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로퍼2 픽업트럭입니다.
사진은 2018년에 직접 찍은거구요.
정식 출시 전 시장성이 없다 판단되어 엎어졌지만 형식승인이 모두 다 난 상태에서 엎어졌던지라 시험차들이 번호판을 달수 있었죠.
나무 위키 내용에 따르면 특장차 업체를 거치는 개조라던데 그덕에 그나마 보존될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현대차 내부에서 돌리는 시험차들은 프로젝트 폐기와 함께 모조리 사라져 버리니까요.
3대?? 혹은 5대라는 소문이 있는데 사진의 회색과 네이버에 검색하면 나오는 검정색정도만 소재가 파악되어있습니다.
검정색은 그래도 여기저기 노출이 되었는데 저 사진에 찍힌 회색은 검색해도 잘 나오질 않네요 ㅎ
검색해보니
https://m.blog.naver.com/nismo0123/221221605456
이 차량을 재도색한 차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대전에 있던 차라고 하고 제가 사진 찍은 타이밍이 거의 겹쳐요.
/Vollago
정확한 판매량은 4대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5대를 만들었고 4대가 판매되었단 내용이 검색되네요.
댓수에 비해 발견하신분이 많군요?ㅎㅎㅎ
그나저나 저도 실물영접해보고 싶네요 ㅠㅠ
무쏘 스포츠가 너무 잘나온탓도 있어요. ㅎㅎ
지금 카니발이나 스타리아 하이리무진의 경우 차량 출고 후 특장업체에 가서 개조 후 고객에게 납품된다 하죠.
무쏘 스포츠가 나온다 하니 일단 팔고 있는 갤로퍼2로 대응하고자 만든 제품인데..
무쏘 스포츠가 너무 잘나왔죠. 2열시트까지 다 넣고도 적재함이 갤로퍼 픽업이랑 크게 차이가 없었으니까요.
반면 갤로퍼 픽업은 1열 시트에 짧다란 전장으로 짐도 많이 못실어서 이도저도 아닌 물건이 나와버렸구요.
당시 현대차 사정도 라인업을 무작정 늘리기엔 여의치 않은 상황이었으니 도중 드랍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테스트로 만들어 두었던 소량의 재고가 현대차가 아닌 특장차업체에 있었으니 판매가 가능했겠구요.
형식승인이 나있다고 하는데 좀 궁금합니다.
자동차 등록증에 제조사가 현대로 되어있을지.. 아니면 특장차 업체로 되어있을지요.
원본 파제로가 숏바디 픽업이 있었는데 이를 벤치마킹한 듯 합니다만, 국내엔 이미 한국식 트럭이 자리를 잡은지 오래였고 갤로퍼 2 때면 이제 모델 수명도 끝나가던 시절이라 출시를 포기한 것 같습니다. 형식승인이 났다는게 신기한데, 아마 조금만 찾아보면 나올 듯 합니다.
당시는 화물차 관련 법규가 지금처럼 규제가 많지 않아 재밌는 차들이 많았죠. 현대 포니 픽업, 심지어 엑셀밴마저도 짐칸이 매우 작지만 화물차로 분류되어 여전히 80번대 번호판을 사용합니다 ㅎㅎ
2018년당시 제가 올린 사진속 모습으로 팔려가서
글쓴분이 찍으신 모습으로 전체칠 및 휠타이어 바뀐뒤에
대전에서 여러번 목격 되다가 흔적도 없이 사라져서 안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