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기엔 전략 자체가 구렸어요. 저처럼 중국산에 대한 이미지가 안좋은 사람이 많을텐데 그걸 뚫고 팔려면 로보락처럼 했어야 했어요. 150~200만원으로 비싸도 최신+최고의 모델로 중국산은 한계가 있다는 인식 자체를 바꾸도록 한번 보여주고, 그 다음에 저렴한걸 들여와 많이 팔아야죠 삼성 로봇청소기 2009년부터 신제품 나올때마다 여러번 바꿨는데 매번 기대에 못미쳤죠. 그러다 유튜브로 알게된 로보락은 정말 대만족이었습니다. 삼성 최신형보다 훨씬 좋아요. 이런걸 들여와야죠.
좋은거 새로나오면 금방 바꾸는 사람 많거든요. 폰 매년 바꾸는 사람도 많고 백화점도 오전 시간이 직장인들 퇴근후 시간보다 주차장이 더 꽉 차있습니다. 경제가 힘들다 해도 우리나라에 돈 많은 사람 정말 많아요.
그러니 중국산이 자율주행도 잘한다. 가격은 합리적이다. 실내도 여기저기 따라했지만 괜찮다. 뭐 이런 장점을 가진 신형을 들고왔으면 관심을 가지고 시승도 해봤을텐데,, 저렴하지만 구형인 아토3는... 진짜 관심 1도 안생기는 모델이었어요. 이미지도 버려놨구요. 뭐 어쩌겠어요 시장 파악 못하고 전략 짜는것도 능력이지
심한압박
IP 121.♡.34.106
07-08
2025-07-08 11:0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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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P짬타이거님 자동차는 그 전략이 안먹히나보죠 뭐 .. 시장 플레이어들이 많기도 하고요.. 중국산 자동차에 고급화 이미지를 입히는게 보통일은 아닐거라 생각되고요 가격 베네핏이 없으면 선택받기 쉽지않을겁니다. 현재 출시예정된 차량 출시된 차량 제 기준에서는 가격수준이 딱 맞고 안팔리면 프로모션으로 대응하는법 외엔 없어보입니다.
따라란!
IP 71.♡.16.140
07-08
2025-07-08 11:3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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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P짬타이거님 애초에 비야디 자체가 저가 브랜드라서 뭘 이렇다 할 만한 내세울 포인트가 없는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돈암동꾸러기
IP 220.♡.247.26
07-08
2025-07-08 12: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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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P짬타이거님 로보락은 그 자체로 진짜 전세계 탑티어니까 이런게 먹히는거구요 DJI도 먹히고요.. 근데 자동차는 그게 아니라서 이 전략으로 들어왔으면 오히려 전 안됬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보조금 때문에 많이 팔기 어려우니까요 ev3라는 훌륭한 대체제도 있구요
게다가 인도도 4월 14일 부터 였구요
기사 본문에서도 아토3 한 차종으로 혼다 , 스텔란티스 (지프,푸조) 보다 많이 팔았고.....
그걸 뚫고 팔려면 로보락처럼 했어야 했어요. 150~200만원으로 비싸도 최신+최고의 모델로 중국산은 한계가 있다는 인식 자체를 바꾸도록 한번 보여주고, 그 다음에 저렴한걸 들여와 많이 팔아야죠
삼성 로봇청소기 2009년부터 신제품 나올때마다 여러번 바꿨는데 매번 기대에 못미쳤죠.
그러다 유튜브로 알게된 로보락은 정말 대만족이었습니다. 삼성 최신형보다 훨씬 좋아요. 이런걸 들여와야죠.
좋은거 새로나오면 금방 바꾸는 사람 많거든요. 폰 매년 바꾸는 사람도 많고
백화점도 오전 시간이 직장인들 퇴근후 시간보다 주차장이 더 꽉 차있습니다.
경제가 힘들다 해도 우리나라에 돈 많은 사람 정말 많아요.
그러니 중국산이 자율주행도 잘한다. 가격은 합리적이다. 실내도 여기저기 따라했지만 괜찮다. 뭐 이런 장점을 가진 신형을 들고왔으면 관심을 가지고 시승도 해봤을텐데,,
저렴하지만 구형인 아토3는...
진짜 관심 1도 안생기는 모델이었어요.
이미지도 버려놨구요. 뭐 어쩌겠어요 시장 파악 못하고 전략 짜는것도 능력이지
자동차는 그 전략이 안먹히나보죠 뭐 ..
시장 플레이어들이 많기도 하고요..
중국산 자동차에 고급화 이미지를 입히는게 보통일은 아닐거라 생각되고요
가격 베네핏이 없으면 선택받기 쉽지않을겁니다.
현재 출시예정된 차량 출시된 차량 제 기준에서는 가격수준이 딱 맞고 안팔리면 프로모션으로 대응하는법 외엔 없어보입니다.
DJI도 먹히고요..
근데 자동차는 그게 아니라서 이 전략으로 들어왔으면 오히려 전 안됬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고가 시장은 정말 정말 보수적인 것 같아요.
풀옵 3~4억 언저리 차량들의 카페 가보면 깜짝 놀랄 정돕니다. 전기차는 커녕 하브도 잘 안살려고 하더라구요.
벤츠나 포르쉐 빼면 BMW나 아우디같은 독일 브랜드들도 고가 차량들 별로죠...
아마 중국 브랜드가 그렇게 했으면 판매량 거의 없었을 거에요.
기술로 압도한다면 중국산 저가 이미지는 알아서 벗겨질 겁니다.
오히려 byd 망한다며 공포감 조장한거 치고는 잘팔릴거 같은데요
그리고 유럽 전체 판매량을 봐도 BYD는 많이 성장했습니다. 테슬라는 많이 떨어졌고요
https://m.etnews.com/20250523000318?obj=Tzo4OiJzdGRDbGFzcyI6Mjp7czo3OiJyZWZlcmVyIjtzOjIzOiJodHRwczovL3d3dy5nb29nbGUuY29tLyI7czo3OiJmb3J3YXJkIjtzOjEzOiJ3ZWIgdG8gbW9iaWxlIjt9
지금 전고체배터리 실물 차량 테스트에 성공했다는 뉴스가 있던데..
내년후반이나 27년쯤에는 제품으로 나올거 같은데...그때까지 국내 배터리 업체가 전고체 배터리 양산을 못하면 BYD전기차가 큰 반향을 일으킬수도 있다고 봅니다.
아이폰(옴니아 경쟁 모델) 아니었으면 저흰 언제까지 옴니아를 썼을지...ㄷㄷㄷ
거의 못팔줄 알았는데 ㅋ
잠깐 판매량은 있겠지만 앞으로 판매량이 늘리는 없어뵈구요
걍 재고떨이 할꺼면 한국에선 장사 안되죠
같은 BYD라도 씰이나 씨라이언 등에 비해 국내에선 아토3 이점이 적다 생각하는데
저정도면 B2B 판매위주가 아니라면 생각보다 엄청 팔린거라고 봅니다.
우리나라 작년 내연기관 전기차 판매비율이 9:1 이에요. 전기차 파는게 쉬운게 아니에요
테슬라 빼고 수입차가 보조금 패널티 받으면서 파는게 쉽지않죠
저 천몇대 차들 중에 실제 개인 출고 비중이 얼마나 될지가 그래서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