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motor1.com/reviews/685253/2024-tesla-model-3-review/
Quick Specs | 2024 Tesla Model 3 Rear-Wheel Drive |
Motor | Single Permanent Magnet Electric |
Output | 283 Horsepower / 310 Pound-Feet |
0-62 MPH | 6.1 Seconds |
Range | 344 Miles (w/18-Inch Wheels) |
Base Price | €42,490 ($45,500 USD) |
지금까지 FL 버전의 모델3는 프로젝트 하이랜드 라는 명칭으로 불려왔고, 2016년에 말했던 3.5만달러 차량에 모델3가 가까워졌습니다.
여찌됫건 새로운 모델3가 출시되었고,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외관의 심미성을 올렸고,
더 조용해진 방음기능이 들어갔어며, 더 편안하게 해주는 서스펜션과 좌석이 들어갑니다.
모델3 이하 (M3)[로 요약] 오랫동안 기다려온 메가 캐스팅 섀시가 들어가진않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LFP 망간 화학이 들어간 CATL, BYD 블레이드 또는 테슬라 - 파나소닉 4680이 모두 들어가진않지만
업데이트 된 소프트웨어떄문에 소비전력이 줄어들고 주행가능거리가 늘었습니다. [이거 맞나요? ㅎㅎ 잘모르겟네요]
위 뉴스는 모터원 이탈리아에서 제작되고 영어로 번역되었으며, 저로인해 한국 번역기체로 돌렸습니다 ㅋㅋ
Elegant And Efficient Exterior - 우아하고 효과적인 외관
모델3는 특징적인 커다란 헤드램프 대신 더 얇하진 헤드램프가 들어갔습니다. 범퍼 하단의 송기 흡입구가 제외됬으며,
냉각요소가 사라진 그릴없는 코가 적용되었습니다. 휠베이스나 너비, 높이는 동일하지만
길이가 이전대비 2cm 길어졌습니다. 무게는 모델 트림마다 다르겠지만,
RWD 의 경우 1760kg (전년도 대비 1kg 감소) / 롱레인지는 1824kg 으로 전모델 대비 20kg 줄었습니다.
울트라 레드라는 새로운 색상이 생겼으며 이전 레드보다 더 딥한 색상입니다.
스텔라 그레이또한 이전 그레이보다 더 어두운색상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하얀색,검은색, 파랑색은 추가요금을 받지않습니다. [그래서 이제 흰색만 고를필요는없습니다.]
[아.. 한국은 하얀색만무료네요..ㅠㅠ][블랙 ,딥블루 128만][스텔스 그래이 192만][울트라레드 276만]
새로운 디자인 덕텍에 0.225cd 공기저항지수는 이제 0.219 Cd로 줄어들었습니다.
모델S가 여전히 0.208cd 로 테슬라중에서 가장 낮은 항력계수를 지니고있습니다.
19인치와 18인치를 제공하는데 이는 5~8% 효율성 차이가 있습니다.
차량 곳곳에 주변을 감시하는 비공식으로 부르는 하드웨어 4.0이라는 카메라가 달려있어,
테슬라 비전이 범퍼의 거리센서가 없어도 소프트웨어로 관리합니다.
[이건 굴당에서 한번 본적있는데, 감지센서는 카메라랑 장애물 거리에따른 그래픽을 보여줬는데 있다 없으니까 아쉽다고 하긴하더라고요]
테일램프의경우 범퍼와 트렁크가 분리되었지만, 이제는 더이상 분리되지않고, 트렁크에 붙어서 개폐시 따라서올라갑니다.
스타일리쉬한 로고대신 범퍼 중앙에 테슬라 워드 마크가 박힙니다.
후진등과 후방 안개등은 범퍼 하부에 있으며, 새로운 디퓨저가 설계되었습니다.
Upscaled Interior - 고급 인테리어 (해상도가 올라간 실내)
트렁크 뚜껑이 전자식으로 작동되지만 추가로 작동하는 액튜에이터가 있습니다.
그로인해 트렁크 공간이 이전 561리터 에서 594리터로 늘어났습니다. 프렁크고 늘었습니다.
문짝을 닫으면 좀더 텁텁한 소리가 나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실내보강구조가 적용되었으며,
미국 측면충돌 테스트에 더 잘 견디도록 수정되었고, SUV가 늘어남에따라 충돌에 두개의 에너지를 방출해야되는
까다로운 기준이 생겼기때문입니다.
시트는 새롭게 적용되었고, 비건가죽이 들어있는 통풍시트가 추가됩니다.
뒷 승객의 실내 조절을위한 8인치 터치스크린이 제공되며, 격리되는 뒷좌석 오디오 시스템이 들어갑니다.
화면을통해 유투브 / 넷플릭스 / 스트리밍 플랫폼을 볼수있으며,
노트북 충전을할수있는 65W USB-C 타입 두개가 있습니다.
앰비언트 라이트가 들어갔으며, 운전대가 변화하였으며, 테슬라 모델S 와 모델X에 들어간 터치 정적식 컨트롤이 들어갔습니다.
경적이 다시 중앙으로 이동했으며, 방향지시등과 기어셀렉터가 사라졌습니다. [??? 그럼 깜빡이 어떻게 켜요..?]
기어 셀렉터는 디지털 화면의 슬라이딩 바로 대체되었습니다.
더 풍부해진 오디오 시스템은 14개의 스피커에서 17개로 늘어났으며,
새로운 앰프와, 다른 관리 소프트웨어가 들어갑니다.
이전 모델3의 단일 마이크대신 두개의 마이크 떄문에 핸즈프리 전화 통화도 향상시켯습니다.
드라이빙 또한 더 정제되었습니다.
맨홀뚜껑과 과속방지턱은 바로 이전보다 개선되었다는것이 확실합니다.
더 잘 흡수하며, 스티어링 반응도 달라져서 조금 덜 빠르지만 진보적이고 선형적 피드백을 줍니다.
이는 프론트 엔드의 구조변화와 보다 단단한 서브프레임이 적용되었으며
새로운 부싱과 스프링, 그리고 댐퍼의 보정을 통해 외부와 더 많은 격리를통해 실내 차음을 높혔습니다.
타이어또한 미쉐린 또는 한국 타이어가 적용되었고 새로운 모델3를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으며
롤링 저항과 공기역학을 줄였뿐만아니라 노면을 더 잘 흡수하고 주행 즐거움을 그대로 유지하기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리스타일링된 모3은 이전과 동일한 브레이크와 배터리가 적용됩니다. [헐 일반이 60kW밖에안됫나요?]
신형 모3 WLTP 기준 491km 에서 513km 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18인치로 변경시 554km 로 늘어납니다.
롱레인지또한 498마력 / 78kWh 배터리가 들어가며 제로백은 4.4초 / 최고속 201km 입니다. 전세대 233km 보단 줄었네요
신형 모3의 전체효율은 모델에따라 5~8% 개선되었으며, 15kWh/62마일의 전력이 사용됩니다.
23/9월 뉴스 였는데..ㅎㅎ 갑자기 호기심이 생겨서 가져와밨습니다.
굴당에 더 전문가들이 많으니 틀린점 지적해주시면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2024 Tesla Model 3 Rear-Wheel Drive
MOTOR Single Permanent Magnet Electric
OUTPUT 283 Horsepower / 310 Pound-Feet
TRANSMISSION Single-Speed Automatic
DRIVE TYPE Rear-Wheel Drive
BATTERY 60.0 Kilowatt-Hours Lithium-Ion (est.)
SPEED 0-62 MPH 6.1 Seconds
MAXIMUM SPEED 125 MPH (electronically limited)
EFFICIENCY TBD
EV RANGE 344 Miles (w/18-Inch Wheels)
CHARGE TYPE 250 Kilowatt-Hours DC
WEIGHT 3,882 Pounds
SEATING CAPACITY 5
https://www.tesla.com/ko_kr/model3/design#overview
국내 테슬라 모델의경우 5200만원 부터 스타팅하는데 유로 ->달러 -> 한화 변경시에 6245만원이니까,
북미 사이트로 가보면 38,990달러 [5352만원] 한국내에서 진짜 저렴히 파는건 맞긴한것같습니다..ㄷㄷ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면 저는 가장 경쟁모델이 폴스타 2 모델인것같은데..
전기차 = 고급차 라는 마인드가 있기때문에, 폴스타 브랜드 네이밍 볼보의 안전 파생모델이다보니까,
실내 소재등을 실제로 보았던 폴스타 2 와 사진으로만 보았던 테슬라 모델3 이 가장 경쟁모델같다라는생각이듭니다.
물론 제가 2012년 미시건 오토쇼에서 보았던 모델S 이후로 테슬라에 관심이 별로없긴했지만,
요새 가장 전기차를 사야한다면 드는 생각나는 모델로 최근 모델3가 급부상하기도 했네요 ㅎㅎ
1순위에 놓고 고민해봐야하는 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