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투산 하이브리드 차주 계신지요? 16

2025-06-19 10:44:56 121.♡.239.225
아몰랑~

안녕하세요 

저희 누님께서 투산 하이브리드 풀 옵션으로  구매하셨다고 하네요.

좀 물어보고 하지  일사천리로 계약을 한거 같아요.

이런 누님에게 조언을 해주고 싶은데.. 혹시 차주 계시면 말씀 좀 부탁드립니다.

투산 하이브리드 고질병이 있는지.. 주행중 어떤 특성이 있는지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사합니다. 

아몰랑~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
누가기침소리
IP 211.♡.159.117
06-19 2025-06-19 10:59:05
·
고질병은 없고 승차감은 물렁 물렁하니 아주 좋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주행안정성이 안좋으니 얌전히 타야합니다.
sunset-
IP 14.♡.255.101
06-19 2025-06-19 11:36:09
·
무난무난한 좋은차 아닐까요? 하이브리드 가격이 좀 센거 빼곤
Matcha Latte
IP 118.♡.88.181
06-19 2025-06-19 11:38:38
·
보스 스피커가 좀 별로에요 아이오닉5에 들어가는거랑 동일한데 아이오닉5도 별로입니다.. 보스오디오가 아반떼, 코나급 8웨이가 들어가요
Harugun
IP 76.♡.35.75
06-19 2025-06-19 12:55:16
·
그냥 아무 말씀 안하셔도 알아서 잘 타실겁니다.
투싼은 24년 전세계 판매 7위인 좋은 차입니다.
하기나_해
IP 211.♡.75.167
06-19 2025-06-19 12:57:43
·
잘 사셨는데용 ㅋㅋㅋㅋ
2023basel3최종안
IP 223.♡.23.187
06-19 2025-06-19 13:33:28 / 수정일: 2025-06-19 13:36:49
·
무난함의 끝판왕 가장 현대차 다운 차입니다.
장점 : 단점 ×
단점 : 장점 ×
스포티지는 하드해요. 젊은사람 유러피언 취향입니다. 즉 카센터 가서 공기압 넣고 오면 피곤한 차입니다.
Minny_
IP 203.♡.73.253
06-19 2025-06-19 14:50:28 / 수정일: 2025-06-19 15:11:48
·
NX4 런칭모델을 완전 풀옵(빌트인캠까지)으로 사전예약해서 지금까지 14만 키로 타고 다니고 있는데, 무난합니다. 페리모델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그냥 런칭모델 기준으로 중고차를 산다고 생각하면,,,

하브 냉각수 계통 센서 오류로 절연 → 비절연 냉각수 바뀐거 잘못 수리하면 또 오류 뜰 가능성 높지만, 년식변경모델 부터는 비절연 냉각수가 원래부터 채워지니 상관 없을거고
LFA, LKAS 사양이 MDPS 하드웨어 사양이랑 약간 안맞아서 MDPS 모터 제어가 부르르 떠는 이상한 증상 있는것도 년식변경모델에서 잡혔고요.
운전석, 조수석 창문 세이프티 센서 오류가 있어서 애매한 높이에서 닫으려고 하면 갑자기 확 열어버리는 증상 있긴 한데, 뭐 그것도 년식변경모델부터는 잡힌걸로 알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이랑 하체 이야기 하면,
아주 가끔 미션이 엔진 출력이랑 제대로 붙지 못하는 경우가 있긴 한데, 뭐 큰 문제는 없구요.
지금은 어떨지 모르지만, 미션오일이 세는 불량이 꽤 있습니다. 한 5만쯔음에 정밀 점검 받으면서 새는게 확인되면 보증으로 교채받으시면 됩니다.
12만쯤 부터는 차가 멈춰있는 상태에서 핸들 한쪽으로 확 꺾어서 출발하면 잡소리가 간간히 나긴 하는데, 그렇다고 점검해보면 딱히 하체에 큰 문제는 없다는 소견이고, 아주 가끔씩 그러는걸 보면 좀 더 타고 다니다가, 계속 탈꺼면 조인트나 베어링, 로워암 같은 하체쪽 한번 털어주면 괜찮을 것 같네요.
다만, 트렁크에 무거운 짐을 많이 실어 다니거나 한다면 서스펜션 스프링이 꽤 많이 주저 앉습니다. 이 상태에서 짐을 뺴더라도 트렁크 짐을 많이 실어 다니지 않는 차량과 비교하면 꽤 차이나는데, 이게 나중에 되면 꽤 승차감의 차이가 생기긴 합니다. 위에서 스포티지 승차감 이야기 해주셨는데, 리어는 꽤 비슷해집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다보니 무개가 상당히 많이 나가서 타이어 교환할때 일정 이하 수준의 타이어로 교채하면 별 것 아닌 상황에서도 수배 꽤 하고 와일드하게 운행하면 꽤 미끄럽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주행을 한참 하다보면 하이브리드 배터리 식힌다고 2열에서 팬 소리가 엄청 쎄게 들리는데, 은근히 많이 시끄럽긴 합니다.
문짝이 현대기아 3세대 플랫폼들 차량들 중에 젤 못한 느낌이기도 하고요. 단단함도 없고 외부소음도 잘 막아주지 않습니다. 제가 이전차를 아반떼 HD로 탔는데, 그거랑 사실 수준이 비슷합니다. 이 차에 젤 불만인 요소가 문짝이예요. ㅎㅎ (물론 패리 모델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몰랑~
IP 121.♡.239.225
06-19 2025-06-19 15:03:23
·
@Minny_님 감사합니다.!!! 누님께 캡쳐해서 보냈어요 운행에 참고하라고요 고맙습니다.
Minny_
IP 203.♡.73.253
06-19 2025-06-19 15:06:42 / 수정일: 2025-06-19 15:11:30
·
@아몰랑~님 조금 더 적고 싶은 걸 적었는데, 예전에 제가 정리했었던 글이 있어서 찾아서 링크 드리겠습니다. 물론 패리 모델이랑은 직접 비교는 안될겁니다. 벌써 5년이나 지났는데요 뭐...
Minny_
IP 183.♡.120.20
06-19 2025-06-19 22:12:32
·
@아몰랑~님 https://blog.minny.i234.me/?p=2263 오늘 NAS가 멈춰서 링크를 못땄는데 NAS 다시 살리고 링크드립니다.

뭐 블로그 글을 다시 읽어봤는데, 그냥 제가 달아드린 댓글이 더 영양가 있어보입니다.
PS44444
IP 119.♡.4.43
06-19 2025-06-19 15:07:49
·
전 NQ5 스포티지 타는데요. 매우 만족하고 투싼 하브도 똑같이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무한극
IP 119.♡.172.41
06-19 2025-06-19 15:24:16
·
투싼 하이브리드의 단점은 가격
장점은 투싼 카페가시면 여기보단 아마 찐차주들이 많이 있기에 거기가 조금더 찐 리얼 경험담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투싼페리버전 하브는 제 기준 으로는 가격빼고는 괜찮았습니다.
totoro0405
IP 118.♡.14.47
06-19 2025-06-19 18:00:37
·
무색무취 무고질병 차량입니다
VFSiC
IP 125.♡.64.11
06-19 2025-06-19 23:13:22 / 수정일: 2025-06-19 23:14:07
·
현대기아 1.6T 하이브리드에 오일증가 이슈가 있으나, 오일 교체 주기만 잘 지켜서 교환하시면 별 문제 없이 타실 수 있을겁니다. 저도 형제차인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를 타는 중인데 만족도가 매우 높은 만큼 투싼도 만족도 높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란!
IP 71.♡.16.140
06-20 2025-06-20 02:28:08
·
검증된지도 꽤 지난 모델이고 나름 고심해 선택하셨을텐데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외려 내 물건에 간섭하는게 불편한 사람도 많아요.
듀아리파
IP 140.♡.29.1
06-20 2025-06-20 22:20:50 / 수정일: 2025-06-20 22:25:12
·
작년 12월 출고로 운용 중입니다

DL3랑 비교해도 더 정숙하고 승차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고속주행 정숙성도 GN7 > NX4 PE >> DL3

위에 런칭모델 언급은 무시하셔도 될 듯합니다
다른 차예요 내부나 완성도가
전 국산 하브SUV 권한다면 무조건 투싼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