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25000km 주행 평균연비 8
주유비 에스오일만 450나오고 다른 주유사까지 대략 500만원 나왔네요
여기에 톨비(매달 10), 주차비(매달 공영 고정 10), 자동차세, 보험, 5~6000 마다 엔진오일 등 기타유지비
하면 1년에 대략 천정도 되네요..ㅎㅎ
이런 주행환경이면 전기차로 기변하는게 맞으려나요..?
1년간 25000km 주행 평균연비 8
주유비 에스오일만 450나오고 다른 주유사까지 대략 500만원 나왔네요
여기에 톨비(매달 10), 주차비(매달 공영 고정 10), 자동차세, 보험, 5~6000 마다 엔진오일 등 기타유지비
하면 1년에 대략 천정도 되네요..ㅎㅎ
이런 주행환경이면 전기차로 기변하는게 맞으려나요..?
일년에 1,000만원 모으기가 쉽지 않잖아요
/Vollago
저는 스팅어 2.0T 타다가 EV6 AWD로 넘어왔는데
세타 2.0T도 너무 밍숭맹숭해서 노잼이었는데 - 전기차가 엄청 더 잘나가긴 합니다만 - 운전 재미는..없긴합니다.
엔진구동음이나 배기음이 은근 저에겐 중요했었나 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ㅎㅎ
2.5T에서 넘어오시면 저보다 더 심심하다고 느끼실지도요?
제주도같은데 가셔서 몇일 시승해보세요.
주유비로 234만원 사용했군요
이렇게 보면 스팅어가 유류비가 상대적으로
꽤 많이 들어가는군요 ㅎㄷㄷ
2023년 34,673km 충전비 1,216,195원
2022년 35,518km 894,238원
2021년 23,613km 663,792원
2020년 30,551km 449,875원
카드할인 미포함입니다.
충전비용 계산 안하고 필요할때마다 아무데나 가따 꽂고 있습니다. 아이오닉5 4륜 입니다.
저도 일진단골입니다^^
유지비 측면에서 보면 하브나 전기차로 기변하시는게 좋겠네요.
제가 주로 에스오일만 가다보니..
제 연비의 1/3 이군요. 그래도 차는 좋은 걸로 알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