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불편하실수도 있는글) 8천만원 미만에서 살만한 전기차가 있을까요 79

2024-09-03 14:27:04 118.♡.156.105
오니기리123

현기- iccu

bmw- 브러쉬드모터 2년보증

벤츠...는 아시죠?

아우디- 주행거리

쉐보레- 이쿼녹스는 언제 나올지 기약이 없고

볼보,폴스타 차는 괜찮은데 소프트웨어가 아쉽(현재 폴스타2 타고 있습니다) + 중국차라는 이미지


테슬라가 제일 무난한 거 같은데 하이랜드는 기어를 스크린에 넣은게 거부감이 크고 구형은 승차감이 안 좋으니 참 아쉽네요


기다린다고 완벽한 전기차가 나올 것 같지도 않으니

제가 너무 욕심이 많은 거겠지요...




오니기리123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79]
TYPE214
IP 106.♡.128.49
09-03 2024-09-03 14:28:53
·
어떤 단점이 타협가능한지 보셔야죠 ㅎㅎ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4:33:24
·
@TYPE214님 맞습니다 결국 어떤차든 단점은 있기 마련이니까요
마뎅카솔
IP 116.♡.168.187
09-03 2024-09-03 14:42:19 / 수정일: 2024-09-03 14:42:58
·
TYPE214님// 와 굵직한 조언이시네요 ㅎㅎ
무릎을 탁치고 갑니다! ㅎ
브라잍쉐도우
IP 67.♡.10.84
09-03 2024-09-03 14:30:11
·
EV3의 사례를 좀더 살펴봐야 하긴 하는데, 개선된 ICCU는 실패율이 적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EV4도 곧 출시될 것 같고요. 이쿼녹스 EV, 블레이저 EV, 리릭 등도 미국에선 본격적으로 팔고 있으니 한국에도 들어오겠죠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4:33:52
·
@브라잍쉐도우님 상황을 지켜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겠네요
전자치킨
IP 182.♡.188.179
09-03 2024-09-03 14:32:33
·
사이즈가 상관없다면.. XC40 의 전기차 버전인 리차지 모델도 한번 봐보시는걸 추천합니다.
XC40 전기차는 실물모델이 거의 들어오지않아서, C40 쿠페형 모델이 있는데 스타일리쉬한걸 좋아하신다면 좋을것같습니다.. 저는 만약 같은돈이있다면.. EV9 사고싶을것같습니다 ㅎㅎ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4:35:00
·
@전자치킨님 지금 폴스타2 운행중인데 c40시승해봤는데 사실상 똑같은 차라 봐도 무방하겠더라구요 ev9좋은 차라고 생각하는데 혼자서만 타기에는 너무 큰느낌이 ㅎㅎ
quokka
IP 61.♡.139.112
09-03 2024-09-03 14:33:18 / 수정일: 2024-09-03 14:34:04
·
아직 기어레버 남아있는 모델Y가 있지 않을까요?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4:35:47
·
@이금기굴소스님 모델3보다 승차감 안좋은걸로 알아서 모델3도 못탈수준이였던 저에게는 어렵네요 ㅠㅠ 저희 동네 도로 상태도 안좋은편이라...
봉삼돌
IP 211.♡.206.209
09-03 2024-09-03 16:19:09
·
오니기리123님// 중국산 모델Y가 (롤 제외) 기존 모델3보단 낫고 하이랜드보단 훨씬 안좋습니다.
Ondol
IP 118.♡.4.249
09-03 2024-09-03 18:07:43 / 수정일: 2024-09-03 18:07:51
·
@오니기리123님 하이랜드 이전 모델3 보단 현행 모델Y가 낫습니다!
아토옴
IP 117.♡.114.76
09-03 2024-09-03 14:33:34
·
bmw 브러쉬드 모터 장점도 많아요(보통 보증 연장하면 되구요)
현대는 가성비로 접근하시면 되구요
벤츠는 중고가 업청 떨어졌으니 eqs도 가능 할듯하구요
테슬라 터치해서 기어 조작 조금 불편하고 느낌이 별로이긴 한데 적용하시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시승경험)
전기차로 마음 먹으셨으면 장단점을 고려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선택을 해 보십시오^^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4:36:03
·
@아토옴님 다양한 의견 감사합니다!!
크렙스
IP 59.♡.239.44
09-03 2024-09-03 14:34:45
·
저 중에 타협 불가능한거를 빼시고 선택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4:36:15
·
@크렙스님 깊게 고민을 해봐야 겠습니다 ㅎㅎ
파랑덕후
IP 112.♡.187.35
09-03 2024-09-03 14:37:55
·
차 마다 일장일단이 있으니 윗분처럼 감수할만한걸 찾으시면 되는데

하이랜드 터치 기어변속은 주차된차 타고 출발해서 목적지 도착전까진 쓸일이 없고
주차할 때 두세번 터치해서 드래그하는데
개인적으론 같은 횟수의 조작이라면 현대 전기차에 들어간 앞뒤로 돌리는 기어가 더 불편하더군요
손목을 돌려야해서 그런가;;
물론 개인차가 있으니 직접 사용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4:39:39
·
@파랑덕후님 하이랜드는 시승도 안해보긴 했습니다 일단 시승해봐야겠네요
틸렌
IP 221.♡.225.45
09-03 2024-09-03 14:41:35
·
전기차는... 매 신차 나올 때마다 좋아지고 있어서... 적절히 타협 가능한 차가 출시되면 그걸 픽해보시는 것도 ㅋㅋㅋ
오니기리123
IP 118.♡.156.43
09-03 2024-09-03 14:55:45
·
@틸렌님 ev5가 나올때까지 ev3 iccu가 안터지는지 지켜보면 좋다고 생각중인데 이미 터진거 같아 슬프네요
schneiderweisse
IP 172.♡.52.237
09-03 2024-09-03 14:42:27
·
폴2 타고계신데 xc40이나 c40은 갈 이유가 없는거같고.. 폴스타4는 어떠세요?
중국차 이미지는 굴당에서나 본거같습니다
오니기리123
IP 118.♡.156.43
09-03 2024-09-03 14:54:39
·
@schneiderweisse님 사실 정말 기다렸던 차입니다 디자인이 너무 멋져서요... 그러나 아파트 그것도 자리없어서 매일아침 이중주차 차량을 밀어야 하는 상황에서 전폭 2m 차를 도저히 끌고다닐 자신이 없습니다 ㅠ
>동이군
IP 118.♡.10.120
09-03 2024-09-03 14:43:18
·
저는 예산 6천잡고,
절대로 포기못하는 조건으로 전기차 전용플랫폼+세단+현기제 3.3T 동등 혹은 우세한 출력 3가지 정하고 모3L 하이랜드를 선택했는데요. 지금 저 조건이면 다 만족하긴 어려우니 하나 포기하고 폴4 가겠습니다! ㅋㅋㅋㅋ
오니기리123
IP 118.♡.156.43
09-03 2024-09-03 14:56:24
·
@>동이군님 폴4!!! 너무 좋은데 차폭만 좀 줄여주면 안될까요?...ㅎㅎ
poplee
IP 218.♡.113.42
09-03 2024-09-03 14:44:21
·
글쓴 내용만 놓고 보면 쉐보레- 이쿼녹스 사면 되겠네요 개중에 단점이 안나오는거니까..
오니기리123
IP 118.♡.156.43
09-03 2024-09-03 14:56:50
·
@poplee님 그쵸 하지만 일단 나와야 결함을 알텐데 ...ㅠㅠ 언지쯤할련지
바나나낭
IP 223.♡.52.236
09-03 2024-09-03 14:44:52 / 수정일: 2024-09-03 14:46:20
·
저도 전기차를 고민하다가 최근에 모델 3를 출고했는데, 의외로 기어 변경은 블편하지 않았어요. 근데 깜빡이는 아직도 적응이 안되네요… 의식하고 누르게 됩니다 ;;;
지금이라면 폴스타 4도 고려할 것 같지만 폭이 너무 넓네요 ㅜㅜ
결국 윗분들 말씀처럼 타협 불가능한 차를 제외하고 나면 정답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오니기리123
IP 118.♡.156.43
09-03 2024-09-03 14:57:03
·
@바나나낭님 감사합니다!
muggs
IP 223.♡.212.129
09-03 2024-09-03 14:46:32
·
테슬라는 순정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엄청난 서드파티제품이 널렸습니다.
/Vollago
한정판콩국수
IP 211.♡.253.15
09-03 2024-09-03 14:52:16
·
@muggs님 기어 스크린에 넣은걸 보완할수있는 서드파티 제품이 있나요?? 넘궁금하네용
오니기리123
IP 118.♡.156.43
09-03 2024-09-03 14:57:24
·
@muggs님 보증제외되는건 안건들고 싶어서요
Ondol
IP 118.♡.4.249
09-03 2024-09-03 18:09:11 / 수정일: 2024-09-03 18:09:18
·
@무장공비1님 그것마저도 있는 것으로 알고있으나 전장류를 건드리는 것이라 꺼려지긴하죠..ㅎㅎ
muggs
IP 58.♡.156.122
09-03 2024-09-03 21:09:23 / 수정일: 2024-09-03 21:11:06
·
@무장공비1님 하다못해 신형들엔 다 없앤 양쪽 핸드기어레버도 판매중입니다.
선택의 문제지 이런것도 있어? 싶을정도로 다 있다고 보심됩니다.
쟈쟝구냥
IP 223.♡.204.11
09-03 2024-09-03 15:02:00
·
모3 하이랜드 타고있습니다. 저도 기어 변경은 크게 불편하지 않은데 깜빡이가 문제입니다. 시승 해보시고 판단해보셔요!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5:11:27
·
@쟈쟝구냥님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내일 시승합니다!
마지막변명
IP 211.♡.121.207
09-03 2024-09-03 15:04:22
·
리릭?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5:11:00
·
@마지막변명님 1억이네요...!
세설
IP 106.♡.3.198
09-03 2024-09-03 15:07:04
·
일단 아우디는 전기차는 이중주차가 안됩니다…ㅠㅠ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5:10:42
·
@세설님 사실 웬만한 전기차들 너무 무거워서 이중주차못하긴하죠 저는 퇴근이 조금 이른편이라 차를 밀어야하는 입장이긴 합니다 ㅎㅎ
누구지
IP 175.♡.49.180
09-03 2024-09-03 15:07:26
·
g80 이나 gv70 전기차는 어떤가요???? 제네시스도 iccu 이슈가 동일한가요???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5:10:01
·
@누구지님아버지차가g80전기차인데 그닥 마음에 안들더라구요 왜 비싼지 이해가 안갑니다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5:12:24
·
@누구지님 이슈도 동일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리릿
IP 222.♡.195.251
09-03 2024-09-03 15:09:00
·
아우디 q6이트론 기본형 할인 받으면 8천 언더 아슬아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니기리123
IP 118.♡.156.105
09-03 2024-09-03 15:12:12
·
@리릿님 출시가되면...! 그때봐야겠네요
알로하서군
IP 61.♡.92.82
09-03 2024-09-03 15:14:13 / 수정일: 2024-09-03 15:14:52
·
테슬라 스크린 기어 변경은 오히려 장점입니다. 브레이크를 밟을 필요가 없으니 오히려 물리 기어가 있는 차보다 동작이 하나 줄어 들어서 편해요. 그리고 심지어 지금 모델 S는 앞 뒤로 왔다갔다 할 때 자동으로 변속까지 됩니다. 모델3에도 조만간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정신나간여우
IP 106.♡.69.5
09-03 2024-09-03 15:17:46
·
이트론 타고 있지만 단 한대의 전기차를 고르라면 모델Y입니다.
cerochun
IP 112.♡.13.138
09-03 2024-09-03 15:20:08
·
테슬라 구형타고있는데 , 기어를 스크린에서 넣는걸 혹시 시승으로 해보셨나요? 엄청 편하던데요.. 오히려 깜빡이가 어려웟습니다.
선잎
IP 118.♡.2.7
09-03 2024-09-03 15:28:48
·
모y 주니퍼에서 깜박이랑 변속기 레버라던가 개선이 이루어 지길 바래야 겠네요.
Harugun
IP 76.♡.35.75
09-03 2024-09-03 15:29:55 / 수정일: 2024-09-03 15:30:04
·
언제 완벽한 차가 있었던가요..
사고싶은 차를 적당히 단점은 타협하고 사는거죠 ㅎ
주노얌
IP 147.♡.48.156
09-03 2024-09-03 15:34:40
·
개인적으로는 하이랜드 추천드립니다. 변속기 문제는 적응하면 문제 안될거에요. 저도 현기 타다가 처음에 시동 버튼 없어서 이상했는데 일주일만에 적용하더군요. 다만 다시 다른차 타시면 적응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정 불편하시면 써드파티 변속기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게 테슬라의 가장 큰 장점인듯해요.
대연회장
IP 1.♡.247.118
09-03 2024-09-03 15:49:16
·
스크린 변속이 불편하다 한들 제 메기타에 들어간 현기의 ^버튼식^만 할까요.
하늘풀
IP 58.♡.176.103
09-03 2024-09-03 16:10:53
·
@대연회장님 스크린이 더 별로일것같은데요..
눈으로 안보고 손끝의 촉감만으로 누를수 있는지 여부에서
물리버튼이 무조건 압승일듯 합니다
대연회장
IP 1.♡.247.118
09-03 2024-09-03 16:42:48 / 수정일: 2024-09-03 16:43:29
·
@하늘풀님 이게 현대 버튼식은 얘기가 좀 다릅니다. 다른 메이커들은 버튼식을 하더라도 푸쉬버튼 토글버튼 섞어두거나, 상하좌우로 구분하거나, 나열한다면 고개를 내리지 않아도 될 위치에 두거나 하는데 현대의 그것은 P만 옆으로 빼놓고 RND를 한 줄로, 고개를 내려야 할 위치에, 나열했어요. 물론 돌기도 있고 사운드로 전후진 구분 되기는 하는데 피드백이 그래도 부족합니다. 결국 고개를 내려서 직접 봐야 직성이 풀리게 되어있어요.
호포트
IP 222.♡.152.29
09-03 2024-09-03 16:02:02
·
시승을 해보심이....
Whitegold
IP 106.♡.66.10
09-03 2024-09-03 16:02:15
·
테슬라는 기어변속레버가 알리에 악세사리로 나왔더라구요 ㅎㅎ
하늘풀
IP 58.♡.176.103
09-03 2024-09-03 16:10:21
·
본문만 보면 그나마 bmw 아닐까요? 뭐 브러쉬드모터는 고치면 되는거 아닌가요 iccu처럼 이것도 갑자기 멈출수있는 문제인걸까요 ㄷㄷ
아마티
IP 219.♡.104.155
09-03 2024-09-03 16:32:35
·
뭐 대충 뉘앙스를 보면 테슬라 말곤 답이 없을듯 하네요.
Juliaaa
IP 211.♡.142.204
09-03 2024-09-03 16:44:20
·
저도 기어봉 모y 타고 있고 터치식 기어에 거부감 있었는데 동료가 3하이랜드 뽑아서 타보니까 그건 문제가 아니더라구요. 차라리 깜빡이가 더 신경 쓰였습니다. 시승해보세요ㅎ
네오미르
IP 115.♡.139.28
09-03 2024-09-03 16:50:36
·
@Juliaaa님 깜빡이는 적응이 잘 안되더군요..
네오미르
IP 115.♡.139.28
09-03 2024-09-03 16:50:14
·
하이랜드 시승해봤는데 기어 변경의 경우 사실 전진 / 후진 인데

보통 주차할때 앞으로 가서 멈췄을때 전방에 장애물이 인식되면 자동으로 후진으로 바뀌고

후진하다 멈췄을때 후방에 장애물이 인식되면 자동으로 전진으로 변경되서

일반적으로 전진 후진 반복하면서 주차할때

손으로 변경안해도 자동으로 변속되서 생각만큼 불편하지는 않더라구요

매장가서 하이랜드 직접 시승해보고 주차도 해보시면 될거 같네요
research
IP 183.♡.233.99
09-03 2024-09-03 17:11:24
·
제가 혼자 탄다면 모델3 하이랜드나 비엠 i5 e40 살 것 같습니다.
기어는 적응하면 되고(...) (현대 버튼식 기어도 좀 타고다니다 보면 적응되더라구요 ㅋㅋㅋ)
깜빡이도 적응하면 되고(... 이건 좀 불편할 것 같습니다)

모터는 다른 전기차들 문제에 비하면 실사용 기간에는 그리 큰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만에 하나 고장난다 해도 수백만원 안쪽으로 수리가 가능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하이랜드 빨간색에 흰시트 진짜 너무 예뻤습니다
잘빠진호랑이
IP 222.♡.7.2
09-03 2024-09-03 17:11:55 / 수정일: 2024-09-03 17:12:23
·
모3구형 유저인데, 하이랜드 일주일 타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다시 제 차로 오니 깜빡이 해깔리더라고요 ㅎㅎ
제 경우는 기어변속, 깜빡이 모두 하루도 안되서 적응안료. 오히려 맘에 안들었던 건, 하이랜드가 부드런 세팅에 맞춰져서 그런지 반응이 굼떠서 운전 재미가 덜했습니다. 구모3롱은 빠릿빠릿하거든여~ 퍼포가 궁금해졌습니다.
Forecasting
IP 221.♡.227.40
09-03 2024-09-03 17:16:53
·
i5가 브러시드 모터만 빼면 이만한 차가 있나 싶습니다.
깜박이 기어 ADAS성능 정숙성 승차감 주행거리 등등...
dnjsdyd2
IP 223.♡.80.185
09-03 2024-09-03 18:17:47
·
모델X 시승해보고 깜빡이나 기어에 불편함이 없어서 하이랜드 계약하고 지금 3개월 넘게 타고 있지만 기어도 그렇고 깜빡이도 전혀 문제 없이 탑니다. 기어는 주차할때 한두번 터치하는거 밖엔 없고 깜빡이는 핸들 돌리기전에 미리 누르면되는데 뭐가 불편한지 모르겠네요. 핸들 돌아간 상태에서 깜빡이 넣을일이 많은것도 아니고 아래위 버튼 중간에 경계도 있어서 구분이 되어 있어서 불편한걸 못느끼겠네요.
-존스노우-
IP 182.♡.234.41
09-03 2024-09-03 18:41:18 / 수정일: 2024-09-03 18:41:56
·
저도 깜빡이는 2주 적응하니 너무나 편하네요. 처음에만 어색했는데 손까딱 누르면 되니 오히려 좋아요 ㅎ
원페달,깜빡이,터치기어변경 셋다 적응했고 더 편합니다 ㅎ
a2co
IP 192.♡.193.50
09-03 2024-09-03 19:47:06
·
폴스타4 너무 잘나온거같아요
NetopiA
IP 121.♡.26.87
09-03 2024-09-03 20:01:40
·
주니퍼를 기다려보셔도 괜찮겠네요.
브루잉
IP 14.♡.252.94
09-03 2024-09-03 20:31:19
·
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차가 나와도 다른 단점을 찾으시게 될겁니다. 사람의 욕심은 원래 그래요
플라워85
IP 125.♡.61.89
09-03 2024-09-03 21:11:48 / 수정일: 2024-09-03 21:12:41
·
하이랜드 타고 있는데 시승으로는 좌/우 깜빡이가 적응 절대 안되고 불편하실거에요.

전후진은 초반에 심지어 20년경력에도 사고날뻔한 경험도 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심장 쫄깃..... 근데..

2일정도 타보면 완벽 적응 됩니다. (전후는 일주일 예상합니다.)



그리고 재밌습니다.

매우 편하고 좋은점이 탈수록 하나씩 나옵니다.

예산이 8천이라면 하이랜드 롱레인지 +추가 색상 또는 퍼포먼스 추천 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rwd 딥블루 샀는데

rwd 울트라레드+흰시트 살걸 하고 후회는 하고 있습니다 ^^
-존스노우-
IP 116.♡.67.223
09-03 2024-09-03 23:10:12
·
플라워85님// 맞아요 ㅎ 2주만에 완벽 적응한사람 접니다 ㅎㅎ 편하고 재밋네요
muggs
IP 58.♡.156.122
09-03 2024-09-03 21:31:23
·
하이랜드나 S,X깜빡이가 없는 차종에 꼭 물리 깜빡이가 필요하면 섹시버튼 이라는 대체제도 있긴합니다.
습서
IP 211.♡.180.72
09-03 2024-09-03 23:14:45
·
하이랜드 깜빡이가 문제인게 핸들을 돌린상태로 깜빡이 누르려면 난감합니다
dnjsdyd2
IP 211.♡.4.37
09-04 2024-09-04 00:31:52
·
@습서님 저도 하이랜드 타고 있는데 핸들을 돌린상태에서 깜빡이 넣는 상황이 왜 발생하나요? 전 핸들 돌린 상태에서는 깜빡이 넣은적이 없었던거 같은데. 방향지시등을 미리 넣고 핸들을 돌리는게 맞지 않나요?
어그로병먹금
IP 211.♡.82.187
09-04 2024-09-04 01:35:05
·
@습서님 하이랜드 타고있는데.핸들을 돌린상태서 낌박이를 넣을일이 없습니다.. 무조건 깜박이를 넣고 방향전환을 하는게 맞죠
xerostar
IP 23.♡.242.122
09-04 2024-09-04 03:46:30
·
@dnjsdyd2님 @윤석열씨발좀내리세요님
간단한 예로는 회전 교차로에 들어가서 핸들 돌려 진행하다가 빠져나갈 시점에 오른쪽 깜박이 넣는 경우가 있을 수 있죠. 운전하다 보면 어떤 상황이 닥칠지 모르기 때문에 절대 그렇게 쓰일 일 없다고 단정적으로 말하는 건 적절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며칠이 되었든 적응이 필요하다는 것 자체가 에러인 겁니다. 평생 그 차만 운전할 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이 그 차를 탈 일이 절대로 없을 수도 없고, 자율주행이 눈 앞에 다가온 것도 아닌데 굳이 너무나 유별난 인터페이스를 도입해서 안전을 위협하고 혼란을 유발할 이유가 없죠. 원페달을 강제하는 것도 그렇고, 기술적으론 칭찬받을 부분이 있더라도 테슬라의 독선적 행보는 비판받아 마땅합니다.
어그로병먹금
IP 211.♡.82.187
09-04 2024-09-04 04:10:26 / 수정일: 2024-09-04 04:10:44
·
@xerostar님 저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하이랜드 시승 후 생각이 싹 바뀌었습니다.
원페달도 하이랜드부터는 굉장히 부드럽고 약해(?)져서 생각보다 편했고 말씀하신 회전교차로에서 깜박이 넣는 정도도 아무 무리 없이 씁니다. 유턴정도로 꺾을 때야 사용이 힘들지만요.
습서
IP 222.♡.181.231
09-04 2024-09-04 08:32:14 / 수정일: 2024-09-04 08:33:33
·
코너에서 빠지는 상황이 없다고 단정할수 있나요?
핸들이 반절만 돌아가도 버튼 찾을라면 위에서 눌러야 합니다.
제가 그냥 하는 소리가 아니고 현재 타고 있어서 하는 얘기 입니다.
롸쿤
IP 110.♡.139.122
09-03 2024-09-03 23:31:20 / 수정일: 2024-09-03 23:31:59
·
모3 기어 스크린 불편한건 없습니다
오히려 기어봉 차 탔을때 구세대적이라고 느낄 정도였어요
다만 버튼식 깜빡이는 별로인거 맞습니다 ㅠ
어그로병먹금
IP 211.♡.82.187
09-04 2024-09-04 01:37:07 / 수정일: 2024-09-04 04:10:53
·
저도 비슷한 고민 하다 (예산7~8천 전기차)
결국 하이랜드 퍼포먼스로 왔습니다.
굉장히 만족해요.
전작에 비해 가감속 및 회생제동 느낌도 상당히 고급스러워졌고 승차감은 말할 것도 없구요.
방향지시등 터치는 3일만에 익숙해져서 이젠 아주 편하게 사용중입니다.
단순 터치가 아닌 감압센서랑 햅틱이 들어가있어서 크게 불편하지 않아요
에리카
IP 126.♡.229.114
09-05 2024-09-05 12:39:30
·
법인 출고 예정이신가 보네요 ㄷㄷ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