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을 일반하이브리드 차량처럼 이용할 방법은 없을까요? 18

2025-03-13 17:20:36 222.♡.26.241
주걸량

충전하기가 귀찮아서요..


일반 하이브리드 처럼 사용 가능할 방법있을까요?


제 차량은 bmw 530e 입니다.



주걸량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일베 페미는 저지능 정신병입니다.
친일매국노. 북괴찬양론자 들이 사라지는 그날이 오길 바랍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최고로조음
IP 121.♡.133.9
03-13 2025-03-13 17:25:26
·
충전 안하고 그냥 타면 되지요
주걸량
IP 222.♡.26.241
03-13 2025-03-13 17:26:52
·
@평소에잘해님 그럼 고속주행 아닌이상 연비가 10 미만이던데요..; ㅠ
VIBE
IP 218.♡.158.26
03-13 2025-03-13 17:28:26
·
bmw phev는 방법이 없습니다.
!린킨파크
IP 118.♡.29.66
03-13 2025-03-13 17:34:48
·
같은 차량인데 서울 시내기준으로 충전안하고 연비를 10이하로 본적이 없습니다. 충전안하면 못해도 12-13으로 수렴합니다. 뭔가 다른 원인이 있지 않을까요??
주걸량
IP 222.♡.26.241
03-13 2025-03-13 18:09:37
·
@!린킨파크님 고속주행은 18~19 정도 나오고요 / 시내주행은 9~11 사이로 나옵니다.
!린킨파크
IP 221.♡.246.4
03-14 2025-03-14 16:30:27
·
@주걸량님
그정도면 정상 범위 아닐까요??
아시다시피 비엠 phev 연비 위주가 아니라 펀드라이빙 즐기면서 이정도 연비는 저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cami
IP 118.♡.13.15
03-13 2025-03-13 17:49:40
·
비엠은 플하랑 하브 연비 차이가 많이 나나요?
1km/L 정도 차이로 거의 같아야 정상일텐데요
세설
IP 14.♡.233.217
03-13 2025-03-13 20:00:29
·
시내주행 10이면 대단히 괜찮은 것 같은데요…
지칠공 시내주행은 7정도입니다..ㅠㅠ
하늘풀
IP 125.♡.199.145
03-13 2025-03-13 20:04:13
·
@세설님 g70과는 달리 530e는 배터리도 있고 전기주행도 되고 회생제동도 있는데 저런거니까요...
designeer
IP 174.♡.210.31
03-13 2025-03-13 20:27:42
·
바로 위에 볼보 하브 이야기에도 댓글을 달았지만 독삼사 하브들은 연비를 목적으로 만든차가 아닙니다.
대신 동급 가솔린 모델과 유사한 연비를 내면서 M급의 퍼포먼스를 내주죠.
그리고 셋팅에 들어가서 하이브리드 모드 선택 후, 배터리 홀드 모드를 선택 안하시면 일반 하브처럼 작동하는걸로 압니다.
치비라부
IP 27.♡.242.69
03-14 2025-03-14 07:42:36
·
@designeer님 제가 알고 있는것과 다르네요. 독삼사 phev 차량의 목적은 배기가스 규제에 대응하기 위함이 가장 큽니다. 기본적으로 전기가 아무리 적게 남아도 전기를 우선적으로 소모하도록 셋팅되어 내연기관의 배출량을 줄이는 목적이 가장 크죠. 퍼포먼스의 경우도 이와 마찬가지로 내연기관의 규제로 예전처럼 8기통 이상의 모델을 제작함에 있어 배출가스 규정을 지키기 어렵기때문에 기존 엔진을 디튠하고 모터마력을 추가하는거죠. 마지막으로 하이브리드 모드와 배터리 홀드 모드는 개별 모드입니다. 하브가 일반 하브와 에코하브가 있는데 이 둘의 차이는 일반 하브는 고정형 회생제동, 에코하브는 거리에 따른 회생제동 자동 조절차이고 배터리 홀드 모드는 말그대로 배터리를 세이브 하기 위해(특정장소 혹은 상황에서 배터리를 사용하기 위해) 설정값이하로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고 내연기관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모드로 가령 50%로 셋팅을 해둔다면, 50% 지점에서는 0%와 유사하게 동작을 합니다. (정확히는 배터리가 없는게 아니니 정차후 출발시점에 엔진 개입점이 조금 차이가 나긴합니다.) 독3사 phev들은 일반 하브처럼 동작되는 매커니즘으로 되어 있지 않으니까요.
포배
IP 121.♡.250.2
03-14 2025-03-14 09:12:53
·
@designeer님
위에분 말씀처럼 독일 PHEV는 배기가스규정을 채우기 위해 억지로 만든 모델들입니다.
그들도 이 시스템이 우수하고 좋아서 만든 게 아니에요
designeer
IP 100.♡.124.35
03-14 2025-03-14 10:29:44 / 수정일: 2025-03-14 10:32:36
·
@치비라부님 당연히 연비 규제 때문에 만든거죠.
만든 이유는 연비 규제나 자동차 제조사가 팔아야하는 연비 총량 규정 때문이지만, 그건 배터리가 100% 찼을때 이야기고 결국엔 동급 모델의 스포트한 성능 모델의 성향을 갖게 되었다라는 뜻입니다.
실 사용에서 보면 전혀 연비가 좋지 않죠.
미국에서 사용기들 보면 대부분 연비가 좋을꺼라고 믿고 샀다가 속았다고 후회하는 사람들 글이 많습니다.

그리고 제 글을 잘 못 읽으신건지 모르겠지만 배터리 홀드를 disable 해야한다고 말씀드린겁니다.
designeer
IP 100.♡.124.35
03-14 2025-03-14 10:31:14
·
@썩녀리시발섹기님 당연히 알고 있는 부분입니다. (제가 일반적으로 무식할진 몰라도 그정도는 압니다)
다만 결과론 적으로 독삼사 하브들은 연비가 좋지 않죠. 대신 동급 대비 차들 중에 성능이 좋은 축에 속하죠.
치비라부
IP 27.♡.242.69
03-14 2025-03-14 11:33:06
·
@designeer님 기본적으로 의도한바는 같았으나, 글로 전달함에있어 약간의 차이가 있었던것 같네요. 연비라는건 결국 운전자의 운전 성향에 따르기 때문에 하브라 할지라도 막 밟고 다니면 연비가 안좋은건 당연합니다. 애당초 내연기관 디튠 모델에 모터, 배터리를 얹으면서 무게 자체가 늘어서 충전을 통한 전기주행을 하지 않을 경우 순수내연기관대비 연비가 좀 떨어지는건 당연합니다. 실체 차량 연비 성적서만 보더라도 급격한 하락을 보이지는 않습니다. 애당초 충전을 열심히 해서 타고 다녀야 하는건데 연비 안나온다고 하는 사람은 충전을 등한시한걸로 생각되네요. 속아서 샀다고 후회할게 아니라, 차의 성향을 파악하지 못한거죠. 미국은 땅이 넓으니 일상생활주행도 국내기준 장거리가 될 수 있기에 연비가 안좋을 순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연비가 안좋은 차는 아닙니다.
참고로 45e 모델 3년차 운행중이고 51,000km 주행중입니다.
designeer
IP 100.♡.124.35
03-14 2025-03-14 20:41:37
·
@치비라부님 맞습니다. 언급드렸다시피 연비 향상은 배터리를 잘 충전한다는 전제하에서 가능한 이야기인데 미국 사람들이 그렇게 부지런하지도 않고 보통 하브를 사는 사람들이 장거리 운전이 많아 사는 사람들이 많은데 독일 계열 하브는 장거리를 뛰면 결국 배터리를 다 쓰게되서 일반 하브가 되거나 배터리가 짐이되어버리는 경우도 생겨서 연비가 나빠지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좀 작은 bmw/audi/mini PHEV를 사려고 알아보다 알게된 사실이라 그냥 일반 가솔린 모델을 샀었는데 자기네들도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만든 모델들이라 라이프 스타일에 맞지 않으면 돈에 비해 오히려 손해를 보는 차량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Sixbro
IP 211.♡.192.204
03-14 2025-03-14 07:42:39
·
배터리 때문에 차가 무거워서 연비가 좋기 힘든 구조일거에요..
고쿠민
IP 61.♡.74.44
03-14 2025-03-14 09:43:47
·
그나마 530e에서 충전없이 연비를 챙기시려면 배터리컨트롤 모드로 30%설정후 타시는게 제일좋았습니다.
배터리를 다 쓰고 스포츠모드나 하이브리드모드로 다니면 약25%까지는 엔진가동시 배터리를 충전하기에 효율이 너무 떨어집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