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실리콘 와이퍼가.. 생각보다 좋네요...? 19

2025-04-16 17:44:28 1.♡.230.98
Ipho

발수코팅 너무 귀찮아서 그동안 스프레이로 연명하다가...

속는셈치고 실리콘 와이퍼로 바꿨는데 이거 불소코팅까진 아니더라도

그래도 충분히 방울방울 잘 유지가 되네요.


이거 유지만 잘 되면 굉장히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관련한 이야기들이 잘 안나오는걸 보면 뭔가 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

써보신분들 경험은 어떠신가요??

Ipho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grapio26
IP 211.♡.70.113
04-16 2025-04-16 18:07:56
·
와이퍼에 무언가 발림이있는, 발수코팅 등등은
저는 절대 쓰지 않습니다ㅜ
직접 유막하고 발수하고
와이퍼를 교체하는게 제일 만족감이 최상이더군요.
사이어인
IP 211.♡.82.135
04-16 2025-04-16 18:14:08
·
@grapio26님 동감합니다 ㅜㅜ
세상에 싸고 편한건 없더군요 ㅜㅜ
Ipho
IP 1.♡.230.98
04-16 2025-04-16 18:15:41
·
@grapio26님
아.. 실리콘은 발림이 있다기 보다는...
실리콘 자체가 마찰력에 의해 유리에 얇은 막으로 도포되면서 발수가 되는 형태 입니다.
크게 보자면 발리는 형태이긴 하겠네요 ㅎㅎ

그래서 이론상으로는 실리콘 자체가 다 닳기 전까지는 발수가 유지된다는건데..
고무보다 부식도 강하고 내열내한성도 강하고 수명 자체도 긴데..

이상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없는데 그렇다고 단점에 대해서도
딱히 올라오질 않는게 특이해서요 ㅎ
Marcolini
IP 121.♡.131.132
04-16 2025-04-16 18:31:28
·
@Ipho님 오오.. 설명 들으니 혹 합니다 ㅎㅎ 3개월 써보시고 후기 써주시면 안될까요? ㅎㅎ
Ipho
IP 1.♡.230.98
04-16 2025-04-16 18:44:01
·
@Marcolini님
네.. ㅎㅎ 저도 이제 한 일주일 썼고,
요 몇일 비올때 발수가 잘되서 생각보다 괜찮아서 와이프 차량도 바꾼 상태라...
여름 무렵에 후기를 쓸 수 있겠네요 ㅎㅎ
grapio26
IP 39.♡.46.22
04-16 2025-04-16 20:23:37
·
Ipho님// 갑자기 말씀을 들으니 써보고싶은 호기심이 생깁니다 ㅎ
/Vollago
아아아아니요
IP 59.♡.235.100
04-16 2025-04-16 19:49:04
·
뭐 성능 안좋아도 나중에 탈지 빡세게 하면 그만이지 않을까요? 실리콘 와이퍼가 다른 와이퍼 대비 비싸다면 그냥 비싼 이유때문에 안쓰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긴 하네요
Ipho
IP 1.♡.230.98
04-16 2025-04-16 19:57:33
·
@아아아아니요님

확실히 전면 두짤 고무만 교체하면 4천원 수준이었다가
2.4만원 들이려니까 한번 즈음 생각 하게 되더라고요;;;

일단 현재까지는 굉장히 만족스러워서 장인어른과 장모님 차량도 주문하려고 하는데..
일단 좀 더 써보고 장마철 전에 교체하던지 해야겠네요..
ORI_R
IP 175.♡.8.64
04-16 2025-04-16 20:10:34
·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리콘 와이퍼 특성상 닦일때 소음도 적고,
무엇보다 수명이 상당히 긴 편입니다

짧으면 6개월~1년 이상 사용해도 될 정도였어요

지금도 잘 쓰고 있고~ 앞으로도 실리콘 와이퍼만 사용할 듯 싶습니다 ㅎㅎㅎ
shrike
IP 211.♡.254.12
04-17 2025-04-17 02:54:43
·
@ORI_R님 일반 고무와이퍼도 보통 1년은 사용하지않나요?
ORI_R
IP 121.♡.227.96
04-17 2025-04-17 09:12:02
·
@shrike님 넵 그렇긴 한데 ㅎㅎ 컨디션 저하 속도가 고무보다 많이 깁니다!

일단 고무보다는 훨씬 길게 쓰고 있습니다
Ipho
IP 1.♡.230.98
04-17 2025-04-17 13:57:39
·
@ORI_R님
후기 보면 보통 1~2년 정도 쓰시는 것 같더라고요..
비싼것 제외하면 특별한 문제는 없나보네요..
TSLA
IP 174.♡.207.226
04-17 2025-04-17 03:04:42
·
실리콘 블레이드만 따로 구매하시면 2000원 내외로 가능할수도 있을듯 합니다
Ipho
IP 1.♡.230.98
04-17 2025-04-17 13:58:58
·
@TSLA님
그게 제일 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실리콘 블레이드만 파는게 있더라고요,
그런데 특정 제품 전용으로 나오는 것 같아서 시도는 못 해 봤는데,
나중에 시류가 바뀌면 실리콘으로 다 바뀌는 날이 오지 않을까도 싶네요.
파사트
IP 211.♡.205.204
04-17 2025-04-17 11:00:15
·
저도 실리콘 와이퍼 쓰고 있는데,
제가 느낀 장점은
1. 발수코팅하면 채터링 발생하는 차에도, 발수효과에 준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2. 긴수명. 1년가량 사용가능

단점은 비싼가격입니다.

제 경우에는 발수하면 와이퍼 채터링이 심해서 사용하는데, 꽤 만족하며 쓰고있습니다.
Ipho
IP 1.♡.230.98
04-17 2025-04-17 13:59:26
·
@파사트님
가격 비싼것 말고는 단점을 아직 못 찾았는데 확실히 괜찮은가 보네요..
Justblue
IP 58.♡.61.222
04-18 2025-04-18 15:24:37
·
@파사트님 오 이거 혹하네요 ㅎㅎ 제차도 발수만 하면 채터링이 심해서 발수를 안 하게 되었어요... 순정 와이퍼만 쓰는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실리콘도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
멍쥐2
IP 1.♡.32.84
04-17 2025-04-17 11:46:18
·
전에 타던 차에 실리콘와이퍼로 바꾸고 겨울을 지났는데 일반 와이퍼보다 더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집이 100% 야외주차이고 골바람도 꽤 있는 편인데도 눈 등으로 유리에 쌓여있어도 일반와이퍼처럼 얼어붙은 적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어느 정도 발수코팅도 하고 다녔는데 소리도 많이 나지 않았구요.
지금은 기변해서 와이퍼가 수명을 다하고나면 실리콘와이퍼로 바꿔볼까 생각은 있습니다.
바부곰
IP 220.♡.169.57
04-17 2025-04-17 15:05:25
·
불스원 하이브리드 제품군 와이퍼 썼는데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유막제거하고 발수코팅 올린다음에 썼는데 발수도 1년이상 유지되고 와이퍼도 1년이상 썼습니다.
누적 키로수는 최소 5만키로 넘게 썼습니다.
지금은 테슬라로 넘어와서 해당 와이퍼 규격이 없는데 웁시 제품을 쓸까 고민중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