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arscoops.com/2024/04/peugeot-once-considered-putting-this-208-cabriolet-in-production/
- A secret prototype for a soft-top 208 Cabriolet was recently revealed at the Peugeot museum in France.
- Unlike its hardtop predecessors, the 208 Cabriolet aimed to bring back the classic canvas roof configuration for better proportions, rear passenger space, and potentially lower costs.
- Development started in 2007 but the project was scrapped due to high development costs compared to the similar DS3 Cabrio with a smaller folding roof.
국내에도 207cc 가 들어와서 명기로 많은분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모델인데,
208모델또한 소프탑방식의 카브리올래로 테스트카로만 만들어진적이있나봅니다.
모든 프로젝트들이 그렇듯이 채산성이슈때문에 그저 푸조미술관에만 전시되게 되었습니다.
하드탑버전인 206cc 와 207cc 과는 달리 208은 부드러운 소재를 적극 차용했습니다.
캔버스 지붕을 갖춤으로써, 균형잡힌 비율을 제공합니다.
비슷한 크기의 시트로엥 DS3 카브리오가 있었는데, 이를 제작하려면 5천만유로가 필요했고,
208 카브리오는 4배가 높은 2억유로가 필요로 했습니다.
뚜따 + 작은차 = 생산성 구매력 매우낮음
하지만 이부분에서 유일한 대표자는 미니 컨버터블과, 피아트 500e 카브리오가 있습니다.
또다른 푸조 박물관에서 볼거리는 흰색 RCZ 카브리올래가 있는데, 쿠페디자인과는 달리 캔버스 뚜껑이 매력적인모델이라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