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에어서스 있는 차량 딱 한번 타봤는데 46

2024-11-29 09:04:45 122.♡.91.27
르노4

에어서스가 후륜만 있는 차량이었는데

승차감이 좋거나 그러진 않더라고요 

Suv여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통통 거리고

제가 좋다고 느꼈던 승차감 취향은 어릴 때 친구 아버지네

뉴그랜저, 다이너스티, xg 차량이 좋았는데 최근에 오피러스

타보니까 여전히 좋네? 여서 추억보정이 아닌 내 취향이

그냥 물침대 서스로 가는 거구나 싶었습니다. 

혹시 이런 종류의 차들이 어떤 게 더 있을까요? 

르노4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6]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0.♡.131.20
11-29 2024-11-29 09:11:27 / 수정일: 2024-11-29 09:24:02
·
에어서스는 편안한 서스가 아니고 노면에 따른 가변을 제공해주는 것일 뿐 세팅과 차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에어서스 장착된 테슬라를 탄다고 편안하지 않습니다.
레인지로버가 SUV면서도 뛰어난 평가를 받는 부분이 이런 점이고 S클래스에 장착된 일부 서스펜션 세팅이 그러하죠. 역사적으로 유명한 abc, 그 뒤를 이은 mbc나 e-abc 등이요.
제 경우는 차 상체거 울렁거리는 물침대 서스는 선호하지 않는데 잘 세팅된 에어서스는 진짜 부드럽게 잘 넘기면서 자세제어까지 잘 잡아준다 그렇게 보면 될 것 같아요/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18:02
·
@웨건마니아_록맨10님 레인지로버 항상 나오는 승차감 좋은 차..오늘도 메모만 늘어갑니다
따라란!
IP 211.♡.183.230
11-29 2024-11-29 19:12:17
·
@웨건마니아_록맨10님 ABC, MBC는 사실 에어 서스가 아닙니다. 유압 서스죠. 매우 빠른 속도로 제어하여 감쇄력을 높이는건데 이런 속도는 유압만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막대한 유지보수 비용은... 괜히 벤츠만 쓰는게 아닙니다 ㅎㅎ
1657
IP 119.♡.220.131
11-29 2024-11-29 09:14:56
·
레인지로버나 gls 마이바흐 같은게 생각나네요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16:55
·
@1657님 오호 좋은데 타볼 날이 있을 지 모르겠어요
qsxs
IP 211.♡.97.54
11-29 2024-11-29 09:16:07
·
극단적으로 모하비 초창기 모델이 에어서스죠..

승차감은 안좋은 쪽으로 유명하고요 ㅋㅋ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15:56
·
@qsxs님 한국말은 역시 끝까지 들아봐야 하네요 ㅋㅋ
뭅뭅
IP 211.♡.194.224
11-29 2024-11-29 09:17:13
·
후륜에만 에어서스 세팅은 승차감 향상이 아닌 적재량에 따라 차고 조절을 하기 위한 목적의 세팅입니다.

최신 벤츠 S클 에어서스 적용차량을 시승해야 차이점을 느낄수 있습니다.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18:35
·
@뭅뭅님 아 그렇군요. 에어서스가 곧 승차감은 아닐 수도 있네요
고서적
IP 121.♡.44.105
11-29 2024-11-29 09:28:27
·
구름위 같은 그런걸 기대하신 거라면 s450 이상을 타보셔야 합니다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18:52
·
@고서적님 흑흑
힝힝이
IP 115.♡.40.239
11-29 2024-11-29 09:32:48
·
일반 에어서스만 달린 차량의 장점은
고속도로타다보면 차가 통통통 널뛰기되는 구간이 있는데 거기서 확실히 일반 스프링차랑 차이가 납니다.

에어서스 달린차량중에서 확연하게 차이를 느끼시려면
스테빌라이저 컨트롤 시스템이 추가된 차량을 타시면
또 다른 체감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포르쉐에서 일반에어서스 랑 pdcc추가한 차량이랑 차이가있고..
랜드로버도 dsc 샤시컨트롤 들어간 차량이랑 없는차량 차이가 굉장히많이납니다

에어서스에서도 결국 급이.. 있더라구요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19:43
·
@힝힝이님 오 일단 로또를 사고..당첨되면 감사합니다
예비역양씨
IP 211.♡.202.202
11-29 2024-11-29 09:35:00
·
같은 제조사에서 나온 차량들도 에어서스의 세팅에 따라 승차감 차이가 많이 납니다.
에어서스 = 무른 승차감 은 아니에요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20:53
·
@예비역양씨님 하늘을 나는 승차감=에어 인줄 알았습니다 ㅋㅋ
DN2FK2
IP 175.♡.55.119
11-29 2024-11-29 09:41:38 / 수정일: 2024-11-29 10:05:35
·
댓글들에서 에어서스 얘기만 하시는데 저도 물침대 차량을 원하는지라 공감되네요.

요새는 급 상관없이 딱딱하게 나와서 불만입니다
말씀하신대로 2010년대 이전 차량들이 물침대입니다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22:03
·
@DN2FK2님 중고 대형차를 노려볼까요 lpg로다가
푸른비수
IP 220.♡.183.49
11-29 2024-11-29 09:49:53
·
폭신폭신 승차감을 선호하시면 찾기 힘드실 거 같아요.

대형세단+에어서스+시트+세팅
이게 다 그 쪽으로 맞춰져야 하는데 유행이 오히려 단단한 걸 선호하는 편이라서요.
일단 국산차 중에는 없습니다.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22:24
·
@푸른비수님 우짜다가..
VicViper
IP 14.♡.47.24
11-29 2024-11-29 10:36:22 / 수정일: 2024-11-29 10:41:25
·
독일? 유럽식 차 만들기가 결국 승리했다고나 할까요.
신형 그랜저 타 봤는데 예전의 그랜저가 아니더라구요. 오히려 요즘 독일차들보다 더 단단해진 것 같기도 하고.
물침대의 총본산인 미국차들도 캐딜락을 필두로 뉘르에서 테스트해가며 독일식 차 만들기를 따라하고 있으니 이제는 그런 스타일의 차가 링컨 정도? 링컨도 사실 타운카와 컨티넨탈을 비교해 보면 상전벽해죠.
일본차 역시 과거에 비하면 단단해지고 있으니 물침대 선호파들의 설 자리가 점점 없어지는 셈입니다.
앞으로의 대세가 될 전기차는 배터리가 천지개벽할 발전이 없는 한 무게 때문에라도 물침대로 못 만들테니 물침대의 앞날이 밝아질 가능성은 난망하겠습니다.
DN2FK2
IP 175.♡.55.11
11-29 2024-11-29 10:59:59
·
@VicViper님 슬픕니다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25:23
·
@VicViper님 독일세단 2대 정도 타봤는데 정교한 느낌이 좋긴한데 저는 몰캉몰캉 이런게 더 좋긴 했어요
prodo
IP 211.♡.163.50
11-29 2024-11-29 10:38:43
·
저도 지금차가 에어서스 SUV인데 승차감이 좋다고 말은 하지만 '에어서스 어때?' 라는 질문에는 '글쎄..' 라고 할 것 같습니다. 위에 언급했던 대로 에어서스도 급이 있는거 같아서 레인지로버나 마이바흐 급 세단에선 S클 정도 타봐야 체감할 수 있을것 같아요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27:40
·
@prodo님 에어서스 suv! 그래도 뭔가 있어보이네요
macmini
IP 106.♡.237.139
11-29 2024-11-29 10:40:50
·
구형 렉서스 LS 에어서스 너무 편합니다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28:01
·
@macmini님 오 참고하겠습니다
나무공원
IP 106.♡.72.156
11-29 2024-11-29 10:48:21
·
물침대 승차감이라면 에어서스 없이도 얼마든지 구현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을 가늘게 해서 많이 말아놓으면 그냥 구현 돼요.
다만 요즘 시대에는 요구되는 주행성능이란게 있기 때문에 성능과 승차감을 다 잡으려면 큰 개발비와 자재비가 투입되어야 하고, 그렇기에 대중성향 차량들은 적당히 타협해서 출시하죠.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7:50:41
·
@나무공원님 넵 정보 감사합니다
houseblended
IP 121.♡.129.45
11-29 2024-11-29 11:05:57
·
에어서스 있는 차량이 있는데 이거 고장나면 수리비가 장난아니더라고요.
한쪽이 약간 아래로 내려가 있는데 그냥 타고 있습니다..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30:48
·
@houseblended님 오늘 들어보니 저는 에어서스 탈 일이 없겠습니다
따라란!
IP 211.♡.183.230
11-29 2024-11-29 19:13:19
·
@houseblended님 아마 공기 누설 같은데 그러다 컴프레서 과부하 걸려서 터지면 장난 아닌게 아니라 재난이 될겁니다.
리릿
IP 112.♡.240.85
11-29 2024-11-29 11:15:45 / 수정일: 2024-11-29 11:22:02
·
제가 최근에 타본 차량 중에 가장 물침대인 차는.. GLE였어요.
물침대 좋아하시면 강추합니다.

최근 국산 SUV를 몰아본 경험이 GV70정도인데.. GV70이 훨씬 단단합니다.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6:31:28
·
@리릿님 오 참고할게요 감사합니다
바이돌
IP 121.♡.136.82
11-29 2024-11-29 12:54:09
·
승차감을 위해 뒷자석 에어서스 튜닝하는 차들이 많긴 한데 결국 댐퍼까지 같이 잘 세팅하지 않으면 제조사가 만든 것보다 크게 나아지진 않더군요. 첨부터 에어서스인 차들은 승차감이 훨씬 좋았구요.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7:50:10
·
@바이돌님 에어서스 반쯤 포기했습니다. 좋은 승차감은 돈 많이줘야 해서
군자삽질
IP 106.♡.196.143
11-29 2024-11-29 13:37:35
·
일정급이상의 에어서스를 타보시면 좋은건 확실합니다
뒤에만 달린건 승차감용이 아닌 다른용도로 장착이 된거 일겁니다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7:49:08
·
@군자삽질님 에어서스 기대가 컸는데 그렇군요 이해했습니다
튜버
IP 125.♡.82.228
03-18 2025-03-18 20:27:37
·
@군자삽질님 suv는 어느 정도 급이상으로 가야할까요
oyoma
IP 221.♡.100.97
11-29 2024-11-29 14:11:13
·
요즘은 에어서스펜션이 승차감 보다는 차고조절용에 가까운것 같습니다.
/Vollago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7:48:44
·
@dhoh님 오늘 알아갑니다
메가트름
IP 222.♡.245.239
11-29 2024-11-29 14:21:59
·
모하비 초기형도 무려 후륜 에어서스입니다.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7:48:29
·
@메가트름님 초기형이 원가절감 안해서 혜자인 경우네요
따라란!
IP 211.♡.183.230
11-29 2024-11-29 19:14:32
·
@르노4님 원가절감 문제는 아니고 후일 유로6로 바뀌며 SCR 등 후처리장치 달아야 할 공간을 위해 에어서스가 빠진 것이라고 합니다. 선택률이 저조하기도 했고, 외산이라 부품가가 꽤 나가는 것도 있었고요. 모하비는 초기형부터 전통적으로, 사실 지금까지도 승차감은 엉망진창입니다.
카드값준첼
IP 39.♡.167.233
11-29 2024-11-29 16:20:12
·
A8 d5모델 운용중인데 에어서스 들어가서 승차감 진짜 기가막힙니다~
르노4
IP 122.♡.91.27
11-29 2024-11-29 17:48:01
·
@카드값준첼님 그 만족감 뭔지 알 거 같네요 b
나그네발걸음
IP 220.♡.216.244
11-30 2024-11-30 09:51:58
·
BMW X5 모델에도 있습니다.
앞뒤 다 있으며 승차감 좋습니다.
그렇다고 구름위를 타고 가는 느낌은 아님니다.
차량의 높이 조절기능도 있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