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쓰로틀바디 청소좀 해주려고 에어크리너 호스를 분해하다가 깜놀했습니다.
중고로 샀던 차인데 저 에어크리너 호스의 뒷부분이 절반이상 거하게 찢어져 있더군요... 10cm 가량이나 ㄷㄷ
사실상 에어크리너 없이 주행했다는 뜻인데 괜찮을까요?
찢어진 부분으로 각종 모래, 먼지 죄다 쓰로틀바디로 직행 흡입됬을텐데 엔진이 안퍼지고 차가 계속 굴러갔다는게 신기합니다 ㄷㄷ
일단 저 부품 교체후 뭔가 취해야할 조치가 있을까요??
이번에 쓰로틀바디 청소좀 해주려고 에어크리너 호스를 분해하다가 깜놀했습니다.
중고로 샀던 차인데 저 에어크리너 호스의 뒷부분이 절반이상 거하게 찢어져 있더군요... 10cm 가량이나 ㄷㄷ
사실상 에어크리너 없이 주행했다는 뜻인데 괜찮을까요?
찢어진 부분으로 각종 모래, 먼지 죄다 쓰로틀바디로 직행 흡입됬을텐데 엔진이 안퍼지고 차가 계속 굴러갔다는게 신기합니다 ㄷㄷ
일단 저 부품 교체후 뭔가 취해야할 조치가 있을까요??
어쩌다 왜 찢어진건진 모르겠지만 칼로 자른듯이 말끔하게 찢어졌었습니다.
다행이 부품이 있어서 당일 수리가 가능하긴했지만 한여름에 아찔했습니다.
노후차들 흡기 호스 찢어진채로 다니는 차 많아요....
흡기관에 공기량 검출 센서 있는 차들은 시동도 꺼지고 경고등도 올라오는데, 저 엔진은 간접측정 방식이어서 흡기 호스 찢어져도 엔진에 영향을 안 줍니다...그냥 부품만 새걸로 교체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