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실리콘 와이퍼가 고무보다 좋은게 맞나요? 17

2025-07-16 19:07:42 182.♡.243.77
캔캔캔

안녕하세요

테슬라 와이퍼 때문에 고민이 참 많은데요

기존 경차에 실리콘 와이퍼를 껴서 쓰는데 유리가 참 잘닦이고 아무튼 잘 쓰고있습니다. 


그래서 테슬라 순정 와이퍼에 실리콘 리필날을 사서 써볼까 하는데요 (블레xxx 업체꺼 폭 6mm라고 하고 단면 프로파일도 같아보여 막무가내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제조사 순정 와이퍼는 다 고무 아닌가요?

덴소 보쉬 이런것도 다 고무인걸로 알고요. 


제가 잘못 알고 있을 수 있습니다만 실리콘 와이퍼는 중소업체에서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뭔가 마케팅에 당하는거 아닌가 이런 생각이..ㅎㅎ


정말 실리콘 와이퍼가 고무보다 상위호환인게 맞을까요?



캔캔캔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아무레
IP 118.♡.178.249
07-16 2025-07-16 19:29:03
·
개인적인 생각으로 그냥 정품이 제일 낫다고 봅니다
어짜피 소모품이고, 가격도 더 싸지 않나요?
캔캔캔
IP 182.♡.243.77
07-16 2025-07-16 20:58:25
·
@아무레님 출고때부터 영 별로여서요
엑스베이스
IP 220.♡.21.25
07-16 2025-07-16 19:44:11 / 수정일: 2025-07-16 19:44:30
·
실리콘 물성 자체가 고무 보다 더 고열에 버티는 성질은 맞습니다. 경화가 되서 갈라지는 시간도 훨씬 지연이 되구요. 하지만 주차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요. 아무리 실리콘이라도 매번 땡볕에 주차하는 차와 고무라도 지하주차장에 주차하는 차량의 차이는 크지 않을듯 하죠. 물론 물이 닦이는 성능은 다를 수 있습니다.
캔캔캔
IP 182.♡.243.77
07-16 2025-07-16 21:16:36
·
@엑스베이스님 감사합니다
kltra
IP 172.♡.54.225
07-16 2025-07-16 19:47:01 / 수정일: 2025-07-16 19:47:48
·
저도 막연한 기대로 알리에서 실리콘 리필 블레이드 구입해서 1년째 사용 중입니다. 한줄평 하자면 순정 대비 문제가 완전히 없어지는 건 아닌데 더 뽀드득(?) 닦이는 느낌이고 수명은 긴 것 같고 흑연가루 틈틈이 발라주면 채터링 신경이 쪼금 덜 쓰인다. 정도네요.
캔캔캔
IP 182.♡.243.77
07-16 2025-07-16 21:16:51
·
@kltra님 감사합니다
신흥마을변씨
IP 106.♡.21.226
07-17 2025-07-17 14:45:41
·
@kltra님 안녕하세요
흑연가루발라주는거 어디서 파나요?
kltra
IP 172.♡.54.210
07-18 2025-07-18 12:35:07
·
@신흥마을변씨님 알리에서 이런 거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알리에서 검색이 안되네요.
할라파뇨
IP 121.♡.238.223
07-16 2025-07-16 19:47:55 / 수정일: 2025-07-16 19:48:26
·
차량마다 다른것같습니다. 첫 실리콘와이퍼 경험이 정품보다 너무 좋아 다른차량에도 적용했지만 더 안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첫 실리콘와이퍼 적용 = X1 정품새것 소음 유막등 발행해서 실리콘와이퍼를 알게되어 구매 후 신세계 잘닦이고 소음무 수준 + 수명도 길었음
그이후 실리콘와이퍼 적용 = 5시리즈, g80 등 드드득 + 유막 발생 특히 5시리즈에서..
카니발에서는 정품과 별차이 못느낌
이후 순정먼저 적용 후 해결 안되면 실리콘와이퍼 시도해보고 있어요
캔캔캔
IP 182.♡.243.77
07-16 2025-07-16 21:00:41
·
@할라파뇨님 순정 한번 더 써봐야겠네요
단바람
IP 210.♡.10.228
07-16 2025-07-16 20:35:32
·
저도 궁금하여 코파일럿에 물어보니 아래 링크를 주네요.

https://m.blog.naver.com/ouuhappy/222922808983

평소 실리콘이 고무 보다 내구성이 좋다 알고 있어서 내마모성도 좋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반대로 고무가 더 좋다고 합니다.

먼저 댓글 주신 분들 말씀 처럼 실리콘 장점은 온도, UV, 화학적 부식에 대해 강하다는 점이고 단점은 저항성이 고무보다 약해서 앞유리 오염 상태에서 사용시 수명이 더 짧겠네요
캔캔캔
IP 182.♡.243.77
07-16 2025-07-16 20:59:42
·
@단바람님 새로운걸 알게 되네요 링크도 감사합니다
4fifty5
IP 12.♡.24.194
07-17 2025-07-17 02:01:36 / 수정일: 2025-07-17 02:04:45
·
실리콘 고무가 화학적 비반응성 (=무독성)은 좋은 편인데, 고무라는 물질 쪽에는 실리콘 고무보다 더 좋은 고무가 많이 있기 때문에 다른 검정 고무를 사용한 와이퍼에 비해 장점이 없습니다.
틸렌
IP 221.♡.225.45
07-17 2025-07-17 10:07:39
·
제 차(5N)에는 불스원 실리콘 한번 써봤는데 채터링도 심해지고 너무 안좋아서 미쉐린 고무쪽으로 돌아왔는데 미쉐린 > 순정품 > 실리콘 이었습니다. 차마다 다를거같긴 합니다.
거울은보고다니니
IP 221.♡.144.253
07-17 2025-07-17 11:45:33
·
끼이끽,,,드드드드륵륵.....오늘도 듣는 소리...맑은 날 갑자기 생존신고하는 와이퍼...차라리 비가 많이 오니 스무스해짐 ㅎㅎㅎ
명랑히어로
IP 165.♡.97.99
07-17 2025-07-17 12:56:43
·
와이퍼 고무보다 와이퍼와 앞유리의 각도가 더 중요한거 같아요.
와이퍼암의 각도를 조금 조정했더니 전혀 소음도 없고 채터링도 없네요.
무한극
IP 119.♡.172.41
07-17 2025-07-17 16:28:01
·
킴x블레이드 와이퍼만 사용합니다... 가격대비 만족도는 몇천만원 그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비오는날에는
마이바흐 ㅈ밥으로 만들어버리는 시야확보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