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수코팅 너무 귀찮아서 그동안 스프레이로 연명하다가...
속는셈치고 실리콘 와이퍼로 바꿨는데 이거 불소코팅까진 아니더라도
그래도 충분히 방울방울 잘 유지가 되네요.
이거 유지만 잘 되면 굉장히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관련한 이야기들이 잘 안나오는걸 보면 뭔가 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
써보신분들 경험은 어떠신가요??
발수코팅 너무 귀찮아서 그동안 스프레이로 연명하다가...
속는셈치고 실리콘 와이퍼로 바꿨는데 이거 불소코팅까진 아니더라도
그래도 충분히 방울방울 잘 유지가 되네요.
이거 유지만 잘 되면 굉장히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관련한 이야기들이 잘 안나오는걸 보면 뭔가 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
써보신분들 경험은 어떠신가요??
저는 절대 쓰지 않습니다ㅜ
직접 유막하고 발수하고
와이퍼를 교체하는게 제일 만족감이 최상이더군요.
세상에 싸고 편한건 없더군요 ㅜㅜ
아.. 실리콘은 발림이 있다기 보다는...
실리콘 자체가 마찰력에 의해 유리에 얇은 막으로 도포되면서 발수가 되는 형태 입니다.
크게 보자면 발리는 형태이긴 하겠네요 ㅎㅎ
그래서 이론상으로는 실리콘 자체가 다 닳기 전까지는 발수가 유지된다는건데..
고무보다 부식도 강하고 내열내한성도 강하고 수명 자체도 긴데..
이상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없는데 그렇다고 단점에 대해서도
딱히 올라오질 않는게 특이해서요 ㅎ
네.. ㅎㅎ 저도 이제 한 일주일 썼고,
요 몇일 비올때 발수가 잘되서 생각보다 괜찮아서 와이프 차량도 바꾼 상태라...
여름 무렵에 후기를 쓸 수 있겠네요 ㅎㅎ
/Vollago
확실히 전면 두짤 고무만 교체하면 4천원 수준이었다가
2.4만원 들이려니까 한번 즈음 생각 하게 되더라고요;;;
일단 현재까지는 굉장히 만족스러워서 장인어른과 장모님 차량도 주문하려고 하는데..
일단 좀 더 써보고 장마철 전에 교체하던지 해야겠네요..
실리콘 와이퍼 특성상 닦일때 소음도 적고,
무엇보다 수명이 상당히 긴 편입니다
짧으면 6개월~1년 이상 사용해도 될 정도였어요
지금도 잘 쓰고 있고~ 앞으로도 실리콘 와이퍼만 사용할 듯 싶습니다 ㅎㅎㅎ
일단 고무보다는 훨씬 길게 쓰고 있습니다
후기 보면 보통 1~2년 정도 쓰시는 것 같더라고요..
비싼것 제외하면 특별한 문제는 없나보네요..
그게 제일 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실리콘 블레이드만 파는게 있더라고요,
그런데 특정 제품 전용으로 나오는 것 같아서 시도는 못 해 봤는데,
나중에 시류가 바뀌면 실리콘으로 다 바뀌는 날이 오지 않을까도 싶네요.
제가 느낀 장점은
1. 발수코팅하면 채터링 발생하는 차에도, 발수효과에 준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2. 긴수명. 1년가량 사용가능
단점은 비싼가격입니다.
제 경우에는 발수하면 와이퍼 채터링이 심해서 사용하는데, 꽤 만족하며 쓰고있습니다.
가격 비싼것 말고는 단점을 아직 못 찾았는데 확실히 괜찮은가 보네요..
집이 100% 야외주차이고 골바람도 꽤 있는 편인데도 눈 등으로 유리에 쌓여있어도 일반와이퍼처럼 얼어붙은 적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어느 정도 발수코팅도 하고 다녔는데 소리도 많이 나지 않았구요.
지금은 기변해서 와이퍼가 수명을 다하고나면 실리콘와이퍼로 바꿔볼까 생각은 있습니다.
유막제거하고 발수코팅 올린다음에 썼는데 발수도 1년이상 유지되고 와이퍼도 1년이상 썼습니다.
누적 키로수는 최소 5만키로 넘게 썼습니다.
지금은 테슬라로 넘어와서 해당 와이퍼 규격이 없는데 웁시 제품을 쓸까 고민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