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기아 EV3와 모델3 하이랜드를 둘다 타보고 몇가지 비교해봤습니다. 46

9
2024-11-04 15:55:53 수정일 : 2024-11-04 16:06:45 182.♡.234.41
-존스노우-

하이랜드 출고 3개월 되었고, 아버지께서 ev3 출고하셔서 이틀간 몰아보았습니다.


1. 테슬라 원페달 Vs 아이페달3.0

하이랜드가 감속시, 가속시 더 부드럽고 매끈합니다. 

작년 , 재작년 4일씩 타보았던 페리전 아이오닉5, EV6는 아이페달이 실망스러웠어요. 

운전자의 엑셀 조작을 아주 날것 그대로 반영하는데, 작은 떨림까지도 그대로 반영해서 차가 울컥대기 일쑤였고

감속시에 엑셀을 탁 놓으면 불쾌함 그자체였습니다. 정차시에도 속도그래프가 직선을 그리면서 툭 서는게 맘에 들지않았습니다.

모델3 하이랜드는 엑셀을 놓아도 곡선을 그리며 부드럽게 정차합니다.

이번에 개선된 아이페달3.0이 최초로 들어간 ev3는 많이 개선되었더라구요.

엑셀조작을 스무스하게 처리하고 정차시에도 속도가 빠르게줄다가 정차할즈음엔 서서히 줄어듭니다.


하이랜드를 100점을 기준으로 한 점수를 매기자면

페리전 ev6,아5는 60점,  ev3는 90점,  하이랜드 100점 입니다. 


2. 노면소음, 진동, 풍절음

평균적으로 ev3가 더 조용합니다. 그런데 속도별로 달라요.

시속 80이하에서는 하이랜드는 매우 조용합니다.  90 넘어가면 노면소음이 심한데, 노면상태에따라서도 편차가 크네요. 

시멘트포장 고속도로같은데선 매우 시끄럽습니다.


ev3는 고속도로에서 속도를 올려도 많이 시끄럽진 않아요. 그렇지만 바람소리 풍절음은 좀 납니다.

풍절음은 하이랜드가 더 조용, 노면소음은 ev3가 더 조용합니다.

잔진동은 ev3가 더 적고, 하이랜드가 더 올라옵니다만  ev3이 더 높아서 출렁이는건 있으니 평균내면 비슷하다 여기겠습니다.


저속시 점수는 하이랜드 100점, ev3 90점

고속시 점수는 하이랜드 100점, ev3 120점 입니다.


3. 공간

실내공간은 비슷하나 체감상 위로 더 높은 ev3가 약간더 넓게 느껴졌습니다. 


4. 오토파일럿 Vs 현기 HDA

21년식 gv80 hda2도 운행중인데 24년 최신식 hda가 매우 궁금했었습니다.


이번에 개선된 ev3 hda1은 차로유지보조2가 들어가있습니다. 

전보다 차선유지시에 까딱,까딱 핸들을 돌리는게 전보다 각도가 약간더 많이 틀수가 있고, 시간간격이 약간 늘어났어요. 

곡률이 큰 고속도로 진출입로 같은곳에서 hda는 그냥 놓아버리지만 테슬라는 그냥 차선잡고 돌려나갑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차선 중앙 잡는능력은 오토파일럿이 대단합니다. 하지만 조작성, 활용성이 불편합니다.


차선중앙유지능력 빼곤 hda가 더 편합니다. 차선만 바꿔도 오토파일럿이 그냥 꺼지는건 당췌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저는 s3xy커맨더 달아서 다시 켜지긴 합니다만, 

언제든 차선유지가 다시 켜지고, 속도제한 감속해주고, HUD를 선택할수있고, 반자율주행시 핸들버튼조작 편하고...

국도에서 속도제한 있고 맵이나 속도인식에 따라 오류가 심한 오토파일럿보단 현기 HDA가 더 좋네요.

정전식 스티어링휠 인식은 손가락 한개로 누르면 인식을 못하는것 같았고

손가락 두개로 잡으면 바로 인식했으며 손을 걸치고 주행하면 쭉 인식 잘되었습니다. 정전식 압승.. 

오토파일럿 100점이면 HDA+HUD+정전식스티어링은 120점 주겠습니다. 

-존스노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6]
토끼토스트
IP 218.♡.70.3
11-04 2024-11-04 16:01:14
·
잉? 실내공간이 ev3가 더 넓나요?
-존스노우-
IP 182.♡.234.41
11-04 2024-11-04 16:03:14
·
@토끼토스트님 전폭은 ev3가 몇센치 좁은데, 2열은 무릎이 좀더 넓게 쓸수 있었어요. 이건 큰차이는 아닙니다~
몸튼튼맘튼튼
IP 118.♡.210.208
11-04 2024-11-04 16:01:36
·
테슬라는 기술 개선에 중점을, 현기는 기술 (인간에 맞게?) 최적화에 중점을 둔듯 하네요.
글 잘 봤습니다.
-존스노우-
IP 182.♡.234.41
11-04 2024-11-04 16:23:10
·
@몸튼튼맘튼튼님 미국이었어도 4번은 모델3가 이겼을텐데요. 국내는 아쉽습니다. 국도에서는 오토파일럿 쓰면 화납니다 ㅎㅎ
화성인13
IP 106.♡.131.75
11-04 2024-11-04 17:57:37
·
@몸튼튼맘튼튼님 전기차 대중화는 이미 거의 완성 단계고 신기술 개발은 타 메이저들이 다 따라왔고 대중화 양산은 중국에 따라잡히고..
테슬라가 요즘 하는 기술 개발은 실제 소비자와 연결되지 못하는 자기들만의 미래를 위한 것들인 것 같아요.
님들 다 쓰는 레이다, 처음파는 왜 덜컥 빼고 그러는지..

이런 거보면서 테슬라는 아예 구매 목록에서 지웠습니다
몸튼튼맘튼튼
IP 118.♡.210.208
11-04 2024-11-04 18:35:56
·
@화성인13님
SDV 되는 전기차도 대부분 회사들이 못하고 있고, 전기차 팔아서 손익분기점 넘기는 회사도 1~2개 될까말까인데요. 자율주행은 양산은 커녕 대부분 적자로 문 닫기 오늘내일 하는 상황 아닌가요?
-존스노우-
IP 116.♡.67.223
11-04 2024-11-04 21:35:20
·
몸튼튼맘튼튼님// 이래서 전기차회사들한테 보조금을 주는거라 생각하면 될까요? 고전을 면치못하는 회사들이 대부분이네요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0.♡.131.20
11-04 2024-11-04 16:17:25 / 수정일: 2024-11-04 16:17:58
·
상품성이 ev3가 어마어마한듯 해요. 전기차 캐즘 상황인데 ev3는 깔리고 있는거 같아요.
전 ev3가 더 넓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y가 부피가 커보이지만 실내공간이 엄청 좋게 느껴지진 않죠. 후열에서 머리가 훅 꺼지기도 하구요.
-존스노우-
IP 182.♡.234.41
11-04 2024-11-04 16:22:14
·
@웨건마니아_록맨10님 하이랜드 5500에 출고했고 ev3가 3200에 출고했는데
ev3 가성비 어마어마합니다. 전기차 인기 식을때에 출시해서 소비자가 이득보는 차입니다.
야하하하
IP 61.♡.249.83
11-04 2024-11-04 16:34:09
·
@웨건마니아_록맨10님 엥, y는 작아보이는데 실내 타보면 엄청 넓다는 반응이 많던데요;;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0.♡.131.20
11-04 2024-11-04 16:44:48 / 수정일: 2024-11-04 16:45:12
·
@야하하하님 전 타보니까 그냥 그랬습니다. 후열 천장이 급격히 꺼지는 디자인 때문이긴 해요. 반대로 3은 그렇게 작다고는 생각은 안들더군요.
플라워85
IP 121.♡.91.7
11-04 2024-11-04 16:50:23
·
섹시버튼이 궁금합니다. 어떤거 구매하셨고 어떤기능이 생기는걸까요..?? 흥미롭네요
-존스노우-
IP 182.♡.234.41
11-04 2024-11-04 17:02:36
·
@플라워85님 https://smartstore.naver.com/enhance_korea_official/products/7987442330?nl-query=s3xy+%EB%B2%84%ED%8A%BC&nl-ts-pid=iym%2FPwqo1Sossvbmc4Kssssss8l-167388&NaPm=ct%3Dm32qgk2o%7Cci%3Dd156704b0a51c79a9d4687b6762cccf473ac9ed6%7Ctr%3Dsls%7Csn%3D7663125%7Chk%3D20ce42990119959f5b46253508d2aa160e1d3c5b

이겁니다. 테슬라카페 검색하면 후기 많아요~
지나가는중
IP 203.♡.238.19
11-04 2024-11-04 16:51:55
·
상세한 비교글 감사합니다 기존아이패달 불쾌한 느낌 너무 공감하는지라 이번 아이패달3.0 궁금하네요
-존스노우-
IP 182.♡.234.41
11-04 2024-11-04 17:00:47
·
@지나가는중님 이거 제대로 비교해본사람 거의 없었습니다. 저도 검색해봤는데.. 그래서 일부러 제가 글 쓴겁니다아~
볼테르
IP 183.♡.19.101
11-04 2024-11-04 17:05:26
·
@지나가는중님 아이패달 3.0 놓고 다니면 정말 편해요. 알아서 감속, 정지해주니 슬슬 편하게 다니 좋네요
clearday
IP 220.♡.216.225
11-04 2024-11-04 17:43:49
·
@볼테르님 아이패달 3.0하고 스마트 크루즈하고 느낌이 다른가요? 알아서 감속하고 정지하는건 스마트 크루즈도 마찬가지일텐데요.. 평소에 궁금했었어요.. ㅎㅎ
케챂머스타드
IP 59.♡.148.239
11-04 2024-11-04 20:18:30
·
@clearday님 아마 볼테르님이 말씀하신 건 스마트회생제동플러스 같네요. 앞차와 거리 조절 및 커브, 과속방지턱 등에 맞춰 회생제동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페달만으로는 자동이 안되구요. 저도 EV3 타지만 스마트회생제동은 안 쓰게 되네요. 울컥거리거나 간격 조절을 제대로 못할 때가 있어서요.
clearday
IP 220.♡.216.225
11-04 2024-11-04 20:50:23
·
@케챂머스타드님 제 차(gv60)에도 회생제동 자동모드가 있기는 한데 스마트 크루즈만 쓰게 되고 자동모드가 있다는걸 EV3 리뷰 보다가 최근에야 알았어요;; gv60을 거의 2년 반 정도 몰면서 있는 줄도 몰랐습니다.. ㄷㄷ 근데 막상 써보니까 스마트 크루즈하고는 다르게 완전 정지까지는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EV3는 많이 좋아졌다고 하길래 뭔가 더 개선이 된건가? 싶어서 질문 드려봤어요..
-존스노우-
IP 116.♡.67.223
11-04 2024-11-04 21:37:42
·
clearday님// 다르죠. 테슬라원페달이나 아이페달3.0이 정차시에 더 부드럽게 서네요~
Saryn
IP 175.♡.47.71
11-04 2024-11-04 17:25:18
·
제가 차를 바꿔야 할 시기였거나, 아니면 차량 유지비 절감을 위해 전기차로 바꿔야 할 고민을 해야했다면 고민안하고 EV3를 샀을 것 같습니다. 굴당에 올라오는 EV3 사용기 볼때마다 항상 칭찬 일색이네요. 가성비가 상당한 것 같습니다.
-존스노우-
IP 182.♡.234.41
11-04 2024-11-04 17:58:24
·
@Saryn님 하이랜드 듀얼모터 5500에 출고했는데, ev3 싱글모터 3200에 출고하셧습니다. 이 전기차를 이가격에? 굉장히 맘에드는 가성비 입니다.
새우깡-
IP 222.♡.69.35
11-04 2024-11-04 17:35:43 / 수정일: 2024-11-04 17:39:21
·
막상 이런 비교가 잘 없는데 실사용자의 리뷰 감사합니다.

저도 테슬라 오너라
현기차의 아이페달이란게 궁금했는데

모델y에는 크립이란 모드가 있긴하지만
막상 써보면 너무 불편해서 별로 필요성도 없는거 같고
하이랜드에선 크립모드 조차 사라진걸로 알고 있는데

ev3에선 아이페달 설정 모드가 여러가지 인걸까요?


또 테슬라를 타고 빠릿한 태블릿으로 모든것을 조작하는 방식에 크게 감탄했는데

ev3는 아무래도 전통적인 차량에 들어가는 ui시스템인걸로 알고있는데 (버튼이 좀 더 많은)
이건 테슬라 차주로서 어떻게 느끼시는지 궁금합니다
-존스노우-
IP 182.♡.234.41
11-04 2024-11-04 17:52:56 / 수정일: 2024-11-04 17:55:35
·
@새우깡-님
테슬라 크립모드 저도 써봤는데 별롭니다. 내연차느낌과는 좀 달리 어색하게 기어가는데 와이프 적응하라고 켜줬더니 별로라고 꺼달라 하더군요.
아이페달은 1,2,3단계로 패들쉬프트로 회생제동 바로 조절가능하고요

아이페달 2.0은 정차까지 지원되는데 시동다시켜면 정차지원은 꺼지고요 다시 크립으로..
(제주도에서 타본 페리전ev6은 아이페달모드에서 오토홀드가 안되었습니다. 정차후 언덕에서 밀리는거보고 놀람, 근데 이건 렌트카라 그럴수도 있고.. 다 안되는게 맞는지는 불확실)

3.0은 테슬라랑 똑같이 정차 후 오토홀드 되고 재시동시에도 홀드모드 그대로 유지입니다.
특히 테슬라는 정차후 오토홀드가 1초쯤 뒤에 걸려서 차가 흔들릴때가 있는데 3.0은 정차후 바로 걸리는것 같아요. 흔들림 없음
(어제 주행시에 경사심한 언덕은 아니라 이또한 확정은 아닙니다, 오너님들 알려주세요~)

테슬라는 후진일때도 홀드모드인데, 아이페달3.0은 아이페달 3단계 풀로 실행시에도 후진시에는 자동으로 크립 이더군요. 이거 좋더라구요.

전통적인 ui가 조작하기는 더 좋습니다. 둘중 선택하라면 전통적인거 하겠어요. 핸들에 버튼도 많고요.
하이랜드 핸들버튼조작감 별로잖아요-_-; 우측은 심지어 잘 안눌리기까지..
-존스노우-
IP 182.♡.234.41
11-04 2024-11-04 17:56:48 / 수정일: 2024-11-04 17:57:14
·
@새우깡-님 원페달에 한정한 제의견을 말씀드리자면, 회생제동 조절은 별로 의미 없는것 같아요. 그냥 잘만든 원페달 하나면 됩니다. 일관성있게 쭉 쓰도록요. 내연차 대비 하이랜드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게 원페달입니다.
새우깡-
IP 222.♡.69.35
11-04 2024-11-04 19:14:16
·
@-존스노우-님 감사합니다 ㅎ

ev3 테슬라의 장점과 기존 차브랜드의 장점을 잘 결합한것 같네요 ㅎ

3천만원대에서 너무 잘 만든 차 같습니다.
저희 어머니도 기변하게되면 1순위가 될거 같네요
케챂머스타드
IP 59.♡.148.239
11-04 2024-11-04 20:27:29
·
@-존스노우-님 EV3 타고 있습니다. 각 모드 써보다가 아이페달이 제일 잘 맞아 아이페달 100% 사용 중 입니다. 후진 시 정지가 안 되는 것은 설정이 꺼져 있어서 그랬을 것 같네요. 후진 시 아이페달 사용 선택이 가능하거든요. 아이페달은 정지까지 지원되는 것이 디폴트입니다.
니케니케
IP 222.♡.5.59
11-04 2024-11-04 18:54:50
·
테슬라는 정정식 그립감지를 왜 안넣어 주는 걸까요...
Harugun
IP 192.♡.91.173
11-05 2024-11-05 01:10:58
·
@니케니케님 핸들을 안잡는게 목표에다가 하나더 더하자면 원가절감이겠죠.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그립 감지가 아주 좋아지긴 했습니다. 더이상 핸들 흔들지 않아도 될 정도로요🙂
-존스노우-
IP 182.♡.234.41
11-05 2024-11-05 10:04:35
·
@니케니케님 정전식은 아마 안넣어줄것 같아요. 미국에서는 몇분 안잡아도 머라 안하거든요. 이번 업데이트에서 잔소리가 납득가능할정도로 확 줄었습니다. 그전에는 너무심해서 이해가 안될정도였지요.
고서적
IP 125.♡.14.147
11-04 2024-11-04 21:52:24
·
EV3 소음이 의외로군요
꽤나 시끄러울줄 알았는데
-존스노우-
IP 182.♡.234.41
11-05 2024-11-05 10:03:30
·
@고서적님 타보니 생각보다 조용한걸로 평가했습니다.
밀가루아저씨
IP 118.♡.75.36
11-04 2024-11-04 22:38:57
·
왜 테슬라는 풀방음 패기지를 하는지 알만 하군요.
-존스노우-
IP 182.♡.234.41
11-05 2024-11-05 10:03:02
·
@밀가루아저씨님 시내에서는 엄청 조용해요. 다 이중접합유리라 옆소리도 차단 잘되구요.
밀가루아저씨
IP 39.♡.25.125
11-05 2024-11-05 19:54:33
·
-존스노우-님// 아 노면 소음이요. 사설업체 방음시공이 휜다, 차체바닥, 트렁크 위주로 하니까 노면 소음 감소 목적이겠죠.
pluto248
IP 211.♡.162.75
11-05 2024-11-05 00:36:33
·
ev3 댕기네요 ㅎㅎ
ihuisu
IP 59.♡.151.226
11-05 2024-11-05 00:48:53
·
EV3 HDA1인가요?
-존스노우-
IP 182.♡.234.41
11-05 2024-11-05 10:02:21
·
@ihuisu님 제가탄 차는 hda1 이고 hda2는 옵션입니다. 2는 측후방 양쪽 센서가 더 들어가서 옆차선 감지 합니다.
ihuisu
IP 211.♡.205.66
11-05 2024-11-05 17:29:27
·
@-존스노우-님 아하 기본 HDA2인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디쎄이02
IP 118.♡.74.101
11-05 2024-11-05 09:15:48
·
정성글 잘봤습니다 👍
주말 왕복 (640km) 고속도로 위주 용으로
테슬라에 꽃혀 있는데 고속도로 평가에서
EV3 우세 인걸 보니 (더구나 2천 저렴 ㄷㄷㄷ)
맘이 급선회 되는군요
-존스노우-
IP 182.♡.234.41
11-05 2024-11-05 10:01:31 / 수정일: 2024-11-05 10:55:15
·
@오디쎄이02님 네 고속도로평가에서 ev3가 더 낫습니다. 테슬라는 회피기동이 있어서 재주있게 피하거나 그런건 좋긴 합니다. 그렇지만 정체시에는 붕끽 출발이..-_-; 시내에서는 테슬라가 주행질감도 좀더낫고 좋구요. 둘다 시승해보세요~
진오드
IP 210.♡.22.10
11-05 2024-11-05 14:25:28 / 수정일: 2024-11-05 14:26:05
·
잘 봤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5(N)에 들어가 있는 아이패달, 회생제동 오토, 1단, 2단, 3단, 오토 홀드, 왼쪽 페들 쉬프트로 브레이크 거는거 등을 좀 더 통일시켜 가짓수를 줄여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많은 기능들이 난잡하게 있다 보니 어떤걸 써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최근에는 밀리는 시내나 시외, 고속도로에서 대부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쓰고, 가끔 오토 홀드나 앞차와 바짝 붙여야 할 때는 아이패달을 쓰는데 스마트 크루즈에서 1단을 앞차와 좀 더 붙여주고 가속만 빠르게 해주면 굳이 아이패달 같은걸 안써도 편하게 운전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존스노우-
IP 182.♡.234.41
11-05 2024-11-05 16:40:10 / 수정일: 2024-11-05 16:42:13
·
@진오드님 선택권이 많아서 좋기도 하지만, 반대로 젤편한 기능으로 한가지만 쓰고 싶기도 하지요. 아이페달은 시내주행용이죠~ 고속도로나 4차선국도는 크루즈가 좋고요.
아이페달3.0 회생제동 강도 3 제일 세게 두어도 테슬라보다는 살짝 제동량이 약했습니다. 테슬라는 업데이트되면서 제동량이 조금씩 바뀌더군요.

회생제동은 강력하면서 정차할때는 스무스하고 가속<->감속 변경점이 거칠지 않은 원페달이 젤 이상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리릿
IP 222.♡.115.84
11-05 2024-11-05 16:40:13 / 수정일: 2024-11-05 16:40:33
·
제 테슬라는 히트펌프 없는 구형 모델3입니다. 회생제동 단계 조절도 되는 아주 초기 버전인데요.
회생제동은 전 하이랜드는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반응이 느려요.

악셀 때면 한템포 정도 늦게 반응해서,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물론 그냥 냅다 악셀 때는 상황에서는 조금더 부드럽게 회생제동이 걸리겠지만,
제가 4년을 넘게 타다보니, 이런 상황은 거의 없고... 감속도 보통 제 발컨으로 제어됩니다...
해서 하이랜드는 반응이 느려서 별로였고, 오히려 ev6(페리 후)가 제어하기 더 편했습니다.
-존스노우-
IP 182.♡.234.41
11-05 2024-11-05 16:43:40 / 수정일: 2024-11-05 17:16:12
·
@리릿님 맞습니다. 컴포트로 두고 다니면 원페달이 부드러운데, 그게 한템포 늦춰서 차가 계산하면서 후에 조절을 하는것 같아요. 0.1~0.3초가량 뒤에 반응해요. 전 전기차 초보라 아직은 부드러운게 더 좋네요.
-존스노우-
IP 116.♡.67.223
11-07 2024-11-07 07:55:31
·
리릿님// 하이랜드 잡소리로 센터 입고해서 아톰 들어간 구구구구형 어제 탔는데요, 이게 반응이 더 빠른것 같진않고 비슷한것 같아요.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