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키로수 많은 G80 (Gr3) 어떨까요? 9

2024-07-09 14:41:05 수정일 : 2024-07-09 14:57:02 218.♡.32.8
인연의사슬

안녕하세요. 요새 계속 질문글만 올려 죄송한말씀 우선 드립니다. 

계속 차를 바꾸고 싶어 이것저것 따지다보니.... 여러가지 생각하게 되네요


20년식 19만정도 뛴 g80 거의 풀옵 어떨까요 ?

20만이 넘었을때 상사에서 매입은 하나요? 한다면 현재가가 약 3500정도라고 했을때 얼마정도에나 매입을 해가나요?


개인적인 생각은 괜찮을거 같다 인데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영업용 렌트 (소모품 오일류 주기적 관리 해서 괜찮다.)

2. 장거리를 뛴거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을거 같다. 

3. 제 운행거리가 많지 않아 추후 기변을 해도 감가에 큰 영향을 안끼칠거 같다. 


지금차도 16만뛴 차를 사왔는데 아무 문제 없어서 키로수 많은거에 거부감이 없습니다. 

(다만 외제차라면 안고르겠지만요)


다른분들의견을 듣고 싶어 글 올립니다. 

인연의사슬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잡다한 취미 부자
1. 프리다이빙 (알케미 V3)
2. SLR 사진촬영 (D70s, S5pro, D4s, D5, Rx100m6)
3. 고프로 촬영 (gopro6, 8, 10)
4. 매빅 드론 촬영 (mavic pro, Mavic mini, Mavic flip)
5. PS5, 스위치 (레드데드리뎀션, 젤다, 사이버펑크 등) 
6. 레고 UCS 시리즈 (밀레니엄 팔콘)
7. 전기자전거 
8. LF쏘나타, 아슬란 3.3, e93 328i , 모델Y 주니퍼
9. 헬스 
10. 요리 (이탈리안, 한식, 양식, 반찬류) 
11. 보드게임 (점점 찾아가는중)
12. 육아
13. 로봇 (설계)
14. 오즈모 포켓 4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9]
봉열
IP 106.♡.66.2
07-09 2024-07-09 14:46:52
·
요즘은 국산차가 예전처럼 누유에서 자유롭거나 하진 않습니다만 애초에 고장이 안날거다라고 생각하지 않고 가격메리트가 엄청 크면 해볼만하죠.
인연의사슬
IP 218.♡.32.8
07-09 2024-07-09 14:58:07
·
@봉열님 그쵸 일정 수리비는 감수해야겠지만 현재차도 타보니 생각보다 크게 돈들어갈일이 없길래요~
Amicus_Ad_Aras
IP 112.♡.69.171
07-09 2024-07-09 14:53:43 / 수정일: 2024-07-09 14:54:43
·
참고로 저도 자동차 키로수 보다는 연식을 좀더 보는 편인대 제가 구매한 차량도 20년식 18만km 뛴 차량 이였습니다.
구매한 이유는
1. 장거리 위주 차량 사용(실제 주 4일 안양 -> 부산 왕복 운전)
2. 23년 2월에 차량 하부 전체 교체 된 이력 확인 (수리할때 키로수가 16만km 정도 되었습니다)
3. 동 년식 대비 저렴한 차량 금액
4. 1인 신조 차량

이미 20만km을 넘어서 재판매는 어렵겠지만 새로운 eM 플랫폼 전기차가 나올때까지는 운행할 생각 입니다.
인연의사슬
IP 218.♡.32.8
07-09 2024-07-09 14:57:38
·
@Amicus_Ad_Aras님 감사합ㄴ디ㅏ. 혹시 20만키로 넘어서 재판매가 어렵다는게 가격을 후려친다는 말씀이실가요 아님 상사에서 아예 매입거부를 하는걸까요~?
Amicus_Ad_Aras
IP 112.♡.69.171
07-09 2024-07-09 15:20:54 / 수정일: 2024-07-09 15:21:48
·
@인연의사슬님
일단 20만km 넘어가면 헤이딜러 제로 신청이 안됩니다.
헤이딜러 제로는 평가사 와서 차량 검수하고 사진찍고 딜러 상대로 경매해서 입찰 금액에서 감가가 없어서 판매자인 차량 소유자가 판매로 인한 스트레스가 적습니다.

일반 헤이딜러는 차량 판매자가 사진찍고 경매시작하여 딜러가 입찰해서 높은 금액을 부른 딜러를 선택하게 되면 차량을 보고 경매 참여 금액에서 어느정도 네고 해서 가져갑니다.
(안그런 딜러도 있다고 하는대 제가 격어봤을때는 무조건 깍았습니다)

실제 제차량도 198,000km 일때 헤이딜러 제로로 견적 했을때 2150만원이 나왔고
200,100km 일때 일반 헤이딜러로 경매 할때 최고 금액 1950 나왔었습니다.
(차량 보러 와서 기본 50~100 정도 네고 해서 가져 갈게 뻔합니다)

20만km 넘어가는 차량이 판매가 어려운 이유는 자동차성능보험 가입이 안되는 차량이라 딜러들도 차량 가져가서
왼만큼 싼 금액 아니면 판매가 어려운 이유때문이 아닐까 생각 듭니다.

띠빵이나 개인 거래 중고 카페 가도 사실 거긴 더 전쟁터라(딜러+개인) 판매가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인연의사슬
IP 218.♡.32.8
07-09 2024-07-09 17:02:22
·
@Amicus_Ad_Aras님 아 성능보험 가입 문제를 생각은 못했었네요. 그럼 차라리 20만 넘어가는 애들을 구하는게 더 이득일수도 있겠군요.. 글쓰신분도 그럼 구매하신 차량이 gr3 일까요?
Amicus_Ad_Aras
IP 223.♡.165.179
07-09 2024-07-09 17:38:35
·
인연의사슬님//
전 더뉴그랜저 하브 입니다.

년 25000~30000km 정도 타서 G80은 유류비 감당이 안됩니다.
따라란!
IP 223.♡.10.88
07-09 2024-07-09 16:21:41
·
20년식이면 영업용 렌트일 수는 없겠고 장기렌트겠네요. 개인이 탔다면 보통 차량 관리 지식이 있는건 사실입니다(지식이 없으면 20만 못 넘기고 차가 사망하기 때문입니다 😇). 다만 대부분 차량에 큰 애정이 없고 소모품 정도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며, 내장재 등의 상태가 불량할 수 있단건 감안해야 합니다. 제네시스 내장재는 가격이 저렴하지 않을겁니다. 가격이 독보적으로 저렴하다면 누를 때까지 탄단 생각으로 고려해봄직 합니다만 성능보증보험으로 받는 수리를 제하더라도 전체 디테일링, 내장재 교체, 각종 정비 등으로 100만 단위의 지출은 불가피해보입니다.
공돌이의하루
IP 220.♡.111.202
07-09 2024-07-09 20:49:24
·
오타인줄 알았는데 댓글보니 헷갈리시는것 같아요
RG3 입니다 GR3가 아니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