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Focus ST Edition serves as a potential final farewell to the ICE-powered Focus before the model’s discontinuation in 2025.
- Borrowing components from the Track Pack, the ST Edition boasts adjustable coilover suspension, Brembo brakes, and lightweight wheels for enhanced handling.
- This special edition maintains the striking RS-inspired Azura Blue paint job complemented by black accents and unique interior touches.
포드 포커스 ST에디션은 25년에 이르러 내연기관 포커스가 단종됨에따라 마지막 불꽃을 쏘아올립니다.
트랙 패키지에서 사용되는 코일오버 서스펜션 / 브램보 브레이크 / 핸들링을위한 경량휠 등이 사용됩니다.
독특한 블랙 포인트 덕분에, RS 전용 아즈라 블루페인트가 잘어울리는 모습입니다.
1/4 쿼터뷰는 봐줄만한데.. 정면이.. 억지로 마우스피스 낀 웃는상이라.. 약간 젠쿱느낌이 나기도하네요..?]
ㄷ뒤는 포드답지않은 깔끔스.. 하단의 검정디퓨저로, 무게감을주고, 올바른위치의 번호판 양끝단에 장식가뉘쉬.. 완벽한 해치백엉딩이네요.
[코너링램프도있고 괜찬하네요..ㅎㅎ]
포커스는 25년 단종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그 불꽃이 꺼지기전 포드는 마지막 내연기관의 매니아버전을 공개합니다.
ST 에디션의경우 도로주행버전과, 트랙에서 놀수있는 모두를 겸하게 조정되었습니다.
19인치 휠이 적용되었지만 질량은 10%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파일럿 PS4s 대신 피렐리 P제로 코르사 타이어가 들어갑니다.
실내는 검은색가죽과 흰색줄무늬 그리고 버킷시트가 들어가며, 바닥에는 모션블루 스티칭이 들어갑니다.
10개의 스피커와 서브우퍼가 들어간 B&O 오디오가 들어가며, 드라이버 어시스트팩, 윈터팩 (손따,앞유따) 가 들어갑니다.
KW 오토모티브가 제작하며, 포드 퍼포먼스에서 뉘르에서 담금질한 양방향 조절가능한 코일오버 서스가 들어갑니다.
프론트는 브램보 브레이크로 꽉찬 제동을보여줄것입니다.
트윈튜브 스테인리스 스틸 댐퍼 하우징과, 파우더 코팅 스프링이 들어가서 일반 포커스 ST 대비 50% 더 단단한 서스입니다.
10mm 지상고를 낮추며, 개인이 20mm까지 내릴수도있습니다.
276마력을 제공하는 2.3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의 업데이트는없지만,
eLSD를 통해 6단수동으로제공하며, 앞바퀴굴림으로만 작동합니다.
그로인해 제로백은 5.7초에 도달하며, 최고속은 250km/h 로 제한됩니다.
ST 에디션 해치백의경우 유럽에서만 주문가능하며, 해치백과 왜건으로 제공됩니다.
영국에선 4.3만파운드 (약 5.5만 미화달러) 로 제공되며, 이는 기본버전보다 약 6천달러 비싼금액입니다.
(A45의 영국 소비자가는 약 6.5만파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