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신차 점검이 필수인가요! 13

2025-07-07 16:39:28 59.♡.72.186
파리지아앙

안녕하세요!


거의 구매여정마다 질문을 남기고 있네요..ㅎㅎ 굴당 최고입니다.


이제 차 출고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딜러한테 서비스 받는거보다 현금이 낫다고 해서 약 150정도 받기로 했구요.


보통은 신차점검이랑 썬팅 등 하는 것으로 아는데, 일단 현금을 받기로 했으니 신차점검, 썬팅 등 별도로 알아보고 이쪽으로 차를 탁송 보내면 되는걸까요?


보통은 신차점검, PPF, 썬팅등을 진행하시는거 같은데.. 저는 이전 차에는 아무거도 안하고 잘 몰고 다녔는데 말이죠. 


추가로 너무 찐한 썬팅은 피하려고 하는데 강서쪽 추천샵이나 제품 있으시면 추천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파리지아앙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파리에서 잠깐 생활했어요. 그뿐입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
토끼토스트
IP 218.♡.70.3
07-07 2025-07-07 16:47:53
·
보통은 인수받기전에 신차점검하고 틴팅이든 블박이든 하는게 일반적이죠
인수후엔 중요한문제 발견해도 골아프거든요;
파리지아앙
IP 59.♡.72.186
07-07 2025-07-07 19:50:26
·
@토끼토스트님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 임시 번호판으로 끌고 다녀야겠어요.
토끼토스트
IP 218.♡.70.3
07-08 2025-07-08 09:40:43
·
@파리지아앙님 신차점검이 상술일수도 있는데 보통은 서비스로 해주니 그냥 해요
그리고 가끔 틴팅이후 발견되는 문제를 제조사에서 틴팅탓으로 돌리는경우가 있습니다
SaveMyanmar
IP 121.♡.23.165
07-07 2025-07-07 17:34:07 / 수정일: 2025-07-07 17:57:01
·
업체껴서 신차점검할 필요는 없고요. 개인적으로 틴팅 50이상 돈쓰는건 좀 아깝다고 봅니다.
신차점검 생활PPF는 간혹 틴팅업체에서 틴팅으로 50말고 한 3배쯤 150으로 틴팅호구패키지 팔려고하는데 틴팅만 해서 호구등쳐먹기 눈치보이니 끼워파는 상술이라 보면 됩니다.
파리지아앙
IP 59.♡.72.186
07-07 2025-07-07 18:56:02
·
@SaveMyanmar님 다른분들도 비슷한 의견 주셔서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메에롱
IP 220.♡.91.63
07-07 2025-07-07 17:40:47
·
상술이라고 생각합니다.
파리지아앙
IP 59.♡.72.186
07-07 2025-07-07 18:49:14
·
@메에롱님 답변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비슷한 의견 주시네요~!
쉐도우
IP 39.♡.133.188
07-07 2025-07-07 18:29:19 / 수정일: 2025-07-07 18:30:28
·
전 가능하면 출고장 가서 외관검사 하고 직접 가져옵니다.
임시번호로 최대한 타고 다니면서 문제 있는지 체크하구요.
선팅은 현기차는 그냥 전 쿠폰 선팅합니다. 전면은 안하구요..
물론 영맨 서비스는 안받고 현금으로 받아요.
블박은 추가로 안달고 빌트인캠 추가해서 출고하구요.

시간 안되시면 업체에 부탁해서 점검 보는것도 좋긴한데 제기준으로는 너무 과한 비용인거 같아요.
선팅도 마찬가지로 과한거 같구요.
파리지아앙
IP 59.♡.72.186
07-07 2025-07-07 18:48:58
·
@쉐도우님 오,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쿠폰을 주는지도 몰랐네요. 임시번호판을 타고 다닌다고 일단 얘기해야겠네요. 전면은 안하시는게 운전 방해되셔서인가요? 밝은거로 하면 어떨까 했는데..
쉐도우
IP 39.♡.133.188
07-07 2025-07-07 20:27:25 / 수정일: 2025-07-07 21:50:14
·
@파리지아앙님 선팅쿠폰은 영맨이 주는게 아니고 제조사가 주는거니 달라고 하세요. 그거 안주는 사람들도 있어요.. 선팅샵가면 고가제품 추천하면서 쿠폰썬팅 5만원 빼주는데. ㅋ 전 그냥 쿠폰선팅만 해요. 20년전에 3M 최고급 100만원주고 전면 RE70 까지 해봤는데. 그냥 그래요..
그후 9년동안 차 3대 뽑아서 쿠폰으로만 돌렸는데 3M , 레이노, SK 해봤구요.. 가장 오래된게 8년 5년인데 멀쩡합니다.

http://www.tbtinting.com/new_user/film_intro.jsp

선팅 자외선 차단은 그냥 의미 없는 이야기로 생각하구요. 열차단은 좀 되겠지만.. 더운건 마찬가지인거 같구요. 눈가리고 운전은 못하니 전면은 안합니다. 전 안전이 최우선..

쿠폰선팅(측후면) 으로 하실때 전면 하실거면 같은필림으로 하시면 5-7만원 추가금 받습니다.
와이프는 전면선팅 꼭 해달라고 해서 50% 6만원인가 주고 했구요.. (쿠폰필림은 70%가 없다고)
아버지 드릴때는 떼고 드렸네요. - 전면 제거비 2만원
파리지아앙
IP 59.♡.72.186
07-07 2025-07-07 21:04:49
·
@쉐도우님 감사합니다. 저랑 성향이 비슷하신듯 하네요. 저렴히 해야겠습니다.
고서적
IP 121.♡.44.105
07-08 2025-07-08 09:37:44
·
다 필요없고
틴팅 + 블박만 하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진짜 예민하고 아끼고 싶다고 하시면 문 테두리(도어엣지) 쪽에 PPF 정도? - 근데 이것도 일이년 쓰고 떼야 합니다 -
개인 추천은 틴팅 50언더 + 블박 샤오미(출장설치) 이렇게 해서 70언더로 끊는게 베스트라고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Erevos
IP 211.♡.207.88
07-08 2025-07-08 15:51:15
·
저는 상술이라고 생각했다가 필수라고 생각이 변한사람인데요. 공장에서 생산중에 도장이 불량이라 재도장하고 출고되면 소비자는 인수거절말고는 방법이 없다는거랑 친구 차량이 신차검수중에 조수석문짝 재도장인거 확인후 인수거절한 이야기 듣고나서는 무조건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집 다음으로 비싼 물건인데 검사는 하고 받는게 맞다고 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