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삭속았수다님 모델y rwd의 가격 5천 허들이 넘기 힘든거 라서요 비슷한 옵션에 실구매 5천이라도 크게 메리트 없을거 같고 y rwd 보다 더 저렴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다른 차종들과 족보가 꼬이게 되고.. 현기 가격 막 올릴때는 좋았겠지만 y rwd 실구매 5천인 지금은 골치 아픈 상황 일거에요
아이오닉 7에 lfp배터리 넣고 출고가 5천만원중반에 보조금포함하면 4천만원중후반이면 많이 팔릴 듯 싶습니다. 현기차에서 lfp배터리 넣으면 현토부에서 lfp배터리도 보조금지급을 많이 할 듯 싶습니다.
jkfwod
IP 172.♡.252.26
06-08
2025-06-08 09:17:07
·
@나의X에게님 저랑 같은 생각하시는 분이 한분은 계신 것 같아 다행입니다 ^^ 다들 제조사 입장으로 생각하시는 것 같아서 말이죠.
__ei
IP 161.♡.73.112
06-08
2025-06-08 01:19:05
·
팀킬 우려가 많은데요. 전기차는 한 급 비싸게 줘야해서 팀킬이 성립이 안될 거 같습니다.
jkfwod
IP 172.♡.252.17
06-08
2025-06-08 09:27:47
·
@__ei님 팀킬 고민하다가 전기차 올킬당하게 생겼죠
군자삽질
IP 106.♡.199.248
06-08
2025-06-08 10:49:25
·
전기차로 가격이 오르다보니 어지간한 내연차는 다 저렴해보이는 착시효과가 있습니다. 저급을 만들긴하겠지만 가격정책을 저렇게 가지고가기는 쉽지않을듯합니다 아마.. 내연차가 다 단종되면 그렇게 될지 모르겠네요
따라란!
IP 71.♡.16.140
06-08
2025-06-08 13:35:25
·
@군자삽질님 문제는 미국 자동차 가격이 오르다보니 지금보다 낮출 이유도 그리 크지 않단거죠. 오히려 현기는 전세계적으로 볼 때 내수시장에서 차를 아주 저렴하게 파는 편에 속하는 회사가 되었으니까요.
따라란!
IP 71.♡.16.140
06-08
2025-06-08 13:38:05
·
Y RWD가 딱 전세대 싼타페 정도 크기에 루프라인만 낮은 정도이던데,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400마력이니 구반반 배터리니 하는 것은 아무 관심을 받지 못 하고 넉넉한 공간과 적절한 가격으로 싼타페 자리를 야금야금 먹었죠. 아이오닉 6가 좀만 더 예쁘고 상품성 좋게 나오면 괜찮았을텐데 대중차로는 비현실적인 디자인의 컨셉카를 내민데다 내장재를 쓰레기 수준으로 만들어 망한게 참 안타깝습니다. 자업자득이죠.
따뜻남
IP 125.♡.21.204
06-08
2025-06-08 15:48:31
·
글쓴분이 말씀하신게 아이오닉5 입니다. SUV카테고리이고 Y담당... 아이오닉5
이미 아이오닉에 5가 Y랑 가격이 겹치고 LFP로 하면 스탠다드급으로 충분히 맞출듯 싶네요.
어른들의 사정이 있겠죠 ^^
그급 전기차를(ev9 아이오닉9?)를 5천초반에 팔라는건
어쩌면 큰 손해를 보면서 팔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전기차 부분 따로 실적공개를 안해서 그 부분은 저도 궁금합니다.
작년 상반기 기준 기아 전기차 이익률이
10% 정도라고 하네요
전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와 현기가 잘하고 있긴하네요 그건몰랐습니다
그런데 기아가 10% 정도 남는 이유가
생산기술 혁신 때문은 아니라고 합니다
협력사 단가 인하 압박을 통해서 라고 하네요
(기아 전무 출신이 얘기하시더군요)
그 위아래급은 다 내면서...
/Vollago
현대가 과연 모델Y가격에 팔아줄까요
모델y rwd의 가격 5천 허들이 넘기 힘든거 라서요
비슷한 옵션에 실구매 5천이라도 크게 메리트 없을거 같고
y rwd 보다 더 저렴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다른 차종들과 족보가 꼬이게 되고..
현기 가격 막 올릴때는 좋았겠지만 y rwd 실구매 5천인 지금은 골치 아픈 상황 일거에요
남는건 내연이 훨씬 많이 남는다던데요
실구매가 +천 이상은 될거 같습니다.
다만 현기 전기차의 문제는 iccu라는 고질적이고 심각한 이슈 방치..
또한 내장, 외장(외장의 경우 아이오닉5, ev9, ev3는 괜찮다 봅니다) 을 급/가격대비 아주 허접하게 만들어서 소비자들에게 '이래도 살거야?' 라는 챌린지를 주고 있다 봅니다
마진이 별로 안남아서 그러는지는 모르겠는데.. 한마디로 팔 생각이 없다 봐요
처음에야 의지가 있었다 봅니다. 최근에는 상황이 다르니까요
현기차에서 lfp배터리 넣으면 현토부에서 lfp배터리도 보조금지급을 많이 할 듯 싶습니다.
다들 제조사 입장으로 생각하시는 것 같아서 말이죠.
전기차는 한 급 비싸게 줘야해서 팀킬이 성립이 안될 거 같습니다.
내연차가 다 단종되면 그렇게 될지 모르겠네요
SUV카테고리이고 Y담당... 아이오닉5
이미 아이오닉에 5가 Y랑 가격이 겹치고
LFP로 하면 스탠다드급으로 충분히 맞출듯 싶네요.
EV9, 아이오닉9은... Y랑 비교할 급이 아닐 정도로 넘사벽으로 큽니다.
ev9, 아이오닉9는 말도 안꺼냈는데 말이죠.......
글을 좀 잘 읽으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