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거의 구매여정마다 질문을 남기고 있네요..ㅎㅎ 굴당 최고입니다.
이제 차 출고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딜러한테 서비스 받는거보다 현금이 낫다고 해서 약 150정도 받기로 했구요.
보통은 신차점검이랑 썬팅 등 하는 것으로 아는데, 일단 현금을 받기로 했으니 신차점검, 썬팅 등 별도로 알아보고 이쪽으로 차를 탁송 보내면 되는걸까요?
보통은 신차점검, PPF, 썬팅등을 진행하시는거 같은데.. 저는 이전 차에는 아무거도 안하고 잘 몰고 다녔는데 말이죠.
추가로 너무 찐한 썬팅은 피하려고 하는데 강서쪽 추천샵이나 제품 있으시면 추천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인수후엔 중요한문제 발견해도 골아프거든요;
그리고 가끔 틴팅이후 발견되는 문제를 제조사에서 틴팅탓으로 돌리는경우가 있습니다
신차점검 생활PPF는 간혹 틴팅업체에서 틴팅으로 50말고 한 3배쯤 150으로 틴팅호구패키지 팔려고하는데 틴팅만 해서 호구등쳐먹기 눈치보이니 끼워파는 상술이라 보면 됩니다.
임시번호로 최대한 타고 다니면서 문제 있는지 체크하구요.
선팅은 현기차는 그냥 전 쿠폰 선팅합니다. 전면은 안하구요..
물론 영맨 서비스는 안받고 현금으로 받아요.
블박은 추가로 안달고 빌트인캠 추가해서 출고하구요.
시간 안되시면 업체에 부탁해서 점검 보는것도 좋긴한데 제기준으로는 너무 과한 비용인거 같아요.
선팅도 마찬가지로 과한거 같구요.
그후 9년동안 차 3대 뽑아서 쿠폰으로만 돌렸는데 3M , 레이노, SK 해봤구요.. 가장 오래된게 8년 5년인데 멀쩡합니다.
http://www.tbtinting.com/new_user/film_intro.jsp
선팅 자외선 차단은 그냥 의미 없는 이야기로 생각하구요. 열차단은 좀 되겠지만.. 더운건 마찬가지인거 같구요. 눈가리고 운전은 못하니 전면은 안합니다. 전 안전이 최우선..
쿠폰선팅(측후면) 으로 하실때 전면 하실거면 같은필림으로 하시면 5-7만원 추가금 받습니다.
와이프는 전면선팅 꼭 해달라고 해서 50% 6만원인가 주고 했구요.. (쿠폰필림은 70%가 없다고)
아버지 드릴때는 떼고 드렸네요. - 전면 제거비 2만원
틴팅 + 블박만 하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진짜 예민하고 아끼고 싶다고 하시면 문 테두리(도어엣지) 쪽에 PPF 정도? - 근데 이것도 일이년 쓰고 떼야 합니다 -
개인 추천은 틴팅 50언더 + 블박 샤오미(출장설치) 이렇게 해서 70언더로 끊는게 베스트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