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리스 하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운영이든 금융이든. 21

2025-07-01 13:48:54 211.♡.128.185
카아스

저는 이제껏 딱 한번 금융리스 승계 받아서.

5만원 남기고 무늬만리스 라는걸 한번 해봤었습니다. 5GT

그래서 오~ 리스 괜찮은데? 막연히 이렇게 생각하고있었고


최근에 살림살이가 좀 나아지면서 현금흐름이 매달 여유가 좀 많아져서

리스를 알아봤던건데

이게 구조 자체가 이용하는 사람이 무조건 손해라고 생각이 되네요


처음 접근하기로는 매달 200-300정도 그냥 내면서 한 3년쯤 타고

또 새차 갈아타고 매달 고정비용만 납부하면 되겠다 라는 생각에 좋다.

라고 했던건데

이부분이 지켜지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리스는 리스크가 크다)

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승계라던가 중도해지라던가 인수(취등록세 또발생) 등등에 대해 알고나니

이건 그냥 생각만 해도 골치가 아프네요.

저는 그냥 차는 자동세차 굴리고 주기적으로 광택이나 유리막으로 관리하며

그냥 소모품 개념으로 생각했는데

리스하면 이렇게 편하게 못탈것 같아요 ㅎㅎ


리스에 대해서 제가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게 맞는지

어떻게 하면 잘 이용할수있을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카아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수란
IP 119.♡.47.204
07-01 2025-07-01 13:52:18
·
저는 대부분 리스차량을 이용 합니다
이유는 팔때 현금차량 보다 판매가 쉬우며, 구매할때는 취등록세 발생이 되지 않기 때문이에요
물론 서류심사 기타 등등 복잡하고 귀찮긴 합니다ㅜ

- 리스기간이 많이 남은 상황
- 금융리스
- 운용리스라면 이자가 적을경우
Forecasting
IP 221.♡.227.40
07-01 2025-07-01 13:53:00
·
@수란님 취등록세가 발생하지 않는게 아니라 리스를 일으키며 형성되는 대출 총액에 다 들어가 있습니다.
카아스
IP 211.♡.128.185
07-01 2025-07-01 13:55:37
·
@수란님 저도 취등록세 없다고 생각했는데. 취등록세도 전체 금액에 녹아있더라구요. 인수할때 한번더 발생하고요.! 이부분도 리스 포기하게 된 이유중 하나입니다.
수란
IP 119.♡.47.204
07-01 2025-07-01 15:03:55
·
@카아스님 처음 리스 발생시킬때 취등록세 발생되며, 승계 받거나 종료 되기 전에는 취등록세가 발생되지 않아요~ 그래서 리스기간이 많이 남은 차량을 리스 받은 후 리스 종료되기전에 판매 합니다
수란
IP 119.♡.47.204
07-01 2025-07-01 15:05:02
·
@Forecasting님 취등록세는 처음 리스 터트릴때 최초 발생됩니다. 리스차량을 구매할때에는 차량 중고가격이 있다보니 가격 및 이자 계산해서 구매를 해요~ 취등록세 만큼 더 주고 리스승계를 하진 않아요~
Forecasting
IP 221.♡.227.40
07-01 2025-07-01 16:39:37
·
@수란님 말씀하신대로 리스로 새차를 뽑을때는 취등록세가 들어가고, 중고로 리스를 승계해서 구매하면 그 부분에 대한 이득은 있죠.

다만 기간이 많이 남지 않아서 인수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취등록세를 또 내는 단점은 있어서 기간 많이 남은 리스를 사서 타다가 리스 기간내에 다시 넘기는게 적절... 하지만 말씀하신 대로 내가 다시 넘길 때에도 가격 및 이자를 계산해서 메리트 있는 금액으로 날려야하니..

그런 부분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게 아닌가 합니다.
Forecasting
IP 221.♡.227.40
07-01 2025-07-01 13:52:35
·
리스가 분명히 이자 등 총액을 따져보면 비싼건 맞습니다.
다만 중고가 방어가 좋은 차는 매각시 사업자에게는 오히려 돈을 뱉어내지 않아도 되니 유리한 점은 있구요.

리스는 그냥 반납하면 그만이라고 하는데 반납하면서 완전한 상태가 아니면 거기서 또 수리비 등을 까게 되니까 꼭 그렇지도 않을 리스크도 있죠.

개인이 리스를 할 이유는 별로 없지 않나 싶습니다.
카아스
IP 211.♡.128.185
07-01 2025-07-01 13:57:49
·
@Forecasting님 저는 총액보다는 매 월납입금만 맞으면 되는 입장이라. 비싸고 싸고의 문제는 아닙니다.
말씀주신대로 수리비 등등이 발생하는 '리스크' 때문에 리스를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그냥 에라모르겠다 ㄱㄱ 하고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Forecasting
IP 221.♡.227.40
07-01 2025-07-01 14:18:48
·
@카아스님 월 납입금이야 선납을 많이 하거나 기간을 길게 하거나 등등 방법은 많습니다만 결국 그게 다...들어가는 돈의 문제라, 월납입금만 보는건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derrick
IP 59.♡.112.61
07-01 2025-07-01 14:03:07
·
금융 상품 이나 서비스는 무조건 수수료가 있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더 저렴해 지는 건 어렵습니다.
다만 초기 비용을 줄이거나, 사업 비용으로 인정받기 위해서 이거나, 다른 명의 사용 등 여러 용도가 있을 수 있겠네요.
적풍1
IP 106.♡.131.85
07-01 2025-07-01 14:18:38 / 수정일: 2025-07-01 14:18:42
·
아...제목 대충 보고 흠칫;;;
아르마다
IP 211.♡.64.201
07-01 2025-07-01 14:31:10
·
저도 금융리스로 무늬만 리스 해보고있는데요.
내가 첫번째로 하면 말씀하신것처럼 금융비용에 다 녹아져서 별로인거 같고 남이 출고한 리스차 중고로 승계받는건 무늬만리스라는 전제하에 괜찮은거 같아요.
말씀하신것처럼 취등록세 안내고 몇년뒤에 감가된 뒤 인수하면 되니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메에롱
IP 220.♡.91.63
07-01 2025-07-01 14:43:17 / 수정일: 2025-07-01 14:46:02
·
일반적으로 사업자에 유리하니 어쩌니 이런건 좀 야바위 같은 얘기가 크구요. (리스가 특별히 유리한게 없습니다.)
이렇게 말할 수 있는 이유는 구매 방식과 비용처리는 전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리스가 제일 유리한 경우는 중고차에 대한 거부감이 없으시고 차를 자주 교체하시는 분들에게 최고로 좋습니다.
중고에 거부감 관련한 조건이 붙는 이유가, 신차 리스보다 일단 감가를 맞은 상태로 승계 받는게 매우 유리하기 떄문입니다.
신차부터 ~ 2년 정도가 감가가 크기 떄문에...

추가로 취등록세가 안든다고 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인수해서 내차처럼 쭉 탄다 하시는 분들은 신차 취등록세 1번, 인수할 때 중고차 금액의 취등록세 1번 총 2번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중고로 승계해서 인수안하고 승계로 넘기는 경우가 베스트 입니다.

비인기 차량의 경우는 더더욱 승계자가 유리하게 거래되는 경우도 많구요.
카아스
IP 211.♡.128.185
07-01 2025-07-01 17:52:33
·
@메에롱님 정확하게 이해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릿
IP 112.♡.240.85
07-01 2025-07-01 14:48:39 / 수정일: 2025-07-01 14:48:49
·
리스의 문제는.. 사고 아닌가요?
내 과실이 아니더라도, 잔존가치가 하락하면 문제가 되는 것 같던데요.
이노
IP 211.♡.64.220
07-01 2025-07-01 15:26:06
·
그럴 생각이시면 장기렌트가 좋아보이네요. :)
카아스
IP 211.♡.128.185
07-01 2025-07-01 16:11:19
·
@이노님 렌트도 알아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orecasting
IP 221.♡.227.40
07-01 2025-07-01 16:37:38
·
@카아스님 장기렌트는 보험 보장의 한계와, 전손시 리스크가 있으니 이 부분을 한번 알아보세요.
Rafael
IP 103.♡.125.1
07-01 2025-07-01 16:52:22 / 수정일: 2025-07-01 16:55:19
·
금액으로 따지면 리스에 이득이 있는지 갸웃하게 되지만 판매가 쉬운게 리스를 쓰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 취등세가 녹아있는데?라고 하셨지만, 그건 첫번째 구매자 한정이고 두번째 구매자부터는 취등세가 없는게(그게 가격에 더해져있건 말건) 사실이거든요. 그렇기때문에 중고차를 구매하는 입장에서는 향후 판매를 고려하면 현금차보단 리스를 선호하게 됩니다. 특히 고가의 차량일수록 그렇죠.

결론적으로, 첫 판매자는 금액적 이득이 없지만 더 많은 구매자를 구할 수 있다(취등세가 면제되니까) 그리고 두번째 판매자부터는 금전적인 부담도 적게 느껴진다-라고 정리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카아스
IP 211.♡.128.185
07-01 2025-07-01 17:51:59
·
@Rafael님 최고의 답변 감사합니다.
진도링
IP 121.♡.159.123
07-16 2025-07-16 10:52:58
·
운용리스는 만기후 반납에 특화된 상품입니다
만기후 인수시 취등록세가 한번 더 발생되기 때문이죠
3~5년 주기로 차량 바꾸시는분들에게 리스가 유리하구요
차 오래타시면 금액적으로 할부가 훨씬 좋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