 평가하는 편" 리뷰어 중에 이렇게 리뷰 안하는 사람이 있나요
님이 한상기를 좋아하는 이유가 있는데 솔직해지세요 ㅎㅎ 저도 한상기 좋아합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 있다는거죠. 외제차에 대한 평가는 직설적이거나 단점을 지적 하지만 국산차(현기) 평가에서는 저런 표현을 본적이 없거나 좀 더 다듬어서 표현하죠.
하지만 현기차를 외산차와 같이 평가를 하면 한상기님도 한상기씨가 되는거죠 ㅎㅎ
그냥 국내 유저들 수준에 맞는 리뷰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팰리보다 2천 더비싼데 팰리말고 저걸 사야하는 이유가 없는 차라네요.
미국에서도 팰리보다 안팔리는 차라고ㅋㅋ
팰리세이드를 GV80가격 받는셈 -_-
앗 이 댓글을 보니 확 와 닿네요. 그 돈이면 에비에이터라니 ㄷㄷㄷ
나쁘지는 않은데 좋다고 말하기는 뭔가 좀 애매한 느낌이랄까....
9천이면 다른 선택지가 꽤 많이 열리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