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mborghini Huracan STJ는 V-10 피날레입니다.
마지막 우라칸은 단 10대만 만들어지며, 이미 모두 판매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최종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우라칸과 V-10 엔진의 종말을 알렸습니다. Super Trofeo Jota(STJ)는 STO를 기반으로 하지만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최고의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10대로 한정된 이 하드코어 맛은 시장에 출시된 지 10년 만에 "베이비 람보"의 판매가 종료됨을 의미합니다.
STJ는 STO와 비교했을 때 더 많은 힘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Huracan STJ는 631마력과 417파운드-피트의 토크로 자연 흡기 5.2리터 밀을 이어받습니다. 동력은 동일한 듀얼 클러치, 7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뒷바퀴로 전달됩니다. 즉, STO에는 몇 가지 하드웨어 변경 사항이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경주용 자동차에서 파생된 4개의 조정 가능한 충격 흡수 장치입니다.
4-way 서스펜션은 맞춤형 Bridgestone Potenza Race 타이어로 감싼 20인치 중앙 잠금 휠과 함께 제공됩니다. 전면 범퍼 모서리에 새로 추가된 탄소 섬유 플릭은 공기 역학적 패키지의 일부이며 리어 윙의 다른 각도도 포함합니다. Lamborghini는 Nardo 트랙에서 Huracan STJ를 테스트했는데 STO의 랩 타임에 비해 1초 이상 단축되었습니다.
더 작은 Huracan 모델과 차별화되도록 Lamborghini는 두 가지 리버리를 디자인했습니다. 여기에는 검은색 지붕과 대비되는 빨간색과 흰색 액센트가 있는 파란색 마감이 표시됩니다. 다른 하나는 회색으로 마감되었으며 빨간색과 흰색 디테일이 결합된 검은색 지붕이 특징입니다. STJ의 독점성을 표시하기 위해 객실 내부에 번호가 매겨진 "1/10" 탄소 섬유 플레이트가 있습니다. 선택적으로 소유자는 조수석 측에 맞춤형 플레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우라칸 STJ는 지난 세대의 스페셜 Gallardo와 비교해 보면 다소 실망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Sesto Elemento는 탄소 섬유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무게가 2,202파운드에 불과한 트랙 전용 짐승이었습니다. STJ는 Huracan의 종말뿐만 아니라 V-10의 종말을 알리기 때문에 시대의 끝을 의미합니다. Audi R8은 최근 생산이 중단되었으므로 유서 깊은 5.2 FSI 엔진의 운명은 이미 정해졌습니다.
가격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이미 전부 판매 완료되었기에 어쨌든 의미가 없습니다. 거의 1년 전, 람보르기니는 남은 생산량을 매진했다고 발표했으며, 따라서 이 10대의 자동차는 이미 미래의 소유자를 찾았습니다. Huracan 대체품은 안타깝게도 NA V-10 엔진 없이 올해 말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대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소형화되고 터보차저 엔진 부분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www.motor1.com/news/715601/lamborghini-huracan-stj-debut/
우라칸과 R8의 V10 자연흡기 배기음을 정말 좋아했는데, 이젠 10기통 자체가 멸종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