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후기 무타공, 무봉인 번호판으로 교체했습니다! 27

5
2025-02-25 15:42:06 수정일 : 2025-02-25 16:18:54 14.♡.77.173
gamjavas

지난 금요일 부터 차량 후면 번호판 봉인 의무가 없어졌는데요, 

굳이 얼마 차이도 없는 걸 왜 하냐 싶으실 수도 있겠지만, 제 차는 번호판 관련한 사연이 조금 있었습니다.


테슬라 코리아에서 번호판을 장착할 때 불법 훼손(?)을 한 것이지요.

2017년 등록 당시에도 분명 앞 번호판은 무타공, 뒷번호판은 봉인 구멍 1개만 있었을텐데,

앞번호판 두개 다, 뒷번호판 우측에 임의로 구멍을 뚫어 장착을 한 것이었습니다.


IMG_7869.jpg

그래서 앞은 이렇게 볼트 두개가..

뚫은 구멍 주변에 갈려나간 흔적도 문제지만, 저 볼트 때문에 세차하고 드라잉 할때 손이 걸리는 문제가 있었더랬습니다 



IMG_4817.jpg

뒷번호판도 EV라고 씌여있는 우측에 임의 타공을 했고, 이 역시 닦을때 걸리는 문제가...


그냥 조금 불편하다고만 생각 했는데, 이게 법적으로 처벌 되는 임의 훼손에 해당하는 것이더라고요.


당시 등록된 모델s들이 전부 같은 문제가 있어서, 어떤 분은 테슬라 코리아에 항의 하셔서 보상을 받으셨던데,

오래된 일이기도 하고, 이번에 봉인 규정도 없어진 김에 (따지기 피곤하고 귀찮아서) 그냥 자비로 했습니다.


금요일에 바로 하려다가, 첫날은 약간의 혼선이 예상되기도 하고, 또 기존의 번호판 가드가 호환이 안되는 걸 확인하고, 일단 비타공용 번호판 가드를 주문했고요,

검색해 보니 자동차 등록 사업소가 토요일에도 운영 하는걸로 되어 있어서 방문 했는데, 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월요일에 가서 신청하고, 오늘 장착 했습니다.

그런데... 등록사무소에서 왜 직접왔냐고, 그러면 두번 오게 된다고, 전화로 미리 신청하면 한번만 오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도 사무실에서 5분 거리라 타격은 크게 없었습니다.


IMG_4820.jpg

그렇게 가서 번호판을 새로 교부 받으니 뭐랄까, 새로운 기분이 들더라고요 ㅎㅎ

타공이 없으니 예쁩니다. 그래봤자 시퍼런 전기차 번호판이지만.


IMG_4822.JPG

원래는 직접 장착하려고 했었는데, 결제할 때 이미 장착비 3천원까지 일괄로 수납 하셨더라고요 ㅠ

(전기차용 번호판 앞,뒤 39000원 + 장착비 3000원 해서 42000원 결제, 하남시 기준)

그래서 전문가의 손길에 맡겼습니다.


IMG_4828.jpg


IMG_4826.jpg

뭐 1cm 남짓 한 볼트 두개 사라졌다고 크게 달라지는 건 없겠지만,

또 저만 알아볼 테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ㅋㅋ


특히나 남들은 앞번호판은 이미 다 무타공이었는데, (심지어 저희집 세컨카도 ㅠ) 제 차도 이제 무타공이 되었고,

뒷 번호판은 봉인 없는 나름 얼리어답터? 가 되어 기분이 좋네요.


다음 세차가 기다려집니다.


혹시라도 번호판 재발급 받으실 분들은 미리 등록사업소에 전화 하셔서 번호판 신청 먼저 하셔요~



gamjavas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Experientia docet,

http://instagram.com/gamjavas
감자의 소소한 개짓(gadget)꺼리 - http://gamjavas.com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쇼팽좋아
IP 222.♡.43.241
02-25 2025-02-25 15:47:30
·
오 이뿌네요..
무타공 교체가 예전 차량 번호판도 가능한가요? KOR 파란 라인 없는 그냥 하얀색 번호판요
gamjavas
IP 14.♡.77.173
02-25 2025-02-25 15:50:34
·
@쇼팽좋아님
음..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기존에도 앞번호판은 무타공이었고, 법적으로 봉인 의무가 사라졌으니 가능하지 않을까요?
(심지어 공정 상으로도 별도의 타공 작업을 안해도 되는 거니 못 할 이유가...)
김껄룩
IP 222.♡.158.5
02-25 2025-02-25 16:05:25
·
@쇼팽좋아님 앞2자리 번호판도 가능합니다. 이미 하신 분이 계세요.
키숑
IP 119.♡.2.216
02-25 2025-02-25 16:05:28
·
@쇼팽좋아님 제가 글썼습니다.
쇼팽좋아
IP 222.♡.43.241
02-25 2025-02-25 16:13:28
·
@키숑님 @김껄룩님 감사합니다 :)
JJUN11
IP 175.♡.98.201
02-25 2025-02-25 15:49:04
·
본인만 아는 게 어쩌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차가 더 깔끔해 보입니다~~
gamjavas
IP 14.♡.77.173
02-25 2025-02-25 15:54:27
·
@JJUN11님
그런 조그만한 변화를 주는 게 차를 운용하는 소소한 재미 아닐까요ㅋ
깔끔해 보인다니, 감사합니다.
김민승민승아빠
IP 150.♡.242.28
02-25 2025-02-25 15:52:14
·
선생님 DRL은 안녕하십니까??

제 S는 이제 눈썹이 사라질 예정입니다... 크흡 ㅠㅠ
gamjavas
IP 14.♡.77.173
02-25 2025-02-25 15:55:13
·
@김민승민승아빠님
음.. 왼쪽 두번, 오른쪽 세번인가 교체 받았는데, 그 뒤로는 괜찮네요 ㅋㅋ
또 나가면 그냥 주행거리 우선모드로 다닐려고요
김민승민승아빠
IP 150.♡.242.28
02-25 2025-02-25 16:03:36
·
@gamjavas님
주행거리 우선모드하면 전륜이 메인이 되어버려서 전 안쓰거든요.. ㅎㅎ

겨울되면 배터리 히팅한다고 거리도 오히려 더 줄어드는 것 같아서..

보증이 끝나고 눈썹이 나가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ㅎㅎ
gamjavas
IP 14.♡.77.173
02-25 2025-02-25 16:06:06
·
@김민승민승아빠님
아.. 주행거리 우선모드에서 그런 변화가 있군요ㅠ
그...그러면 저는 의도된 그라데이션 설계다! 라고 우겨보겠습...니드..;;;ㅠ
굄성
IP 118.♡.4.177
02-25 2025-02-25 16:12:34
·
축하드립니다. 무타공이 깔끔학고 좋네요.
요거 가드는 안바꿔도 괜찮나요? 타공 가드랑 호환되는지 궁금합니다.
gamjavas
IP 14.♡.77.173
02-25 2025-02-25 16:15:39 / 수정일: 2025-02-25 16:15:56
·
@굄성님
타공가드랑은 호환이 안되서 새로 구입 했습니다. 볼트 없이 번호판을 고정하기 위해 위아래로 잡아주는 기구가 달려있습니다.
굄성
IP 118.♡.4.177
02-25 2025-02-25 16:17:22
·
@gamjavas님
아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저도 교체하고 싶으면 가드도 구해야겠네요
GamjaCat
IP 1.♡.126.122
02-25 2025-02-25 16:22:00
·
가드 새로 사실 분들은 이거 강추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jnc3800/products/7521561644?NaPm=ct%3Dm7k5rubn%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null%7Chk%3D510ca3e24f375ea3e779322db5ba0b8981217c37
gamjavas
IP 14.♡.77.173
02-25 2025-02-25 16:36:36 / 수정일: 2025-02-25 16:36:58
·
@GamjaCat님
앗.. 저는 쿠팡에서 3천원짜리 했는데요, 그래도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하고 싶었는데, 죄다 차량 브랜드 로고가 달려있는 것 밖에 없어서 포기하고 민짜 저렴이로 산거였거든요. 저런게 있는 줄 알았으면 저걸로 하는건데.
제건 다 좋은데 별도로 분리된 클립이 아니라 프레임 일체형 돌기라 넣을 때 좀 빡빡했고, 뺄 때 부서질 것 같습니다.
술취한몽실이
IP 1.♡.76.235
02-25 2025-02-25 20:50:20
·
@GamjaCat님 와
무지비싸네요
shrike
IP 59.♡.63.183
02-25 2025-02-25 17:29:53
·
4444. 쿨한 번호군요 ㅋ
gamjavas
IP 14.♡.77.173
02-25 2025-02-25 17:37:55
·
@shrike님
ai로 살짝 만졌습니다 ㅎㅎ
불취무귀
IP 1.♡.181.84
02-25 2025-02-25 17:44:43
·
깔금하니 보기 좋네요. ㅎ

미국 처럼 앞번호판 안달고 다니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ㅠ
gamjavas
IP 14.♡.77.173
02-25 2025-02-25 17:48:23
·
@불취무귀님
제말이요~
단속카메라는 다 뒤에서 찍고 앞 번호판 안달아도 되면 좋겠습니다.
오라클
IP 118.♡.108.127
02-25 2025-02-25 17:52:25 / 수정일: 2025-02-25 17:52:44
·
번호판 재발급 받으면 차량번호가 바뀌나요?
번호안바뀌면 저도 재발급 받아야 할거 같아서요 ㅠㅠ
번호판이 자꾸 빠집니다 ㅠㅠ 주행할때마다 빠졌나 체크하고 손으로 눌럽줍니다 ㅠㅠ 재발급 사유가 충분할거 같아요 ㅠ

사진은 안빠진 기본상태(안빠진상태인데도 상태가 안좋음ㅠ)인데 달리면 저기서 한칸더 빠집니다 ㅠㅠ
테슬라가 초창기 번호판 부착하는 기술이 별로 안좋았던거 같아요 ㅠㅠ
gamjavas
IP 14.♡.77.173
02-25 2025-02-25 17:55:38
·
@오라클님
분실일 경우에만 신규 번호로 바뀌고, 훼손은 같은 번호로 됩니다. 절차도 간단하고요.
오라클
IP 118.♡.108.127
02-25 2025-02-25 17:59:26
·
@gamjavas님 오 정말 감사합니다. 번호판 상태가 안좋아서 당장바꿔야겠네요. ㅠㅠ
청룡열차
IP 211.♡.24.136
02-25 2025-02-25 19:32:18
·
저 이글 방금 스레드에서 보고있었는데 ㅋ꙼̈ㅋ̌̈ㅋ̆̎
gamjavas
IP 114.♡.206.5
02-25 2025-02-25 19:47:56
·
청룡열차님// 헐ॱଳ͘!!;; ... ㄷㄷㄷㄷ
/Vollago
5bar
IP 112.♡.157.11
02-26 2025-02-26 09:17:33
·
현기는 뒷 번호판 봉인 볼트 없앨려면 트렁크 내장제 다 뜯어서 안쪽에서 빼야하더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