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유튜브에서 국산차.수입차 가리지 않고 하체리뷰를 보고 있습니다만..
현대기아차는 공통적으로 눈에 안보이는 곳 : 십년전이랑 동일 또는 더욱 더 원가절감.. 단, 제네시스급부터는 괜찮음..;
독3사 중에서 벤츠 : S클래스 제외 하체 상태 점점 메롱..
나머지 일본차. 비엠.아우디. 심지어 쉐보레 : 하체 좋음..(기본에 충실)
현대기아차는 십년전 아반떼 = 현재 아반떼 (외장 껍데기만 다름) 수준
이번에 셀토스 엔진 +8단미션 보고 맘에 들어서 하체리뷰보고.. 완전 개똥망 쌍욕튀어나오는 수준이더군요..
아반떼, 소나타, 그렌져, 싼타페 모두 동일하게 하체는 개똥망 수준..
여전히 옵션만 삐까뻔쩍하구요.. 요새 커뮤니티에서 현기차 욕도 거진 안하는 것 같고..괜찮겠지.. 하다가 눈만 버렸네요..
결론 : 모르고 타면 된다. 이제 자동차 하체 리뷰는 안보는걸로..ㅎㅎ
차를 단순히 바퀴달린 이동수단으로 보느냐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느냐
운전의 재미를 넘어 그들의 아이덴티티까지도 공유하길 원하느냐 등등
다양한 형태의 소비자들이 있겠죠.
현대자동차는 적어도 제 눈에는 “적당한 가격으로 훌륭한 옵션과 AS망을 갖고 있는 가성비에서는 국내 넘버원” 으로 보입니다.
소비자의 9할은 내 차 하부 평생 못볼겁니다.
그중 9할은 봐도 뭐가뭔지 모를거고요.
그냥.. 지향점의 차이로 생각하시고 내 취향에 맞는 차량을
찾는게 맞아보입니다. 저도 그러고 있고요..
하지만, 호구님들 덕분에 수입차가 늘어나고 지금은 수입차가 일반 월급쟁이도 손 닿을 수 있는 구역까지 다가왔습니다. 애프터마켓 이용하면 현기차보다 2배정도의 가격에 수리도 가능하구요...
그리고 현대차 백날 비싸다고 하지만, 막상 현실은 그랜저 풀옵 살 돈 정도 가져가야 3시리즈 겨우 보일락말락합니다.
자동차 회사라면 판매가격과 그에 다른 이익을 빼고 남은 재료비로 부품을 구상할 수 밖에 없죠.
부품합게 1억들이고 5천에 팔수는 없잖아요?
현대차가 넣었다 그러고 안 넣는 사기를 친게 아닙니다.
원가절감이 안된차를 찾으신다면, 각 자동차 제작사에서 원감절감하지 않는 최상급 라인을 사면됩니다.
현대차는 g90, 벤츠는 s클래스 이겠죠.
이것자체를 문제삼는다면 그 어떤 제조사도 떳떳할수 없겠죠. 대중브랜드임을 감안하고 주관적인 시선을 걷어내고 보신다면 현대기아가 세계top5 그룹이 된 이유를 알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Vollago
전문가들도 아닌 사람들이 정지상태에서 보는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
프리미엄도 아니고
딱 그 금액대의 차를 만듭니다
그래서 세계3위까지 한거 아니겠습니까
3시리즈 타지만 G70도 시승해보면서 가격생각하면 이정도먄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했습니댜. 오히려 C클래스가 실망스러웠죠...
유튭은 한귀로 듣고 한귀로 그냥 흘려버리는 겁니다.
알루미늄 많이 쓴것보다 타이어 규정공기압으로 잘 관리하는게 체감이 더 크구요.
기본기는 타이어가 거의 좌지우지하구요.
사계절 타이어 쓰는 차에서 서스펜션 지아미트리 따지는건 아무 의미 없습니다.
ef때 18만 탔었는데 엔진 미션 아무리 공들여서 관리해도 차대 하부에서 퍼지는 녹은 어찌하지 못하고 폐차 했었죠..
지금은 어찌하다 보니 lf를 타고 있는데 역시나 9년차 되니까 하체 곳곳에 녹이 올라 오더라구요.. 당골 카센터 사장님이 적당히 수리해서 타라고 하더라구요..
에바가루 사건도 그렇고 그 가격 맞게 가성비로 타야 마음 편합니다
EF는 1998년 출시된 차 아닌가요?
다만 차체를 구성하는 금속재료나 비금속재료 측면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름값에 비해 좀 부족한 부분이 있긴 합니다.
굴러간당에도 자주 들러주시면서 좋은 글과 댓글로 소모임을 많이 사랑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건 GM 코리아가 상ㅂㅅ이라 그렇습니다.
쉐보레 타다 테슬라 왔고 중간에 현기차 렌트 많이 했지만 쉐보레가 현대 같은 정비망을 가졌다면 쉐보레가 더 마음이 갑니다.
서비스가 진짜 완전 엉멍진창에, 말도 안되는 수준이라서 그렇지. 차 자체는 10년동안 큰 이슈 없이 잘 타고 다녔습니다.
자동차라는게 눈으로만 본다고 퍼포먼스가 판단되는 물건이던가요?...
하체가 안좋은데 어떻게 서킷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줄까요? 벨로스터,아반떼같은 준중형부터 아이오닉5 같은 전기차까지.. N브랜드도 동일한 하체를 사용합니다.
저는 글쓴이님의 주장이 이해가 잘 안되네요, 하체가 좋지않으면 충돌테스트도 주행성능도 모든면에서 떨어져야하는데 예전보다 더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고 다른 브랜드와 동등하거나 우수한 결과가 나오며 세계 3위까지 갔으니까요,
비전공자 유튜버보다는 전공자,전문가 만오천명의 연구원을 믿으세요^^
그리고 이들보다 절반 가격도 안되게 시작되는 아반떼가 이들 차량과 서스팬스 수준이 당연히 비슷할리가 없고 비슷한 차급 쉐보레도 딱이 차이는 없어요.
유듑은 예능으로 재미 있게 보시고 과도하게 맹신하는 것은 주의하시는 것이 좋아요.ㅎㅎ
그리고 강철은 알루미늄보다 상대적으로 강인하고 유연성이 매우 좋은 재질인데, 서스팬스는 부드러움을 통해 노면 추종성이 좋아지고, 딱딱함을 통해 정교한 조작과 거동이 되기에 이들 재료가 적절히 조합되어야 밸런스 좋은 세팅이 되기에 재질로 욕먹을 이유는 없는듯 합니다.
그래서 힘받고 신뢰성이 필요한 강인한 산업 기계는 대부분 철강 재료를 사용하고 알루미늄는 가벼운 무게가 필요해 약한 곳에서 어쩔수 없이 쓰이는 것처럼 우리 인류 기술을 떠 받히는 재료는 엄연히 철강 재료가 주입니다.
상온의 강철앞에는 티탄도 깨갱할정도 강인하고 매우 안전한 재료입니다.
비슷한연식 국산차들이라고 그가격대에서 뭐 딱히 후달린다는 느낌 없던데요..
설마하니 가격차는 생각 안하고 차만 딱 놓고 비교하는 그런 과는 아니길 바랍니다..
그리고 현기는 N, GT 라인업 보유하고 있는 회사인건 알고 계시죠....?
승차감이나 소음 면에서는 하체리뷰가 참고할 만은 하겠지만, 각 차량의 등급, 주로 팔리는 시장의 선호도나 도로 여건에 따라 다 다른거라 정답이라고 못박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우리나라에서 미국차 타면 물침대마냥 울렁거려서 멀미난다고들 하지만, 미국에서 타면 이렇게 편한 차가 없고, 단단하다는 독일차를 미국에서 타면 아스팔트 땜빵 가득한 고속도로에서 허리 뿌셔질거같이 아픕니다... 경험담입니다.
누가 정한건지도 모르겠는 정체불명의 선은 무작정 한참 넘었다고 혼자 개똥망이라고 결론내고
아무튼 원가절감임! 아무튼 소비자 피해임! 하면 몇명이나 진지하게 받아들일까요
독일차의 품질을 내려면 그정도의 가격이 나갈테구요
아반떼 n 사람들이 바라보는 시선을 보면
딱 알지않나요 ?
잘만들어서 비싸게팔면 바로 그돈씨 나오죠
그래서 제네시스 브랜드 만든거구요
뭐 저도 현대차를 내돈주고는 절대 안산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긴합니다 .
"눈으로 알 수 있는건 극히 일부구나"와 "정비사는 설계자가 아니구나" 라는걸 수업을 들으면서 느낍니다.
실무에는 따라가지도 못합니다만, 간단한 서스펜션 암 구조를 Ansys로 해석해도 조금의 형상차이나 소재차이에 따라서 강도부터 시작해서 공진주파수 등등등이 다 아 다르고 어 다르듯 달라집니다.
한 부품도 이런데, 수백수천개의 하부 부품들을 눈으로만 보고 원가를 판단한다는게 가능할 지 궁금합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당장 현기에서 고연봉을 주고 모셔가야겠죠.
수업도중에 기업들은 Ansys 라이센스비로 컴퓨터 한대당 몇억씩 들여가며 구조해석한다고 배웁니다. 만약 눈으로 강성을 분석하고 원가가 나온다면 수억을 쓸 필요가 없어져버리죠.
또한 최근 현기는 글쓴분의 생각과는 다르게 하체부품들의 원가를 일정범위 안에서 올리는 추세입니다.당장 현기를 예시로 들어도 과거 MD, AD에는 H프레임 쓰다가 CN7부터 우물정 프레임으로 바뀌었고, 이는 원가 상승요인입니다.
하체 리뷰로 알 수 있는건, 소재의 사용과 링크 구조, 그를 통한 대략적 거동의 예측정도가 전부이지, 구조설계쪽에 전문성도 없는 전문가가 원가가 어떻고 하는건 흘려들어야 할 개인의 주장입니다.
차 띄워놓고 하체가 어떻고, 엔지니어한테 실망했고, 알루미늄이 많아서 좋고..
이딴 소리 양심이 있으면 못하죠.
보시는 리뷰어가 자동차공학이나 기계공학에 대한 학위가 있거나, 자동차 연구소에 근무했거나, 유사한 기계공학 분야에서 일한 경력이 있나요?
저 위에 댓글처럼 어떤면에서 똥망인지는 하나도 적혀있질 않으니 댓글이 이렇게 만선이지요.
님글다읽어서 어떤말인줄 압니다.....현대는 욕먹을짓을 했고 욕도 먹어야 한다 아닙니까???
근데 그짓이 어떤건지 말좀 해주세요....참고로 저 현빠 아닙니다.
덤으로 돌아가면서 북미, 유럽쪽에서 올해의차 수상도 하고요.
아찔하네요 ㄷ ㄷ
저는 현기차 디자인때문에 안타는데..
욕먹을 짓을 하면 욕먹어야하는거 맞습니다
근데 근거가 납득안되는 근거로 들이 미신거 같아요
말씀하신 건 너무 비전문적이고
추정적으로 보이네요
실제로 하체가 딸린다고 느껴본적도 없구요
차라리 욕먹을 짓은 iccu나 누수 등 다른 게 더 타당한거 같습니다
첫글에 뜬금없이 까기만 하시고 다른 분들을 현대차 옹호하며 편향적이라고 말씀하시면 대체 무슨 대화가 될까요
데이터와 근거, 팩트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면 조금더 설득력있고, 발전 있는 대화가 될거같습니다.
유튜버가 데이터나 근거를 가지고 이야기 했다면 그 내용이라도 같이 하면 좋을거같습니다.
최소한이라도 비슷한 급의 경쟁 차종 하체 비교 사진이라도 가져와서 여기가 좀 부족해보인다 이야기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뇌피셜로 무리수 현기 비난글 썼다가 댓글이 원하는 방향으로 안달리자
현기 편향, 현기빠 일갈ㅋㅋ
어찌보면 흔한 패턴이죠
보통 다음 스텝은 다른데 가서 굴당은 현기 알바가 점령을 했네, 현기에 조금만 뭐라고 해도 우르르 몰려오네 엄살 넋두리 하는건데 과연ㅋㅋ
이 단어에 대한 뜻을 알고 그에 맞는 내용을 적으면 됩니다.
그냥 과도한, 선을 넘는... 그래서 어떻게 과도하고 어떻게 선을 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