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7? 포르쉐 K1 스파이샷 >
3열 좌석이 들어갈 만큼 큰 포르쉐의 전기 플래그십 SUV가 처음으로 테스트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최신 스파이샷의 프로토타입은 낮은 프로필과 상대적으로 낮은 탑승 높이를 갖춘 긴 SUV를 보여줍니다. 지붕은 또한 차량 뒤쪽까지 대부분 평평하며, 이는 3열의 헤드룸에 매우 중요합니다.
개발 코드명 K1으로 알려진 이 차량은 2022년 포르쉐 CEO 올리버 블루메 에 의해 처음으로 언급되었다. 당시 그는 고급 세그먼트에 더 집중해 마진을 높이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2023년에 포르쉐가 개발 중인 SSP 스포츠로 알려진 새로 개발된 EV 플랫폼을 차량이 주행할 것이라는 확인을 포함하여 몇 가지 추가 세부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 이 플랫폼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광범위한 차량에 걸쳐 공통 배터리 셀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모회사인 폭스바겐 그룹의 SSP 플랫폼 과 요소를 공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SSP 스포츠는 고성능 배터리, 920볼트 전기 시스템, 오일 냉각식 전기 모터 등 2021년 공개된 포르쉐 미션 R 컨셉 에서 미리 선보인 기술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 VW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아우디, 벤틀리, 람보르기니의 미래 EV도 이 플랫폼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Porsche가 최근 공개한 2025 Taycan Turbo GT가 이미 최대 1,092hp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플랫폼의 차량 출력은 잠재적으로 1,000hp를 넘을 수 있습니다 .
인테리어의 경우 Blume는 이전에 포르쉐가 완전히 새로운 개념과 자동 운전 기능을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포르쉐는 자율주행 기술을 위해 Mobileye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생산은 최근 공개된 2024년형 마칸 EV를 포함해 파나메라와 마칸 라인이 생산되는 독일 라이프치히의 포르쉐 공장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
포르쉐는 이전에 2027년쯤 출시일을 암시했는데, 이는 차량이 미국에 2027년 또는 아마도 2028년 모델로 도착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모델이 도착하기 전에 포르쉐는 전기 718 박스터 와 전기 카이엔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 해당 차량도 테스트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ttps://www.motorauthority.com/news/1142746_2027-porsche-k1-3-row-suv-spy-shots
전체적인 스타일은 약간 타이칸 투리스모 전고를 높게 만든 느낌입니다.
포르쉐 팬 입장에서 카이엔보다 더 큰 전기 SUV를 만들겠다는 포르쉐의 행보가 썩 내키지는 않네요.
그래도 제 능력에 포르쉐가 손에 닿을락 말랑하니 좋은... 판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