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전 디젤은 아니다 라고 생각 되네요. 어떤 모델 어떤 엔진이냐 따라 다르겟지만 일단 디젤에 미래 없다 봅니다. 물론 장거리 고속 연비는 아직도 디젤이 좋다 봅니다. 제 주간연비 인생 기록이 엑디수 25니까요. 그런데 디젤엔 요소수, 연료필터 등 정비소요도 더 많지요. 예전과 달리 경유 자체 가격도 높고요. 토크빨은 여전하겟지만 진동소음 측면에서도 3년된 디젤차의 메리트는 이젠 토크 하나일거 같네요.
와이프세젤예
IP 175.♡.61.139
03-18
2024-03-18 17:40:40
·
@너구리님님 아 왜 디젤이 저렴한지 알것 같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와이프세젤예
IP 175.♡.61.139
03-18
2024-03-18 17:40:53
·
@떡구님!님 저렴한 이유가 다 있군요
백화련
IP 211.♡.112.176
03-18
2024-03-18 18:12:02
·
고속 항속주행 많으시면 괜찮으실 것 같은데 근거리 많으시면 가솔린이 낫죠..
IP 106.♡.72.156
03-18
2024-03-18 18:17:30
·
그 저회전 토크라는것도 가솔린 터보와 하이브리드, 전기차들이 돌아다니는 지금의 도로에서는 옛날 말이 되었죠. 덜덜거리고, 시끄럽고, 지하주차장에서 시동걸었다가 차 밖으로 나가면 시큼한 배기가스 냄새에..토크는 좋을지언정 반응이 느려서 액셀 밟고 2초있다가 튀어나가는 디젤...ㅠㅠ
저도 장거리 고속도로용으로 한 대 유지중입니다. 이미 감가 다 먹을대로 먹었고, 내다팔아봤자 똥값이기에 캠핑트레일러 견인용+장거리용으로 놔뒀어요.
그 외 거의 모든 수요는 레이 전기차로 모두 해결하는 중입니다. 이제 디젤차는 한달에 한번만 주유해도 되어서 카드값이 어마무시하게 줄어들었습니다 ㄷㄷ
에브리데이투
IP 182.♡.206.152
03-18
2024-03-18 19:00:38
·
한번 구매하면 10년은 타기에 작년에 디젤 새차 출고했습니다. 아직 1년 안됐네요 ㅎㅎㅎ
3년타고 바꿀꺼 아니라면... 10년이 조금 못되더라도...어차피 그 때 되면 감가 먹을 만큼 다 먹기 때문에 신경 안쓰려고요.
디젤엔진 특징을 놓기 어려워 그냥 구매했습니다.
mobbeat
IP 118.♡.5.54
03-18
2024-03-18 20:16:48
·
주행거리가 많고 중고속 주행이 많다면 충분히 아직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제 주변에도 하루에 150킬로 타는 경우에도 하브만 고집하는 찬구가 있는데 그런 패턴이라면 중고로 싸게사서 디젤의 특성을 잘 활용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물론 장거리 고속 연비는 아직도 디젤이 좋다 봅니다. 제 주간연비 인생 기록이 엑디수 25니까요. 그런데 디젤엔 요소수, 연료필터 등 정비소요도 더 많지요. 예전과 달리 경유 자체 가격도 높고요. 토크빨은 여전하겟지만 진동소음 측면에서도 3년된 디젤차의 메리트는 이젠 토크 하나일거 같네요.
아 왜 디젤이 저렴한지 알것 같네요
저렴한 이유가 다 있군요
근거리 많으시면 가솔린이 낫죠..
덜덜거리고, 시끄럽고, 지하주차장에서 시동걸었다가 차 밖으로 나가면 시큼한 배기가스 냄새에..토크는 좋을지언정 반응이 느려서 액셀 밟고 2초있다가 튀어나가는 디젤...ㅠㅠ
저도 장거리 고속도로용으로 한 대 유지중입니다. 이미 감가 다 먹을대로 먹었고, 내다팔아봤자 똥값이기에 캠핑트레일러 견인용+장거리용으로 놔뒀어요.
그 외 거의 모든 수요는 레이 전기차로 모두 해결하는 중입니다. 이제 디젤차는 한달에 한번만 주유해도 되어서 카드값이 어마무시하게 줄어들었습니다 ㄷㄷ
3년타고 바꿀꺼 아니라면...
10년이 조금 못되더라도...어차피 그 때 되면 감가 먹을 만큼 다 먹기 때문에 신경 안쓰려고요.
디젤엔진 특징을 놓기 어려워 그냥 구매했습니다.
그 외엔... 비추 드립니다.