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 14.5km/l 예상한다는데 상당히 괜찮아보이네요 그 덩치 가솔린 차 치고 그 연비면 굉장히 매력적인 거 같아요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 1.6T를 카니발까지 우려먹는 거 보고 너무하다 싶었는데 2.5T 하이브리드면 꽤 괜찮을 거 같네요
카니발, 쏘렌토, 싼타페, 투싼, 스포티지, 그랜져 그리고 텔루라이드....
그런데 이번에 펠리세이드 가격 오른거 보면... 저는 엄두가 안나서 쏘렌토 예약했어요 ㅠ
도요타만 해도 2.5자연흡기로 하이랜더까지도 커버하는데.. 2.5터보 하이브리드를 중형급에..
도요타도 2.5하브와 2.4터보 하브의 가격 격차가 꽤 큰 편이기도 하고
2.5 가솔린 터보 트림이 있으니 하브는 좀 더 연비에 중점을 뒀어도 괜찮지 않았을까 싶어요.
카니발, 스타리아 1.6t 하브 들어가서 힘없다, 느리다고 엄청나게 까였던 전적이 있어서 다운사이징과 정반대로 가지만 2.5t 하브 추가는 환영이긴합니다....
터보에 직병렬 하브라던데요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나중에 출시하면 리뷰라도 유심히 봐야겠네요
아마 18인치휠에 익스트림이나 되어야 친환차 받을듯요
경쟁사 대비 좀..
그 깡통트림만 14.3km/l이상일거란 얘기고, 바로 윗트림부턴 세제혜택 적용안되는거보면
바로 윗트림만 가도 13km/l초반정도예상되네요..
20인치가 기본인, 프레스티지나 캘리그래피 등급에는, 친환경언급이 없는걸봐서는, 13.8km/l 이하로 보입니다.
그래도, 그덩치에, 아반떼,소나타급 연비로 끌수있다는게 하이브리드 매력이죠.
기아 카니발과 완전 다른색으로 현대가 타켓팅을 매우 잘 한 것 같습니다.
펠리세이드 등치가 과하다 여기면 산타페나 쏘렌토로 옮겨 가면 되고 더 큰 덩치를 원하면 카니발이나 스타리아로 모델라인이 매우 정교하게 꾸며져 있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