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오늘 와이프의 재가가 떨어져서
싼타페 하브로 마음을 굳히고 현대인증중고차를 보고 있습니다.
선택에 고민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캘리 4륜입니다!
1. 23년 11월 등록
23,832km 주행
5인승 풀옵 + 사이드스텝 선택
4690만원
2. 24년 1월 등록
39,028km 주행
5인승 풀옵 + 블랙잉크 + 라이프스타일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현대 악세사리 패키지에 있는 것들)
4,490만원
딱 2백만원 차이인데
1번 차량은 연식이 2개월 차이지만
주행거리가 2만키로대라는 특징이 있고
2번 차량은 연 25,000km 주행하시는 분이 타신 차량 같습니다만
키로수가 거의 4만인데, 현대 악세사리 패키지가 많이 들어가있고
200만원 저렴하네요.
어차피 저도 연 25,000km는 탈텐데..
여러분의 선택이시라면 그래도 주행거리가 덜 나온 1번을 선택하시나요?
아니면 200만원 저렴한 2번을 선택하시나요?
그렇다면 주행거리는 큰 의미가 없을거라보고(운용기간은 모르겠으나)
저는 2번입니다!
중고차는 풀옵이라는 글을 많이 봤습죠
블랙잉크 에디션이 풀옵에만 들어간다던데..
실내를 밝은색 하고싶으시면, 1번 매물이 만약 그렇다면, 1번 구입하신 다음에 로고 + 레터링만 바꾸시는 경우도 많아요.
다만 블랙잉크는 차량 외부 색상이 흰색, 검정색 한정이라서, 그 색상이 아닌데 로고 바꾸면 아는사람은 보면 알겠죠ㅋㅋ
근데 여기서 중요한게 워런티 플러스 하실거면 2년/4만키로 이내라서 2번 사서 워런티플러스 들면 그만큼 이득이져 ㅎ
사실 뭘 사도 상괸없을거 같긴한데 맘에드는 색상 따라 가셔요~
단순하게 키로수만 보고 간다면 1번이겠지만 그 외에는 2번 하겠습니다.
근데 매물 2개 다 보험 이력 없는 건가요?
인증중고도 신차대비 200~400 인데.. 자녀분이 2명계시다면 지역에따라 취득세 감면이있고,
제조할인모델을 잘고르시면 25년식모델을 아마도 프레플 올푸롭기준 4800 선에 구입가능한데..
10% 할인때문에 중고사는건 조금 아깝기도한것같아요..
그래서 스포티지 같은 준중형으로 몰다가, 4~5년 뒤에 바꿀려고 하니까 그때 바꿀꺼면 처음부터 싼타페를 사라고 하네요.. ㅠㅠ 어차피 둘 다 악기를 하는지라 트렁크도 커야한다고... 고민이 많습니다.
근데 캘리 기준으로 보면 또 신차대비 10% 이상 차이나는 것 같아서 괜찮은 것 같기두 하고요..
워낙 전기차만 보다보니;; 이정도 가격대가 선녀인 것 같네요
저 숫자만봐서는 두대 컨디션 차이는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ㅎㅎ
실물을 둘다보고 도장상태 같은것도 보면 좋을거같고요
하지만 저는 옵션 조금 빼고 신차 갈 것 같습니다.
보증기간, 제품의 컨디션(타이어 등등/신차) vs 옵션(중고 풀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