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현대가 싼타페급 전기차를 만들어서 41

2025-06-07 19:33:32 172.♡.252.25
jkfwod

모델 Y 가격에 팔았다면 혹 했을텐데요.

lfp던 뭐시기던 넣어서 가격을 낮춰서 말이죵


길에서 본 올블랙 싼타페가 갑자기 이뻐보여서

뻘글을 적어봅니당



jkfwod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1]
designist
IP 180.♡.90.87
06-07 2025-06-07 19:36:34
·
아 싼타페 급 전기차를 '폐급 전기차'로 봤..
jkfwod
IP 172.♡.52.236
06-08 2025-06-08 09:20:02
·
@designist님 ㅋㅋㅋㅋㅋ
앱슬라
IP 223.♡.81.216
06-07 2025-06-07 19:38:40
·
비슷한급 안 만들고 ev6,아이오닉5 가격 쉽사리 못 내리는게 쏘렌토,싼타페 내연차 팀 킬 때문에 그런거 같기도 합니다.
jkfwod
IP 140.♡.29.3
06-07 2025-06-07 19:46:33
·
@앱슬라님 다른 회사들처럼 내연기관으로도 내고 전기차도 내고 하면 좋을텐대.
어른들의 사정이 있겠죠 ^^
Harugun
IP 76.♡.35.75
06-08 2025-06-08 12:25:50
·
@앱슬라님 글쎄요...한국에서나 소렌토, 싼타페가 메인이지, 정작 월드 베스트셀링카는 투싼이죠..
선잎
IP 118.♡.3.232
06-07 2025-06-07 19:43:39
·
지금 전기차를 본전치기 하는지,손해보고 만들어 파는지도 알수 없기에...
그급 전기차를(ev9 아이오닉9?)를 5천초반에 팔라는건
어쩌면 큰 손해를 보면서 팔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전기차 부분 따로 실적공개를 안해서 그 부분은 저도 궁금합니다.
jkfwod
IP 140.♡.29.3
06-07 2025-06-07 19:47:12
·
@선잎님 ev9, 아이오닉9는 팰리세이드급 아닌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염소밤바다
IP 121.♡.149.33
06-07 2025-06-07 20:27:06 / 수정일: 2025-06-07 20:32:30
·
ev3를 남는거없이 판다고 했던거 봐선 절대불가입니다. ev3 스탠다드풀옵을 모델y가격에 팔아도 그닥 많이 못 남겨먹을거에요
jkfwod
IP 172.♡.52.236
06-08 2025-06-08 09:20:27
·
@염소밤바다님 테슬라가 새삼 대단하네요
팜3
IP 211.♡.90.163
06-08 2025-06-08 09:48:41
·
@염소밤바다님
작년 상반기 기준 기아 전기차 이익률이
10% 정도라고 하네요
전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염소밤바다
IP 121.♡.149.33
06-08 2025-06-08 14:32:32
·
@팜3님
와 현기가 잘하고 있긴하네요 그건몰랐습니다
팜3
IP 106.♡.130.234
06-08 2025-06-08 14:44:15 / 수정일: 2025-06-08 14:47:56
·
@염소밤바다님
그런데 기아가 10% 정도 남는 이유가
생산기술 혁신 때문은 아니라고 합니다

협력사 단가 인하 압박을 통해서 라고 하네요
(기아 전무 출신이 얘기하시더군요)
DJRAVEN
IP 112.♡.11.246
06-07 2025-06-07 20:51:33
·
쏘렌토 싼타페 카니발 그렌져 급만 딱 이 악물고 피해서 내고 있죠

그 위아래급은 다 내면서...
/Vollago
JustDidIt
IP 133.♡.223.97
06-07 2025-06-07 21:14:55
·
아이오닉5 소랜토 산타페 다 안팔릴텐데
현대가 과연 모델Y가격에 팔아줄까요
jkfwod
IP 172.♡.52.228
06-07 2025-06-07 22:09:54
·
@JustDidIt님 전 그만큼 지금 현기 ev라인들 상품성이 별로 같아보여서요.
폭삭속았수다
IP 182.♡.168.87
06-07 2025-06-07 21:32:08
·
아이오닉9 가격 봤을때 lfp 넣고 옵션 조정해서 가격 낮추면 5천은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리치제이
IP 118.♡.123.211
06-07 2025-06-07 21:49:46 / 수정일: 2025-06-07 22:23:52
·
@폭삭속았수다님
모델y rwd의 가격 5천 허들이 넘기 힘든거 라서요
비슷한 옵션에 실구매 5천이라도 크게 메리트 없을거 같고
y rwd 보다 더 저렴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다른 차종들과 족보가 꼬이게 되고..
현기 가격 막 올릴때는 좋았겠지만 y rwd 실구매 5천인 지금은 골치 아픈 상황 일거에요
jkfwod
IP 172.♡.252.17
06-08 2025-06-08 09:24:12 / 수정일: 2025-06-08 09:24:30
·
@보험29P님저는 모델Y대비 브랜드나 다른 부분은 떨어져도 비슷한 가격대에 싼타페 정도의 공간과 V2L 제공은 매력있다고 보네요. 그런데 그런 차를 안내주네요 ㅎㅎㅎ
재미난거없나요
IP 118.♡.93.235
06-07 2025-06-07 21:50:16
·
iccu부터 제대로하면 다씹어먹을겁니다
jkfwod
IP 172.♡.52.228
06-07 2025-06-07 22:09:08
·
@재미난거없나요님 저는 iccu 는 그냥 기본이라고 생각해서요. iccu 차치하더라도 지금 나오는 차들은 별로 안땡기네요.
마이독
IP 121.♡.236.146
06-07 2025-06-07 22:13:09
·
내연 소렌 산타페 팀킬 이라 늦게내지 않을까요.
남는건 내연이 훨씬 많이 남는다던데요
jkfwod
IP 172.♡.252.17
06-08 2025-06-08 09:25:33 / 수정일: 2025-06-08 09:25:53
·
@마이독님 현대기아 수뇌부가 그런 안일한 생각하는 동안 국내 전기차 시장은 모델Y 가 다 쓸어담고 있지용..
쿠루미쨩
IP 211.♡.73.129
06-07 2025-06-07 22:53:10
·
저가형에나 들어가는 lfp를 과연 중형급에 넣어줄지는 의문이군요. 가격도 생각하시는가격
실구매가 +천 이상은 될거 같습니다.
jkfwod
IP 172.♡.252.17
06-08 2025-06-08 09:26:50
·
@쿠루미쨩님 그 가격이면 또 안팔리겠죠.
양철북
IP 210.♡.117.172
06-07 2025-06-07 23:35:33
·
아이오닉5 트렁크가 스포티지급이면 좀 더 잘 팔렸을 것 같습니다
jkfwod
IP 172.♡.52.236
06-08 2025-06-08 09:19:01
·
@양철북님 ev6 도 그렇고 suv 호소차가 되어버렸죠
힝힝이
IP 61.♡.254.214
06-07 2025-06-07 23:41:02
·
옵션장난이 너무 심해요.. 핵심은 다 별도로 빼놓고
jkfwod
IP 172.♡.52.236
06-08 2025-06-08 09:19:26
·
@힝힝이님 현대 종특아닙니까 ㅋㅋㅋ
머리에꽃을
IP 124.♡.159.183
06-08 2025-06-08 01:12:25 / 수정일: 2025-06-08 01:12:44
·
개인적으로 싼타페, 쏘렌토 하이브리드 팀킬 때문에 안만들거 같고요..

다만 현기 전기차의 문제는 iccu라는 고질적이고 심각한 이슈 방치..
또한 내장, 외장(외장의 경우 아이오닉5, ev9, ev3는 괜찮다 봅니다) 을 급/가격대비 아주 허접하게 만들어서 소비자들에게 '이래도 살거야?' 라는 챌린지를 주고 있다 봅니다

마진이 별로 안남아서 그러는지는 모르겠는데.. 한마디로 팔 생각이 없다 봐요
jkfwod
IP 172.♡.252.26
06-08 2025-06-08 09:15:29
·
@머리에꽃을님 팔생각이 없는 걸 개발비를 그렇게 들여서 전용플랫폼까지 만드나요.. ㄷㄷ
머리에꽃을
IP 124.♡.159.183
06-08 2025-06-08 11:24:13
·
@jkfwod님
처음에야 의지가 있었다 봅니다. 최근에는 상황이 다르니까요
나의X에게
IP 122.♡.250.232
06-08 2025-06-08 01:12:47 / 수정일: 2025-06-08 01:13:42
·
아이오닉 7에 lfp배터리 넣고 출고가 5천만원중반에 보조금포함하면 4천만원중후반이면 많이 팔릴 듯 싶습니다.
현기차에서 lfp배터리 넣으면 현토부에서 lfp배터리도 보조금지급을 많이 할 듯 싶습니다.
jkfwod
IP 172.♡.252.26
06-08 2025-06-08 09:17:07
·
@나의X에게님 저랑 같은 생각하시는 분이 한분은 계신 것 같아 다행입니다 ^^
다들 제조사 입장으로 생각하시는 것 같아서 말이죠.
__ei
IP 161.♡.73.112
06-08 2025-06-08 01:19:05
·
팀킬 우려가 많은데요.
전기차는 한 급 비싸게 줘야해서 팀킬이 성립이 안될 거 같습니다.
jkfwod
IP 172.♡.252.17
06-08 2025-06-08 09:27:47
·
@__ei님 팀킬 고민하다가 전기차 올킬당하게 생겼죠
군자삽질
IP 106.♡.199.248
06-08 2025-06-08 10:49:25
·
전기차로 가격이 오르다보니 어지간한 내연차는 다 저렴해보이는 착시효과가 있습니다. 저급을 만들긴하겠지만 가격정책을 저렇게 가지고가기는 쉽지않을듯합니다 아마..
내연차가 다 단종되면 그렇게 될지 모르겠네요
따라란!
IP 71.♡.16.140
06-08 2025-06-08 13:35:25
·
@군자삽질님 문제는 미국 자동차 가격이 오르다보니 지금보다 낮출 이유도 그리 크지 않단거죠. 오히려 현기는 전세계적으로 볼 때 내수시장에서 차를 아주 저렴하게 파는 편에 속하는 회사가 되었으니까요.
따라란!
IP 71.♡.16.140
06-08 2025-06-08 13:38:05
·
Y RWD가 딱 전세대 싼타페 정도 크기에 루프라인만 낮은 정도이던데,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400마력이니 구반반 배터리니 하는 것은 아무 관심을 받지 못 하고 넉넉한 공간과 적절한 가격으로 싼타페 자리를 야금야금 먹었죠. 아이오닉 6가 좀만 더 예쁘고 상품성 좋게 나오면 괜찮았을텐데 대중차로는 비현실적인 디자인의 컨셉카를 내민데다 내장재를 쓰레기 수준으로 만들어 망한게 참 안타깝습니다. 자업자득이죠.
따뜻남
IP 125.♡.21.204
06-08 2025-06-08 15:48:31
·
글쓴분이 말씀하신게 아이오닉5 입니다.
SUV카테고리이고 Y담당... 아이오닉5

이미 아이오닉에 5가 Y랑 가격이 겹치고
LFP로 하면 스탠다드급으로 충분히 맞출듯 싶네요.

EV9, 아이오닉9은... Y랑 비교할 급이 아닐 정도로 넘사벽으로 큽니다.
jkfwod
IP 140.♡.29.3
06-08 2025-06-08 16:42:49 / 수정일: 2025-06-08 16:43:37
·
@따뜻남님 아이오닉5 는 트렁크도 작아서 실용성이 떨어지니 현 싼타페 만한 사이즈의 ev 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쓴건데요?
ev9, 아이오닉9는 말도 안꺼냈는데 말이죠.......
글을 좀 잘 읽으시면 좋겠네요.
독삼
IP 211.♡.204.86
06-08 2025-06-08 19:51:43
·
@따뜻남님 그 급은 혼다 프롤로그가 있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