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3 PD의 주행거리 테스트 입니다
인천 청라 수퍼차져 →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수퍼차져 코스
탑승인원 2명, 트렁크장비
밤새 블박 감시모드 사용 -1%
결론부터 먼저 얘기드리면 LFP 배터리 장착 모델3 RWD 훌륭하네요
1. 주행거리 : 479km + 25km = 504km
(전비: 초반 9km/kWh, 중반 8.85km/kWh, 후반 8.77km/kWh)
번외 : 롱레와의 전비 차이 : 기온, 강풍, 타이어
2.. 충전 속도 :
5% → 100%까지 40 분, 5% → 80%까지 25분
3. 승차감 :
그랜져IG보다 좋음,
국산 기준 고급차에 속하는 승차감은 충분히 나옴
1. 초반 198km, 속도 100~110km/h, 기온 17도
전비 9km/kWh, 단순계산 주행가능거리 272km, 배터리 잔량 62%
트립 예상보다 12.6% 에너지를 절약했고
기능별 에너지 주요 사용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2. 중반 444km 파라다이스 호텔 도착, 속도 100~110km, 기온 15도
전비 8.85km/kWh, 단순계산 주행가능거리 56km, 배터리 잔량 13%
트립 예상보다 19.3% 절약
기능별 에너지 주요 사용량
3. 후반 479km 상주 수퍼차져 최종 주행, 시내, 고속화 도로, 기온 23도, 프리컨디셔닝
전비 8.77km/kWh, 주행가능거리 25km, 배터리잔량5%
에너지 앱상 남은 주행가능거리 25km
4. 결론 : 479km + 25km = 504km
번외
지난 롱레인지와의 전비 차이: 기온, 바람 등 환경차이와 타이어 차이가 큼
5. 충전 속도
5% → 100%까지 40 분
5% → 80%까지 25분
6. 승차감 (동승자가 운전한 일반인 기준) - 그랜져 IG 보다 좋음
국산 기준 고급차에 속하는 승차감은 충분히 나옴
상품성이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500km라니 ㅎㄷㄷ 대단한듯 해요
모델Y RWD모델로 늦여름부터 지금까지 지낸 경험에 비추어볼 때
모델3 RWD는 아래와 같은 주행거리가 나올 것이라 예상해봅니다.
봄, 가을 : 효율 120% = 480km
여름 : 효율 100% = 400km
겨울 : 효율 80% = 320km
충분히 경쟁력 있다 생각합니다.
네 환경이 좋을 시기인걸 감안해야죠
그래도 결과가 훌륭해서 놀랍네요
LFP가 500km를 넘는 주행거리를 찍다니 ㄷㄷ
그것도 가성비 구매방법 같아요
울트라 레드가 예쁘죠
RWD도 대안일듯 해요
저 분 기족이 ig 타서 많이 타본듯 한데
하이랜드가 더 낫다고 하네요
저 분 개인적인 느낌이죠
좋아보입니다
저분이 많이타본 어머니 ig그랜져와 비교한
개인적인 승차감 경험이니 참고하심 될듯해요
같은 분 롱레인지 시승기 참고해주세요
다만, 주행거리 테스트 조건은
RWD때보다 훨씬 가혹한것 감안하시면 될듯해요
내 롱레에 18인치에 s1 as는 더 잘나올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