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차량을 몰다가 현대로 넘어왔는데 우측 쏠림이 생각보다 심하네요.. 테슬라, 비엠은 중앙을 잘잡았습니다 ㅜ
보통은 아래 문제인 것 같은데..
1. 운전자 문제 (우측쏠림은 운전자 착각)
2. 차량 문제(어떤분은 중앙을 잘 잡고 가신다고하시고, 어떤분은 쏠림이 심하다고 하시고)
3. 현대차 문제? 차로유지 정책? (현대는 원래 우측으로 붙어간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로 카메라 보정 같은 걸로 해결하신분 계실까요?
다른 차량을 몰다가 현대로 넘어왔는데 우측 쏠림이 생각보다 심하네요.. 테슬라, 비엠은 중앙을 잘잡았습니다 ㅜ
보통은 아래 문제인 것 같은데..
1. 운전자 문제 (우측쏠림은 운전자 착각)
2. 차량 문제(어떤분은 중앙을 잘 잡고 가신다고하시고, 어떤분은 쏠림이 심하다고 하시고)
3. 현대차 문제? 차로유지 정책? (현대는 원래 우측으로 붙어간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로 카메라 보정 같은 걸로 해결하신분 계실까요?
오히려 제가 자꾸 왼쪽으로 틀으니까 다시 센터잡을려고 왔다리갔다리 하더라구요..
23년도 3월에 카니발을 출고하고 반자율 주행을 사용하는데 중앙을 잘 잡으면서 주행을 합니다.
서고 출발하는것도 부드럽고요.
아무튼 최신 차량이면 점검을 받아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아니면 일반 주행때도 그런 느낌이 있으면 얼라이먼트를 점검해보는것도 괜찮고요.
저도 딱 18년식 산타페 반자율을 경험했었습니다. 그때도 우측 쏠림이 심했거든요.
최근에는 괜찮겠지하고 페리오닉5를 구입하고 사용해본 결과.. 비슷하네요 ㅜ
그런데 테슬라로 바꾸고는 중앙유지 때문에 불편한 느낌은 1도 없어졌습니다. 옆에 큰차 있으면 살짝 한쪽으로 붙어서 가기도하구요.
하.. 하이랜드랑 페리랑 고민하다 페리5 왔더든요.......
uss만 안빠졌어도...
길에서 자세히 보면 은근히 왼쪽으로 쏠려 다니는 차들 많습니다.
사이드미러에 보이는 차선이 확실하죠 ㅎㅎ
작은 차 탈때는 그럴 수도 있겠다 했지만
팰리는 가끔 오른쪽 차선 밟고 갈때도 있습니다
프레임 레이트가 10이거나..ㅋㅋㅋㅋ
그리고 조향보조 작동될때의 모터 힘도 매우 약해보입니다
힘이 없어서 못돌리는거 같아요.
테슬라와 비교하면 정말 현기차는 애기가 돌리나 싶을 정도로 약합니다
(장단점이 있지요..테슬라는 풀리면 또 걸어줘야 하지면
현기는 차선 잡아주면 또 녹색불들어오면서 유지해주는..)
아이오닉6는 좀 낫고
20년식 IG와 TM은 우측쏠림 확실하구요
23년식 스타리아는 차가 커서 그런가 조금 쏠리고
20년식 베뉴는 차선이탈방지 뿐이어서 그런가
차선에서 핑퐁을 엄청 열심히 칩니다 ㅋㅋㅋㅋ
lfa는 애초에 차로 중앙이랑은 관계없고 hda를켜면 차로중앙유지보조가 저절로 켜지는 구조일겁니다.
저는 BMW인데 쏠림이 너무 심해서 찾아보다가 배터리 단자 뽑고 15분쯤 기다렸다가 다시 꽂아보라고 하더라구요(하드웨어 리셋??)
반신반의 하면서도 도저히 차선유지장치 없이 다니기가 짜증나서 한 번 해봤더니 진짜 귀신같이 고쳐졌습니다..
얼라이 문제가 아니에요. 수백미터까진 직진 잘하다가 노면타고 미세하게 핸들이 틀어지면서 우측으로 꺾여요.
저도 현대차 타기전까진 왜 기본기 기본기 그러는지 몰랐습니다. 저는 포기했고요. 현대는 원래 이렇게 타는거라 생각하고 탑니다.
근데 사고로 신형 그랜저를 대차 받았는데, 이건 또 중앙을 잘 잡고 가네요.
그런데 어라운드뷰 카메라 상으로는 가운데로 가는 걸로 보이네요.
운전석에서 보기 때문에 사이드미러 각도 때문에 그런가 싶었는데 세워서 보니 우측에 약간 더 붙어 있더라고요.
좌우로 갈지자로 흐느적대며 갑니다
차종은 스센 넣은 신형싼타페
비교차종은 id7 bmw 드어프요
현대차는 이렇게 타는거죠
근데 다른 장점도 많으니 상쇄됩니다
HDA 켜면 차로내에서 우측으로 치우쳐서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