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타이어 공기압 빠지는 현상..뭐가 문제일까요 31

2025-04-23 10:16:45 1.♡.186.36
거기서_거기

아내가 타고 있는 스파크 타이어가 좀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

타이어 교체한 지는 2년이 좀 안된 것 같고요, 평소 왕복 4-50키로 정도 출퇴근 운전합니다.


지난주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들어와서 샤오미 공기압 펌프로 확인해보니 운전자 뒷쪽 타이어만 공기압이 낮아서

충전을 했습니다. 정상 공기압이 34정도인데 아마 25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제 또 불이 들어와서 보니 그 타이어만 25정도입니다.

일단 샤오미로 다시 충전했고 오늘 출근 후에도 따로 불은 안들어온다고 하네요.


전에 타이어에 못이 박혔던 경험으로 볼때 못이 박혔으면 하루만에 거의 바람이 빠졌던 것 같은데 그것도 아니고

며칠동안 서서히 이렇게 공기가 빠지는 경우도 있을까요.

거기서_거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음란마귀
IP 14.♡.186.188
04-23 2025-04-23 10:19:44
·
실펑크 아닐까요?
거기서_거기
IP 1.♡.186.36
04-23 2025-04-23 10:21:01
·
@음란마귀님 앗 그런거면..잡을 방법이 있나요 혹시
182.**.24.14
IP 112.♡.187.12
04-23 2025-04-23 15:20:45
·
@거기서_거기님 보험이요! 바로 옵니다.
따라란!
IP 71.♡.16.140
04-23 2025-04-23 10:19:49
·
네 실빵꾸네요. 저도 작은 못이 박혀서 하루에 5psi씩 빠진 적 있습니다
크레이지호
IP 106.♡.243.34
04-23 2025-04-23 10:21:33
·
미세하게 났을 경우에 서서히 빠지는 경우도 있어요.
잘 찾아보시면 뭔가 박혀있을꺼에요. 잘 못찾으시겠으면 보험이나 센타 가셔서 이야기하시면 금방 조치해주실듯합니다.
거기서_거기
IP 1.♡.186.36
04-23 2025-04-23 10:23:36
·
@크레이지호님 감사합니다!
애플미니
IP 121.♡.64.201
04-23 2025-04-23 10:25:43
·
차량이 오래 됬다면 타이어 비드 노후화도 의심해볼 부분입니다.
말차
IP 211.♡.127.137
04-23 2025-04-23 10:27:03 / 수정일: 2025-04-23 10:28:19
·
전차가 라프인데
라프때 바람넣으면 괜찬고 일주일정도 있어도 딱히 변화가 없었는데 약 2~3개월 지나면 바람이 좀 빠져 있더라구요
정비소가도 펑크난것 없다고 하고요

그러다가 바퀴 통째로 빼서 물담은 통에 넣고 봤는데
휠과 타이어 사이에서 조금씩 빠지더라구요.
타이어 벗겨 봤더니 알루미늄 휠 도금이 깨져 벗겨져서 매끄럽지 않아져서 거기서 조금씩 바람이 빠지는거드라구요.
기름 칠하고 다시 장착했는데 그러면 약 5~6개월은 변화가 없다가 다시 빠지더라구요..

휠 타이어 사이 확인해보세요.
ORI_R
IP 121.♡.227.96
04-23 2025-04-23 10:27:47
·
보통 실펑크입니다

같은 나사나 못이 박혀도 어디에 어떻게 박히느냐에 따라 공기압 빠짐 정도가 완전히 달라요~

타이어쪽 천천히 둘러보세요~ 높은 확율로 뭔가 박혀있으실거에요
거기서_거기
IP 1.♡.186.36
04-23 2025-04-23 10:57:10
·
@ORI_R님 어제 지하주차장에서 불 비춰서 보긴 했는데 딱히 뭐가 안보이더라고요. 또 그러면 보험 불러서 확인해봐야겠네요!
체크카드컬렉터
IP 1.♡.31.204
04-23 2025-04-23 10:28:20
·
뭐 박혔거나 실펑크거나 어쨌든 계속 빠지고 있는건 맞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서준이아빠
IP 211.♡.120.123
04-23 2025-04-23 10:35:08
·
제 경우에는 타이어 바람넣는 부분 문제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타이어 바꿨던 샵에 가서 문의하니 타이어 빼서 점검 후 수리해줬습니다 (유료)
Ronnie3312
IP 125.♡.211.14
04-23 2025-04-23 10:43:10
·
제 차량도 운전석 뒷바퀴가 1주에 1~2psi 정도가 꾸준히 빠집니다.
블루핸즈도 가봤고 타이어 전문점에도 가봤는데 돈이 안돼서 작업하기 싫은건지 비눗물만 뿌려보고 못 찾겠다고 포기하더군요. 🥺

비용을 들여서라도 고치고 싶은데 주위에 찾아봐도 실펑크 수리해주는데가 안보이더라구요.
루이레드
IP 14.♡.234.150
04-23 2025-04-23 10:50:16
·
실펑크가 맞을꺼에요 저도 최근에 하루에 1PSi씩 바람이 빠지더라구요
그래서 타이어 잘 살펴보니 타카핀이 바퀴 살짝 옆부분에 박혔더라구요
보험 긴급출동서비스 펑크로 부르시면 기사분이 바로 확인하고 조치해주실꺼에요
거기서_거기
IP 1.♡.186.36
04-23 2025-04-23 10:57:46
·
@루이레드님 감사합니다! 보험 활용해봐야겠어요. 이럴때라도..
4fifty5
IP 73.♡.137.113
04-23 2025-04-23 11:03:39 / 수정일: 2025-04-23 11:05:13
·
저는 물에 주방세제를 소량 섞어서 비누방울 놀이에 사용하는 용액을 만든 후 분무기에 넣어서 타이어 여기저기에 뿌려서 못이 박힌 자리에서 비누방울이 뽀그그르 올라오는 것을 찾았습니다.
못이 머리가 아스팔트에 닳아서 머리 없는 철사처럼 된 데다가 고무 속으로 박혀버리니까 못 위를 고무가 덮어서 보이지 않았습니다.
구름이여
IP 211.♡.111.249
04-23 2025-04-23 12:08:23
·
실펑크 맞을 겁니다.
저도 작년인가 몇일에 2~3PSI 정도 1주일에 한번 보충하면서 타다가
실펑크 잘 찾는 곳 집근처 있어서 가니 바로 찾아 주더군요
다행히 저는 머리 없는 피스 같은 것이 박혀 있어서 탈거 없이 마무리 되었지만
심한 경우는 탈거해서 물통에 넣어서 확인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칙하는기린
IP 210.♡.72.94
04-23 2025-04-23 12:37:33
·
실빵구 또는 림이랑 타이어 사이에 비드가 껴서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선잎
IP 118.♡.10.51
04-23 2025-04-23 12:44:33
·
사이드 림 프로텍터 긁힌 부분에서 빠지기도 합니다
커티스@oo.ai
IP 58.♡.67.21
04-23 2025-04-23 12:46:00
·
실펑크 한표 2-3만원에 때워줍니다.
브루잉
IP 119.♡.252.2
04-23 2025-04-23 15:03:18
·
공기 빠지면 펑크죠. 다른 원인이 뭐가 있을까요...
카이엔s
IP 112.♡.137.163
04-23 2025-04-23 15:46:03
·
이런경우 어딘가에서 세는건 맞습니다만 종류가 다양합니다.

1. 뭔가 박힌 펑크
-잘 안보이지만 타이어 내측에 엄청 작은 못이나 철사같은게 박혔을수도 있습니다. 공기압을 40이상 넣고 퐁퐁탄 물을 분무기로 뿌려보면됩니다.

2. 휠 림과 타이어 사이에서 샘
- 이거도 공기압 40이상 넣고 비눗물 뿌려봐야합니다. 휠 부식 등으로 샐수있습니다

3. 사제 타이어 구찌캡
- 이건 제가 당해본건데, 물에 담그고 난리를 쳐도 어디서도 안새는데 기가막히게 1달 뒤에 27psi까지 빠집니다 40psi를 넣어놔두요.
놀랍게도 현대 비포서비스에서 선물로 줬던 알루미늄 구찌캡이 범인이었습니다... 금형 불량으로 안쪽에서 구찌쪽 핀을 미세하게 눌러서 바람이 빠졌던.....

4. 타이어 실펑크.
- 진짜로 실 펑크를 그때 처음봤습니다. 구멍이 보이지도 않는데 공기압 50psi넣고 김장용 빨간 고무 다라이(!!)에 넣으니 뽀글뽀글.....
키친에서만든치킨
IP 211.♡.124.42
04-23 2025-04-23 16:05:03
·
저도 같은 증상을 보험사 불러서 비눗물 뿌렸는데 못찾았어요 지금 타이어가게 가야하나 고민중입니다
dakid
IP 223.♡.85.57
04-23 2025-04-23 18:36:39
·
@키친에서만든치킨님 저도 앞바퀴 바람 빠졌을때 회사에서 발견해서... 보험을 불렀는데.. 직원이 와서는 비눗물 뿌리소 전체 다 돌려보는데도 못찾더라구요... 그래서 바람이 크게 새지 않아서.. 50까지 넣고.. 동네 근처 정비소 가서 리프트 올렸더니 바로 눈앞에 보이는데 있는데......-_-...
사람마다 다른거 같습니다....ㅎ
아무레
IP 118.♡.178.27
04-23 2025-04-23 16:28:18
·
빠르게 한번 타이어샵 가보시죠, 아마 3~5만원이면 해결 가능할 것 같은데요
보통 대못 긴거 하나 박혀 있거나 아님 실펑크일겁니다;
단바람
IP 210.♡.10.228
04-23 2025-04-23 16:44:49
·
아주 얇은 못이나 타카심 같은거 박혀있으면 그나마 찾기라도 쉬운데 얇아서 그런지 빠져버리면 찾기가 힘들어요.

제 경우는 타이어 구매처였던 티스테이션에서 한참을 퐁퐁물 뿌리면서 찾더니 공기압 48쯤? 일부러 과다 주입하고나서야 미세하게 거품 올라오는걸로 겨우 찾았었어요.

오래된 휠의 경우 휠과 타이어 접촉부 오염물 때문에 미세한 틈이 생겨서 바람이 빠지는 경우도 있고 공기 주입구 밸브가 불량해서 미세하게 그쪽으로 새는 경우도 있어요.

적고보니 위에 다른 분이 더 자세하게 설명해 두셨네요^^
주인공
IP 118.♡.7.31
04-23 2025-04-23 16:47:02
·
아내 차가 딱 그런 케이스였습니다. 자세히 확인해보니 못이 하나 박혀 있었더라구요. 센터나 타이어 샵에 가서 확인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dakid
IP 223.♡.85.57
04-23 2025-04-23 18:32:34
·
뭔가 박혀있을거에요...
외부에비해 내부압력이 높아서 서서히 세다가 어느정도 균형이 맞아서 거기서 버티고 있는 상태죠...
바람 빠진 바퀴 우선 핸폰 플래시라도 무릎 구부려서 보이면
좋은데.. 안보이면 안쪽 어딘가 박혀있을겁니다...
제가 3번이나 그랬거든요...-_-...
목장갑 끼고 안쪽 쓱 훝으니까 만져지더라구요...
휠크랙이나 구찌 노후화로인한 파손 뭐 이런걸로 셀수 있는데..
흔하진 않을거고... 아마 뭐가 박혀있을 확률이 80%이상일겁니다...ㅎ
UpHwen
IP 223.♡.55.236
04-23 2025-04-23 19:54:51
·
실빵꾸 아니면 휠림에 찌꺼기가 묻어있으면 그럴수도 있어요
아트루팡
IP 211.♡.207.214
04-24 2025-04-24 07:16:59
·
실빵구 휠 실크랙 구찌파손등이 의심되네요
ckhoon
IP 220.♡.12.249
04-25 2025-04-25 15:15:19
·
휠굴절 있어도 조금씩 빠집니다. 실펑크보다 훨씬 천천히 빠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