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20살에 차를 뽑는 것,,, 어떻게 생각하세요? 36

2011-08-05 07:23:33 175.♡.170.161
viwoom

딱히 부모님 혹은 친척이 안계셔서 이곳에서 고민을 하게 되네요,

 

여기 계시는 분들처럼 대단한 차를 뽑는 건 아니고,

경차(모닝/스파크) 혹은 준중형(이경우는 중고로 아반떼 HD/소울 생각중입니다)생각중인데요,

 

대학생이 아니고, 취업을 한 상태입니다.

 

차를 뽑고싶다는 마음이 팍 든게,

어딘가 훌쩍 떠나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데 버스타고 이리 저리 치이며 갈 생각을 하니

귀찮아서 숙소에 앉아있다가 우울해지고,, 이게 반복이 되더라구요.

 

다만 주변 친구들만 봐도 대학생 나이에 차를 가진 경우는 많이 드물더라구요.

 

대단한 차를 뽑는건 아니지만, 많이 갈팡질팡 하게 되네요.

 

지금 차를 뽑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철이 없는걸까요?

 

->결론 - 포기했습니다 ㅜㅜ.. 공부하러 가기 전에 정기예금에 돈들 쑤셔박아놓고 수능끝나면 다시생각하려구요..! 댓글 달아주신 분들 모두 너무감사드립니다..!

viwoom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루이스최
IP 210.♡.57.10
08-05 2011-08-05 07:27:26 / 수정일: 2017-04-30 02:31:31
·
나이는 중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유지할 수 있는 경제력만 뒷받침 되다면 안될게 뭐 있겠습니까? ^^
다만 차 값은 그렇다 치더라고 보험료가 비싼거는 감안 하셔야 될 듯 합니다.
testarossa
IP 208.♡.169.222
08-05 2011-08-05 07:28:14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차량 유지하실 능력이 되신다면 문제 없습니다.
viwoom
IP 211.♡.194.108
08-05 2011-08-05 07:32:44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아침부터 댓글 감사드립니다.

사실 글에 적은 것 외에도
차를 뽑느니 차라리 그돈으로 자기개발을 하는게 어떤가
라는 고민을 했었는데, 우선 당장 쌓인 스트레스 푸는게 급선무인것같습니다
리마챨리
IP 121.♡.108.113
08-05 2011-08-05 07:57:39 / 수정일: 2017-04-30 02:31:31
·
뽑을 수 있다면 지르고 청춘을 즐겨야죠 당연히!
리마챨리
IP 121.♡.108.113
08-05 2011-08-05 07:58:08 / 수정일: 2017-04-30 02:31:31
·
대신, 여러 친구 선후배의 기사노릇만 하게 될 수도 있으니 처음부터 버릇을 잘 들이세요.
취리히
IP 211.♡.69.169
08-05 2011-08-05 08:21:15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차를 안타도 한달에 십오만은 기본으로 지출되는데요 그돈없으셔도 되면 좋죠 ⓣ
K1
IP 66.♡.209.99
08-05 2011-08-05 08:33:39 / 수정일: 2017-04-30 02:31:31
·
20세에 싱글이면 필수품은 아니니 경제적 능력과 여러가지 고려해보세요.
늘첨
IP 211.♡.246.140
08-05 2011-08-05 08:34:53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사더라도 일시로 사세요.
일시로 살 능력 없으면 유지비 + 할부료로 ... 각박한 삶이 예상됩니다.
wisestar
IP 211.♡.68.211
08-05 2011-08-05 08:40:34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일시불로 살 능력되고 유지할 능력되고도 여유가 있다면 질러서 나쁠거야 없죠.
할부로 사실생각이라면 땡!
그런거라면 저도 벤츠 같은것도 사고 남습니다. ㅡㅡ; ⓘ
삭제 되었습니다.
용사님
IP 183.♡.69.202
08-05 2011-08-05 08:47:19 / 수정일: 2017-04-30 02:31:31
·
너무일찍 사시면 ㅜㅜ 건강에 안좋습니디 다리가 진짜 부실해 집니다 ㅜㅜ 배도 나온다는 ㅡ,.ㅡ 정말사실꺼라면 이쁜 슈퍼 경차 강추^^!! 국내엔 왜 경승용 로드스터가없는지몰라요 ⓣ
김남형
IP 125.♡.137.150
08-05 2011-08-05 09:18:07 / 수정일: 2017-04-30 02:31:31
·
경차는 유지비 부담이 거의(?) 없는
편이니 스무살에 구입하셔도 괜찮아보입니다.
사치일 수도 있다고 생각할 수 잇겟지만
차량 구입후 늘어나는 생활반경 및 이러저러한 시간 절약으로 충분히 상쇠됩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viwoom
IP 59.♡.78.75
08-05 2011-08-05 10:06:56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우와 답변이 이렇게 많이 달려있을줄은몰랐네요;;

우선 견적 뽑아봤는데 lpi 모델로 1100만원 가량 나오던데, 충분히 일시불로 구매 가능하더라구용..

한달 보험료 등등이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한데,,여튼 유지비 보고 이 정도 돈을 버려도 되는지

충분히 한번 더(ㅠㅜ) 고민 해보고 지르던가 해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땡큐
IP 203.♡.111.195
08-05 2011-08-05 10:10:59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제 경험담을 말씀드리자면.. 경차추천합니다.
저같은경우엔 학부 3학년때 학원일 하면서 보통 직장인들 만큼 돈 벌었었습니다.
그때 돈이 천 정도 모이니까 겉멋이 들어 차를 사려고 했었죠.
근데 부모님께서 집에 놀고 있는 차 그냥 끌고 내려가라고 하셔서 잘 탔었습니다.
물론 보험은 부모님 명의에 가족한정으로 저까지 보험 포함시켜서 탔죠.
보험, 세금 다 어머니께서 내주셨습니다. 모아놓았던 돈 어머니께 드리고요.
그리고 나서 학부 4학년 올라오면서 학원 때리쳤는데 갑자기 수입이 딱 끊기니까 이건 뭐 기름값조차 감당이 안 되더군요. 그래서 잘 안타고 다니게 되었습니다.
뭐.. 저야 차 처분할 필요 없이 그냥 부모님댁에 놓고 오면 땡이었으니까 더 마음이 편했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지금 당장 차를 구입하셔서 유지하는건 용이하실거 같네요.
하지만 집에서 돈을 충분히 주는 상황이 아니라면 자의든 타의든 경제적으로 위기가 한두번씩 찾아올텐데 그때 차를 안 팔고 버티실 만큼 여력이 되시는가 하는 문제입니다..
1. 그 여력이 되시면 사셔도 괜찮다.
2. 취등록세면제, 세금이 저렴한 경차가 나중에 현금화가 용이하므로 경차 추천합니다.
정들었던
IP 222.♡.123.101
08-05 2011-08-05 10:12:26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일시불가능하면 사세요..

저도 20세때부터 쭉 차 몰아왔는데. 저에겐 차가 자기계발이엇음..

경차새거정도면. 기름값+보험료+엔진오일값. 말곤없어요..
땡큐
IP 203.♡.111.195
08-05 2011-08-05 10:14:29 / 수정일: 2017-04-30 02:31:31
·
한마디 덧붙이자면 -_-
제 주변에 차 샀다가 낭패를 본 경우가 많습니다.
과외 열심히 해서 모아놓은 돈으로 여비 없이 투스카니 사서 보험료 내고 땡전한푼 없어서 만원 이만원 돈 꿔서 기름 넣는 사람도 있더랩니다. -_-..
용사님
IP 183.♡.69.202
08-05 2011-08-05 10:29:14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접니다--; 흑흑 그래서 경차 강력추천
Gibeon
IP 14.♡.14.224
08-05 2011-08-05 10:21:53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저도 20살쯔음에 대책없이 50만원이하 중고차를 구입했던 적이 있습니다.

2년탔는데 수리비+보험료+기름값으로 나간돈이 차값의 10배가 넘었어요 ㅎㅎ

차땜에 많이 힘들고 후회도 많이 했지만.. 그래도 나름 좋은 경험이었다고 봅니다.

가계부도 쓰게 됐구요. 돈을 좀 더 소중히 생각하게된 계기가 되었으니까요;;
viwoom
IP 59.♡.78.75
08-05 2011-08-05 10:22:04 / 수정일: 2017-04-30 02:31:31
·
두분다 감사합니다

땡큐님//그게 살짝 고민입니다,솔직히 현재 돈을 벌곤있지만, 내년 4월부터 수능공부를 하러 갈 계획을 세웠고, 그렇게 밀어붙일 생각입니다, 그때 고시원에서 생활을 할 것인데, 주차장에 차를 가만히 놓고 몇달 그렇게 지낼 때 유지비가 아깝지 않을지 참 걱정이네요,
참고로 내년 3월까지 모은 돈의 예상 총액이 4900만원가량입니다(차량구매가제외하구요..;;)

아하하 ㅜㅜ...

정들었던님//유지비 계산을 해보니까 생각보다 아주많이나오진않네요..월 50만원은 나오지않을까
생각했는데, 월 30만원정도 계산이 나오더라구요...(과연;;?)
중고파워딜러
IP 61.♡.90.170
08-05 2011-08-05 10:28:53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수능 공부 하실거고 1년정도 차를 세워 놓을 생각이시면 저렴한 경차 중고차 추천합니다...
신차사시면 타지도 않는데 1년동안 감가가 너무 커서 그렇네요...
운전도 초보이고 하시니...
500만원 이하의 저렴한 상태좋은 경차 중고차를 사세요...
어차피 감가가 된 차량이니 내년에 일년정도 세워 놓더라도 감가는 크지 않을 겁니다...
참고하세요~
madurai
IP 182.♡.135.200
08-05 2011-08-05 10:38:09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수능 공부 하실 거면, 수능 치시고 구입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차는 그때 사도 늦지 않습니다.
공부 할 때 해야 능률도 오르고, 성적도 나옵니다.
더 좋은 성적은 더 좋은 대학을 의미하고, 더 좋은 대학은 더 나은 수입으로..
그리고 더 나은 수입은 미래의 더 좋은차로...~~!!

공부 안하실거면 당장 구입해도 되구요.
Live2Love
IP 203.♡.48.2
08-05 2011-08-05 10:41:52 / 수정일: 2017-04-30 02:31:31
·
가끔 떠나고 싶을 때 쓰는 용도라면.. 그때마다 렌트하시는 건 어떨까 하네요.
위에 많은 분들이 조언해주신 것 처럼 차라는 건 소유하게 되는 순간부터
비용이 알게모르게 많이 나가거든요. 세금. 감가상각. 보험료 등등 줄줄 샙니다.
정말 필요하실 때 마다 렌트하는 게 훨씬 싸게 먹힐 것 같네요.
가람씨
IP 183.♡.63.28
08-05 2011-08-05 11:43:28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저도 이 의견에 한표입니다.
가끔 훌쩍 떠날때 쓸 거라면 렌트도 좋지요:)
김남형
IP 125.♡.137.150
08-05 2011-08-05 10:43:47 / 수정일: 2017-04-30 02:31:31
·
경차는 취등록세가 들지 않으니

중고로 샀다가 수능공부할때 다시 팔아도 감가가 100만원이상 되지 않을 겁니다.

돈버는 기간만 차를 유지했다가 수능공부할때 다시 파는걸 추천드립니다.
득득이
IP 152.♡.32.30
08-05 2011-08-05 11:01:09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제경우엔...제대하고 대학2학년 복학해서 그다음해인 대학3학년때 마티즈2 최고급바로 아랫사양으로 구입했었습니다..당시 벌어논 돈도 있고 해서 '어학연수'를 갈까, 아니면 차를 살까하다가 일단 차를 사고 다시 또 돈을 모아서 어학연수를 가려는 계획을 잡았었습니다..결론은 어학연수는 못갔습니다..ㅠ.ㅠ 알바로 버는돈은 족족 차로 들어가고..(기본적으로 세금+보험료는 차를 많이 타던 적게 타던 매달 꼬박꼬박 들어가는 돈이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차는 소모성기기이다보니 유지보수비도 들어가고.,.거기다가 튜닝에 맛들이면 답이 없죠..)

공부를 다시 시작하신다면...저라면 일단 공부부터 시작해보시고나서 경제적 상황 판단해보시고 구입하시기를 추천합니다..차가 없을땐 귀찮아서라도 밖에 안돌아다니다가도, 차가 생기면 은근히 놀러다닐일이 많아져서 공부에 방해라도^^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발빠른김기자
IP 211.♡.71.67
08-05 2011-08-05 11:22:47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제 경험으로는
20대에 반드시 차를 사셔야 합니다. 나이들어 차 좋은거 타봐야 아무 소용없습니다.

그때 차를 사야 와이프가 바뀌거든요. 람보 연정훈이 한가인 꼬신거 보세요. ㅠㅠ

차는 일단 저지르고, 다음에 생각하는겁니다. 진짜로!
derrick
IP 203.♡.196.39
08-05 2011-08-05 11:42:23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아.....왠지 공감 가다가......
"제 경험으로는!!!!"
그럼 차 때문에.......
발빠른김기자
IP 118.♡.141.45
08-05 2011-08-05 12:35:11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제가 20대에는 티코를... 아 이거 그분이 보시면 안되는데 ㅠㅠ
액숀가면
IP 58.♡.63.223
08-05 2011-08-05 13:37:28 / 수정일: 2017-04-30 02:31:31
·
공감!!!!

절대로 여친사귀고 차사면 안됩니다. 차가 있는 상태에서 여자를 사겨야 합니다.

차는 잠깐이지만, 와이프는 영원해요....
삭제 되었습니다.
viwoom
IP 175.♡.170.161
08-05 2011-08-05 12:01:17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좋은 댓글이 많네요 ㅎㅎ..너무 감사드립니다.렌트는 일찍이 알아봤지만 나이와,면허취득후 1년이 지나야 된다는 것 때문에 못합니다. 취득을 6월에 했거든요...그럼 내년 6월까지는 ㅎㅎ;;;

바이크로 눈이 다시돌아가려는데,,,음.,,,
derrick
IP 203.♡.196.40
08-05 2011-08-05 12:12:49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저는 중고 적당히 연식 있는 (꽤나 감가된) 경차 구입 후, 공부할때 파시는게 제일 좋아 보여용....
비용면으로나, 편의면으로나..ㅎㅎ
사고팔때 드는 여러 세금 부분이 안 드니까, 편하게 사고 팔고 되거든요~
장기 렌트한다 생각하고...ㅋㅋㅋ
바이크는....오토바이 사고가 나보니 추천하기 어렵네요...ㅎㅎ
내가 운전 잘 한다고 안 나는 사고가 아니니까요~
발빠른김기자
IP 118.♡.141.45
08-05 2011-08-05 12:38:21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아, 제가 댓글을 제대로 안읽었네요. 수능 준비하실 예정이군요.

그런데 중요한건, 차 사는 순간 공부와는 빠이빠이 됩니다. 놀러갈 생각이 막 솟아나거든요.
viwoom
IP 175.♡.170.161
08-05 2011-08-05 12:52:16 / 수정일: 2017-04-30 02:31:31
·
감사합니다 ㅎㅎ.. 맘 꾹 눌러놓고,, 공부하러 가기전에 정기예금에 쑤셔박아놓고 수능끝나자 마자 사든가,,해야겠습니다...ㅜㅜ
하품고기
IP 165.♡.2.128
08-05 2011-08-05 13:02:55 / 수정일: 2017-04-30 02:31:31
·
버스나 기차타고 가는 여행도 무척 즐겁습니다.
힘든게 없는 건 아니지만 차타고 갔다온 여행보다 버스나 기차타고 갔다온 여행이 더 기억에 남네요.
20대라면 이런 여행 많이 해보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kalmiaa
IP 222.♡.223.215
08-06 2011-08-06 00:50:23 / 수정일: 2017-04-30 02:31:31
·
21살때 차를 몰았던 경험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일단 20살은 보험자체가 약관이 없습니다.


특수하게 약관을 적용할 수는 있을지 몰라도 일반 보험상품으로는 지원해주는 보험사도 몇군데 없을겁니다.



보통 제일 아래가 21살입니다.

보험료는 그때당시에 200만원 이었구요..


부모님돈으로 무언가를 하는건 자제하시기 바래요...
jongsup5
IP 203.♡.201.109
08-06 2011-08-06 21:40:22 / 수정일: 2017-04-30 02:31:31
·
신형모닝 또는 마티즈 가스차 추천합니다
가스가 짱이에여~♥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