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테슬라 배터리 이슈 및 모델3 중고구매 관련.. 20

2025-09-30 14:18:57 182.♡.163.139
쏘울


말그대로 배터리가 불량나는데


보증끝나면 부분수리(일부 셀 교체)가 아니라 통교체여서 견적이 2천만원 넘게 나오는데

심지어 그것도 신품이 아니라 리퍼배터리로 교환해준다 이건가요?


모델3 중고도 찾아보니까


20년식

21년식 >> 요게 배터리문제가 젤 많은 연식이라고 들었는데, 또 어떤거는 21년에 차가 제일 많이 팔려서 그렇다는 글도 본거같구요

22년식 이렇게 있는데 다들 22년식부터 라이젠 들어간거라 추천을 많이 하시네요..


궁금합니다..

쏘울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http://instagram.com/souls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Jamie0073
IP 115.♡.242.125
09-30 2025-09-30 14:25:12
·
차량 구매가 급한게 아니라면 테슬라는 당분간은 대응을 보고 사시는게....
쏘울
IP 182.♡.163.139
09-30 2025-09-30 14:27:38
·
@Jamie0073님 글쿤요.. 감사합니다!
SaveMyanmar
IP 121.♡.23.165
09-30 2025-09-30 14:30:33
·
말씀하신것처럼 21년식을 조심하면 된다는것 같더라고요. 전기차가 가격방어가 뛰어나다지만 테슬라는 유독 애플처럼 가격방어가 엄청나서 중고차 가격 보다보면 그냥 신차 알아보게 되더라고요. 모델3 보시는거면 무이자 60개월도 있고하니 하이랜드 신차 구입도 고려해보는걸 추천합니다.
꾸꾸믹스
IP 121.♡.46.35
09-30 2025-09-30 14:43:36
·
주변에서 엄청 뭐라합니다 ㅋㅋㅋ 왜사냐고 ㅋㅋㅋㅋ

전 진짜 해마다 두세번씩 대형이벤트가 생기고
그때마다 주변에서 걱정을 너무해주니
고맙기도 하면서도.. 이거 뭐 대놓고 꼽주는 수준이니


개인적인 기준은
21년 2~9월에 출고된 모델3 모델Y는 피해야 할듯합니다
제 Y도 여기에 해당되는데..ㅜㅜ

근데 지금시점에선 모델3 신차구매 하시는것도
가격이 나쁘지 않을듯 싶습니다
진짜 가성비는 모델Y 주니퍼 깡통이지만
의외로 SUV싫다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크앙사자
IP 61.♡.72.195
09-30 2025-09-30 14:55:30
·
21년식은 그냥 무조건 안 사는 게 맞습니다. 그리고 21년이 말도 안 되게 많이 터지는 거지 20년식 22년식도 카페 보면 심심치 않게 터지고 있습니다. 사려면 중고로 사려면 24년식 rwd 모델 y를 사시는 걸 추천합니다
쟈쟝구냥
IP 211.♡.106.1
09-30 2025-09-30 15:41:01
·
윗분 말씀처럼 당장 급한게 아니시라면 당분간은 지켜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태가 어느정도 해결된 이후에 구매하시는 것이 추후 감가 뚜드려 맞는 것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에릭핑거
IP 118.♡.22.31
09-30 2025-09-30 16:02:59
·
대부분의 차주들이 '뭐~~~이정도면...'하는 정도의 대책이 나오지 않는 이상 좀 지켜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윤아르
IP 59.♡.11.216
09-30 2025-09-30 16:05:00
·
저도 21년식 22년식 찾아보다가..
21년식 bms 과다 문제로 22년식을 또 봤었는데요;
ㅠㅠ 신규모델 나오면 사려구요 중고는 포기했습니다 껑껑...
Everholic
IP 121.♡.25.251
09-30 2025-09-30 16:30:30
·
주니퍼 rwd가 가격 상품성 괜찮아서, 여력 되면 진짜 괜찮은듯 합니다
이노
IP 218.♡.144.151
09-30 2025-09-30 17:31:55
·
진짜 대출이 안나오는거 아니면, 중고차는 비추입니다. 주니퍼 가시죠. 이제 화면크기도 커지고 시트도 바뀐데요.
알레리라아
IP 1.♡.46.144
09-30 2025-09-30 18:06:55 / 수정일: 2025-09-30 18:07:08
·
이번에 주니퍼 출고하신 분이 1,500 km 탔나? 하고 불량 났는데 중고 배터리로 교체 받아서 화재였었죠...
리치제이
IP 211.♡.68.191
10-01 2025-10-01 08:52:50
·
@알레리라아님
화재였으면 불난건데요 ㅎㅎㅎ
바흐에버
IP 58.♡.81.132
09-30 2025-09-30 18:33:34
·
모델3 2년 가지고 있었는데...지금은 타사 전기차들도 좋은거 많이 나와서 테슬라만 고집할 이유가 1도 없어요...더군다나 테슬라 오파는 마케팅으로 너무 부풀려져 있고...타사 오파도 쓸만합니다..
포포군
IP 122.♡.111.225
09-30 2025-09-30 19:07:19
·
@바흐에버님 제생각도 그래요 테슬라 오파가 뭐 그리 대단하다고 호들갑인지 과하다고 봅니다.
리치제이
IP 211.♡.68.191
10-01 2025-10-01 08:54:44
·
@바흐에버님
20년도에나 우와였지
지금은 발전도 없고..
바흐에버
IP 58.♡.81.132
10-01 2025-10-01 10:27:29 / 수정일: 2025-10-01 10:28:05
·
@포포군님 가장 큰 이유가 오파없는 내연차 타다가 테슬라로 옮기는 사용자들 때문입니다. 다른 차의 오파를 경험해보지 않았으므로 테슬라가 우주 최강인줄 아는경우가 많습니다..대부분 사용자는 차를 자주 바꾸지 않거든요..
ckhoon
IP 1.♡.80.120
09-30 2025-09-30 19:17:51 / 수정일: 2025-09-30 19:18:48
·
오파 기다리다 써먹지도 못하고 결국 팔았네요. 내 904만원.. T_T HW3는 써먹지도 못하고 버려질거라 봅니다.
20년 21년식이 시간, 거리가 돼서 그렇지 앞으로 매년 22년식 23년식 계속 터질것 같아요.
joo720
IP 118.♡.6.180
09-30 2025-09-30 19:26:51
·
돈내면 새걸로 교체해줘요

무상일때만 중고 그것도
베터리 성능 바숫한 놈으로 골라 받아요 좋은놈으로 받을순 없고

테슬라는 rwd아니면 망인거 같아요
18650 내구성도 약해 10만 타면 80% 수명 나오니....
사유
-
일시
-
다수의 신고를 받아 차단되었습니다.
제자리
IP 210.♡.187.179
10-01 2025-10-01 11:22:49
·
19년 모델 s라 배터리 모터는 8년 무제한 보증입니다. 배터리 가격이 점점 내려 가겠지 하고 보증 후에도 문제 생기면 갈고 타야겠다 싶었는데 어찌 된 일인지 배터리가 점점 올라가네요. 3년전쯤 교환할 때 1700 정도 했는데 지금 신품으로는 거의 5천 합니다. 1년 반 남은 보증 기간 안에 차라리 한번 더 문제가 생겨 교환 했으면 하기도 합니다. . 보증 이후 고장이면 그냥 부품차로 팔 것 같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