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bmw 5gt 입니다.
최근 사설에서 댐퍼풀리, 냉각수라인 교체했습니다.
(+캐빈필터 교체)
집에 오는 길에 괜찮았고,
출징때뭄에 1주간 차를 안쓰고 시동을 걸었는데
매연냄새가 엄청나게 올라옵니다!
앞차인가 싶었는데 아닌거 같았습니다.
일단 그냥 넘기고 또 며칠만에 차 시동을 걸었는데
또 냄새가 좀 납니다.ㅠㅠ
매연이 실내로 유입되는 느낌..
1. 캐빈필터가 산지 좀 오래됐던거 여서 일까요?
2. 댐퍼풀리 및 워터펌프+ 텐셔너 교체한 영향일수 있을까요?
최근 사설에서 댐퍼풀리, 냉각수라인 교체했습니다.
(+캐빈필터 교체)
집에 오는 길에 괜찮았고,
출징때뭄에 1주간 차를 안쓰고 시동을 걸었는데
매연냄새가 엄청나게 올라옵니다!
앞차인가 싶었는데 아닌거 같았습니다.
일단 그냥 넘기고 또 며칠만에 차 시동을 걸었는데
또 냄새가 좀 납니다.ㅠㅠ
매연이 실내로 유입되는 느낌..
1. 캐빈필터가 산지 좀 오래됐던거 여서 일까요?
2. 댐퍼풀리 및 워터펌프+ 텐셔너 교체한 영향일수 있을까요?
열 빨리 올리려고, 촉매 달구려고 연료를 때려붓기때문에 불완전 연소가 일어납니다.
공회전이 안 좋은 이유기도 하구요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혹시 정비하다가 배기관 이음매를 풀었던 것을 잘못 연결한 것은 아닐까도 생각합니다.
엔진 후드를 열고, 조수에게 냄새를 맡아보라고 하면서 시동을 걸면 알 수 있겠죠.
자동차에서 신선한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구는 와이퍼가 장착되는 부분에 있는데, 이것이 엔진룸 바로 뒤에 있어서 엔진룸에서 퍼져나오는 냄새가 실내로 들어오는 원인이 됩니다.
X4(G02) 4년탄 6.5만 킬로 차량 업어왔을 때, 외기로 주행시마다 매연 냄새같은 냄새가 실내로 유입되길래 보닛 열어보니, 외부공기 파이프 누설이 있더라구요. 카본 약간씩 묻어있고..
어셈블리 교환 후 증상 사라졌습니다. 외부공기파이프 은근 고질병입니다~
오비이락인지 마침 서비스 받고 온 후에 이러니.. 이상해서요.
얼른 가봐야겠습니다.
한번도 안그랬는데, 지상 주차장에서 전날 세워둔 차를 타면(방금 주차한걸 타면 안그럼= 하루내에는 안그럼)
냄새가 납니다. 매우 심하게 유입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