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상하이 여행에서 경험한 운전문화 18

3
2024-06-12 20:08:07 수정일 : 2024-06-12 20:19:07 222.♡.6.129
Gesaffelstein

5일 상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모든 이동을 택시로 한 경험을 짧게 몇 줄 요약 하자면


-차선 변경 시 허용하는 안전거리의 범위가 굉장히 짧다

(코앞에서 스치듯 차선 변경해도 그 누구도 경적을 울리지 않습니다.)

-대신 느린차에게 상향등은 숨쉬듯 10번씩 갈기는데, 상대방도 전혀 동요하지 않는게 신기 했어요.

-하위차로가 자전거, 오토바이 차선인 것 때문인지

주정차 금지 구역을 칼같이 지키고, 방향지시등은 한국보다 훨씬더 잘 켜는게 느껴졌어요

-차로 중 맨 왼쪽이 아닌 중앙에 유턴 차선이 있는 신기한 구조도 있었고요.

-내연기관차량이 아주 드물고, 전기차 비율이 아주 높은편 그 중 테슬라도 많지만 자국 브랜드 전기차가 월등히 많다

-DD택시로 BYD, Roewe, GAC를 주로 탔는데 센터페시아 모니터에 셀룰러로 음악 듣는 서비스를 잘 활용하고, 인터페이스도 수준급이라 보기 좋았습니다.

-화웨이 전기차 전시장에서 소형부터 대형 SUV전기차를 봤는데 디자인이나 내외장 마감 수준이 기대 이상


여튼 중국은 태어나서 처음이라 신기했습니다.



IMG_6299.jpeg


IMG_6298.jpeg


IMG_6297.jpeg


IMG_6296.jpeg


IMG_6295.jpeg


IMG_6294.jpeg


Gesaffelstein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봉열
IP 125.♡.173.82
06-12 2024-06-12 20:48:36
·
가끔 업무차 중국에 가는데 갈때 항상 느낍니다. '난 우물안 개구리에 서양언론만 보고 살았구나..'
Gesaffelstein
IP 222.♡.6.129
06-13 2024-06-13 11:06:47
·
@봉열님 중국 옹호하고 싶지도 않지만 적어도 현실은 바라봐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짱깨차니 중국산 타면 죽는다니 하는거 보면 안타깝죠.
뽀또구라삐
IP 183.♡.19.161
06-12 2024-06-12 22:05:15
·
경적 안울리는 이유는 곳곳에 경적 벌금 소음인식 카메라가 있어서 벌금이 나옵니다. 그게 있기 전엔 시도때도 없이 경적 난리도 아니었어요.
sltx
IP 49.♡.125.146
06-13 2024-06-13 00:12:26
·
@뽀또구라삐님 중국적인 기술이네요.
Gesaffelstein
IP 222.♡.6.129
06-13 2024-06-13 11:07:16
·
@뽀또구라삐님 소음을 추적하는 기술이 있군요 신기하네요
앵주리
IP 118.♡.12.8
06-12 2024-06-12 22:28:48 / 수정일: 2024-06-12 22:32:55
·
한국 :(훼에에엥) 오 전기차네?
중국 :(부르르릉) 오 기름차네?

다시 가고 싶네요..
몸튼튼맘튼튼
IP 1.♡.127.40
06-12 2024-06-12 22:53:08
·
(베이징) 시내에서 내연기관 오토바이 없는 것과
낮에 트럭(택배차 포함) 없는게 가장 인상적 이더군요.
버스도 모두 QR 로 (노인 분들은 간혹 카드) 결제 하는것도 신기했고요.
Gesaffelstein
IP 222.♡.6.129
06-13 2024-06-13 11:07:37
·
@몸튼튼맘튼튼님 맞네요 모든 바이크가 무소음이더라고요
뢰브감독이
IP 121.♡.214.115
06-12 2024-06-12 23:44:29 / 수정일: 2024-06-12 23:44:51
·
내연기관 오토바이 없는게 너무 좋더군요.

오토바이가 그렇게 많은데도 조용할 수 있다는게 신기했습니다.
Gesaffelstein
IP 222.♡.6.129
06-13 2024-06-13 11:08:04
·
@뢰브감독이님 작년 다녀왔던 방콕과는 완전 반대의 분위기더라고요 방콕의 매연은 숨쉬기 힘들 정도였어요
스타X
IP 85.♡.224.37
06-13 2024-06-13 22:48:00
·
@뢰브감독이님 중국 정부에서 이제 전기오토바이로 다 바꿔라 그래놓고

다음 날 보니 내연오토바이 싹 수거해갔다는 말도 있더라구요. ㅋ
프라이와릴라
IP 211.♡.22.77
06-13 2024-06-13 08:08:04
·
내연기관 오토바이 점차 줄인 정책이 신의한수 같았어요
낮에도 그렇고 밤에도 그렇게 조용할수가 없더군요
Gesaffelstein
IP 222.♡.6.129
06-13 2024-06-13 11:08:24
·
@프라이와릴라님 배기음 나는 오토바이는 딱 한 대 봤습니다.
wonderwall9
IP 221.♡.245.60
06-13 2024-06-13 08:14:28
·
한 10년전쯤 중국갔을때 크락션이 상향등처럼 레버로 되어있는게 충격이엇습니다ㅋㅋ
수신호로 크락션을 수시로 쓰다보니 아예 그렇게 튜닝한것인지 바뀌어서 나온것인지 모르겟지만 어마어마햇습니다
Gesaffelstein
IP 222.♡.6.129
06-13 2024-06-13 11:08:51
·
@wonderwall9님 별 희안한 개조가 다 있군요..
누가기침소리
IP 117.♡.1.179
06-13 2024-06-13 12:39:50
·
7년전에 갔을때 그때도 테슬라가 많은게 참 신기했습니다
빈둥이 ^^v
IP 223.♡.251.76
06-13 2024-06-13 13:29:46
·
10년전 상하이 갔을때 밤에 도로를 못건넜어요...반대편에 편의점이 있었는데 신호등 따위는 무시하더군요 밤에...ㅜㅜ
pro go
IP 211.♡.82.126
06-13 2024-06-13 14:25:13 / 수정일: 2024-06-13 14:26:20
·
돌아가야 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편도 4차선을 역주행을 그것도 500m 이상
하는 택시를 타보셔야

차가 별로 안다니기는 하는 도로고
시간도 약간 늦어서 더 그랬겠지만
편도 4차선 중앙분리대 까지 있는곳에서
역주행 택시를 타는 짜릿한 기분을
다시 느끼고 싶지 않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