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중고 싼타페 둘 중 어떤걸 추천하실까요? 14

2025-09-03 11:49:47 210.♡.245.202
대감댁노비

안녕하세요! 어제 오늘 와이프의 재가가 떨어져서

싼타페 하브로 마음을 굳히고 현대인증중고차를 보고 있습니다.


선택에 고민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캘리 4륜입니다!


1.  23년 11월 등록

23,832km 주행

5인승 풀옵 + 사이드스텝 선택


4690만원



2. 24년 1월 등록

39,028km 주행

5인승 풀옵 + 블랙잉크 + 라이프스타일 +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현대 악세사리 패키지에 있는 것들)

4,490만원


딱 2백만원 차이인데

1번 차량은 연식이 2개월 차이지만

주행거리가 2만키로대라는 특징이 있고



2번 차량은 연 25,000km 주행하시는 분이 타신 차량 같습니다만

키로수가 거의 4만인데, 현대 악세사리 패키지가 많이 들어가있고

200만원 저렴하네요.


어차피 저도 연 25,000km는 탈텐데..

여러분의 선택이시라면 그래도 주행거리가 덜 나온 1번을 선택하시나요?

아니면 200만원 저렴한 2번을 선택하시나요?

대감댁노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4]
hyunst
IP 223.♡.248.228
09-03 2025-09-03 12:41:36
·
연간 2.5만이시면 6개월 주행거리차이군요!

그렇다면 주행거리는 큰 의미가 없을거라보고(운용기간은 모르겠으나)

저는 2번입니다!
중고차는 풀옵이라는 글을 많이 봤습죠
블랙잉크 에디션이 풀옵에만 들어간다던데..
대감댁노비
IP 210.♡.245.202
09-03 2025-09-03 12:46:18
·
@hyunst님 맞습니다 ㅎ 다만 블랙잉크도 외관이 완전 올블랙이냐, 화이트 펄 바탕의 블랙이냐를 선택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저는 화이트펄 선택하려구요 \
Matcha Latte
IP 118.♡.90.129
09-03 2025-09-03 12:47:28 / 수정일: 2025-09-03 12:47:45
·
블랙잉크는 캘리에서만 넣을수 있는 디자인팩이고 실내 블랙이 강제됩니다.
실내를 밝은색 하고싶으시면, 1번 매물이 만약 그렇다면, 1번 구입하신 다음에 로고 + 레터링만 바꾸시는 경우도 많아요.
다만 블랙잉크는 차량 외부 색상이 흰색, 검정색 한정이라서, 그 색상이 아닌데 로고 바꾸면 아는사람은 보면 알겠죠ㅋㅋ
대감댁노비
IP 210.♡.245.202
09-03 2025-09-03 12:59:46
·
@Matcha Latte님 주행거리나 옵션은 거기서 거기로 보시나요 ㅎ
Matcha Latte
IP 118.♡.90.79
09-03 2025-09-03 23:39:08
·
@대감댁노비님 라이프스타일이랑 프로텍션 매트는 뭐 사실 있으나 마나 취향따라 애프터로 사는게 더 좋기도 해서요.
근데 여기서 중요한게 워런티 플러스 하실거면 2년/4만키로 이내라서 2번 사서 워런티플러스 들면 그만큼 이득이져 ㅎ
사실 뭘 사도 상괸없을거 같긴한데 맘에드는 색상 따라 가셔요~
Justblue
IP 211.♡.57.131
09-03 2025-09-03 12:59:27 / 수정일: 2025-09-03 13:04:00
·
아 정말 고민될 거 같습니다 ㅎㅎ
단순하게 키로수만 보고 간다면 1번이겠지만 그 외에는 2번 하겠습니다.
근데 매물 2개 다 보험 이력 없는 건가요?
대감댁노비
IP 210.♡.245.202
09-03 2025-09-03 12:59:58
·
@Justblue님 보험이력이 앞범퍼 교환만 있습니다 ㅎ
전자치킨
IP 182.♡.188.179
09-03 2025-09-03 13:44:58
·
혹시 가족 구성원 수가 어떻게 되는지 여쭤도될까요?
인증중고도 신차대비 200~400 인데.. 자녀분이 2명계시다면 지역에따라 취득세 감면이있고,
제조할인모델을 잘고르시면 25년식모델을 아마도 프레플 올푸롭기준 4800 선에 구입가능한데..
10% 할인때문에 중고사는건 조금 아깝기도한것같아요..
대감댁노비
IP 210.♡.245.251
09-03 2025-09-03 14:10:43
·
@전자치킨님 아직 2인가구입니다..
그래서 스포티지 같은 준중형으로 몰다가, 4~5년 뒤에 바꿀려고 하니까 그때 바꿀꺼면 처음부터 싼타페를 사라고 하네요.. ㅠㅠ 어차피 둘 다 악기를 하는지라 트렁크도 커야한다고... 고민이 많습니다.

근데 캘리 기준으로 보면 또 신차대비 10% 이상 차이나는 것 같아서 괜찮은 것 같기두 하고요..
워낙 전기차만 보다보니;; 이정도 가격대가 선녀인 것 같네요
다온별
IP 210.♡.41.89
09-03 2025-09-03 14:01:24
·
연식/키로수 대비 신차 값이랑 차이가 너무 적은듯 하네요;;;
대감댁노비
IP 210.♡.245.251
09-03 2025-09-03 14:12:06
·
@다온별님 그치만 그마저도 신차를 쓰기엔 좀 아깝다 생각이 들어서요 ㅠㅠ;; 쭉 중고만 샀던지라 고민이네요. 원래 신차로 EV5를 뽑으려했으나.. 가격이 우주 저 멀리 날아가버려서..
구석방구석
IP 222.♡.33.34
09-03 2025-09-03 14:21:05 / 수정일: 2025-09-03 14:24:54
·
주행거리가 많다 하시면 키로수 적고 연식이 된차, 주행거리가 적다면 연식이 빵빵한차를 골라야 보증 기간에 유리할 것같습니다.
저 숫자만봐서는 두대 컨디션 차이는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ㅎㅎ
실물을 둘다보고 도장상태 같은것도 보면 좋을거같고요

하지만 저는 옵션 조금 빼고 신차 갈 것 같습니다.
보증기간, 제품의 컨디션(타이어 등등/신차) vs 옵션(중고 풀옵)
대감댁노비
IP 210.♡.245.202
09-03 2025-09-03 14:23:30
·
@구석방구석님 맞습니다 최대 고민입니다 ㅎ 다행히 타이어는 교체 해놨던데, 이런 소모품보다는 엔진미션의 상태가 걱정이긴 합니다 ㅎ 그것도 소모품이긴하니까요ㅕ
닮은살걀
IP 124.♡.13.157
09-03 2025-09-03 14:31:27
·
보증에 대한 비용, 타이어, 내장재 컨디션도 생각하시면 신차가 낫지 않으실지요? 옵션을 프레스티지 트림 정도로 타협하더라도 신차가 더 편하시지 않을지..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