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 iccu
bmw- 브러쉬드모터 2년보증
벤츠...는 아시죠?
아우디- 주행거리
쉐보레- 이쿼녹스는 언제 나올지 기약이 없고
볼보,폴스타 차는 괜찮은데 소프트웨어가 아쉽(현재 폴스타2 타고 있습니다) + 중국차라는 이미지
테슬라가 제일 무난한 거 같은데 하이랜드는 기어를 스크린에 넣은게 거부감이 크고 구형은 승차감이 안 좋으니 참 아쉽네요
기다린다고 완벽한 전기차가 나올 것 같지도 않으니
제가 너무 욕심이 많은 거겠지요...
현기- iccu
bmw- 브러쉬드모터 2년보증
벤츠...는 아시죠?
아우디- 주행거리
쉐보레- 이쿼녹스는 언제 나올지 기약이 없고
볼보,폴스타 차는 괜찮은데 소프트웨어가 아쉽(현재 폴스타2 타고 있습니다) + 중국차라는 이미지
테슬라가 제일 무난한 거 같은데 하이랜드는 기어를 스크린에 넣은게 거부감이 크고 구형은 승차감이 안 좋으니 참 아쉽네요
기다린다고 완벽한 전기차가 나올 것 같지도 않으니
제가 너무 욕심이 많은 거겠지요...
무릎을 탁치고 갑니다! ㅎ
XC40 전기차는 실물모델이 거의 들어오지않아서, C40 쿠페형 모델이 있는데 스타일리쉬한걸 좋아하신다면 좋을것같습니다.. 저는 만약 같은돈이있다면.. EV9 사고싶을것같습니다 ㅎㅎ
현대는 가성비로 접근하시면 되구요
벤츠는 중고가 업청 떨어졌으니 eqs도 가능 할듯하구요
테슬라 터치해서 기어 조작 조금 불편하고 느낌이 별로이긴 한데 적용하시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시승경험)
전기차로 마음 먹으셨으면 장단점을 고려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선택을 해 보십시오^^
하이랜드 터치 기어변속은 주차된차 타고 출발해서 목적지 도착전까진 쓸일이 없고
주차할 때 두세번 터치해서 드래그하는데
개인적으론 같은 횟수의 조작이라면 현대 전기차에 들어간 앞뒤로 돌리는 기어가 더 불편하더군요
손목을 돌려야해서 그런가;;
물론 개인차가 있으니 직접 사용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중국차 이미지는 굴당에서나 본거같습니다
절대로 포기못하는 조건으로 전기차 전용플랫폼+세단+현기제 3.3T 동등 혹은 우세한 출력 3가지 정하고 모3L 하이랜드를 선택했는데요. 지금 저 조건이면 다 만족하긴 어려우니 하나 포기하고 폴4 가겠습니다! ㅋㅋㅋㅋ
지금이라면 폴스타 4도 고려할 것 같지만 폭이 너무 넓네요 ㅜㅜ
결국 윗분들 말씀처럼 타협 불가능한 차를 제외하고 나면 정답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Vollago
선택의 문제지 이런것도 있어? 싶을정도로 다 있다고 보심됩니다.
사고싶은 차를 적당히 단점은 타협하고 사는거죠 ㅎ
눈으로 안보고 손끝의 촉감만으로 누를수 있는지 여부에서
물리버튼이 무조건 압승일듯 합니다
보통 주차할때 앞으로 가서 멈췄을때 전방에 장애물이 인식되면 자동으로 후진으로 바뀌고
후진하다 멈췄을때 후방에 장애물이 인식되면 자동으로 전진으로 변경되서
일반적으로 전진 후진 반복하면서 주차할때
손으로 변경안해도 자동으로 변속되서 생각만큼 불편하지는 않더라구요
매장가서 하이랜드 직접 시승해보고 주차도 해보시면 될거 같네요
기어는 적응하면 되고(...) (현대 버튼식 기어도 좀 타고다니다 보면 적응되더라구요 ㅋㅋㅋ)
깜빡이도 적응하면 되고(... 이건 좀 불편할 것 같습니다)
모터는 다른 전기차들 문제에 비하면 실사용 기간에는 그리 큰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만에 하나 고장난다 해도 수백만원 안쪽으로 수리가 가능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하이랜드 빨간색에 흰시트 진짜 너무 예뻤습니다
제 경우는 기어변속, 깜빡이 모두 하루도 안되서 적응안료. 오히려 맘에 안들었던 건, 하이랜드가 부드런 세팅에 맞춰져서 그런지 반응이 굼떠서 운전 재미가 덜했습니다. 구모3롱은 빠릿빠릿하거든여~ 퍼포가 궁금해졌습니다.
깜박이 기어 ADAS성능 정숙성 승차감 주행거리 등등...
원페달,깜빡이,터치기어변경 셋다 적응했고 더 편합니다 ㅎ
전후진은 초반에 심지어 20년경력에도 사고날뻔한 경험도 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심장 쫄깃..... 근데..
2일정도 타보면 완벽 적응 됩니다. (전후는 일주일 예상합니다.)
그리고 재밌습니다.
매우 편하고 좋은점이 탈수록 하나씩 나옵니다.
예산이 8천이라면 하이랜드 롱레인지 +추가 색상 또는 퍼포먼스 추천 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rwd 딥블루 샀는데
rwd 울트라레드+흰시트 살걸 하고 후회는 하고 있습니다 ^^
간단한 예로는 회전 교차로에 들어가서 핸들 돌려 진행하다가 빠져나갈 시점에 오른쪽 깜박이 넣는 경우가 있을 수 있죠. 운전하다 보면 어떤 상황이 닥칠지 모르기 때문에 절대 그렇게 쓰일 일 없다고 단정적으로 말하는 건 적절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며칠이 되었든 적응이 필요하다는 것 자체가 에러인 겁니다. 평생 그 차만 운전할 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이 그 차를 탈 일이 절대로 없을 수도 없고, 자율주행이 눈 앞에 다가온 것도 아닌데 굳이 너무나 유별난 인터페이스를 도입해서 안전을 위협하고 혼란을 유발할 이유가 없죠. 원페달을 강제하는 것도 그렇고, 기술적으론 칭찬받을 부분이 있더라도 테슬라의 독선적 행보는 비판받아 마땅합니다.
원페달도 하이랜드부터는 굉장히 부드럽고 약해(?)져서 생각보다 편했고 말씀하신 회전교차로에서 깜박이 넣는 정도도 아무 무리 없이 씁니다. 유턴정도로 꺾을 때야 사용이 힘들지만요.
핸들이 반절만 돌아가도 버튼 찾을라면 위에서 눌러야 합니다.
제가 그냥 하는 소리가 아니고 현재 타고 있어서 하는 얘기 입니다.
오히려 기어봉 차 탔을때 구세대적이라고 느낄 정도였어요
다만 버튼식 깜빡이는 별로인거 맞습니다 ㅠ
결국 하이랜드 퍼포먼스로 왔습니다.
굉장히 만족해요.
전작에 비해 가감속 및 회생제동 느낌도 상당히 고급스러워졌고 승차감은 말할 것도 없구요.
방향지시등 터치는 3일만에 익숙해져서 이젠 아주 편하게 사용중입니다.
단순 터치가 아닌 감압센서랑 햅틱이 들어가있어서 크게 불편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