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법인 대표차량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35

2025-02-19 14:42:43 61.♡.172.67
모나미_


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이 법인 대표차량 추천 부탁드립니다.


1년의 절반정도는 해외 체류하고 있고, 국내에 있을 시 운용할 차량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현재는 G80 or 아이오닉 9을 후보로 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 기관들 출입도 해야하는 상황이고.. 세종시나 나주 같은곳도 한번씩 다녀와야 합니다.


주로 동남아 바이어나 손님이 한국 방문시에 모시고 다닐 용도도 있고요.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동남아는 SUV 선호가 뚜렷하고, 큰차 = 고급차 이미지가 있어서 아이오닉이 좀더

미래지향적이고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가.. 손님 모시는중에 ICCU 터지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있고요

손님모시고 지방 출장 중에 전기차 충전도 쉽지 않겠다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관리 측면에서는 전기차가 그냥 세워두고 있다가 타도 좀더 괜찮지 싶은 느낌도 있고요..


그때그때 차량 렌트해서 쓰기에는 원할때 원하는 차량을 자유롭게 이용한다는 측면에서 제외고요

(사실 법인 비용으로 치자면 따로 렌트하는거나 월 리스료나 유사하더라고요)


제네시스야 2.5T야 워낙.. 유명하고 고급감이 있으니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 싶기도 하고요.

다만 대표가 골프라던가 이런 일정이 있으면 트렁크의 압박이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


혹시 이런 상황에서 추천해주실만한 차량이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고견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모나미_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Meek
IP 182.♡.31.120
02-19 2025-02-19 14:54:56
·
이 상황에서는 제네시스 일 것 같습니다 !!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01:26
·
@Meek님 고맙습니다!
전자치킨
IP 182.♡.188.179
02-19 2025-02-19 14:57:40
·
동남아 쪽이면 도요타도 알아줄것같아서, 알파드쪽이면 좀 놀랠것같기도하긴하네요.
예산제한이 있거나 타면안되는 브랜드 있는지 궁금합니다.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02:34
·
@전자치킨님 사실 알파드가 최고라고는 생각이 드는데..

정부기관 출입도 해야하고, 사실 지금 계약 넣어도 출고까지 엄청 오래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알파드가... 좋기는 합니다.. 허허.
전자치킨
IP 182.♡.188.179
02-19 2025-02-19 15:14:09
·
@모나미_님 저도 지나가는 딜러에게 물어봤더니 계약금넣어도 출고 6개월이라 이야기 하더라고요. 기약이 없다는 표현이 맞는것같습니다. 지금 바로 언뜻 떠올리기에는 링컨 네비게이터나 혹 국산차를 이용해야한다는 제약이있다면 G80 일렉트릭이 가장 무난한 선택일것같습니다.
학다리
IP 39.♡.28.169
02-19 2025-02-19 15:01:53
·
두대 다 하시면 안되나요?

저라면 g90 하겠습니다.

늘 사용하는 차량이 아닌데 정작 필요할 때 전기차 충전해야한다면 시간이 너무 아깝죠 다 회사 비용이구요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03:30
·
@학다리님 ㅎㅎ 어차피 대표가 한국에 잘 있지도 않은데 두대씩 굴리기는 ㅠㅠ

의견 감사드립니다. 전기차 충전이.. 역시나 문제군요 ㅠ
Forecasting
IP 221.♡.227.40
02-19 2025-02-19 15:02:16
·
우리나라에서는 G80이 아9보다는 훨씬 대표차량으로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G90이면 더 좋겠죠. (G80은 보통 대기업에서는 대표가 아니라 임원급 차량으로 지급되니.. 대표는 G90)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04:03
·
@Forecasting님 어차피 중소기업이고 오너드라이브를 가정하는 것이라 G80 이 만만(?) 하지 않은가 싶었는데..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ㅠ.ㅠ
Forecasting
IP 221.♡.227.40
02-19 2025-02-19 15:08:08
·
@모나미_님 아래 다른분 의견처럼 G80e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뒷자리 의전용으로도 손색없어보이고..

근데 iccu의 불확실성이, 외국인 바이어 태우고 가다 주행불능 뜨면 만사 꽝일거 같습니다.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12:07
·
@Forecasting님 아 G80e는 생각도 못했네요 감사합니다
STARK_Industries
IP 106.♡.201.107
02-19 2025-02-19 15:06:15
·
G80 전기차 추천드려 봅니다
G85라 불릴 정도로.. 뒷좌석 공간이 늘어나 의전용으로도 괜찮고
전기차라 내연차보다 관리의 측면도 편할거고요
안타는 동안에도 한번씩 잠깐 타주고 충전만 조금 해주면 될 듯 싶네요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12:20
·
@STARK_Industries님 아.. G80e는 생각도 못했네요. 감사합니다
따라란!
IP 211.♡.183.230
02-19 2025-02-19 15:06:28
·
알파드가 가장 이상적이지만 아시다시피 출고가 매우 어려우실겁니다. G80은 대표급 차량이라기엔 오히려 애매하게 보일 것 같네요. 차라리 GV80이라면 모를까... G90이 가장 이상적인 선택 같습니다.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12:53
·
@따라란!님 의외로 G90..이 많으시군요!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0.♡.131.127
02-19 2025-02-19 15:07:05 / 수정일: 2025-02-19 15:08:42
·
G90이 답이죠. vip차가 suv인 곳은 없습니다. 미국 중국 러시아? 어딜 봐도 국가원수는 초대형 세단을 타죠.
G90이 안될 때 G80이구요.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13:09
·
@웨건마니아_록맨10님 G90이라니.. (동공지진) 감사합니다
해질무렵
IP 122.♡.153.5
02-19 2025-02-19 15:10:01
·
저두 G90에 한표 던집니다~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13:21
·
@해질무렵님 G90이..!! 감사합니다
벅스라이프
IP 125.♡.120.178
02-19 2025-02-19 15:13:01
·
국내 기관들 출입해야 하는데 제네시스는 좀 눈치보이지 않을까요?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13:55
·
@벅스라이프님 기관 출입때문에 외제차를 가능하면 안하려다보니 ㅠㅠ
벅스라이프
IP 125.♡.120.178
02-19 2025-02-19 15:16:04
·
@모나미_님 K9은 어떠신가요? 프리미엄 브랜드는 아니면서 기아의 기함급이라 꿇릴것도 없을 거 같습니다.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43:11
·
@벅스라이프님 아 기아는 생각도 못했었네요.. 감사합니다!
essen
IP 115.♡.163.173
02-19 2025-02-19 15:40:37
·
동남아 바이어상대면 알파드가 딱인데 그냥 g80 g90으로 가시는게 합리적일거 같네요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43:35
·
@essen님 알파드 ㅠㅠ 아쉽네요.. 역시 g80, g90이 무난하겠군요
qsxs
IP 223.♡.177.206
02-19 2025-02-19 15:43:09
·
크고 짐 많이 실리고 고급스러운 카니발 하이리무진....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5:43:49
·
@qsxs님 사실 알파드 대용으로 이것도 생각해보긴 했습니다 ㅎㅎ ㅠㅠ
minju7
IP 110.♡.80.6
02-19 2025-02-19 16:41:30
·
G90이 좋죠.

대표차량으로 품위유지 가능하면서
남들 시선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기아 K9도 꽤 타시더군요.
특히 중소기업 대표님들이.
모나미_
IP 61.♡.172.67
02-19 2025-02-19 16:48:02
·
@BRIGHT7님 K9 시리즈는 제 개인차로도 생각해 본적이 없는데.. 추천이 많으시군요!
라기
IP 211.♡.12.72
02-19 2025-02-19 17:08:19
·
일단 공기업 어디 가시는지 모르지만 세종이나 어디나 관공서에 뭔 차 타고 왔는지 관심 많이 없습니다.
예전에야 식사 대접하러 다니고 하면서 모시고 다녀서 차가 뭔지 알지 요즘은 출입 신청 작성할 때 빼곤 차가 뭔지 알기 어렵습니다.

회사 위치가 어딘지 모르겠지만 서울 시청 -> 나주 시청이 편도 300km 이상 나옵니다.
전기차로 왕복 가면 한번은 꼭 충전 해야 되는 거리인데 충전 불편하지 않으시려나요?
기존에 전기차 타시는 분이시면 모를까 기름차에 익숙하신 분이시면 걍 기름차가 좋지 않을까요..

SUV에 국산에 고급차면 gv80 이 있겠네요.

아예 대놓고 의전용으로 쓰실거면 병행으로 벤츠 v클래스 리무진도 있긴 한데.. 이건 골치 아플 수 있어서 추천하긴 좀 애매합니다.
따라란!
IP 211.♡.183.230
02-19 2025-02-19 17:48:27
·
@라기님 V클래스는 트러블이 많은 차량인가요?
라기
IP 180.♡.2.31
02-19 2025-02-19 23:29:31
·
@따라란!님
병행수입하는 차라서 as문제가 있습니다..
DrifterNHS
IP 121.♡.236.140
02-19 2025-02-19 20:28:48 / 수정일: 2025-02-19 20:34:13
·
꼭 국산으로 가신다면 의전용으로 제일 만만한건 카니발이긴합니다만... 버스전용필요없으면 7인승 혹은 4인승 정도, 거기에 호화로운 실내를 원하시면 코치빌더들 만들어서 파는 차도 있고요..

그리고 장거리 가실일이 종종 있다면 가급적 전기차는 빼는게 낫습니다. ICCU를 떠나서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가는거 같으면 주행거리가 좀 아슬아슬 할겁니다. 중간에 비는 시간을 활용해서 충전이 된다면 다행이지만 충전소가 애매하게 멀리있거나 시간이 촉박한 경우가 생기면 난감하니까요. 그렇다고 의전 중에 대놓고 충전하러 간다고 하기도 좀...그렇고요.
저희도 공공기관인데 장거리 부담으로 사장은 수도권에선 EV9과 지방본사에선 eG80 운영중입니다만 주행거리상 세종을 최대경계로 잡고 서로 더 이상 넘어오진 않습니다.
모나미_
IP 61.♡.172.67
02-20 2025-02-20 14:22:39
·
늦게나마 좋은 의견들 감사합니다. 사실 말씀하신대로 공공기관에서 눈치주는 세상은 아니고.. G80 정도(?)는 요즘 여유있는 분들 많이 타니까 그냥저냥 무난하지 않나 싶었는데.. 동남아 바이어급 되는 분들은 전부 SUV 혹은 승합 (알파드, 렉서스 LM, 하이랜더) 선호가 너무나도 두드러지다보니.. 절충안으로 아9 를 생각했었거든요 ㅠㅠ

충전 자체는 문제가 아닌데.. 이래저래 고민을 좀 더 해봐야겠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권승민
IP 203.♡.185.3
02-21 2025-02-21 07:29:40
·
제조업 사업 13년차 입니다.
성실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넘어가고싶은 꿈나무 입니다.
법인 변환 고려 매출은 50억이라고 하네요.
아직 절반도 안나오는데
법인대표 차량 선택 글을 보니 부럽고 존경스럽습니다.
좋은차 타시고 더 승승장구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