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스가 후륜만 있는 차량이었는데
승차감이 좋거나 그러진 않더라고요
Suv여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통통 거리고
제가 좋다고 느꼈던 승차감 취향은 어릴 때 친구 아버지네
뉴그랜저, 다이너스티, xg 차량이 좋았는데 최근에 오피러스
타보니까 여전히 좋네? 여서 추억보정이 아닌 내 취향이
그냥 물침대 서스로 가는 거구나 싶었습니다.
혹시 이런 종류의 차들이 어떤 게 더 있을까요?
에어서스가 후륜만 있는 차량이었는데
승차감이 좋거나 그러진 않더라고요
Suv여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통통 거리고
제가 좋다고 느꼈던 승차감 취향은 어릴 때 친구 아버지네
뉴그랜저, 다이너스티, xg 차량이 좋았는데 최근에 오피러스
타보니까 여전히 좋네? 여서 추억보정이 아닌 내 취향이
그냥 물침대 서스로 가는 거구나 싶었습니다.
혹시 이런 종류의 차들이 어떤 게 더 있을까요?
에어서스 장착된 테슬라를 탄다고 편안하지 않습니다.
레인지로버가 SUV면서도 뛰어난 평가를 받는 부분이 이런 점이고 S클래스에 장착된 일부 서스펜션 세팅이 그러하죠. 역사적으로 유명한 abc, 그 뒤를 이은 mbc나 e-abc 등이요.
제 경우는 차 상체거 울렁거리는 물침대 서스는 선호하지 않는데 잘 세팅된 에어서스는 진짜 부드럽게 잘 넘기면서 자세제어까지 잘 잡아준다 그렇게 보면 될 것 같아요/
승차감은 안좋은 쪽으로 유명하고요 ㅋㅋ
최신 벤츠 S클 에어서스 적용차량을 시승해야 차이점을 느낄수 있습니다.
고속도로타다보면 차가 통통통 널뛰기되는 구간이 있는데 거기서 확실히 일반 스프링차랑 차이가 납니다.
에어서스 달린차량중에서 확연하게 차이를 느끼시려면
스테빌라이저 컨트롤 시스템이 추가된 차량을 타시면
또 다른 체감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포르쉐에서 일반에어서스 랑 pdcc추가한 차량이랑 차이가있고..
랜드로버도 dsc 샤시컨트롤 들어간 차량이랑 없는차량 차이가 굉장히많이납니다
에어서스에서도 결국 급이.. 있더라구요
에어서스 = 무른 승차감 은 아니에요
요새는 급 상관없이 딱딱하게 나와서 불만입니다
말씀하신대로 2010년대 이전 차량들이 물침대입니다
대형세단+에어서스+시트+세팅
이게 다 그 쪽으로 맞춰져야 하는데 유행이 오히려 단단한 걸 선호하는 편이라서요.
일단 국산차 중에는 없습니다.
신형 그랜저 타 봤는데 예전의 그랜저가 아니더라구요. 오히려 요즘 독일차들보다 더 단단해진 것 같기도 하고.
물침대의 총본산인 미국차들도 캐딜락을 필두로 뉘르에서 테스트해가며 독일식 차 만들기를 따라하고 있으니 이제는 그런 스타일의 차가 링컨 정도? 링컨도 사실 타운카와 컨티넨탈을 비교해 보면 상전벽해죠.
일본차 역시 과거에 비하면 단단해지고 있으니 물침대 선호파들의 설 자리가 점점 없어지는 셈입니다.
앞으로의 대세가 될 전기차는 배터리가 천지개벽할 발전이 없는 한 무게 때문에라도 물침대로 못 만들테니 물침대의 앞날이 밝아질 가능성은 난망하겠습니다.
다만 요즘 시대에는 요구되는 주행성능이란게 있기 때문에 성능과 승차감을 다 잡으려면 큰 개발비와 자재비가 투입되어야 하고, 그렇기에 대중성향 차량들은 적당히 타협해서 출시하죠.
한쪽이 약간 아래로 내려가 있는데 그냥 타고 있습니다..
물침대 좋아하시면 강추합니다.
최근 국산 SUV를 몰아본 경험이 GV70정도인데.. GV70이 훨씬 단단합니다.
뒤에만 달린건 승차감용이 아닌 다른용도로 장착이 된거 일겁니다
/Vollago
앞뒤 다 있으며 승차감 좋습니다.
그렇다고 구름위를 타고 가는 느낌은 아님니다.
차량의 높이 조절기능도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